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티즈 잘못이 더 큰거 같습니다.
벤츠는 속도가 빠르다고 해도 정해진 타선으로 주행 했고요.
마티즈는 차선변경을 잘못한겁니다.
사고의 주 원인이 과속이라기 보다는 마티즈에게 있는 거죠.
삭제 되었습니다.
blscrn
IP 121.♡.222.253
10-17
2019-10-17 16:52:07
·
같은 사고 당한건 아니지만, 두세번 사고 당해보니 법이란게 상식과는 좀 다른것 같습니다.
마티즈가 차선변경한 것을 직접적 원인으로 보았기 때문에, 일단 가해자로 된 것 같고
하지만 벤츠 과속도 영향을 미쳤기 때문에 4정도의 과실이 잡힌 것 같습니다.
가해자인데 과실이 더 적게 잡힐수는 없을것 같습니다.
nuthatch
IP 1.♡.7.28
10-17
2019-10-17 14:28:17
·
뉘집자식인지 참 궁금하네요.
최기사
IP 175.♡.27.81
10-17
2019-10-17 14:28:45
·
주변차랑 비교해보면 벤츠가 상당한 속도로 주행(과속 추정) + 전방 주시 업무 소흘인것같습니다. 영상 자세히보시면 브레이크도 충돌 직전에 밟았고요. 마티즈도 일정 과실이 나올지모르겠지만 벤츠가 확실히 더 많이 받을겁니다.
sack
IP 183.♡.223.51
10-17
2019-10-17 14:33:43
·
마티즈가 더 잘못입니다.
IP 223.♡.165.133
10-17
2019-10-17 14:37:48
·
Sack님 // 마티즈가 더 잘못이라거 잘 납득이 안됩니다.
마티즈 주제?에 추월하는게 잘못인가요? ㄷㄷ
삭제 되었습니다.
751026PHC
IP 121.♡.199.2
10-17
2019-10-17 14:37:31
·
저도 가끔 속도를 내지만 저 정도의 속도였다면 벤츠운전자는 둘 중에 하나를 고민했을 것입니다. 본인 또는 내부동승객들한테 불편을 주더라도 강한 브레이킹을 할 것인가.. 아님 속도를 더 올려 마티즈가 들어오기 전에 빠져나갈 것인가.. 순간의 선택의 기로에서 후자를 선택한 것으로 보입니다. 속도의 문제지 일반도로에서도 저런 상황에서 선택지는 간혹 발생하긴 하더라고요.. 저는 쫄보라 대부분 브레이킹을 선택했네요.
sack
IP 183.♡.223.51
10-17
2019-10-17 14:38:51
·
간단하죠. 벤츠가 과속해서 사고가 유발된게 아니죠. 과속은 따로 처벌해야 하는거고
마티즈 차선변경이 이 사고의 주 원인이니까 마티즈가 과실 비율이 더 높죠.
겸미소
IP 218.♡.101.138
10-17
2019-10-17 14:48:23
·
과속을 안했으면 사고가 안났죠;;; 마티즈가 칼치기한 것도 아니고;
전 저 아래 썼지만 둘다 잘못했다고 생각을 하긴 합니다.
고속도로 운전해보면 대낮에 200정도 속도면 오히려 더 눈에 띄게 들어옵니다. 정말 미친듯이 무섭게 달리는거죠. 블랙박스 확인해보니 약간의 곡선은 있지만, 거의 직선도로에 가까우니, 마티즈 운전자가 운전초보여서 제대로 확인을 못했거나 아님 룸미러 확인하고도 피해가겠지 생각한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론 사실 벤츠 과속이 더 나쁜거라 생각됩니다. 정도껏 해야지 219라면 뭐... 그리고 자기가 200이상 달리고 있으면 알아서 방어운전했어야죠. 3차로로 이동 했으면 사고나지 않았을텐데... 마티즈 앞에 소나타 운전자만 안됐군요
우리나라 법은 과속에 관대해서 200km 과속 정도는 최대!! 20% 과실로 밖엔 안쳐줘요
마티즈가 썬팅을 했거나 단 하나라도 과실이 있을시엔
무조건 마티즈가 가해자입니다.
마티즈가 어떤 과실도 없어야 겨우 50:50이 됩니다.
근데, 썬팅도 진하게 했고 (10%), 차선변경 깜빡이도 100m 전에 안 켰고 (10%), 두 차선 연속 변경(10%)
대충 70~80%정도 마티즈 과실 일듯하네요
웃기게도 차선변경 차는 썬팅 여부도 과실로 잡히더군요,.
IP 85.♡.55.252
10-17
2019-10-17 15:38:49
·
영상으로 보니까 옆차 제쳐지는 속도를 보니 벤츠가 219Km/h씩이나 될까 싶네요. 다른 차들이 정상 속도로 달렸다고 치면, 100킬로 이상 빠른 속도인데, 블박을 보면 그 속도로는 안 보이는데 말입니다. 100킬로로 달리면서 옆에 서 있는 물체는 휙휙 지나가는데 저 블박에서 옆 차들은 서서히 제껴지는 걸로 봐서 30-40킬로 정도 차이가 나보이고요.
