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가 안되네요 첫 댓글에 물건으로 받고 싶지 않다고 밝혔고 그래서 제작비 받았으면서 왜 가져간다고 징징대는지 모르겠네요 그렇게 좋으면 제작비로 사면 될 텐데 말이죠.. /Vollago
리트리셈
IP 223.♡.130.170
11-23
2019-11-23 12:30:36
·
@TIENE님 그지같은거 리뷰해달라는줄 알았는데 막상 써보니 좋았던게죠 ㅋㅋ
르미에르
IP 59.♡.91.159
11-23
2019-11-23 07:18:16
·
그렇게 크게 불만을 이야기한 건 아닌듯한데 다들 반응들이 차갑네요.. ㅠㅠ 남들과 달리 제품 회수해서 아쉽다 정도인데 말입니다. 저 분 구독자가 원하는 제품 자비로 구매해서 리뷰하는 일도 무척 많습니다.
IP 218.♡.32.6
11-23
2019-11-23 07:24:29
·
@미르~*님 고료 받고 일하는 계약관계에서 할 얘기가 아니라 그래요..
왈왈멍멍
IP 212.♡.145.198
11-23
2019-11-23 07:28:02
·
@미르~*님 리뷰영상 제작비는 받았고 물건으로 받고싶지않다고 제작자 본인이 적었네요. 또, 집에 쌓였어서 안 받아도 되고, 남들은 자기한테 못줘서 안달이라더니, 안준다고 불만을 하는게 뭔가 많이 이상해요..
전복죽
IP 211.♡.58.188
11-23
2019-11-23 08:39:05
·
@미르~*님 1. 계약시부터 명시되어있을거고, 제품을 회수 하고 말고는 회사입장이겠죠. 본인이 정할일이 아닙니다. 주면 좋은거고 안주면 당연한거죠. 2. 리뷰어들끼리 혹은 내부에서 야 뭐 좀 그렇다 라고 한 일이면 몰라도 공개적으로 계약 일방을 계약서에 명시되지 않은 이유로 비난하는건 괜찮나요? 밥집에서 다른집들은 다 서비스로 좀더 주는데 너는 왜 안주냐 라고 하는거랑 뭐가 다르죠? 낭낭하게 그분과 뭐가다른건지.. 3. 구독자가 원하는 제품 자비로 구매해서 리뷰하는 것은 자신의 유투브를 위해 사람들이 원한걸 한거죠. 설사 구독자들의 궁금중을 풀어준 좋은 점이 있다 하더라도, 그것과 이것은 별개죠.
미르~*님// 자비로 사서 리뷰라는 건이랑 이 건이랑은 별개죠. 윗 분 말씀대로 차 리뷰해달라고 협찬하고선 차 도로 가져간다고 실망하는 거랑 뭐가 다른가 싶네요
르미에르
IP 59.♡.91.159
11-23
2019-11-23 10:50:30
·
리뷰한 제품 안줘서 불만이다 라는 내용이 아니니까 그렇죠.. 좀 아쉽다.. 정도인데 반응들이 너무 차갑다는 겁니다.. 물론 잘했다는 건 아니구요.. 돈을 안받았으면 모르겠는데 돈이 오고간 사이면 더 조심했어야죠..
근데 QCY T1 리뷰때 부터 봐온 바로는 LG는 리뷰하면서도 살짝 놀려먹는 멘트 많이 했었거든요.. 마케팅 못한다 뭐하나 빼먹은거 같다 이런 놀림의 연장 선상이라고 생각했는데.. 저 부분만 잘라놓고 보니 대단히 이상하게 보이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근데 그와 별개로 기본적인 예의는 지켜야 하는거 아닌가요? 의견이 다르다고 '혹시 D땡님?', '쟤랑 비슷한 마인드로 사시는게 아니시라면' 이런 말까지 하는 건 좀 너무 나가는것 같습니다.
로엔
IP 110.♡.226.29
11-23
2019-11-23 11:35:32
·
@미르~*님 저도 구독하는 입장에서 그간 봐온 사람이면 그냥 농담으로 듣고 끝날 일인데, 공개된 영상이다보니 제 3자 입장에서 보면 논란의 여지가 있었던 것 같네요. 게다가 유료 리뷰였으니... 그래도 전 계속 구독 합니다.
