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년 아반떼HD 12년 22만킬로 탔는데요.
1. 수입브래드 알아도 국내3사 오일 또는 모빌1 EP 만 매뉴얼 점도로 사용합니다
2. 매뉴얼기준으로 작업.
3. 고장 전조증상이 보이면(이전과 다르면) 정비소 입고 확인.
4. 오일첨가제는 알아도 안씁니다.
5.불스원샷 극협. 테크론만 인정.
6. RPM높은거 신경 인씀.. 3-4천 기본. 가속시에는 6천이상 rpm올려서 재빨리.
7.언더코팅함.- 부식 전혀 없으나 따뜻한 남쪽지방이라 그런거 같기도 합니다. 맘이 편함.
8.자동세차 거부감 없음. ( 손세차는 첫 6개월만. ^^; ) 겨울에는 하부세차 꼭 합니다.
엔진오일 1년 또는 만킬로, 미션오일 4-5만킬로 마다 교환하면서 고장없이 잘 탔네요
그런데 얼마전 MDPS 고장 교환. 미션 수리 두가지 거의 동시에 했네요.
30만까지 타고 싶습니다.
-헤롱헤롱-
IP 223.♡.28.240
10-29
2019-10-29 17:03:28
·
HD는 풀악셀 쳐도 6천 알피엠에서 변속될텐데요.
IP 182.♡.122.189
10-29
2019-10-29 12:11:43
·
수입엔진오일도 한국에 팔려면 .... 기준이 장난이 아닌데.... msds없는거 판다? ....... 기본도 모르는 사람들이군요
빵구똥쿠
IP 110.♡.58.114
10-29
2019-10-29 12:12:56
·
9번이 잘되면 차고장 따위야...
junha
IP 121.♡.12.239
10-29
2019-10-29 12:13:06
·
매뉴얼대로 정비하고 순정소모품만 사용하면 별탈 없더군요
duostar
IP 211.♡.125.135
10-29
2019-10-29 12:16:24
·
ㅎㅎㅎ 9번 극극 공감만 쓰려다 한 자 더 적어봅니다.
만약 엔진/오일첨가제를 반드시 넣어야 직성이 풀리신다면
불스원샷 보다는 중외제약의 레덱스가 가성비 면에서 훨씬 월등하다고 합니다.^^
참고하세요.
승혁아빠
IP 223.♡.160.183
10-29
2019-10-29 12:59:32
·
06년식 nf 24만 타고 바꿨었는데 제 얘기 쓴 줄 알았어요. ㅎ
Harugun
IP 113.♡.181.227
10-29
2019-10-29 12:59:33
·
예전 집차로 프린스를 17년 24만키로 타고 폐차했는데요,
폐차할때 알게 된 사실.
1. 엔진오일은 1년에 한번 교환할까 말까(그냥 동네카센터 막통 오일)
2. 브레이크오일 및 디프런셜 오일은 신차때부터 폐차때까지 한번도 안 갈음 ㄷㄷ
3. 부싱류도 한번도 안 갈음
4. 정비는 타이밍벨트 교환, 플러그 교환, 타이어교환, 브레이크패드/디스크 교환 외에는 특별히 한 것 없음
그래도 잘만 굴러다녔습니다 ㄷㄷ
IP 175.♡.123.93
10-29
2019-10-29 13:15:25
·
아반떼xd 20년 된거 탑니다.
어느정도 인정..
IP 222.♡.2.1
10-29
2019-10-29 13:27:08
·
헐 제가 20만 탔는데요, 저 상황 100퍼네요-_-;;;
N오우너
IP 118.♡.80.91
10-29
2019-10-29 13:45:20
·
최악의 조건중 하나가 rpm 3천이상 평생 올라가본적없는 차들 ㄷㄷ
동백뚠뚠
IP 39.♡.209.15
10-29
2019-10-29 15:43:04
·
이건 인정
그리우움
IP 223.♡.18.172
10-29
2019-10-29 17:01:36
·
헉 그렇게 운전하는 사람이 있나요?
삭제 되었습니다.
퍼스트다
IP 220.♡.117.28
10-29
2019-10-29 18:06:19
·
궁금해서 그러는데 rpm 3천 이상 안 올라가게 타면 어떤점이 문제가 되나요?
