법인택시 기사들은 일부 빼고는 특별히 택시에 미련이 있는 것도 아니고 돈을 많이 주면 타다든 택시든 이동할 가능성이 있죠. 타다 기사중에는 택시기사 출신들도 있고 타다측에서도 택시운전 자격있으면 우대합니다. 그런데 타다의 고용형태가 직접고용이 아니라 하청을 위장한 간접고용을 하는 것으로 보여 이점이 걸리네요.
IP 121.♡.38.4
12-04
2019-12-04 21:33: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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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버는 공유경제라는 허울뿐인 명분이라도 있었지 타다는 그냥 앱 하나 써먹는 나라시 그이상 그이하도 아닙니다.
hahmjtk
IP 122.♡.48.30
12-04
2019-12-04 21:36: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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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님 안타보신분들이 꼭 이런이야기 하더라구요
hahmjtk
IP 122.♡.48.30
12-04
2019-12-04 21:3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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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님 그리고 어디가 허울이라는건가요? 회사 운영은 별개로 치고 이미 그곳에선 택시는 역사에 길에 남아가고 있어요
IP 222.♡.37.101
12-04
2019-12-04 21:33: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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덤으로 대한민국은 타인의 공임에 대해서는 상당히 박해요. 자신의 공임에 대해서는 잘 챙기면서 말이지요.
lispul
IP 1.♡.101.116
12-04
2019-12-04 21:37: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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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다고 해서 타다의 범죄행위가 없어지는 건 아닙니다. 정 그렇게 고퀄리티의 택시 영업을 하고 싶다면 택시 회사 인수 및 창업을 하면 됩니다.
@아이브러쉬님 엄밀히 말하면 범죄행위는 아닌것으로 압니다. 그리고 악법도 악법이라지만 법으로 막는 근거는 뭔지 궁금하네요
lispul
IP 1.♡.101.116
12-04
2019-12-04 21:44: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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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nada님 외주 업체 직원의 본사 직접 지시. 의 문제가 있다고 본 것 같습니다. 타다가 기사 고용 및 관리를 외주에 위탁했으면 그걸로 끝내야 하는데, 타다 본사가 직접 가이드 라인을 만들어 외주에 요구, 외주는 그 지침으로 기사를 관리를 하고 타다 본사에 보고했다는 것입니다. 직접 관리하려면 직고용을 하고 월급을 주면 됩니다. 그걸 아끼려고 법의 헛점을 노린 것입니다.
hahmjtk
IP 122.♡.48.30
12-04
2019-12-04 21:48: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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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브러쉬님 그런점은 제가 본적이 없어서 뭐라 말씀을 못드리겟네요. 관련 저료? 공유해주시면 참고하도록 할게요
@스피님 우버도 블랙만 있지 대중화된 우버x는 못들어왔죠. 그리고 들어왔다 막혓잔아요. 그게 문제라는거죠. 그리고 카드사랑 협의 안된게 아니라 그냥 애플이 들어올생각이 없답니다.
songoons
IP 211.♡.158.250
12-04
2019-12-04 22:00: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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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nada님 현직 핀테크 관련 업계에 종사 합니다만.. 애플은 법 때문에 안들어 오는거 아닙니다만.. 수수료랑 이익등등이 문제죠. 법은 들어올 때 진입 장벽이 아닙니다. 페이 게이트 말씀이라면 수수료랑 장비 문제 때문이구요. 사실 장비는 nfc 장비가 이미 많이 깔려 있어서 문제도 아닙니다.
@songoons님 개발쪽 종사하시는지 모르겟지만 개인정보보호법은요? 모든 데이터가 별도 망분리 서버에 저장되어야하고. 본인인증등 갈라파고스적인 필수적 법사항은 어떤가요? 이런거 하는데 한국밖에 없을걸요? 적어도 일본 캐나다 미국은 그런게 없습니다
스피
IP 14.♡.6.17
12-04
2019-12-04 22:06: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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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nada님 도대체 현직종사자도 모르는 핀테크는 뭡니까?
hahmjtk
IP 122.♡.48.30
12-04
2019-12-04 22:06: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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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피님 그니깐 개발쪽이냐고 댓글 달았잔아요
songoons
IP 175.♡.31.89
12-04
2019-12-04 22:48: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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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nada님 별도 망분리 서버에 반드시 저장될 필요는 없구요. 외국도 이미 별도의 내부망에서 데이터를 저장 및 보관 합니다. 다시 말씀 드리지만 법적인 문제로 못들어 오는건 아닙니다. 법이 문제라면 애초에 제휴 신용카드 서비스도 들어오지 못하는게 맞겠죠. 법이 너무 이것저것 틀어 막는 부분이 있는건 맞습니다만 적어도 애플페이는 아닙니다.
hahmjtk
IP 122.♡.48.30
12-04
2019-12-04 23:18: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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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ngoons님 외국도 내부망에서 데이터 관리를 하고있다지만 정부에서 그걸 관리 감독 하는곳은 없어요. 말씀하신부분에 대해서 그래서 마스터 비자 볼모지인거자나요 한국이.
@Canada님 기사가 타다의 노동자가 아니니까요.. 서비스 좋다고 평하는데 사실 위장도급이니까 그게 가능한거지, 정상적인 도급이면 서비스질이 택시랑 같더라도 타다는 터치할 수단이 없습니다. 기사는 인력업체가 공급하는것이고, 차는 쏘카에서 빌려오는것이고,. 당연히 차랑 나랑 소속이 다르니 긁으면 끝장이죠. 노동법 운운하시면서 타다기사의 정체성조차 모르고 있는 모순이라니..