Flytome
IP 223.♡.158.252
11-23
2019-11-23 19:16:21
·
@미르~*님 사과비슷한 영상 추가로 올렸던데 그거보시면 미르님도 기겁하실듯..
삭제 되었습니다.
스캇피츠제럴드
IP 125.♡.92.244
11-23
2019-11-23 07:36:33
·
전자 제품 유튜브 원고료 최소 천만원 이상 인걸로 압니다.(인지도 중급 기준 )
DLBIA
IP 220.♡.237.36
11-23
2019-11-23 08:55:48
·
@스캇피츠제럴드님 조회수 5만 정도밖에 안 나오니 그리 높진 않을것 같네요..
배고픔
IP 124.♡.207.231
11-23
2019-11-23 07:37:39
·
죄송하다는 유튭은 2시간 의도가 뻔히보이녀요
xkxk
IP 210.♡.1.27
11-23
2019-11-23 07:46:44
·
실망이네
개츠비발자크
IP 121.♡.155.111
11-23
2019-11-23 07:52:19
·
호이가 계속되니까 둘리인 줄 안다는 말이 떠오르네요
IP 211.♡.59.32
11-23
2019-11-23 07:54:39
·
원고료 줬는데 왜 저러시는걸까요 /Vollago
삭제 되었습니다.
인챈트
IP 175.♡.35.112
11-23
2019-11-23 07:59:50
·
상업적 리뷰보다 개인적으로 리뷰를 하시던 분이라서 혹시나 싶어서 동영상이랑 글을 찾아보았는데, 리뷰 제품 회수에 대한 말이 문제가 되었고, 질책하는 글들 사이에 그냥 일단 비아냥이나 기타 질나쁜 글들에 멘탈이 상해서 후속 대응이 이슈가 되게 작성 되지 않았나 싶네요. 헌데 유튜버가 이번 잘못에서 그러듯 말을 큰 생각 없이 일단 던지는 사람들이 어디고 언급되는 곳마다 다 있는 것 같네요.
@인챈트님 한국 음향기기 유튜브 판에서 저분보다 상업성이 더 강하신 분이 있나요?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
뀨잉쀼잉
IP 118.♡.2.210
11-23
2019-11-23 13:29:50
·
@인챈트님 개인적 리뷰요??? 개인적 리뷰가 어디있나요 허... 간만에 들어보는 신박한 이야기네요. 아 광고 없이 하는거면 인정합니다.
인챈트
IP 110.♡.59.36
11-23
2019-11-23 13:35:18
·
@식은죽님 몰 운영하시면서 하시는 분도 있고 계시는 걸로 알고있는데, 그러한 분들보다 상업적이라고 생각되지는 않아요, 제 의견에서 상업적 리뷰라는 적은 부분은 비상업성 유튜버다 라는것은 아니고 개인적인 리뷰를 더 하시는 분이라서 왜 이슈가 터졌나 보게 되었다는 것이었습니다
인챈트
IP 110.♡.59.36
11-23
2019-11-23 14:55:12
·
@뀨잉쀼잉님 아, 광고 수익이 있어 모든 광고가 있는 영상이 상업적이라는 것에 동의합니다. 제품과 돈을 받고 리뷰하는 것보다 개인적으로 구매하여 리뷰 한다라는 의도로 글을 적으려 했는데 제 단어 선택이 부적절 했네요. 헌데 제 의견의 초점은 유튜버’만’ 잘못하고 있는게 아니고 있다라는 것입니다. 유튜버는 분명 잘못했습니다, 그에 대해서 비판 할 수 있죠, 헌데 잘못에대한 비판보다 남의 비판 혹은 비아냥만 따라 하는 분들이 보여서 적은 글이었습니다
음.... 크게 문제된다고 느끼지 않는건 저뿐인가보군요-_- 저도 개인적으로 블로거지들 혐오합니다만 이건 엘지가 회수한다고 정식으로 항의한다기보다는 다른 업체들은 줄 필요가 없지만 보통 주는 추세인데 엘지가 혼자서 원칙을 지켜서 조금 아쉽다 정도의 느낌으로 보여요 엘지때문에 손해본다;라는 느낌이 아니라 "엘지때문에 내가 불로소득 하나를 놓쳤다 까비~" 이 정도? 이 정도의 개인적인 이야기정도는 할 수 있는게 아닌가 싶긴한데...
삭제 되었습니다.