아하호
IP 175.♡.44.174
10-29
2019-10-29 19:02:10
·
저도 1단에서 왠만하면 2500이상 안올라가봤습니다. 본문에 나온 맥락(고단 기어에서 덜덜거리면서 가는것)외에 어떤 문제가 있나요?
shrike
IP 121.♡.155.193
10-29
2019-10-29 19:02:28
·
@선라이즈(KNAN)님 서울같은 대도시만 그렇지 시골이나 고속도로라면 많이밟습니다.
동백뚠뚠
IP 39.♡.209.15
10-29
2019-10-29 19:53:26
·
@RX-78-2님
엔진도 가끔 열을 먹여줘야합니다. 녹을 떈다랄까? ㅋㅋㅋ
N오우너
IP 218.♡.178.144
10-29
2019-10-29 20:07:39
·
@아하호님 대표적으로는 카본이 많이껴있죠 엔진열도 일정 온도가넘어야 카본찌꺼기가 같이 타는데 이걸 못해주는겁니다.
bloomy
IP 115.♡.75.26
10-29
2019-10-29 20:08:46
·
그런 중고차를 타 본적이 있는데 풀악셀을 밟아도 차가 안나갑니다.
힘내라
IP 122.♡.181.133
10-29
2019-10-29 20:09:53
·
@RX-78-2님
사람도 운동안하고 일상생활만 하면 저질 체력 된다고 하잖아요.
자동차도 똑같습니다. 원래 가동범위만큼 한번씩 밟아줘야 제 성능/수명이 오래 발휘 됩니다.
SDf-2
IP 182.♡.153.77
07-28
2020-07-28 01:03:55
·
공장안에서만 타는 차가 있었는데(공장 내 제한속도 30) 어쩌다 밖에 나가면 60만 밟아도 차가 굉음이 나더군요.
지금의 현기차는 30만킬로는 사실 큰 문제가 없이 탈 수가 있더군요. 다만 가장 중요한 적시에 오일을 교환해주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사항은 10만킬로는 넘어가게 되면 차량 여기저기가 삐그덕 거리기 시작하는데, 다른 부분이 아닌 엔진 쪽 부싱류(특히 미미라고 하는 부분)를 교환을 해주면 비용대비 쾌적한 운행이 가능하더라고요. 조금 험하게 탄다고 하더라도 제때에 오일류만 잘 교환을 해줘도 차량의 수명연장에 큰 도움이 된다고 여깁니다.
회원.A
IP 119.♡.1.132
10-29
2019-10-29 15:04:03
·
자동차에 녹나는건 키로수 대로 나는게 아니라 시간에 따라 나는거죠. 그래서 키로수 못지않게 연식도 중요합니다. 집에서 장보러갈때 타는차.. 1년에 1만키로 탈까말까 하는데 이거 20만키로 타려면 20년 이상 잔고장 없이 굴러가줘야 한다는 거니까요.
aperire
IP 124.♡.13.12
10-29
2019-10-29 15:19:02
·
3번 과정비는 틀린듯요 보통 과정비 인줄 모르고 과 정비 받긴 하죠
블루핸드같은데가 통으로 교환하기도 하고 .
근데 덕분에 더 생생한거도 사실..
8번은 응? 손체사시? 하부 물 안뿌려요? 왜에??(하긴 전 자동을 주로 돌리는 사람이라...)
aodoena
IP 223.♡.158.213
10-29
2019-10-29 15:19:41
·
다른 건 몰라도 차는 어느정도 밟아줘도 문제도 없고 오히려 좋은 편인 건 맞다고들 하더라고요. 정비소도, 판매처도, 대부분 동호회 사람들도, 차 좋아하는 사람들도...
닥터도나
IP 211.♡.75.157
10-29
2019-10-29 15:25:18
·
엔진오일 점도 지키는게 중요하다고 하더군요. 냉간시에 부화 엄청 걸린다고
별의파편
IP 106.♡.11.33
10-29
2019-10-29 17:44:01
·
부화 x, 부하 o 이맛클 죄송해요.
Ddongle
IP 192.♡.80.18
10-29
2019-10-29 15:29:51
·
9번이 핵심인가요? ㅋ
일단 저는 주행거리가 많아 비싼오일 같은거 넣으면 너무 비싸서 못함요...
차는 그냥 이동수단..(순정오일, 자동세차,첨가제 안씀, 약간 밟음) 신기하게 잔고장 없이 잘타고댕기네요.. 3대째;;;
rpm은 필요하면 쭉쭉 올립니다.
IP 125.♡.210.135
10-29
2019-10-29 15:41:32
·
저희집 세컨카네요.