이런문제때문에 미국에서도 자치주마다 긱 이코노미에 대해서 노동자 지위인정형태로 나아가는 추세입니다. 우버 주가가 왜 떨어지는데요. 각 국마다 우버, 그랩 같은 공유경제에 대한 라이센스 발급이나 총량제한, 긱 이코노미 종사자에 대해서는 사회보험 가입 의무화등 회사에게 의무를 가하고 있어서입니다. 에어비엔비같은경우에도 국가에서 숙박업 등록 의무화 등을 하면서 따라오는 제반 규제사항 등이 따라오게 되고 지역에따라 숙박수 제한등까지도 걸고있죠. 심지어 타다는 긱 도 아니죠.
이재웅이 왜저렇게 정부랑 핏대 세우겠어요. 한국 규제는 커녕 벤치마킹할 타국 수준의 규제만 해도 수익모델 자체가 만들어지지 않아서죠. 지금같이 꼼쑤써도 적자인판국에.
@Canada님 악법이긴한데 다들 개인사업자라고 본사에서 손해 안물어 주는 그런 회사들 있습니다. 정수기 회사들 같은데요 그러고 보면 해외의 경우는 우버는 사고 나면 운전자랑 손님 자기들끼리 알아서 하라고 하고 에어비엔비는 몇번 강간사건나도 회사에서 모른척하다가 그나라 정부에서 숙박업 등록 의무 시키면서 싹 사라 졌죠
hahmjtk
IP 122.♡.48.30
12-04
2019-12-04 21:57: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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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님 우버 주가 떨어지는걸 이야기 하시는데 그건 우버가 운영을 잘못해서 그런거구요. 리프트는요?? 잘나갑니다. 그랩도 잘나가고있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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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가 못 알아 먹는다고 다른 이야기라고 도매금하고 논리로 안된다고 비하해봤자 소용이 없어요^^
여간 대혁신가 이재웅씨 사업 열심히 응원 계속 하세요 저는 쏘카-타다의 전횡에 대응하는 모든 일에 응원하고 참여할테니^^
타다 기사중에는 택시기사 출신들도 있고 타다측에서도 택시운전 자격있으면 우대합니다.
그런데 타다의 고용형태가 직접고용이 아니라 하청을 위장한 간접고용을 하는 것으로 보여 이점이 걸리네요.
정 그렇게 고퀄리티의 택시 영업을 하고 싶다면 택시 회사 인수 및 창업을 하면 됩니다.
외주 업체 직원의 본사 직접 지시. 의 문제가 있다고 본 것 같습니다.
타다가 기사 고용 및 관리를 외주에 위탁했으면 그걸로 끝내야 하는데, 타다 본사가 직접 가이드 라인을 만들어 외주에 요구, 외주는 그 지침으로 기사를 관리를 하고 타다 본사에 보고했다는 것입니다.
직접 관리하려면 직고용을 하고 월급을 주면 됩니다.
그걸 아끼려고 법의 헛점을 노린 것입니다.
이럴때 좋은 게 꺼라위키죠.
https://namu.wiki/w/%ED%83%80%EB%8B%A4(%EC%84%9C%EB%B9%84%EC%8A%A4)
그런데 택시면허 갖고 타다같은 서비스를 못하는것도 아니고 택시면허없이 편법적으로 서비스와 증차가 가능하면 도로에 각종 유사택시가 규제없이 늘어나도 괜찮다는건가요..?
뭐 한국은 개꾸르 이런 말 많이 하지만 대부분 한국법때문에 서비스 못하는 경우가 많아요
애플페이가 한국법 어디에.걸리는 지 모르겠네요. 수수료 협상이문제지 어디서도 그런말은 안할텐데요.
그리고 법도 시류에맞게 수정되어야 한다는건 맞는말이지만 그게 위내용과 무슨상관인지 모르겠습니다. 택시영업을 막는게아닌데요. 택시면허 갖고 서비스하라는거잖아요.
카카오나 다른기업들이 바보라 그런것도아니구요.
왜 말을 이쪽으로 돌리시는지 모르겠는데, 그것때문에 애플페이가 못들어오는것도 아니고 결론은 사실상 수수료 및 비용문제인게 맞지않나요?
게다가 타다랑은 별개의 이야기인데... 애초에 타다를 떠나서 기존 택시도 왜 면허수량을 한정했고 지역별로 발급해 영업하는지 생각해보세요.
현재 택시는 최저임금이 안지켜지고 있어요.
완전 월급제가 실행되면 과속이나 교통위반은 많이 줄어듪것으로 보입니다.
피정규직 고용형태라 노조도 없다시피 하니 노동자들은 한마디도 못하는 형태입니다.
기사는 인력업체가 공급하는것이고, 차는 쏘카에서 빌려오는것이고,. 당연히 차랑 나랑 소속이 다르니 긁으면 끝장이죠. 노동법 운운하시면서 타다기사의 정체성조차 모르고 있는 모순이라니..
이런문제때문에 미국에서도 자치주마다 긱 이코노미에 대해서 노동자 지위인정형태로 나아가는 추세입니다.
우버 주가가 왜 떨어지는데요. 각 국마다 우버, 그랩 같은 공유경제에 대한 라이센스 발급이나 총량제한, 긱 이코노미 종사자에 대해서는 사회보험 가입 의무화등 회사에게 의무를 가하고 있어서입니다.
에어비엔비같은경우에도 국가에서 숙박업 등록 의무화 등을 하면서 따라오는 제반 규제사항 등이 따라오게 되고
지역에따라 숙박수 제한등까지도 걸고있죠.
심지어 타다는 긱 도 아니죠.
이재웅이 왜저렇게 정부랑 핏대 세우겠어요. 한국 규제는 커녕 벤치마킹할 타국 수준의 규제만 해도 수익모델 자체가 만들어지지 않아서죠. 지금같이 꼼쑤써도 적자인판국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