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럭 전동화에 가장 어려운게 배터리 기술이죠.
총 중량 30톤 이상의 덩치를 장거리 움직이려면 배터리가 가득 실려야 되는데 무게가 엄청 늘어나고 효율이 떨어지게 됩니다.
어차피 트럭은 주행 경로가 일정하니까 저렇게 인프라만 좀 구축해두면 효율이 매우 올라가죠.
거기에 저 가선에 맞춰 자율주행 전용도로까지 구현하면 혁신적일거에요.
그림자
IP 175.♡.3.242
09-29
2019-09-29 18:35: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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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철도 그렇고 저런거 보면 궁금한게 마모가 일어나서 선이 금방끊어질꺼 같은데...어떤원리인지?
안녕하세요.
늙은공돌이 입니다. ㅎㅎ
위사진은 철도에서 사용하는 전차선 시스템과 비슷합니다.
전차선과 차량(이 그림에서는 트럭)의 지붕에 설치된 팬터그래프(본문에서는 도킹바로 표현된 장치)가 마찰하면서 전차선의 전력을 차량으로 전달 받습니다.
전차선시스템은 전차선과 조가선 급전선 등으로 구성됩니다.
차량의 팬터그래프와 직접 접촉하는 전차선은 마모를 고려하여 지그재그로 가설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빠른발
IP 118.♡.37.195
09-29
2019-09-29 18:48:32
·
차선이탈하면 어찌될까요?
IP 221.♡.207.90
09-29
2019-09-29 20:4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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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른발님 샌프란시스코 버스를 예로 들어서 설명하면....
저 팬더그래프가 좌우로 돌아갑니다.
두 차선 정도는 옆까지 커버하더라고요.
Vonich
IP 131.♡.11.37
09-29
2019-09-29 18:48: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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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랑크푸르트 여행 다녀오면서 직접 봤는데 아직 시범사업이라 그런지 구간이 짧더군요.
SeanDavis
IP 121.♡.185.164
09-29
2019-09-29 19:14:47
·
멋진데요. 저렴하게 공급하면, 전기차 트럭이 많아지겠네요.
*현자*
IP 125.♡.70.123
09-29
2019-09-29 21:31:03
·
자동주행 유도선까지 같이 깔린다면 대박~~
힘내라
IP 122.♡.181.133
10-09
2019-10-09 16:0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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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일은 벌써 트럭도 전기로 굴리는군요
4대강 돈이면 전국 고속도로에 다 깔고도 남았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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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중량 30톤 이상의 덩치를 장거리 움직이려면 배터리가 가득 실려야 되는데 무게가 엄청 늘어나고 효율이 떨어지게 됩니다.
어차피 트럭은 주행 경로가 일정하니까 저렇게 인프라만 좀 구축해두면 효율이 매우 올라가죠.
거기에 저 가선에 맞춰 자율주행 전용도로까지 구현하면 혁신적일거에요.
늙은공돌이 입니다. ㅎㅎ
위사진은 철도에서 사용하는 전차선 시스템과 비슷합니다.
전차선과 차량(이 그림에서는 트럭)의 지붕에 설치된 팬터그래프(본문에서는 도킹바로 표현된 장치)가 마찰하면서 전차선의 전력을 차량으로 전달 받습니다.
전차선시스템은 전차선과 조가선 급전선 등으로 구성됩니다.
차량의 팬터그래프와 직접 접촉하는 전차선은 마모를 고려하여 지그재그로 가설합니다.
저 팬더그래프가 좌우로 돌아갑니다.
두 차선 정도는 옆까지 커버하더라고요.
4대강 돈이면 전국 고속도로에 다 깔고도 남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