NF 2008년식인데, 이제 12년 다 되어가는데 문제가 없습니다. (와이프가 범퍼카처럼 찌그러뜨린 외상은 제외 ㅠㅠ)
엔진오일 = 순정 광유, 10,000km 또는 1년에 1회 교환, 그 외에는 제가 본넷 열어서 부족하면 보충만
브레이크패드, 타이어 등은 2년 주기로 점검 후 교체나 앞뒤 위치 변경
겨울되기전 부동액 체크 후 보충
등등만 해주고 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동백뚠뚠
IP 39.♡.209.15
10-29
2019-10-29 15:48:15
·
부싱 = 연골
연골 나가면 차가 더 힘들어하죠.그 여파로 다른부분도 틀어질수 있으니까요.
크랙가기전 바꾸면 좋구요.
오일은 슬러지 문제만 없다면 점도 살아있는 기준으로 바꾸는게 좋죠..
저도 궁금한게 언더코팅이 나쁜 이유가 있나요? 코팅 금간 곳으로 물들어가면 더 삭는다는 말을 본 적은 있습니다만.. 혹시 근거 아시는 분 답변 좀 ^^; 저 같은 경우 언더코팅 때문에 연료필터 교체할 때 코팅 깐다고 고생한 적은 있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동백뚠뚠
IP 39.♡.209.15
10-29
2019-10-29 19:54:28
·
기립박수 ????????
ramblingrose
IP 118.♡.39.252
10-29
2019-10-29 16:25:59
·
완전 공감합니다
장인수
IP 221.♡.152.206
10-29
2019-10-29 16:30:40
·
아부지 100만 넘긴 택시입니다~ 거의맞는듯 하네요..ㅋㅋ
IP 223.♡.140.33
10-29
2019-10-29 17:28:31
·
우와 백만은 첨봅니다!
파우론
IP 59.♡.153.166
10-29
2019-10-29 17:35:38
·
999999 이후에는 멈추는건가요?? ㄷㄷㄷ
삭제 되었습니다.
회찜찜
IP 203.♡.208.47
10-29
2019-10-29 17:40:02
·
오버플로우 나나요.. 크흠
IP 110.♡.26.149
10-29
2019-10-29 17:48:08
·
오 TG인가요?
팬벨트만 신경쓰면 내구성은 좋죠.. 저도 오래 탔어요..
잘빠진호랑이
IP 222.♡.7.2
10-29
2019-10-29 16:32:45
·
ㅋㅋ 저랑 거의 99% 일치하네요. 블루핸즈 지인이 있어서 시키는 대로만 합니다.
모닝뷰리
IP 27.♡.242.65
10-29
2019-10-29 16:33:26
·
저는 첫 차인 구형 아반테를 24만Km 타고 그다음 NF 소나타를 17만5천Km 탔는데..
형이 정비공장을 해서.. 계속 고쳐가며 탈 수 있었죠.
아반테는 엔진빼고는 거의다 교환한 수준이었고.. 폐차.
NF 부터는 정비료가 좀 나오길래.. 마지막에 하체 소음올라올때 100만원에 팔았네요.
현기차도 정비만 부지런히하면 충분히 20만Km 이상 탈수 있으나.. 돈이 있고 귀찬다면 차를 바꾸는 것도 나쁘지 않죠..
각종 소음과 정비의 필요성으로부터 잠시 벗어 날 수 있는거죠..
지금 임팔라 2만Km 타고 있는데 오일교환 외에는 정비할일이 없었고.. 아.. 최근 내비가 먹통되서 보증수리 했네요.
IP 222.♡.122.218
10-29
2019-10-29 16:35:22
·
가장 중요한 뽑기운이 빠졌네요.
평범한천재
IP 115.♡.39.94
10-29
2019-10-29 16:48:19
·
자동세차 하면서 하부세차까지 되는지 오늘 알앗네요 ㅋㅋ
T90
IP 123.♡.209.50
10-29
2019-10-29 16:57:42
·
저도 9년 12만 정도 몰았는데....해외 출장 때문에 1년 차 세워놓은 후로 각종 유로 동맥경화 생긴 거만 아니었으면 20만 탔을 듯.
iUXD
IP 24.♡.83.116
10-29
2019-10-29 17:01:42
·
엔진오일 및 오일류만 제발 매뉴얼 대로 정품으로 갈아도 차 오래 탑니다. 특히 엔진오일은 현대 GDI 엔진의 경우 무슨 일이 있어도 매 5000km 마다 갈아주고 RPM 적절히 올려줄 수 있기만 하면 노킹도 없이 잘 탑니다. 엔진오일은 정말 기본 중의 기본이에요. 첨가제 필요없습니다.