IP 124.♡.182.75
11-23
2019-11-23 08:55:11
·
@싸우지않아요님 원칙을 지킨다고 아쉬워(?)하는게 문제 없다고요? 대놓고 PPL필요없나 이러면서 반협박하고 있고만요. 맛집 리뷰 돈받고 해놓고는 집 가는길에 선물 안 들려줬다고 해당 맛집 까는격인데요?
hyunzea
IP 49.♡.51.152
11-23
2019-11-23 09:13:27
·
@X220님 물론 저도 저렇게 말했다가 이런 반응이 나오면 갑자기 식겁해서는 엄청난 저 자세로; 해명과 사과를 했을것 같은데 영상보니 사과보다는 본인의 억울함만 어필하는것처럼 보여서 저도 끄긴했습니다. 사후 대처는 저도 참 많이 아쉽네요
@님 뭐 사실 '협박'과 "까는"격이라는건 어차피 텍스트로 된 정보에서 그 어감을 해석하는 차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저는 뭐 애초에 둘 사이가 협박은 성립되지 않는 관계라 생각을 하고 깐다기보다는 "까비~"정도의 느낌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거스름돈 천원 받을거 실수로 5천원 받고 나왔는데 직원이 달려나와서 실수했다고 도로 4천원 받아갈때 "헐 5천원 받았었구나... 까비 왠지 4천원 손해본느낌 ㅋㅋㅋㅋㅋ"이 정도의 말이 아닐까.. 싶기도하고 보통 다른 업체들이 안그러면 모르겠는데 제품이 중고가 되면 처분하기도 애매해서 일반적으로는 증정하는 모양이니 그 정도의 말은 할 수 있다고 생각해요 뭐 정식으로 공식적인 클레임을 건것도 아니니까요....
"앞으로 엘지제품은 리뷰하지않습니다. 리뷰어를 물로보나. 그 제품을 다 회수해가네요 허 참 ㅋㅋㅋ" 이런식이라면 문제가 크지만 뭐 그런건 아니니까요-_-
제가 프로듀서 DK를 옹호한다기보다는 그냥 제 느낌입니다. 저는 이 문제가 아니라 리뷰할때 고료를 받은 내용을 표기하지 않고 했다는 부분에서 구독을 해지했어요.
맥덕스
IP 118.♡.230.50
11-23
2019-11-23 09:46:46
·
@싸우지않아요님 원칙을 지켰으니 욕하는 건가요?
르미에르
IP 59.♡.91.159
11-23
2019-11-23 09:46:53
·
@님 일개 유튜버한테 다들 너무 엄격하신 것 같습니다. 후속 대처는 저역시 아쉽기는 합니다만.. 첫 멘트만 잘라놓고 봤을때는 억울한 느낌이 많이 들 것 같긴 하거든요..
삭제 되었습니다.
hyunzea
IP 223.♡.173.239
11-23
2019-11-23 09:51:33
·
@sylphion님 상대방은 잘못하고 나는 잘했으니 정당하게 욕하는 그런 느낌이 아니라 그냥 푸념정도로 들려서요.
이티얼마예요
IP 59.♡.52.13
11-23
2019-11-23 10:39:50
·
@싸우지않아요님 저도 푸념같이 보이긴 합니다만 밑에 댓글들을 보시면 그 여파가 있다는거죠. 엘지는 리뷰에 대한 댓가를 주는데도 불구하고 푸념 한마디에 째째하다고 욕먹을 필요는 없을 것 같은데요? 리뷰를 했으면 그걸로 끝내야지 제품을 제공한 곳에 이미지 손상을 준 거죠.
hyunzea
IP 49.♡.51.152
11-23
2019-11-23 10:56:20
·
@이티얼마예요님 듣고 보니 그러네요 시작은 참 미약했는데 빌드업과정에서 해명쪽으로 나갔으면 바로잡혔을걸 오히려 안좋은 방향으로 흘러갔군요. 엘지만 화를 입었네요.
뀨잉쀼잉
IP 118.♡.2.210
11-23
2019-11-23 13:32:07
·
@싸우지않아요님 돈주고 욕먹는 엘지는 어짜죠? 의도가 어떤든 우리가 알 필요없고 결과적으로 엘지는 돈주고 욕먹잖아요. ㅋㅋ
굿샷
IP 110.♡.148.114
11-23
2019-11-23 08:43:15
·
저 사람 리뷰는 참.. 뭐랄까..
