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산물 생산자가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 하지 않는것과 비슷한거 아닌가요?
중간 유통 과정을 싹 없애면 좋기야 하지만 그것까지 하기에는 여건이 안되니깐요.
삭제 되었습니다.
BlueWhite
IP 119.♡.71.120
10-15
2019-10-15 17:09: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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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주자는 전혀 모르거든요 수주자가 어떤 일을 할수 있는 사람인지
하늘바라기
IP 124.♡.26.184
10-15
2019-10-15 17:11: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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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IT 수주는 그나마 저렇게 까지는 하지 않습니다. 대신 오래된 일본 오프라인 유통구조를 보시면 정말 어이없는 경우가 많쵸. 한국에서 1000원짜리 물건이 일본에가면 10000원 되는 놀라운 부풀기가 되죠. 돈될것 같아서 일본에 5000원 정도에 팔려고 뛰어들다간 큰낭패를 당합니다. 그쪽 카르텔 어마어마 합니다. 그들입장에서 다 같이 먹고 살아야한다는 이해하기 어려운 주장을 하죠.
제로라모
IP 59.♡.234.116
10-15
2019-10-15 17:13: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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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뿐이 아니라 우리나라가 파견 하청 시장은 훨씬 클걸요? 거의 모든 산업에 뿌리 박혀있으니까요
아빠늑대
IP 125.♡.103.170
10-15
2019-10-15 17:16: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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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요타가 품질과 가격 모두 "아웃소싱"을 통해 잡으면서, 리스크는 회사 외로, 이득은 회사로...
반대 개념인 수직계열화, 원료부터 완제품까지 생산하던 산업구조가 바뀌는 페러다임이 됬죠.
신개념 노예제
sirtaiji
IP 39.♡.57.240
10-15
2019-10-15 17:3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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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 세상모르는 말씀하시는 분들이 많네요
원청에서 생산자로 직접 거래하면 당연히 중간마진이 빠지면서 구매금액이 줄어듭니다
그런데 그 직접 거래를 하려면 저 그림의 중간과정 인원을 원청에서 직접 고용을 해야하죠
그러나 중간 유통자를 두면 발주처에서는 아래단계 유통을 관리할 인원 한명만 있으면 되는겁니다
그럼 직접고용하면 중간유통마진은 빠지는거 아니냐고 생각하겠지만 저 업무는 1년내내 있는게 아니고 그 시점에만 필요한것이므로 그냥 중간 아웃소싱 프로모션 업체만 있는게 원청에서는 훨씬 이익인겁니다
결국 대부분의 제조 유통업에서는 인건비문제로 직접고용을 줄이는게 일반적인겁니다
그게 지금 고용문제의 가장 큰 이유이기도 할테구요
더블라스M2
IP 223.♡.175.139
10-15
2019-10-15 22:58: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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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답입니다....
Kieth
IP 125.♡.124.15
10-15
2019-10-15 18:01: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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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 한놈만 팬다..'
별날다
IP 59.♡.183.56
10-15
2019-10-15 21:5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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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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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발주자는 수주자를 직접 컨택 안 할까요?
부서를 좀 키우더라도 직접 컨택하면 그만큼 퀄리티가 개선될 텐데요.
리스크 떠넘기기 및 관리포인트 줄이는게 주된 목적입니다.
중간 유통 과정을 싹 없애면 좋기야 하지만 그것까지 하기에는 여건이 안되니깐요.
반대 개념인 수직계열화, 원료부터 완제품까지 생산하던 산업구조가 바뀌는 페러다임이 됬죠.
신개념 노예제
원청에서 생산자로 직접 거래하면 당연히 중간마진이 빠지면서 구매금액이 줄어듭니다
그런데 그 직접 거래를 하려면 저 그림의 중간과정 인원을 원청에서 직접 고용을 해야하죠
그러나 중간 유통자를 두면 발주처에서는 아래단계 유통을 관리할 인원 한명만 있으면 되는겁니다
그럼 직접고용하면 중간유통마진은 빠지는거 아니냐고 생각하겠지만 저 업무는 1년내내 있는게 아니고 그 시점에만 필요한것이므로 그냥 중간 아웃소싱 프로모션 업체만 있는게 원청에서는 훨씬 이익인겁니다
결국 대부분의 제조 유통업에서는 인건비문제로 직접고용을 줄이는게 일반적인겁니다
그게 지금 고용문제의 가장 큰 이유이기도 할테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