Panthers
IP 175.♡.159.100
10-29
2019-10-29 17:02:05
·
15년된 29만km 슴5 탑니다.
주유소발 기본 엔진오일만 넣고
예방정비 그런거 없이
오래돼서 도어락 안잠기는거 고친거랑
파워오일호스 삭아서 교체한거 빼곤 고장난게 없네유.
적당히 미션오일이랑 브레이크패드 타이어만 교체용
거의 대부분의 차 20만 키로 넘기는데... 맞습니다. 순정오일+사제오일류나 부품 안 쓰는거....메뉴얼 따라서 정비
20만키로 뛰어도 외관으 거의 새차 같아요...
불스원샷 은 정말 익숙합니다만 안 넣죠
그냥 순정인거에요...
이건 수입차도 마찬가지입니다.
100% 메뉴얼대로 관리하니 10년 / 15만 되어가는데 이제까지 수리비 몇 백만원 쓴게 다에요...
SKYNOTE
IP 218.♡.195.62
10-29
2019-10-29 17:11:06
·
사실 요즘차는 모르겠지만 전 공감 못하는 부분이 좀 있네요~
전 2008년식 투싼을 아직 타고 다닙니다. 27만에 1~2천정도 모자라고 현역입니다.
엔진오일은 국산합성유로 갈긴 하지만 엔진 쪽 이상은 없었고 오히려 투싼의 뽑기운에 따른 고압펌프 교환, 윔기어 교체, 가장 큰걸로는 미션교체가 있었네요 -,.-; 미션은 오일제때 바꿔졌는데... -,.-; 재생으로 바꿨네요 넘 비싸서(부품값390만원)
유리미션이라는 말이 그냥이 아니였네요.
항상 고체왁스로 먹여줘서 그런지 부식은 전혀 없네요... 자동세차 한번도 안들어갔고 돌빵이라고 하나요~ 본넷에 까진 부분들이 있네요.
갤리퍼는 깨끗하지 못하고 한번 갈아줬는데도 스퀄?이라고 해야하나 선들이 보이고... 사용하는데 이상은 없습니다.
디젤이라 연료필터 정기적으로 갈아줍니다.
더 오래 타고 싶은데... ... 정들었나봐요~^^
Beatles1315
IP 211.♡.132.133
10-29
2019-10-29 17:17:07
·
전혀 공감이 안가네요.
전 08년식 뉴카렌스 타고 있습니다. 22만킬로 되었구요..
엔진오일은 항상 모빌원 합성유만 넣습니다. 미션오일도 규격에 맞는 것 중에 괜찮은 거 골라서 넣구요.
자동차 동호회 열심히 나가고 DIY 거리 있으면 열심히 건듭니다.
블루핸즈 같은 곳은 비싸서 동호회에서 자주 찾는 사설 정비소만 이용했습니다.
그런데 잔고장 별로 없이 잘 타고 있습니다.
그냥 차 뽑기운이 좋았던거 같아요..
위 퍼오신 글은 자동차동호회에 열등감 넘치는 사람이 쓴 글 같습니다..
불스원샷부터 에러인거 같아요
그런걸 잘타는게 아니고요
성격 차이라고 봅니다
밑에 또라이? 까는 글은 대충 맞는거 같은데요
그저 그냥 대충 타다 보니까 잘잘한 문제를 중요하게 삼지 않아 오래동안 문제 없이 타는 것처럼 보이는겁니다
잔고장이 있어도 모르는거고 있더라도 별 신경 안씁니다
예민하게 신경 쓰는 사람은 조그만한 문제라도 정비받고 점검하기에 문제가 많은 것처럼 보이고
차주가 스트레스 때문에 차를 그냥 바꾸는 상황도 많구요
아버지 차 10년 20만 되가는데 문제 없다고 하셔서 제가 한번 몰아보니까
개판 오분전입니다 웜기어가 털렸는지 타이로드 엔드가 맛이 갓는지 핸들 유격이 너무 심하고
미미는 아주 그냥 달달거리는 진동 엄청 심하구요
엔진오일도 많이 먹는지 찍어보면 또 없어요
그런데 이쪽으로 관심이 없다보니까 차 좋다고 잘나간다고 멀쩡하다고 하십니다
아버지 차량을 예로 들었는데
보통 본문글에 있는 그런 사람들 차량 뜯어보면 개판 입니다
잘타는게 아니고 자기 차량에 대해 전혀 모르는거에요
관심도 없으니 그냥 시동 걸리고 밟아서 나가면 차 좋은갑다 하는거에요
진짜 오래동안 잘 관리하시면서 타시는분은 본문글처럼 관리 안합니다
taeho
IP 106.♡.0.87
10-29
2019-10-29 17:46:46
·
이건 아닌듯. . .