꽤 오래전부터 거르게 됐는데.. 느낌이 맞았네요 ㅎㅎ
달다리
IP 122.♡.90.225
11-23
2019-11-23 08:44:04
·
마음이 거지라서 그렇습니다. 유명 블로거면 수입도 꽤 될 텐데 마음의 여유를 돈으로는 충족하지 못하는 것이라 할 수 있겠죠.
블루모카
IP 117.♡.1.157
11-23
2019-11-23 08:46:01
·
협찬받았으면 돌려줘야지 돈받고 리뷰하던 신뢰가 ... 지돈으로 사서 리뷰해야지 뭐야
부산초짜
IP 110.♡.59.208
11-23
2019-11-23 08:48:22
·
허허허...
부산황소
IP 182.♡.174.247
11-23
2019-11-23 08:50:27
·
블로거지를 잇는 유투버러지인가요;;
메로빙거
IP 118.♡.96.153
11-23
2019-11-23 08:54:05
·
돈도 받아야 되고 물건도 받아야 되고 그걸 유투브에 올려서 돈도 받아야 된다면 너는 뭐하는............
@DLBIA님 저는 사실 뭐 저 정도의 가벼운 이야기정도는 어떠냐 하는 입장이지만 고료 받고 하는 리뷰에 그걸 표시하지 않는건 비교도 안되는 큰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보는 사람들이 해당 리뷰에 대한 신뢰도를 판단할때 아주 큰 기준이 될텐데 그게 없으면 사실 기망에 가깝다 생각합니다.
르미에르
IP 59.♡.91.159
11-23
2019-11-23 09:49:03
·
@님 저도 오히려 고료받고 정확히 표시하지 않은게 문제라고 생각되네요.. 구매해서 리뷰하는 제품들 리뷰를 좋게 본 것들이 많아서.. 엘지나 소니 제품은 제품만 제공받는 줄 알았지.. 고료를 따로 받는 줄은 몰랐네요.. ㅡ.ㅡ;;
LeroyJennkins
IP 116.♡.101.148
11-23
2019-11-23 09:02:59
·
저 채널엔 관심없었는데 더더욱 관심을 끊어야겠네요. 제작비도 받으면서 제품도 날로 먹을라고??
저 양반 리뷰보고 블투이어폰 공동구매할때 샀다가 영 엉망이라서 환불한적이 있습니다. 업체가 친절하게 환불 해줘서 어디제품인지는 안적었지만 저 양반 구독은 끊었습니다. 자기가 대단한 위치에 있는줄 아나봐요. 내귀엔 좋다. 나는 전문가다. 음질 좋으면 되지 연결성 문제는 내 알바 아니다... 이런 느낌을 받았어요
귀가부부부장
IP 125.♡.11.172
11-23
2019-11-23 15:52:49
·
@커피먹자님 그 제품 이미 알 만한 사람들 다 알아서... 저도 연결문제가 너무 심각해 환불했습니다. 교환 한번 받았는데 저는 커피먹자님과 달리 응대나 서비스에 있어 좋은 기억은 없네요...
babg
IP 211.♡.140.196
11-23
2019-11-23 09:10:05
·
리뷰어와 업체간 계약서가 어떻게되는건지는 모르겠으나 상식적으로 업체에선 리뷰 목적으로 돈을 지불했을거고 그 비용이라는것이 제품가를 포함하지 안았을겁니다. 제품가가 포함되어있다면 즉 리뷰후 반납 미조건이라면 리뷰 비용을 대폭 낮추어 계약했거나 제품별로 그 비용이 달라 책정하게도 난감하겠죠. 그래서 제품안 반납조건이 기본 ㄱㅖ약조건이라 추정하는데..
어떤제품은 그냥쓰라주고 어떤제품은 반납하고 했다면 그건 업체가 리뷰어에게 그간 상당한 편의를 제공한것이 되겠네요.
포르쉐 타고 다니던데... 돈이 많은데도 그러는 건지 아니면 그래서 포르쉐를 산 건지 ...
삭제 되었습니다.
IP 182.♡.98.38
11-23
2019-11-23 10:17:00
·
제 기억에 클리앙도 하시는 걸로...
bookworm
IP 59.♡.4.17
11-23
2019-11-23 10:17:57
·
파워 블로거도 그렇고 최근 스트리머나 유튜버도 그렇고 무슨 감투라도 쓴 것 마냥 행동하는 인간들이 적지 않은게 상당히 거북합니다.
