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발열 관리는 말그대로 배터리 전압 레벨 구간별로 담당하는 차저가 다릅니다 dc 구간이나 sc 구간별로 나눠서 충전하는거죠 그래서 그걸 2개의 차저라고 하는건데 제가 이야기한 차저는 dc 2개 이상을 이야기 한 겁니다. 일반 sc 로는 dcdc 컨버팅 효율이 안나올테니깐요
그리고 dc 2개를 한 배터리에 묶는다? 동시에 작동하는 건 말이 안되고 사양 다른 dc 를 스위칭 한다? 무슨 의미가 있나 싶네요
@프레디.님 dc 2개로 각각 배터라에 구겨 넣지 않으면 저 시간 못 맞출꺼 같아요 아니면 그냥 다른 영향 다 무시하고 쭉 넣던가.... 실사용 조건에서 어떨지 모르겠네요 너무 결과만 발표를 하니 실제 어떤 동작으로 넣고 신뢰성은 어느정도로 보장하는지에 따라 다르니.... 막말로 신뢰성 무시하고 그냥 넣는것만 하면 100w 든 130w 든 못할것도 없습니다. 다만 시사할점은 17분만에 거의 완충이니 3c 배터리를 구현을 진짜 한건지 아니면 배터리 수명을 무시하고 넣은건지가 궁금하군요
여태까지는 차지 펌프 IC를 여러개 넣고 최적효율구간을 조율해가면서 속도를 끌어올려 왔다는데 100W이상급은 실제품에 어떻게 탑재하는걸 보고 봐야할거같긴합니다. 말씀하시는 것처럼 정말 물리적으로 배터리 2개 때려박고 구현한거면 ;; 의미가 있나 싶네요 충전속도대신 배터리타임을 희생하게 되는데;;
삼성이나 애플이 괜히 15W, 18W를 오래 고수한건 아닐테니까요.
슈메리온
IP 223.♡.219.221
11-20
2019-11-20 17:50:56
·
@프레디.님 위 사진상으론 2개 박은거 처럼 보이더라구요 그러니 하나에 50w 라고 치더라고 시간이 17분이라는 시간을 어떤 조건에서 했는지가 궁금하네요 배터리 3c 기술은 만만한게 아닌데 어디쪽 배터리인지도 궁금하네요
슈메리온
IP 223.♡.219.221
11-20
2019-11-20 17:52:49
·
@프레디.님 그리고 지금 폰에 들어가는 pd 기술은 굳이 차저가 여러개일 필요없습니다 어처피 배터리셀 센싱을 통해 인풋단 리밋을 걸어주면 되니깐요
프레디.
IP 222.♡.114.10
11-20
2019-11-20 18:30:05
·
@슈메리온님 아 중국어라 보지도 않았는데, 정말 배터리를 2개 언급이 있었나보군요 ㅡ,.ㅡ 충전 십분 이십분 빠르게하는거보다 밖에서 더쓸수있는게 중요한거같은데 좀 그렇네요.
그리고 궁슴해서 찾아보니 퀄컴같은경우 차저 펌프를 퀵차지 3.0때부터 4.0 최신규격까지 2개씩 집어넣고 그걸바탕으로 효율을 몇십퍼센트씩 올려온거다 라는거같더라구요. 워낙 모바일폰이 작고 발열제어에 애로사항이 있다보니 그게 효과가 좋긴 한가봅니다
DC를 아예 두개 박으려면 말씀하신것처럼 단점이 커서 그렇다는데 샤오미가 진짜 이러면 좀 웃기겠네요 ; 실기 스펙과 내구성이 어떨런지...
삭제 되었습니다.
엑스베이스
IP 222.♡.122.33
11-19
2019-11-19 18:33:28
·
배터리를 몇셀로 나눠야 그나마 데미지를 받쳐줄텐데;;; 배터리 셀: "죽여줘 제발..."
