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폴란드 사람들이 아픈 역사를 갖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고 그 역사를 존중합니다.
당신들이 일본과 일본 문화와 일본 사람들, 일본의 부강함을 좋아해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당한 전쟁의 아픔을 무시하는 모습을 보여주진 마세요.
한국에서는 아무도 나치기를 들거나, 나치기를 이용해 돈을 벌지 않습니다. 당신들의 역사를 알기 때문입니다."
- 한국인이 호르텍스사에 보낸 메일 중에.
의미있는 뉴스인 것 같아 퍼왔습니다. 기사는 링크에. ^^
즐거운 연휴 보내세요.
당신들의 역사를 알기 때문입니다."...
설득력 있게 썼네요.
나치 독일한테 가장 큰 피해를 입었던 국가가 폴란드입니다.
업체측 입장에서 더 이상 무슨 말이 필요하겠어요.
칭찬해주고 싶네요.
일뽕 유럽/미국인들한테 일본이 한 짓 이야기해주면 몰랐다하는 사람 극소수고 다른나라도 그랬다고하는 일뽕이 대다수죠
2020 총선은 한일전!
적폐와 왜구들에게 더 이상 자비란 없다.
No Japan! No Japan! No Japan!
일본열도의 숨통이 끝날때까지,
“독립운동은 못했어도 불매운동은 영원히 한다.”
니네 동네 어른들한테 잘 좀 말해 줘
???
위에 좀 심한 말로 댓글 달았습니다.
그런데요. 마케팅이라는 걸 하고 어떤 이미지를 차용하려면 기본적으로 시장조사 및 해당 이미지가 해외에선 어떤 의미를 갖는지 등등 조사를 합니다.
그게 마케팅하는 사람들 업무고 의무예요. 비딘 한국 뿐만이 아니라 중국이나 동아시아 다른 국가에서 욱일기 사용에 대해 불편한 마음을 갖고 있습니다. 간단하게 구글에만 쳐봐도 금방 나와요.
그런 고로, 이미지와 함께 제품을 팔고, 그 행위로 회사의 매출을 올리고 대외적인 이미지를 세우는 업체 입장에서는 잘못한 게 맞아요. 자기네들이 시장조사를 충분히 해야 하는 부분을 게을리하고 결국 한국인을 포함한 일부에게 감정적인 상처를 줬잖아요.
전범기 문제는 한국만의 문제가 아니라 일본으로 고통 받았던 아시아 전체의
문제입니다. 한국 vs 일본으로 축소시키시면 안 되요.
그리고 내 나라 내 땅을 왜 내 건지 증명해야 하죠? 아니라고 주장하는 놈들이 증거를 들고 와도 안 들어 줄텐데 왜 일본 입장에서 생각하시나요?
멋진 일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