토림
IP 211.♡.93.150
11-23
2019-11-23 10:22:03
·
갖고싶진 않으나 주지않아서 화났군요 ㅎㅎ
풍덩-cl
IP 121.♡.248.165
11-23
2019-11-23 10:23:41
·
프덕로트 케이디 란 분꺼는 믿지 말아야겟군요~ 리뷰한거 나중에 까는건 상도덕에 어긋나죠~ 블러그 리뷰언데 SNS에서 까면 참~
삭제 되었습니다.
Matrix801
IP 106.♡.225.252
11-23
2019-11-23 10:28:27
·
말투부터가 좀 건방지네요..
둠가이
IP 121.♡.136.88
11-23
2019-11-23 10:29:10
·
아고 실망이네요
너구리댕댕
IP 218.♡.107.181
11-23
2019-11-23 10:30:26
·
블로그 초창기에 블로거지 라는 말이 생겼던게 기억나네요 댓글중 보다보니 관례상 줄걸 안주더라 이거 매우 껄끄러운 멘트네요 관례상 청탁도 아니도 lg는 돈주고 리뷰했다가 상도없는 회사로 이미지 날리고 광고비도 날렸으니 손해배상청구 해야하는거아닌가 싶네요 티비광고에나오는것들은 보통 다 방송사에 주고오는 관례도 있나 궁금하네요??
이어폰등 음감 관련 리뷰에서는 정보 얻고 볼만한 채널이라 구독 중인데 , 이슈가 보기 좋지는 않네요. 최근 리뷰중에는 비싼 포칼 헤드폰 직접 구매했다더니, 돈도 있는 분 같던데,,
Photocraft
IP 115.♡.171.251
11-23
2019-11-23 10:47:24
·
노라조 이름 걸고 뜬 채널인데... 애먼 가수 이미지나 버리지 않았음 하네요. 처음에는 중국 이어폰 업자 협찬으로 리뷰를 진행하기에 나름 신선한(?) 콘셉트이다 싶어서 흥미롭게 봤는데, 공동구매 자주 진행하고 협찬 늘어나는 거 보면서 그냥 그런 사람이었구나 했습니다. 결국은 이런 식으로 본성을 드러내고 마는군요.
삭제 되었습니다.
아율
IP 39.♡.58.172
11-23
2019-11-23 10:49:42
·
저도 자주보는 채널인데 요즘 광고삘도 많이나고 공동구매만 자주 하시니 ㅜ ㅜ
강동의고양이
IP 175.♡.11.160
11-23
2019-11-23 10:53:07
·
DK가 이렇게 가는군요.....전문성도 있고 다른 테크 유튜버들에 비해서는 믿음이 가서 오랫동안 구독했는데
맛이 아니라 맞이 맞습니다
맡기다 입니다.
대댓글의 "맛습니다" -> 맞습니다
라구요 ^^;;;
헐...저런사람 유튜브채널 구독자가 13만......
그럼 현대차가 그랜져 리뷰 맡기면 차도 줘야 할까요...
저 세상 상식이네요
ClienKit3 . iPXSMax
첫 댓글에 물건으로 받고 싶지 않다고 밝혔고
그래서 제작비 받았으면서 왜 가져간다고 징징대는지 모르겠네요 그렇게 좋으면 제작비로 사면 될 텐데 말이죠..
/Vollago
남들과 달리 제품 회수해서 아쉽다 정도인데 말입니다.
저 분 구독자가 원하는 제품 자비로 구매해서 리뷰하는 일도 무척 많습니다.
또, 집에 쌓였어서 안 받아도 되고, 남들은 자기한테 못줘서 안달이라더니,
안준다고 불만을 하는게 뭔가 많이 이상해요..
1. 계약시부터 명시되어있을거고, 제품을 회수 하고 말고는 회사입장이겠죠. 본인이 정할일이 아닙니다. 주면 좋은거고 안주면 당연한거죠.
2. 리뷰어들끼리 혹은 내부에서 야 뭐 좀 그렇다 라고 한 일이면 몰라도 공개적으로 계약 일방을 계약서에 명시되지 않은 이유로 비난하는건 괜찮나요? 밥집에서 다른집들은 다 서비스로 좀더 주는데 너는 왜 안주냐 라고 하는거랑 뭐가 다르죠? 낭낭하게 그분과 뭐가다른건지..