seragraph
IP 223.♡.175.243
10-29
2019-10-29 17:53:27
·
불스원샷 따위 없어도 nf 디젤 29만km 탔습니다
싸가지써니
IP 125.♡.21.64
10-29
2019-10-29 17:53:59
·
에스엠5 06년식 몰고다니는 중인데, 아직 쌩쌩해서 차 바꿀 생각 안 드네요.
뭐 결혼도 해서 이성한테 차로 잘 보일 일도 없구(애초에 그런 생각도 없었지만요)
제작년인가 잡소리 나서 한 돈백 들어서 고친거 빼곤 지금 멀쩡합니다.
나중에 전기차가 좀 더 많이 보급되고 차량 충전 시스템이 많이 생기면
그때가서 전기차로 바꾸던가 할 것 같네요.
새벽다섯시
IP 116.♡.245.37
10-29
2019-10-29 17:54:59
·
매우 공감합니다. 차는 그냥 순정상태로 타는 게 제일 좋죠. 고장포인트도 미리 찾을 수 있어서, 예방정비도 잘 됩니다.
Javer
IP 211.♡.61.13
10-29
2019-10-29 18:06:01
·
자동차 정기점검 갔다가 점검하시는 분 말씀이 "이 차는 항상 지하주차장에 대시나봐요?"라고 물으시더라고요.
주로 지하주차장에 대는 차는 옥외주차 하는 차와 도색, 헤드라이트, 내장재 뿐만 아니라 차 전체적인 상태가 좋다고 하시네요. 자외선 덜 쐬고, 여름에 덜 덥고, 겨울에 덜 추우니.....
도로아미타불
IP 106.♡.130.126
10-29
2019-10-29 18:14:11
·
언더코팅은 하면 더 역효과 나는건가요??
저도 직전 차는 햇엇는데 이번엔 안하고 그냥 타고잇거든요ㅎㅎ
삭제 되었습니다.
gateoftime
IP 110.♡.52.130
10-29
2019-10-29 18:29:09
·
손세차 할 때 하부세차는 어케 하나요?
평범한천재
IP 211.♡.132.165
10-29
2019-10-29 21:09:52
·
셀프세차장에서 하시면 하부세차되는 구역이 있습니다.
마론
IP 175.♡.78.148
10-29
2019-10-29 18:34:43
·
진짜 차 알못인데 첫번째 그대로에요ㅋㅋ
20만좀 안되는 아방이 딱 저정도에서 세차만빼고 똑같네요. 세차는 500원넣고 물만 뿌려서리... 근데 하부 세차 꼭해야하는 거에요?
자동차 오래 타는 법은 그냥 망가지기 전까지 타면 됩니다.
오래타기 위해서 엔진오일같은건 별 의미 없고요.
(기아차 탈적에 엔진오일 매일 새서 그냥 빨간불 들어오는채로 탔습니다. 찍어보면 기름이 말라서 찍히지도 않지만 차는 멈추지 않더군요.
기아차 대표적 문제가 부식&엔진오일 누유고 개스킷 잘 망가집니다.)
단 한가지, 차에는 돈을 쓰지 않겠다는 마음가짐이면 됩니다. 불스원이든 뭐든 아무 상관없었습니다.
망가지면 폐차해야지 라는 마음으로 탔습니다. 망가지지 않더라고요.
과제의계절
IP 1.♡.31.43
10-29
2019-10-29 19:04:41
·
엔진오일이 의미 없다뇨 진짜 차 골로 보내는 지름길입니다... 차에 돈 쓰는게 아까우면 엔진오일 조그만 통 하나 사서 수시로 보충 해주는 정도는 해야 합니다
GRDASKYo
IP 106.♡.142.92
10-29
2019-10-29 19:43:21
·
엔진 찐빠납니다 오일은 보충해주시는게...
