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초콜릿 주로 노브랜드꺼만 사거나 수입 사는데.. 뒷면 성분 꼭 보고 식물성유지 있으면 그냥거릅니다 (사진 제품은 죄송하지만 롯데마트 들릴일 있어서 갔다가식물성유지 없길래 딱 하나 사봤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성비 최고는 이마트꺼 노브랜드 초콜릿 이더라구요
진짜 초콜릿 맛이에요.
노브랜드가 좀 제대로 초콜릿 제품군 갖춰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롯데 초콜릿 꼴 좀 안보게요...
그러다 이제는 100% 카카오 매스 한 통 사서 가끔 초콜릿 땡기면 한 조각씩 씹어 먹고 있네여
한 통으로 1년 먹으니 참으로 경제적(...)
근데 칼로리가 좀 높군요 ㄷㄷㄷ
85%정도가 입맛에 딱인데..
남양 초코에몽처럼 은근슬쩍 성분을 원가절검하는 경우가..
가나 초컬릿 수준이라는 거죠.
아님 카카오메슬 한번더 압착가공하면
기름진 성분인 카카오버터와 카카오케익이라는 가루로 분리됩니다
이 카카오케익과 카카오 버터를 다시 설탕과 우유를 넣어 가공하면
오리지날 밀크초콜렛이고
만약 카카오케익에 카카오버터를 조금넣고(한국기준으로 초콜렛이 되게) 다른 유지와 설탕 우유를 넣고
밀크 초컬릿을 만들수있죠
아에 카카오 버터를 넣지않고
다른 유지로만 만들면 유사초콜렛이란
제품이고요
카카오버터로만 초콜렛을 만든다면
이건 화이트 초컬릿이고요
대충 제가 아는 초콜렛 구조이고
줏어 들은거라 틀릴수도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