3. 구독자가 원하는 제품 자비로 구매해서 리뷰하는 것은 자신의 유투브를 위해 사람들이 원한걸 한거죠. 설사 구독자들의 궁금중을 풀어준 좋은 점이 있다 하더라도, 그것과 이것은 별개죠.
쟤랑 비슷한 마인드로 사시는게 아니시라면 어찌 저게 안커보이시는지;
그리고 "다들 자기꺼 써달라고 못줘서 안달인데" 이부분에서 갑질의 마인드가 나오죠
혹시 D땡님?
진짜 유투버들 사회생활 안해본 티가 나요
유투버가 콘텐츠 만드는데 자비로 하는게 당연한거지
마케팅 명목으로 돈 받고 하면서
마케팅 비용 안준것도 아니고
제품 안준다고 징징대다니
제 상식과는 벗어났네요
좀 아쉽다.. 정도인데 반응들이 너무 차갑다는 겁니다..
물론 잘했다는 건 아니구요.. 돈을 안받았으면 모르겠는데 돈이 오고간 사이면 더 조심했어야죠..
근데 QCY T1 리뷰때 부터 봐온 바로는 LG는 리뷰하면서도 살짝 놀려먹는 멘트 많이 했었거든요..
마케팅 못한다 뭐하나 빼먹은거 같다 이런 놀림의 연장 선상이라고 생각했는데..
저 부분만 잘라놓고 보니 대단히 이상하게 보이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근데 그와 별개로 기본적인 예의는 지켜야 하는거 아닌가요?
의견이 다르다고
'혹시 D땡님?', '쟤랑 비슷한 마인드로 사시는게 아니시라면'
이런 말까지 하는 건 좀 너무 나가는것 같습니다.
조회수 5만 정도밖에 안 나오니 그리 높진 않을것 같네요..
/Vollago
혹시나 싶어서 동영상이랑 글을 찾아보았는데,
리뷰 제품 회수에 대한 말이 문제가 되었고,
질책하는 글들 사이에 그냥 일단 비아냥이나 기타 질나쁜 글들에 멘탈이 상해서 후속 대응이 이슈가 되게 작성 되지 않았나 싶네요.
헌데 유튜버가 이번 잘못에서 그러듯 말을 큰 생각 없이 일단 던지는 사람들이 어디고 언급되는 곳마다 다 있는 것 같네요.
간만에 들어보는 신박한 이야기네요.
아 광고 없이 하는거면 인정합니다.
제 의견에서 상업적 리뷰라는 적은 부분은 비상업성 유튜버다 라는것은 아니고 개인적인 리뷰를 더 하시는 분이라서 왜 이슈가 터졌나 보게 되었다는 것이었습니다
제품과 돈을 받고 리뷰하는 것보다 개인적으로 구매하여 리뷰 한다라는 의도로 글을 적으려 했는데 제 단어 선택이 부적절 했네요.
헌데 제 의견의 초점은 유튜버’만’ 잘못하고 있는게 아니고 있다라는 것입니다.
유튜버는 분명 잘못했습니다, 그에 대해서 비판 할 수 있죠, 헌데 잘못에대한 비판보다 남의 비판 혹은 비아냥만 따라 하는 분들이 보여서 적은 글이었습니다
제품은 주면 감사지 뭔...(구독은 안했으나 좋아요 취소하러..)
얼마나 잘났으면 제품 회수 안하고 줘야하는걸까요?
느낌이 틀리지 않았군요.
아무리 공구고 좋은 말만 한다지만 이건 뭐...
공구할 때에도 장.단점 모두 말하고 진행하는 양심적인 유튜버도 있던데 비교가 확 되더군요.
저도 개인적으로 블로거지들 혐오합니다만
이건 엘지가 회수한다고 정식으로 항의한다기보다는
다른 업체들은 줄 필요가 없지만 보통 주는 추세인데 엘지가 혼자서 원칙을 지켜서
조금 아쉽다 정도의 느낌으로 보여요
엘지때문에 손해본다;라는 느낌이 아니라
"엘지때문에 내가 불로소득 하나를 놓쳤다 까비~"
이 정도?
이 정도의 개인적인 이야기정도는 할 수 있는게 아닌가 싶긴한데...
맛집 리뷰 돈받고 해놓고는 집 가는길에 선물 안 들려줬다고 해당 맛집 까는격인데요?