아하호
IP 175.♡.44.174
10-29
2019-10-29 19:08:02
·
제가 알기로는 자동세차해도 하부세차 안되는데요. 하부세차 되는데는 돈 2천원 더 받습니다.
손세차 해도 하부세차 가능한 곳이 따로 있지 않나요?
언더코팅은 하면 안좋은게 아니라 모르고 타는 사람은 이렇다는 지표로 이야기한것 같아요.
routeK
IP 182.♡.93.222
10-29
2019-10-29 19:18:18
·
불스원샷만 아니면 정답이죠
삭제 되었습니다.
무념
IP 14.♡.238.128
10-29
2019-10-29 19:29: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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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든 뭐든 공산품은 메뉴얼에 있는데로 하면 적정수준을 유지하죠. 괜히 이것 저것 하다가 망하는거지.
무케
IP 220.♡.238.200
10-29
2019-10-29 19:40: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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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7,9 가 내 얘기 같이 혹혹.. ㅠㅠ
평양시청민원과
IP 110.♡.47.140
10-29
2019-10-29 20:2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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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모 : 풀발기
무케
IP 220.♡.238.200
10-29
2019-10-29 20:26: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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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는 빼겠습니다 ㅠㅠ
snark
IP 223.♡.138.214
10-29
2019-10-29 20:17: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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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인터넷에 글쓰고 댓글달고 흉기가 사람잡네 소리치는 사람들이 대부분 두번째 부류 ㅋㅋㅋ
대부분의 잘 타는 사람은 잘 타고 인터넷에 현기차 글도 안씀
Prudence
IP 211.♡.33.117
10-29
2019-10-29 20:19: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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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정잘 타다가 엔진구멍나고 미션나가고 따지는데 리콜은 안하고 무상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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쓴다곤 안하고 알기만 한다고 했으니깐요 ㅋㅋ
마트 다니면 이름 정도는 다 알죠
불스원샷 광고. 바이럴 의심.
참고로 '불스원샷 = 옥시'
절대 불매!!!!
https://news.v.daum.net/v/20160512170505518
신현우 前옥시 대표, 불스원 헐값 인수 논란
http://news.bizwatch.co.kr/article/consumer/2016/04/28/0020
'불스원샷 = 옥시 '
절대 불매
모르고 타는게 정신건강에 좋은게 상당수 입니다..
치명적인건.. 리콜 등의 조치가 취해지는거고
굳이 바이럴하지 않아도 될 것 같은데요. 그냥 상징적으로 쓴게 아닐까 합니다 ^^
뭔가 영어인강의 시원스쿨같은 마케팅 엄청하는 브랜드 느낌 아닐까 하고 끄덕였습니다
보통는 불스원샷 넣을바에 그 금액만큼 주유를 하겠죠.
9. 물 새도 그냥 탐
10. 에어백 안터져도 내탓이려니 생각함.
1. 수입브래드 알아도 국내3사 오일 또는 모빌1 EP 만 매뉴얼 점도로 사용합니다
2. 매뉴얼기준으로 작업.
3. 고장 전조증상이 보이면(이전과 다르면) 정비소 입고 확인.
4. 오일첨가제는 알아도 안씁니다.
5.불스원샷 극협. 테크론만 인정.
6. RPM높은거 신경 인씀.. 3-4천 기본. 가속시에는 6천이상 rpm올려서 재빨리.
7.언더코팅함.- 부식 전혀 없으나 따뜻한 남쪽지방이라 그런거 같기도 합니다. 맘이 편함.
8.자동세차 거부감 없음. ( 손세차는 첫 6개월만. ^^; ) 겨울에는 하부세차 꼭 합니다.
엔진오일 1년 또는 만킬로, 미션오일 4-5만킬로 마다 교환하면서 고장없이 잘 탔네요
그런데 얼마전 MDPS 고장 교환. 미션 수리 두가지 거의 동시에 했네요.
30만까지 타고 싶습니다.
만약 엔진/오일첨가제를 반드시 넣어야 직성이 풀리신다면
불스원샷 보다는 중외제약의 레덱스가 가성비 면에서 훨씬 월등하다고 합니다.^^
참고하세요.
폐차할때 알게 된 사실.
1. 엔진오일은 1년에 한번 교환할까 말까(그냥 동네카센터 막통 오일)
2. 브레이크오일 및 디프런셜 오일은 신차때부터 폐차때까지 한번도 안 갈음 ㄷㄷ
3. 부싱류도 한번도 안 갈음
4. 정비는 타이밍벨트 교환, 플러그 교환, 타이어교환, 브레이크패드/디스크 교환 외에는 특별히 한 것 없음
그래도 잘만 굴러다녔습니다 ㄷㄷ
어느정도 인정..