어쨌든 영상으로만 볼 때는 마티즈가 보는 순간 휙 다가왔다 그런 정도는 아닌 걸로 보이고, 마티즈도 3차선 앞도 텅텅 비었는데 왜 1차선으로 들어오는지 이유를 모르겠고요.
blscrn
IP 121.♡.222.253
10-17
2019-10-17 17:16:52
·
고속도로 운전해보면 150이상 속도 차들은 무서워서 알아서 피하게 되더군요. 확 눈에 뜁니다. 직선 고속도로라면 생각보다 갑자기 나타나는 정도까진 아닙니다.
IP 103.♡.86.15
10-17
2019-10-17 17:58:13
·
@blscrn님 저도 아무리 봐도 저게 갑자기 확 뒤에 나타날 정도의 속도 차이인가 의아하네요. 백미러로 보면 멀리서 오는 차도 얼마나 빨리 다가오는지 대충 감이 오는데, 100킬로 이상 빨리 다가오고 있었다면 모를 수가 없었을 것 같은데.. 3차선에서 1차선으로 무리하게 들어온게 원인처럼 보이는데 말입니다.
스카이스
IP 220.♡.177.203
10-17
2019-10-17 16:20:45
·
개인적으론 판결이 적당한 것 같은데요.
폭소바겐
IP 125.♡.167.192
10-17
2019-10-17 17:18:37
·
소나타 운전자만 억울하겠어요
삭제 되었습니다.
IP 211.♡.68.177
10-17
2019-10-17 20:17:41
·
둘다 잘못이라 100 다 적용하고 벌금 내게 하면 좋겠네요. 비용문제라 비율 마추기보니 6:4 나온건데, 그냥 각 100 해서 나머지 불우이웃했으면 좋겠네요. 후방 솔더 체크 무조건이죠.. 전 1차로 진입할 때 제일 신경 쓰입니다. 과속이 많습니다. 내 생명 동승자 생명 지키는데 그런 주의는 기본이니까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벤츠 4
래요.
진짜 섬뜻하네요.
아 벤츠가 과속인가요?
저 영상으로는 과속 여부는 판단할수없고.
마티즈가 숄더체크 안하고 무리하게 끼어든거같네요.
다른 차들은 한 50키로로 달리고 있었나봐요?;;;;;;
둘 다 과속입니다.
벤츠 백퍼라 봅니다.
한문철에서도 나왔지만, 법원에서는 마티즈의 과실이 더 많다고 본답니다. 8분 부터입니다.
벤츠 40 : 마티즈 60으로 나왔네요.
219 ㅎㄷㄷㄷ
그렇군요~
과속도 정도것 해야죠.
물론 속도가 엄청 빨라서 금방 옆으로 왔겠지만요.
벤츠는 속도가 빠르다고 해도 정해진 타선으로 주행 했고요.
마티즈는 차선변경을 잘못한겁니다.
사고의 주 원인이 과속이라기 보다는 마티즈에게 있는 거죠.
마티즈가 차선변경한 것을 직접적 원인으로 보았기 때문에, 일단 가해자로 된 것 같고
하지만 벤츠 과속도 영향을 미쳤기 때문에 4정도의 과실이 잡힌 것 같습니다.
가해자인데 과실이 더 적게 잡힐수는 없을것 같습니다.
마티즈 주제?에 추월하는게 잘못인가요? ㄷㄷ
마티즈 차선변경이 이 사고의 주 원인이니까 마티즈가 과실 비율이 더 높죠.
전 저 아래 썼지만 둘다 잘못했다고 생각을 하긴 합니다.
전방 차량 주시도 잘 안된것같고, 감속 의지도 없어보이고..
마티즈가 숄더체크및 후방차량체크를 하기가 많이 어려웠을거라 생각하네여.. 200이 넘는데 그걸 다 체크할 순 없었을 것 같아요.
차선 변경할때쯤 들이받을정도로 과속할준 알았으려나요? 여기가 아우토반도 아니고
그리고 저렇게 올라오는게 보이는데, 속도를 좀 줄여줘야죠. 벤츠는 방어운전 안했어요.
마티즈가 썬팅을 했거나 단 하나라도 과실이 있을시엔
무조건 마티즈가 가해자입니다.
마티즈가 어떤 과실도 없어야 겨우 50:50이 됩니다.
근데, 썬팅도 진하게 했고 (10%), 차선변경 깜빡이도 100m 전에 안 켰고 (10%), 두 차선 연속 변경(10%)
대충 70~80%정도 마티즈 과실 일듯하네요
웃기게도 차선변경 차는 썬팅 여부도 과실로 잡히더군요,.
어쨌든 영상으로만 볼 때는 마티즈가 보는 순간 휙 다가왔다 그런 정도는 아닌 걸로 보이고, 마티즈도 3차선 앞도 텅텅 비었는데 왜 1차선으로 들어오는지 이유를 모르겠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