물론 저도 저렇게 말했다가 이런 반응이 나오면
갑자기 식겁해서는 엄청난 저 자세로; 해명과 사과를 했을것 같은데
영상보니 사과보다는 본인의 억울함만 어필하는것처럼 보여서 저도 끄긴했습니다.
사후 대처는 저도 참 많이 아쉽네요
뭐 사실 '협박'과 "까는"격이라는건
어차피 텍스트로 된 정보에서 그 어감을 해석하는 차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저는 뭐 애초에 둘 사이가 협박은 성립되지 않는 관계라 생각을 하고
깐다기보다는 "까비~"정도의 느낌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거스름돈 천원 받을거 실수로 5천원 받고 나왔는데 직원이 달려나와서 실수했다고 도로 4천원 받아갈때
"헐 5천원 받았었구나... 까비 왠지 4천원 손해본느낌 ㅋㅋㅋㅋㅋ"이 정도의 말이 아닐까.. 싶기도하고
보통 다른 업체들이 안그러면 모르겠는데
제품이 중고가 되면 처분하기도 애매해서 일반적으로는 증정하는 모양이니
그 정도의 말은 할 수 있다고 생각해요 뭐 정식으로 공식적인 클레임을 건것도 아니니까요....
"앞으로 엘지제품은 리뷰하지않습니다. 리뷰어를 물로보나. 그 제품을 다 회수해가네요 허 참 ㅋㅋㅋ"
이런식이라면 문제가 크지만
뭐 그런건 아니니까요-_-
제가 프로듀서 DK를 옹호한다기보다는 그냥 제 느낌입니다.
저는 이 문제가 아니라 리뷰할때 고료를 받은 내용을 표기하지 않고 했다는 부분에서
구독을 해지했어요.
일개 유튜버한테 다들 너무 엄격하신 것 같습니다.
후속 대처는 저역시 아쉽기는 합니다만..
첫 멘트만 잘라놓고 봤을때는 억울한 느낌이 많이 들 것 같긴 하거든요..
상대방은 잘못하고 나는 잘했으니 정당하게 욕하는 그런 느낌이 아니라
그냥 푸념정도로 들려서요.
엘지는 리뷰에 대한 댓가를 주는데도 불구하고 푸념 한마디에 째째하다고 욕먹을 필요는 없을 것 같은데요?
리뷰를 했으면 그걸로 끝내야지 제품을 제공한 곳에 이미지 손상을 준 거죠.
듣고 보니 그러네요
시작은 참 미약했는데
빌드업과정에서 해명쪽으로 나갔으면 바로잡혔을걸
오히려 안좋은 방향으로 흘러갔군요.
엘지만 화를 입었네요.
의도가 어떤든 우리가 알 필요없고 결과적으로 엘지는 돈주고 욕먹잖아요. ㅋㅋ
꽤 오래전부터 거르게 됐는데.. 느낌이 맞았네요 ㅎㅎ
돈받고 리뷰하던 신뢰가 ...
지돈으로 사서 리뷰해야지 뭐야
작작좀 해먹어라
근데 진짜 문제는 고료 받고 리뷰했으면 영상 시작할 때 좌측하단에 유료광고가 포함된 영상이라는 표기가 뜨는게 맞지 않나 싶습니다 이런 부분은 정말 정말 실망스럽네요. 이건 신뢰의 문제입니다
저 리뷰 떴을 때 보면서 이렇게 매력없어보이고 조회수도 낮을 만한 제품을 큰 돈주고 구매해서 리뷰를 한다는 게 의심스러웠는데 광고비를 받은 상태였다니
저는 사실 뭐 저 정도의 가벼운 이야기정도는 어떠냐 하는 입장이지만
고료 받고 하는 리뷰에 그걸 표시하지 않는건
비교도 안되는 큰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보는 사람들이 해당 리뷰에 대한 신뢰도를 판단할때 아주 큰 기준이 될텐데
그게 없으면 사실 기망에 가깝다 생각합니다.
저도 오히려 고료받고 정확히 표시하지 않은게 문제라고 생각되네요..
구매해서 리뷰하는 제품들 리뷰를 좋게 본 것들이 많아서..
엘지나 소니 제품은 제품만 제공받는 줄 알았지.. 고료를 따로 받는 줄은 몰랐네요.. ㅡ.ㅡ;;
제작비도 받으면서 제품도 날로 먹을라고??