엔진도 가끔 열을 먹여줘야합니다. 녹을 떈다랄까? ㅋㅋㅋ
사람도 운동안하고 일상생활만 하면 저질 체력 된다고 하잖아요.
자동차도 똑같습니다. 원래 가동범위만큼 한번씩 밟아줘야 제 성능/수명이 오래 발휘 됩니다.
블루핸드같은데가 통으로 교환하기도 하고 .
근데 덕분에 더 생생한거도 사실..
8번은 응? 손체사시? 하부 물 안뿌려요? 왜에??(하긴 전 자동을 주로 돌리는 사람이라...)
일단 저는 주행거리가 많아 비싼오일 같은거 넣으면 너무 비싸서 못함요...
차는 그냥 이동수단..(순정오일, 자동세차,첨가제 안씀, 약간 밟음) 신기하게 잔고장 없이 잘타고댕기네요.. 3대째;;;
rpm은 필요하면 쭉쭉 올립니다.
NF 2008년식인데, 이제 12년 다 되어가는데 문제가 없습니다. (와이프가 범퍼카처럼 찌그러뜨린 외상은 제외 ㅠㅠ)
엔진오일 = 순정 광유, 10,000km 또는 1년에 1회 교환, 그 외에는 제가 본넷 열어서 부족하면 보충만
브레이크패드, 타이어 등은 2년 주기로 점검 후 교체나 앞뒤 위치 변경
겨울되기전 부동액 체크 후 보충
등등만 해주고 있습니다.
연골 나가면 차가 더 힘들어하죠.그 여파로 다른부분도 틀어질수 있으니까요.
크랙가기전 바꾸면 좋구요.
오일은 슬러지 문제만 없다면 점도 살아있는 기준으로 바꾸는게 좋죠..
팬벨트만 신경쓰면 내구성은 좋죠.. 저도 오래 탔어요..
형이 정비공장을 해서.. 계속 고쳐가며 탈 수 있었죠.
아반테는 엔진빼고는 거의다 교환한 수준이었고.. 폐차.
NF 부터는 정비료가 좀 나오길래.. 마지막에 하체 소음올라올때 100만원에 팔았네요.
현기차도 정비만 부지런히하면 충분히 20만Km 이상 탈수 있으나.. 돈이 있고 귀찬다면 차를 바꾸는 것도 나쁘지 않죠..
각종 소음과 정비의 필요성으로부터 잠시 벗어 날 수 있는거죠..
지금 임팔라 2만Km 타고 있는데 오일교환 외에는 정비할일이 없었고.. 아.. 최근 내비가 먹통되서 보증수리 했네요.
주유소발 기본 엔진오일만 넣고
예방정비 그런거 없이
오래돼서 도어락 안잠기는거 고친거랑
파워오일호스 삭아서 교체한거 빼곤 고장난게 없네유.
적당히 미션오일이랑 브레이크패드 타이어만 교체용
20만키로 뛰어도 외관으 거의 새차 같아요...
불스원샷 은 정말 익숙합니다만 안 넣죠
그냥 순정인거에요...
이건 수입차도 마찬가지입니다.
100% 메뉴얼대로 관리하니 10년 / 15만 되어가는데 이제까지 수리비 몇 백만원 쓴게 다에요...
전 2008년식 투싼을 아직 타고 다닙니다. 27만에 1~2천정도 모자라고 현역입니다.
엔진오일은 국산합성유로 갈긴 하지만 엔진 쪽 이상은 없었고 오히려 투싼의 뽑기운에 따른 고압펌프 교환, 윔기어 교체, 가장 큰걸로는 미션교체가 있었네요 -,.-; 미션은 오일제때 바꿔졌는데... -,.-; 재생으로 바꿨네요 넘 비싸서(부품값390만원)
유리미션이라는 말이 그냥이 아니였네요.
항상 고체왁스로 먹여줘서 그런지 부식은 전혀 없네요... 자동세차 한번도 안들어갔고 돌빵이라고 하나요~ 본넷에 까진 부분들이 있네요.
갤리퍼는 깨끗하지 못하고 한번 갈아줬는데도 스퀄?이라고 해야하나 선들이 보이고... 사용하는데 이상은 없습니다.
디젤이라 연료필터 정기적으로 갈아줍니다.
