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히들 보수는 큰정부를 추구하고 진보는 작은정부를 추구한다고 생각하시는데요
현실은 그반대입니다
진보는 정부가 모든일에 적극적으로 개입해야한다는 큰정부를 추구하고 보수는 정부는 최소한의 역할만 하면 된다는 작은정부를 추구합니다
이는 전세계가 공통적으로 같습니다
박근혜 정부때 세월호사건이 터졌을때 정부는 청와대는 컨트롤센터가 아니다라고 주장했죠
보수는 작은정부를 추구하기때문이죠 반대로 진보세력 야당에서는 정부가 무책임하다고 정부에서 책임져야한다고 주장했고요
다시말해서 큰정부를 주장하는건 진보세력이 맞는것이고 이를 헷갈려서 진보세력을 보수라고 생각하시면 안되는겁니다
많은분들이 모르시는거같아서 적었습니다
작은정부를 지향하는게 아니라 한자리씩 차지하고 해쳐먹는거 외엔 관심이 없는거에요
국민이 죽든말든.. 정부가 해야 할 일에는 관심없구요
인정하겠슴다
정책방향면에서 진보/보수를 말씀하시는 거랑
완전히 일치하는 개념이다 라고 생각하시면 오류가 생깁니다
박근혜 때 "컨트롤타워가 아니다" 는 보수 진보 작은 정부 큰 정부
다 떠나서 정부의 존재 의의 자체를 망각한 겁니다.
작은 정부 지향이 아니라
7시간 처잔다고 생각이 없는거지요
아베가 극보수라서 일본의 연달은 태풍재해에 손놓고 있나요 등신이라 그렇죠
세계 어는 정부 어느 성향의 정권이라도
재난에는 정부의 최고 위에서 컨트롤
합니다
그거 안할려면 무슨 국가를 형성하고
정부를 꾸리고 세금을 걷을까요
어이없네
은폐하고 축소하고 나몰라라하는거였던 기억이 있습니다. 외교부도 청와대도....
그게 큰정부 작은정부는 아닐것 같구요
ㅋㅋㅋㅋㅋㅋㅋ
작은 정부란건 개소리입니다.
/Vollago
생각보다 잘 알려진 이야기 같은데.. 너무 설명하듯 말씀하신 거 같아요.
의외로 그렇게 오해하는 사람이 많아서, (잘 알려진 이야기이기는 하지만) 혹시나 모르는 분들을 위해 간단한 설명 해봅니다...
↑정도로 이야기 시작하셨다면 댓반응 이리 까칠하진 않을 듯 해요.
세월호 주제도 너무 민감한 이야가이니 갑자기 꺼내지 말고 좀 한템포 쉬었다 꺼내시지 그러셨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웃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