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tle님
노란불이 빨간불로 바뀌고도 약간 더 기다려야 초록불이 들어올겁니다.
두번째 댓글을 보니 무슨 말씀이신지는 알겠는데, 첫 댓글에는 그렇게 쓰시지 않으셔서요.
삭제 되었습니다.
멋진상우
IP 27.♡.242.72
09-26
2019-09-26 10:12:51
·
@Castle님
말꼬리 잡는것 같아 좀 부끄러운데요. 캐슬님 말씀이 틀렸다는 것이 아니고요. 저거 사실 저 정도로 넓은 사거리에선 노란불에 저렇게 진입하면 안되는게 맞죠. 과실도 아마 블박차가 더 잡힐거에요. (아래 댓글을 보니 그렇다고 하네요)
저는 그냥 노란불일때 진입하는것 자체는 문제가 아니라는 것과, 내 진행방향 사거리의 신호가 아직 노란불이면 직교방향 진호는 아직 빨간불이라는것 그것에만 초점을 두고 싶었습니다. 노란불은 얼마나 켜질지 모르니 진행중에 바뀌면 문제 없이 통과하겠지만, 이미 노란불일때는 진입하는 것이 부담이죠. 하물며 저 정도로 넓은 사거리이면 이미 노란불이면 들어가지 말아야죠.
달아주신 링크에 초록신호 직진차의 과실 가감요소중에,
현저한 과실로는① 한눈팔기 등 전방주시의무 위반이 현저한 경우② 음주운전(혈중알코올농도 0.03% 미만)③ 10㎞/h 이상 20㎞/h 미만의 제한속도 위반④ 핸들 또는 브레이크 조작의 현저한 부적절⑤ 차량 유리의 암도가 높은 경우⑥ 운전 중 휴대전화 사용⑦ 운전 중 영상표시장치 시청·조작등으로 사고형태와 관계없이 나타날 수 있는 유형을 포함한다.
젠쿱의 현저한 과실로 1) 5) 가 빼박이니... 70:30정도도 나올 수 있겠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IP 121.♡.195.253
09-26
2019-09-26 10:00:51
·
노란불이었다가 젠쿱이 출발하는 시점에 충분히 젠쿱쪽은 초록불로 바꿨을거 같네요. 그래도 양옆에 보고 출발해야되는데 생각없이 또는 일부러 출발해버린 느낌..아니면 핸드폰 보다가 초록불로 바뀌니 출바아아알 했을듯..
아야아빠
IP 1.♡.186.2
09-26
2019-09-26 10:00:56
·
저도 노란불에 교차로 진입 했다가 사고가 나서 100% 보상을 해 준적이 있네요.
하지만 위의 상황에서 젠쿱은 파란불 보고 움직였을 텐데 앞의 차량들을 못봤을리가 없을꺼 같네요...
늑대와곰돌이
IP 119.♡.253.170
09-26
2019-09-26 10:00:58
·
젠쿱 운전석이 낮고 선팅이 매우 짙어서 왼편에서 오는 차량이 안보였던것 같습니다. 차량 왼편에서 받으면 본인이 직격당하는데 사이드에어백 없으면 사망위험도 높고 어지간한 용자아니고서는 저렇게 박을 용기가 있을까 하네요.
교차로 진입후 노란불 변경이면 빠르게 교차로 진출.
이렇게 알고 있습니다..
/Vollago
교차로 진입 후 황색신호면 신속하게 교차로를 벗어나야 하는게 법으로 정해져있죠.
블박과 같은 상황이면 정지가 맞습니다.
노란불이 빨간불로 바뀌고도 약간 더 기다려야 초록불이 들어올겁니다.
두번째 댓글을 보니 무슨 말씀이신지는 알겠는데, 첫 댓글에는 그렇게 쓰시지 않으셔서요.
말꼬리 잡는것 같아 좀 부끄러운데요. 캐슬님 말씀이 틀렸다는 것이 아니고요. 저거 사실 저 정도로 넓은 사거리에선 노란불에 저렇게 진입하면 안되는게 맞죠. 과실도 아마 블박차가 더 잡힐거에요. (아래 댓글을 보니 그렇다고 하네요)
저는 그냥 노란불일때 진입하는것 자체는 문제가 아니라는 것과, 내 진행방향 사거리의 신호가 아직 노란불이면 직교방향 진호는 아직 빨간불이라는것 그것에만 초점을 두고 싶었습니다. 노란불은 얼마나 켜질지 모르니 진행중에 바뀌면 문제 없이 통과하겠지만, 이미 노란불일때는 진입하는 것이 부담이죠. 하물며 저 정도로 넓은 사거리이면 이미 노란불이면 들어가지 말아야죠.
이건 이렇고요? 대법원판결이 있습니다? ㅋㅋㅋㅋ
젠쿱은 왜 진행을 하는건지 모르겠네요 ㄷㄷ
블박차 80 : 젠쿱 20 이랍니다.
http://m.mk.co.kr/news/economy/2014/1504178/#mkmain
관련기사
현저한 과실로는① 한눈팔기 등 전방주시의무 위반이 현저한 경우② 음주운전(혈중알코올농도 0.03% 미만)③ 10㎞/h 이상 20㎞/h 미만의 제한속도 위반④ 핸들 또는 브레이크 조작의 현저한 부적절⑤ 차량 유리의 암도가 높은 경우⑥ 운전 중 휴대전화 사용⑦ 운전 중 영상표시장치 시청·조작등으로 사고형태와 관계없이 나타날 수 있는 유형을 포함한다.
젠쿱의 현저한 과실로 1) 5) 가 빼박이니... 70:30정도도 나올 수 있겠네요.
하지만 위의 상황에서 젠쿱은 파란불 보고 움직였을 텐데 앞의 차량들을 못봤을리가 없을꺼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