더 오래 타고 싶은데... ... 정들었나봐요~^^
전 08년식 뉴카렌스 타고 있습니다. 22만킬로 되었구요..
엔진오일은 항상 모빌원 합성유만 넣습니다. 미션오일도 규격에 맞는 것 중에 괜찮은 거 골라서 넣구요.
자동차 동호회 열심히 나가고 DIY 거리 있으면 열심히 건듭니다.
블루핸즈 같은 곳은 비싸서 동호회에서 자주 찾는 사설 정비소만 이용했습니다.
그런데 잔고장 별로 없이 잘 타고 있습니다.
그냥 차 뽑기운이 좋았던거 같아요..
위 퍼오신 글은 자동차동호회에 열등감 넘치는 사람이 쓴 글 같습니다..
불스원샷부터 에러인거 같아요
원래
튜닝의 끝은 순정 이라고 했죠.
성격 차이라고 봅니다
밑에 또라이? 까는 글은 대충 맞는거 같은데요
그저 그냥 대충 타다 보니까 잘잘한 문제를 중요하게 삼지 않아 오래동안 문제 없이 타는 것처럼 보이는겁니다
잔고장이 있어도 모르는거고 있더라도 별 신경 안씁니다
예민하게 신경 쓰는 사람은 조그만한 문제라도 정비받고 점검하기에 문제가 많은 것처럼 보이고
차주가 스트레스 때문에 차를 그냥 바꾸는 상황도 많구요
아버지 차 10년 20만 되가는데 문제 없다고 하셔서 제가 한번 몰아보니까
개판 오분전입니다 웜기어가 털렸는지 타이로드 엔드가 맛이 갓는지 핸들 유격이 너무 심하고
미미는 아주 그냥 달달거리는 진동 엄청 심하구요
엔진오일도 많이 먹는지 찍어보면 또 없어요
그런데 이쪽으로 관심이 없다보니까 차 좋다고 잘나간다고 멀쩡하다고 하십니다
아버지 차량을 예로 들었는데
보통 본문글에 있는 그런 사람들 차량 뜯어보면 개판 입니다
잘타는게 아니고 자기 차량에 대해 전혀 모르는거에요
관심도 없으니 그냥 시동 걸리고 밟아서 나가면 차 좋은갑다 하는거에요
진짜 오래동안 잘 관리하시면서 타시는분은 본문글처럼 관리 안합니다
뭐 결혼도 해서 이성한테 차로 잘 보일 일도 없구(애초에 그런 생각도 없었지만요)
제작년인가 잡소리 나서 한 돈백 들어서 고친거 빼곤 지금 멀쩡합니다.
나중에 전기차가 좀 더 많이 보급되고 차량 충전 시스템이 많이 생기면
그때가서 전기차로 바꾸던가 할 것 같네요.
주로 지하주차장에 대는 차는 옥외주차 하는 차와 도색, 헤드라이트, 내장재 뿐만 아니라 차 전체적인 상태가 좋다고 하시네요. 자외선 덜 쐬고, 여름에 덜 덥고, 겨울에 덜 추우니.....
저도 직전 차는 햇엇는데 이번엔 안하고 그냥 타고잇거든요ㅎㅎ
20만좀 안되는 아방이 딱 저정도에서 세차만빼고 똑같네요. 세차는 500원넣고 물만 뿌려서리... 근데 하부 세차 꼭해야하는 거에요?
대표적인 묻지마 오일이 파워클러스터 오일 순정오일이나 지크xq만 되어도 넘치는 스펙
오래타기 위해서 엔진오일같은건 별 의미 없고요.
(기아차 탈적에 엔진오일 매일 새서 그냥 빨간불 들어오는채로 탔습니다. 찍어보면 기름이 말라서 찍히지도 않지만 차는 멈추지 않더군요.
기아차 대표적 문제가 부식&엔진오일 누유고 개스킷 잘 망가집니다.)
단 한가지, 차에는 돈을 쓰지 않겠다는 마음가짐이면 됩니다. 불스원이든 뭐든 아무 상관없었습니다.
망가지면 폐차해야지 라는 마음으로 탔습니다. 망가지지 않더라고요.
손세차 해도 하부세차 가능한 곳이 따로 있지 않나요?
언더코팅은 하면 안좋은게 아니라 모르고 타는 사람은 이렇다는 지표로 이야기한것 같아요.
대부분의 잘 타는 사람은 잘 타고 인터넷에 현기차 글도 안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