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님 당연히 대량생산하는 차량 다르죠ㄷㄷ wrc 차량 따로 구매도 가능한데 저 i20 기준으로 억단위가 넘어갑니다;; 중요한건 저렇게 레이싱과 대회에서 다져진 메카니즘이 우리가 일반적으로 타고다니는 승용차에 자연스럽게 녹아들어가 좀더 안정적이고 안전하고 재미있는 차량을 만들어내는 기술발전에 엄청난 도움이 된다는거죠 수많은 레이싱경주와 대회에서 얻어진 데이터는 회사의 가장 중요한 기술력입니다.
다른 스포츠도 다 그렇지만 레이싱이야말로 본진 지원이 중요할텐데 현대차가 미국에선 많이 팔아봤으니 그 돈 투자해서 유럽에서도 차 많이 팔겠다는 의지를 보인 것 같네요
뀰뤼앙
IP 117.♡.2.251
11-13
2019-11-13 11:31:32
·
아쉽긴 하지만 ㅊㅋㅊㅋ
IP 175.♡.15.44
11-13
2019-11-13 11:32:20
·
현기가 그나마 잘한게 wrc 참가한거라 보는데 부정적인 분들이 많네요. 개조는 맞지만 저기서 쌓인 기술력이 양산에도 조금씩 적용되는거죠.
쪽빛아람
IP 121.♡.197.69
11-13
2019-11-13 18:13:26
·
@님
몇 년 전까지만해도 세계 몇대 자동차 회사네 말만 하지 제대로 된 레이스팀 하나 운영 안한다고 저부터도 깠었는데, 찾아보니까 예전에 돈만 담궜다가 발 뺐었고 다시 본격적으로 참가 시작한게 2014년이네요. 한전 부지를 10조원에 낙찰받은게 2014년 9월이던데...참 재미있네요.
kuns
IP 106.♡.37.67
11-13
2019-11-13 11:34:32
·
국내기업이 레이싱대회에서 종합우승하는 날이 오다니 대단하네요. 이 기세로 F1까지 달렸으면 좋겠습니다~
일본차나 유럽차 브랜드 우승 : 역시 자동차 기술력은 일본이나 유럽이지.. 한국브랜드 우승 : 다 개조해서 의미없는거 아닌가요?
이런 패턴은 이제 좀...
뢰브감독이
IP 210.♡.12.26
11-13
2019-11-13 11:40:46
·
멜키제데크
IP 119.♡.152.47
11-13
2019-11-13 11:47:34
·
패든... 복귀하고 싶어하는 것 같던데..ㅜㅜ
삭제 되었습니다.
악음
IP 218.♡.191.146
11-13
2019-11-13 13:28:22
·
이런게 원래 현대가 갔어야 될 길입니다. 일본의 혼다 같은 경우는 차를 F1부터 만들기 시작해서 그 이미지를 바탕으로 핸들링 다르다는 느낌을 고객들에게 주어서 성장시킨 경우입니다. 이렇게 혹사의 환경에서 데이터가 수집되면 그걸 바탕으로 더 쉽게 양산차로 녹아들어 차체 밸런스가 발전되는거니까요. 아무리 회사 트랙에서 백만 바퀴 돌아도 저런 실전에서 얻는 데이터는 얻어내기 쉽지 않습니다. 이런식으로 좀 쭉 갑시다. 현대~~
파곰
IP 211.♡.141.223
11-13
2019-11-13 14:59:34
·
와 대박!!!!!!!!
파곰
IP 211.♡.141.223
11-13
2019-11-13 15:00:38
·
빨리 4륜 버전 n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쪽빛아람
IP 121.♡.197.69
11-13
2019-11-13 18:04:46
·
와...이건 진짜 대박인데요??
cyberchan
IP 59.♡.34.119
11-13
2019-11-13 18:09:22
·
대박!!
ninja7
IP 58.♡.17.54
11-13
2019-11-13 18:19:30
·
와썹맨에도 나와요 ㅋㅋㅋ
오히려종아
IP 58.♡.53.120
11-13
2019-11-13 18:43:01
·
모터스포츠 안한다고 욕먹다가... 모터스포츠 대표대회 우승해도 욕먹는군요... ㅋㅋ
Ddongle
IP 121.♡.48.239
11-13
2019-11-13 19:07:04
·
대다수 엔지니어..그리도 드라이버들까지 외국인들이지만 저기서 경험하고 배운것들로 새로운 차를 개발하고 성능을 향상시키고 하는거죠..
