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많은 분들이 모르는 진실 25

2
2019-10-26 10:18:39 116.♡.81.36
wow404

흔히들 보수는 큰정부를 추구하고 진보는 작은정부를 추구한다고 생각하시는데요

현실은 그반대입니다 

진보는 정부가 모든일에 적극적으로 개입해야한다는 큰정부를 추구하고 보수는 정부는 최소한의 역할만 하면 된다는 작은정부를 추구합니다

이는 전세계가 공통적으로 같습니다

박근혜 정부때 세월호사건이 터졌을때 정부는 청와대는 컨트롤센터가 아니다라고 주장했죠

보수는 작은정부를 추구하기때문이죠 반대로 진보세력 야당에서는 정부가 무책임하다고 정부에서 책임져야한다고 주장했고요

다시말해서 큰정부를 주장하는건 진보세력이 맞는것이고 이를 헷갈려서 진보세력을 보수라고 생각하시면 안되는겁니다 

많은분들이 모르시는거같아서 적었습니다


wow404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5]
삭제 되었습니다.
호비브라운
IP 39.♡.46.100
10-26 2019-10-26 10:21:09
·
넹? 자유로운 시장경제체제는 우파가.... 엄격한 복지는 진보가..
wow404
IP 116.♡.81.36
10-26 2019-10-26 10:22:39
·
제말이 그말입니다만? 큰정부와 작은정부의 정의를 모르시는거같네요
호비브라운
IP 39.♡.46.100
10-26 2019-10-26 10:23:23
·
@고사양컴퓨터님 그게 아니라 많은 분들은 이미 이렇게 잘 알고 있다는 의미입니다만..
wow404
IP 116.♡.81.36
10-26 2019-10-26 10:24:35
·
@트와이스정연님 그 반대로 생각하는사람 엄청 많습니다
크롬의전차
IP 223.♡.149.184
10-26 2019-10-26 10:21:16 / 수정일: 2019-10-26 10:27:11
·
웃고 갑니다
작은정부를 지향하는게 아니라 한자리씩 차지하고 해쳐먹는거 외엔 관심이 없는거에요
국민이 죽든말든.. 정부가 해야 할 일에는 관심없구요
삭제 되었습니다.
파도솔레라미시
IP 106.♡.64.135
10-26 2019-10-26 10:25:14
·
혹시나 오해하고 착각하는 소수의 분들을 위해 쓰신거면
인정하겠슴다
cyrilstorm
IP 220.♡.43.8
10-26 2019-10-26 10:25:51
·
큰정부와 작은정부에 대한 설명은 맞는데 예시가 많이 민감한걸로 꺼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xkfxhldPwjd
IP 110.♡.14.31
10-26 2019-10-26 10:27:06
·
행정적 측면에서 큰 정부 작은 정부를 말씀하시는 거랑
정책방향면에서 진보/보수를 말씀하시는 거랑
완전히 일치하는 개념이다 라고 생각하시면 오류가 생깁니다

박근혜 때 "컨트롤타워가 아니다" 는 보수 진보 작은 정부 큰 정부
다 떠나서 정부의 존재 의의 자체를 망각한 겁니다.
작은 정부 지향이 아니라
훈제두부
IP 110.♡.51.184
10-26 2019-10-26 10:27:54 / 수정일: 2019-10-26 10:28:20
·
무슨 작은정부를 지향한다고 박정권이 청와대가 컨트롤 타워가 아니라니요..
7시간 처잔다고 생각이 없는거지요

아베가 극보수라서 일본의 연달은 태풍재해에 손놓고 있나요 등신이라 그렇죠

세계 어는 정부 어느 성향의 정권이라도
재난에는 정부의 최고 위에서 컨트롤
합니다

그거 안할려면 무슨 국가를 형성하고
정부를 꾸리고 세금을 걷을까요
wow404
IP 116.♡.81.36
10-26 2019-10-26 10:29:52
·
어느나라든 보수라는것들은 그렇죠 우리나라 보수도 극우에 가깝죠
훈제두부
IP 110.♡.51.184
10-26 2019-10-26 10:31:37 / 수정일: 2019-10-26 10:40:25
·
고사양컴퓨터님 // 그게 보수라서 그런게 아니죠 .. 무능하고 무책임해서 그런거죠 국가 재난에 보수정권은 관심없다는 그런 말 처음들어봅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바람처럼스쳐가는
IP 1.♡.123.55
10-26 2019-10-26 10:34:39
·
재난시 컨트롤타워와 작은정부가 뭔 상관이에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어이없네
삭제 되었습니다.
starleo
IP 59.♡.147.83
10-26 2019-10-26 10:38:32 / 수정일: 2019-10-26 10:38:55
·
지난 정부때는 뭔 일만 생기면 그냥 책임지지 않으려고
은폐하고 축소하고 나몰라라하는거였던 기억이 있습니다. 외교부도 청와대도....
그게 큰정부 작은정부는 아닐것 같구요
바람처럼스쳐가는
IP 1.♡.123.55
10-26 2019-10-26 10:40:16 / 수정일: 2019-10-26 10:42:18
·
너무 웃겨서 박제해놓고 우울할때 봐야겠어요
ㅋㅋㅋㅋㅋㅋㅋ
김낄낄
IP 121.♡.119.49
10-26 2019-10-26 10:43:58
·
공부좀 하시는게...
leetid82
IP 223.♡.204.225
10-26 2019-10-26 10:45:20
·
보수 : 도둑놈들 해먹도록 방치
두덜이
IP 117.♡.1.8
10-26 2019-10-26 10:46:54
·
보수 아닌데요
하이에나71
IP 106.♡.0.120
10-26 2019-10-26 10:55:08
·
뭔가 대립하는 이념같지만 실장은 작은정부+민영화 대 큰정부(공영화)죠.
작은 정부란건 개소리입니다.
/Vollago
YKid
IP 175.♡.48.193
10-26 2019-10-26 10:57:37 / 수정일: 2019-10-26 11:00:52
·
맥락상 그들을 옹호하는 사람들의 논리는 무능이 아니라 작은 정부를 지향해서라고 말하지만, 실상은 무능해서인데다 작은 정부라는 신자유주의적 기조 자체가 이미 한 물 간 거라 변명이 안 된다는 글로 이해하면 될 거 같은데요.

생각보다 잘 알려진 이야기 같은데.. 너무 설명하듯 말씀하신 거 같아요.

의외로 그렇게 오해하는 사람이 많아서, (잘 알려진 이야기이기는 하지만) 혹시나 모르는 분들을 위해 간단한 설명 해봅니다...

↑정도로 이야기 시작하셨다면 댓반응 이리 까칠하진 않을 듯 해요.
세월호 주제도 너무 민감한 이야가이니 갑자기 꺼내지 말고 좀 한템포 쉬었다 꺼내시지 그러셨어요;;
Katharsis9
IP 119.♡.211.113
10-26 2019-10-26 10:58:14
·
국가 재난이 발생해도 작은 정부 운운하면서 손 놓고 있는게 보수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bigflame
IP 175.♡.39.47
10-27 2019-10-27 11:12:07
·
이니셜kkk
IP 211.♡.159.125
10-29 2019-10-29 13:09:49
·
???
웃고 갑니다.
Ghost_K
IP 123.♡.192.45
06-04 2020-06-04 09:09:11
·
진보, 리버럴. 그런 차이를 모르는가보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카제노
IP 222.♡.176.136
06-04 2020-06-04 10:29:31
·
와우앙19
IP 110.♡.54.40
06-04 2020-06-04 10:55:09
·
정치글 금지 한다고 해서 댓글 남겨보네요 ㅎㅎ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