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흡기 처럼 밟으라고 된다고 하는데.. 산타페 가솔린터보는 2000rpm 미만에서 최대 토크 나오는 엔진이라 급가속이나 어지간한 지속된 경사 높은 언덕 빠르게 올라가는거 아니면 RPM 3000까지 올릴 필요도 없어야합니다. 저건 미션이 멍천한게 맞죠. 터보차 장점 중 하나가 디젤 같은 토크인데 활용을 못하는거죠. 분명 테스트할때 안나올수가 없는건데 고객 호구로 보고 일단 팔고 본것 같네요.
음.. 결국 원인은 기계적결함 보단 제어로직(소프트웨어적)을 개선하면 해결은 된다.. 아닌가요.. 그리고 좀 더 근본적인 원인은 테스트를 충분히 안해서 데이터가 부족하지만 일단 출시하고 소비자를 테스터로 만들어 데이터 수집해서 개선하겠다 라는 정책.. (또는 규격 인증을 통과하기 위해 현재로선 해결방법이 없어 과거 차량보다 성능다운..)
클량보면 삼성 현기 관련자가 많긴하구나 싶죠. 현기 관련자들은 유달리 공격적입니다. 그리고 저건 미션 변속의 로직 셋팅을 일부러 저렇게 해놓은거 맞는거같네요. 연비 때문인듯
용마르흥
IP 182.♡.219.32
11-10
2019-11-10 17:00: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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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싼타페가 아니더라도 보통 저런 부분은 미션이나 맵핑보다 터보챠져 쪽 문제인 경우가 많더라구요 코어밸런스에 문제가 있거나 vtg 카트리지에 문제가 있거나.. 딱 한가지보다는 맵핑과 같이 문제점이 겹쳤거나.. 디젤에서 밟아도 안나갈땐 터보 쪽도 확인해보시길 권유드려요
뿌리꽝
IP 175.♡.0.142
11-10
2019-11-10 17:07: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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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장은 아무리 옛날에 딴거라도 최소 박사급 이상인데 차을 모르다고 하시면 일반 대중들 눈 높이에 설명 하다면 보면 전문가적 입장에서 틀린것라 말할수도 있지만.....
보노보노0
IP 221.♡.27.113
11-10
2019-11-10 17:3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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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팅회원이지만 저도 짜증나고 화가나서... 더뉴카니발 가솔린 8단 2018년 4월식 언덕길에서 힘 못받고 빌빌데는 거 저도 같은 증상 경험중입니다. TCU 업그레이드 받으라고 해서 이제 까지 2번 받았는 별로 나아진게 없네요. 사업소 가면 정상이래요, ㅎㅎㅎㅎㅎ 4천이나 되는 차를 이렇게 밖에 못 만드는.......
초보아빵
IP 223.♡.188.253
11-10
2019-11-10 17:36: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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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무 명장들을 신뢰하는 경우가 많아요... 대한민국에 자동차 전문가가 얼마나 많은데 모든 사건마다 다 똑같은 분 인터뷰만 따는 경향이 있죠
NamelessONE
IP 125.♡.224.1
11-10
2019-11-10 17:46: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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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게 쉐보레 올란도에서도 같은 문제가 있었는데... 엔진과 미션 미스매치 문제가 큽니다. 같은 미션을 쓰는 트랙스에서는 아무 문제가 없는데 올란도에서는 문제가 생기거든요. 고출력 엔진에 출력이 낮은 엔진용 미션을 달거나 반대로 저출력 엔진에 고출력 미션을 달면 저런 꼴이 난다고 들었습니다.
구조나 공학전문가가 아닌데 뭐가 어떠니 저떠니 아마추어가 봐도 저건 아닌데 싶은 말을 막던짐...
그리고 예전에 현기 내부고발자분이랑 실갱이가 있었죠...
전 그뒤로 손절요...
전 저분 소리공학연구소 그분 급이라고 봅니다;
쫌그래요 ㅎ
저럴때마다 티비 나오는데 거의 오딘급으로 말해요 ㅎ
저도 좀 싫어하는 사람입니다.
장확하지 않은 사실을 이야기할때도 있어보이고, 전문가가 아니라고 생각되어서요.
저도 저분의 말씀은 별로 신뢰가 안가요
현대는 30년 전 기술보다 못한가 봐요...
21세기에 오르막도 제대로 못올라가는 차를 만들다니...
현대와의 소송전은 잘한것 맞습니다. 하지만 정비분야가 아닌 모든 분야에 전문가는 아닙니다
저도 박병일 정비사 저분 말씀이 딱히 신뢰가 되지 않네요.. 정확하지 않은 정보를 막 던지시는 분이라..
예전엔 존경했지만 갈수록 실망이더군요..
rpm은 3천인대 속도가 않나는
: 한국어로는 누더기
그것도 8단 미션차량이라고 하시니 더더욱 충격적입니다.
제차는 그냥 신경 안쓰고 조지고 올라가서 크게 신경은 안쓰는데 고알피엠치는데 잘 안나간다고들 하더라고요
설마요.. 언덕에선 뒤로 돌아가나요?
언덕 더디게 올라가는 sm3보다 못올라가면 심하네요;;;;;;
현기의 품질로 소비자가 고생한다는 기사입니다.
이제 국산차는 현기뿐이라서 어쩔 수는 없다지만
깔껀 까줘야 소비자가 손해를 안보죠.
현기가 국교부와 국회에서 영향력를 생각하면
저 명장 이야기로 덮을 수 있는 수준이 아닙니다.
그렇게도 볼수있겠으나 좀 까일만도 합니다.
언덕에서 알피엠만 올라가고 속도가 안나길래 길옆에 5분간 세워 났는데 계속 같은 증상.....
그후로는 그증상이 다시 나타나지 않더군요
어쨌든 저는 오르막에서 중간이 서다 가다 해야 하면 그냥 1단 고정 넣어요.
이상 오너..
분명 테스트할때 안나올수가 없는건데 고객 호구로 보고 일단 팔고 본것 같네요.
연비 생각 안한 셋팅이라 그럴까요?
스캐너 물려보면 락업도 계속 물려있어서 직결감과 효율도 많이 고민한거 같은데.....
더뉴카니발 가솔린 8단 2018년 4월식 언덕길에서 힘 못받고 빌빌데는 거 저도 같은 증상 경험중입니다.
TCU 업그레이드 받으라고 해서 이제 까지 2번 받았는 별로 나아진게 없네요.
사업소 가면 정상이래요, ㅎㅎㅎㅎㅎ
4천이나 되는 차를 이렇게 밖에 못 만드는.......
문제의 본질을 논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