IP 211.♡.210.32
11-13
2019-11-13 19:14:04
·
요즘은 많은 메이커들이 wrc발빼고 있지않나요???
ah2288
IP 223.♡.210.240
11-13
2019-11-13 19:15:41
·
호주 랠리가 취소되었군요...
그래도 축하할일이네요. 호주서도 잘하고 우승했으면 더 좋았을거 같긴하지만~
zak777
IP 211.♡.112.27
11-13
2019-11-13 19:38:28
·
캬아~~ 자랑스럽습니다. 게다가 2등이 도요타~!!!!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리터당 2, 30km 아니면.
그건 좀... 남는게 있나요? 전 주주로서 반대하고 깊네요.. 물론 진짜 조금이지만
애초에 일반 차량이랑은...넘사벽으로..
당연히 대량생산하는 차량 다르죠ㄷㄷ
wrc 차량 따로 구매도 가능한데 저 i20 기준으로 억단위가 넘어갑니다;;
중요한건 저렇게 레이싱과 대회에서 다져진 메카니즘이 우리가 일반적으로 타고다니는
승용차에 자연스럽게 녹아들어가 좀더 안정적이고 안전하고 재미있는 차량을 만들어내는
기술발전에 엄청난 도움이 된다는거죠
수많은 레이싱경주와 대회에서 얻어진 데이터는 회사의 가장 중요한 기술력입니다.
껍데기만 쓰고 나머지는 개조부품 쓰더라구요...
아예 개조하는 외국팀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순정 참가해야한다는 규정 있는 대회 참가하려고 팔리지도 않을 차를 규정 커버할 정도만 생산해서 순정이라고 팔기도 하고 그래요
와썹맨에 나왔었죠. 대단합니다.
좀 그렇네요... 잘한건 잘하는것 아닌가요?
엔진이랑 차체는 양산품 베이스라고는 하지만,
사실 모양만 비슷한 거 아닌가여..
손 안댄곳이 없는..
애시당초 양산카로 경주하는 레이스가 아니니까요.
모든 회사가 튜닝합니다 순정으로 출전할리가요 ㅎㅎ
현기에서 저런데 관심을 두고 있다는것만으로도 기업문화가 바뀌어 나가고 있다는 증거긴 합니다
고양시 현대 모터스튜디오에선 최장거리 점프 기록을 세운 과거 출전차량이 전시되어 있었는데, 이런 차량들은 전용으로 제작하는 거라 15억 내외라고 설명하더군요.
아뇨 그냥 ㅈㅅ일보라서 딴지건거예요 정색하지 않으셔도 되요~ ㅎ
착한 딴지 인정합니다. ㅎㅎ
몇 년 전까지만해도 세계 몇대 자동차 회사네 말만 하지 제대로 된 레이스팀 하나 운영 안한다고 저부터도 깠었는데, 찾아보니까 예전에 돈만 담궜다가 발 뺐었고 다시 본격적으로 참가 시작한게 2014년이네요. 한전 부지를 10조원에 낙찰받은게 2014년 9월이던데...참 재미있네요.
이 기세로 F1까지 달렸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그러한 기술들이 양산차에 들어가면서 현대기아차들의 차체밸런스가 엄청 좋아졌죠.
기본기 기본기 하시는데 국산차중에선 원탑이라고 봅니다.
한국브랜드 우승 : 다 개조해서 의미없는거 아닌가요?
이런 패턴은 이제 좀...
그래도 축하할일이네요. 호주서도 잘하고 우승했으면 더 좋았을거 같긴하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