EUROPA_MR
IP 27.♡.172.139
11-19
2019-11-19 18:52:48
·
@엑스베이스님 배터리 : 모르겠다.. 폭☆발!
우리나
IP 175.♡.28.202
11-19
2019-11-19 18:33:54
·
USB 발열 매트용?
Gaskell
IP 175.♡.38.75
11-19
2019-11-19 18:58:29
·
충전하면서 게임하는 건 꿈도 못꾸겠네요 ㅋㅋ
IP 175.♡.124.47
11-20
2019-11-20 00:24:35
·
100w짜리는 인디고에도 엄청 많이 올라오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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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그나저나 17분만에 충전이면 대략 3c 배터리인데... 어마어마 하군요...
배터리자체는 하나가들어가도 차지 펌프 회로를 여러개 넣어서 발열관리를해
급속충전 효율을 높이는 기술은 나온지 좀 오래되었어요.
앵간한폰은 이미 2개씩 들어가있는걸로...
100W급은 4개를 넣어서 한다는거같은데 뭐 100W란 수치자체는 마케팅에 가깝다는건 공감하긴합니다.
그 발열 관리는 말그대로 배터리 전압 레벨 구간별로 담당하는 차저가 다릅니다 dc 구간이나 sc 구간별로 나눠서 충전하는거죠 그래서 그걸 2개의 차저라고 하는건데 제가 이야기한 차저는 dc 2개 이상을 이야기 한 겁니다. 일반 sc 로는 dcdc 컨버팅 효율이 안나올테니깐요
그리고 dc 2개를 한 배터리에 묶는다? 동시에 작동하는 건 말이 안되고 사양 다른 dc 를 스위칭 한다? 무슨 의미가 있나 싶네요
아예 DC2개를 넣는걸 말씀하신거군요. 그러면 물리적인 배터리도 최소 두개이상이 들어가야하는거아닌가요? 흠 ;;
일단 오포같은경우는 120W기술을 여름에 발표었더군요.
中 비보, 스마트폰 배터리 13분만에 완전 충전 - ZDNet korea - https://www.zdnet.co.kr/view/?no=20190621072854
vivo 120W超级闪充技术!13分钟充满4000mAh IQOO手机! - YouTube -
Xiaomi reveals 100W Fast Charging tech, 4000mAh battery charged in just 17 minutes! - Gizmochina - https://www.gizmochina.com/2019/03/25/xiaomi-reveals-100w-fast-charging-tech-4000mah-battery-charged-in-just-17-minutes/
여태까지는 차지 펌프 IC를 여러개 넣고 최적효율구간을 조율해가면서 속도를 끌어올려 왔다는데
100W이상급은 실제품에 어떻게 탑재하는걸 보고 봐야할거같긴합니다.
말씀하시는 것처럼 정말 물리적으로 배터리 2개 때려박고 구현한거면 ;;
의미가 있나 싶네요 충전속도대신 배터리타임을 희생하게 되는데;;
삼성이나 애플이 괜히 15W, 18W를 오래 고수한건 아닐테니까요.
아 중국어라 보지도 않았는데, 정말 배터리를 2개 언급이 있었나보군요 ㅡ,.ㅡ
충전 십분 이십분 빠르게하는거보다 밖에서 더쓸수있는게 중요한거같은데 좀 그렇네요.
그리고 궁슴해서 찾아보니 퀄컴같은경우 차저 펌프를 퀵차지 3.0때부터 4.0 최신규격까지 2개씩 집어넣고
그걸바탕으로 효율을 몇십퍼센트씩 올려온거다 라는거같더라구요.
워낙 모바일폰이 작고 발열제어에 애로사항이 있다보니 그게 효과가 좋긴 한가봅니다
DC를 아예 두개 박으려면 말씀하신것처럼 단점이 커서 그렇다는데 샤오미가 진짜 이러면 좀 웃기겠네요 ;
실기 스펙과 내구성이 어떨런지...
배터리 셀: "죽여줘 제발..."
배터리 : 모르겠다.. 폭☆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