제품가가 포함되어있다면 즉 리뷰후 반납 미조건이라면 리뷰 비용을 대폭 낮추어 계약했거나 제품별로 그 비용이 달라 책정하게도 난감하겠죠.
그래서 제품안 반납조건이 기본 ㄱㅖ약조건이라 추정하는데..
어떤제품은 그냥쓰라주고 어떤제품은 반납하고 했다면 그건 업체가 리뷰어에게 그간 상당한 편의를 제공한것이 되겠네요.
간간히 보던채널인데 구독취소했습니다
평상시 뉘앙스도 저한테는 좀 그런 사람이었는데 짤만 봐선 옛날 블로거지들이랑 뭐가 다른지 모르겠습니다
일반 막귀가 들어도 아는걸...
나 구독자 13만인데???
잇섭도, 읍읍도,
손절한 주부도 저런 소린 안합니다
저거 몇푼 안되는 저 제품 하나 자체도 아까운가보군요.
= 감히 날 푸대접해?
그냥 갑질하는거 같은데..
하나 구입하려다 때마침 아베 무역보복이 터져서 접었는데..
나름(?) 음향 관심 많고 그래서 구독했는데
내용도 진정성있는 사과영상이 아니라 "음... 참 유감입니다?" 이정도네요
확실히 마인드는 알겠군요
유튜브를 하는 거지...인가 보네요..
오히려 저런 모습은 소탐대실의 전형적인 예죠.
댓글중 보다보니
관례상 줄걸 안주더라 이거 매우 껄끄러운 멘트네요
관례상 청탁도 아니도 lg는 돈주고 리뷰했다가 상도없는 회사로 이미지 날리고 광고비도 날렸으니 손해배상청구 해야하는거아닌가 싶네요 티비광고에나오는것들은 보통 다 방송사에 주고오는 관례도 있나 궁금하네요??
인성이..
저 사람꺼는 믿고 걸러야겠군요.
본인이 쓰기에는 물건들이 너무 많아져서 무료든 유료든 다른 사람의 손으로 넘어가겠죠.
최근 리뷰중에는 비싼 포칼 헤드폰 직접 구매했다더니, 돈도 있는 분 같던데,,
처음에는 중국 이어폰 업자 협찬으로 리뷰를 진행하기에 나름 신선한(?) 콘셉트이다 싶어서 흥미롭게 봤는데, 공동구매 자주 진행하고 협찬 늘어나는 거 보면서 그냥 그런 사람이었구나 했습니다. 결국은 이런 식으로 본성을 드러내고 마는군요.
컴공 출신이신데, 음악쪽으로 전문가가 되신 분이네요
자신감이 대단하실듯...사진도 그렇고.
나무위키에 따로 항목까지 있으시네요 ㄷㄷ
https://namu.wiki/w/dk(%ED%94%84%EB%A1%9C%EB%93%80%EC%84%9C)
구독했는데 취소했네요
차가 포르쉐였던거 같은데..
마인드가 거지셨네요
동네 마트 냉동만두 들고 판촉해주고, 수고비도 받았는데
손때 묻고 해동된 만두 회수해 가서
,그 만두 살 돈도 있고 냉장고에 쌓여있지만,
쪼잔하다고 그 동네서 말하고 다니는 거랑 뭐가 다른지 모르겠네요.
직접 공구한 제품 리뷰는 뭐 극찬이거든요.
실상써보면 쓰레긴데..
계약상 리뷰비 다 받았음에도 떡고물 떨어지기를 바란다니 ㅎ
보너스로 제품 받고 싶은데 안줬다고 지랄하는거임.
돈 받고 계약한거면 딱 거기까지다.
블로그 망해서 야들이 다 유듑으로 간게 확실하네요.
제가 댓글에 리뷰한 제품을 팔아도 되냐고 물어보니 본인 마음이라고..
그냥 회수하는게 회사로서도 낫습니다.
컨텐츠 올리고 다 끝나니까
나중에 회수부탁드립니다 하고 말 나오면
저라도 짜증날거 같은데요..?
근데 첨부터 회수하는거 알고 잇었는데
진짜 가져가겠어?
이런식이라면 진짜 유튜거지.... ㄷㄷ
판단은 유보하겠슴미당
애초에 본인도 알았잖아요.
lg는 항상 회수에 간다는걸.
본문 다시 한번 읽어보시길...
본인한테 하등 도움이 안되는 저런 글을 왜 쓰는 지 이해가 안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