튼튼한것도 맞긴한데, 아마 같은 방향으로 운행중이어서 피해가 덜한것 같습니다. 만약 정지차량이나 마주오는 차량과 부딫혔다면 장담못할것 같아요
발챙이79
IP 119.♡.253.150
08-29
2019-08-29 15:34: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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움직이는 차는 제대로 인식하는데 완전 정차한 차는 잘 인식 못해요. 라이다? 레이더? 의 차이라고 주워 들었는데 전문가분이 나타나서 해설해주싱거에요.
zo202
IP 210.♡.46.70
08-29
2019-08-29 15:36: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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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율주행 연구하는 완성차 업체들은 라이다를 달아서 레이저 기반 사물 인식을 하는데..
이게 비싸고 크고 그래서 사실 굉장히 보기가 안 좋습니다.
테슬라는 이걸 카메라와 레이더로 대신하는걸로 아는데.. (레이더 있는거 맞죠?) 카메라가 전방의 차를 제대로 인식 못하는 경우가 종종 있더군요.
그래서 사람 몇명 죽었죠.. 죽은 주인 태우고 주행을 지속하기도 하고..
사고 싶다....
이게 비싸고 크고 그래서 사실 굉장히 보기가 안 좋습니다.
테슬라는 이걸 카메라와 레이더로 대신하는걸로 아는데.. (레이더 있는거 맞죠?) 카메라가 전방의 차를 제대로 인식 못하는 경우가 종종 있더군요.
그래서 사람 몇명 죽었죠.. 죽은 주인 태우고 주행을 지속하기도 하고..
라이다라고 꼭 보기 흉하게 루프에 올려서 빙글빙글 도는거만 있는건 아니에요
상용화된다면 아마 다들 저런식으로 협각으로 동작하는걸 빌트인으로 해서 들어가갈겁니다.
지금 천장에 달고있는건 그냥 자율주행을위한 테스트베드에 가깝다보니 그런거고
양산차 적용은 원래부터 저런 계획이었을거에요
아우디는 실적용을 했던가? 아닌가 뭐 얼핏 들은거같고
다른회사들도 컨셉같은건 저런식으로 있긴 합니다.
뭐 라이다가 비싸고 전기 많이먹고... 아직 장벽은 크지만요
대체 뭘로 영상을 담은거죠?
서있는 사람들도 동양인 같은데...
주행 보조 기능에 가까워요. 저기능 켜고 탈때는 항시 전방주시해야 합니다.
진짜는 올해 말부터 테슬라에서 시작되는 FSD Full self driving beta 프로그램 부터가 자율주행이라고 보시면 되요.
FSD는 자율주행 전용하드웨어가 들어가요. 그 하드웨어는 짐 켈러가 개발했죠.
기능면은 오토파일럿인데 테슬라에서도 운전보조기능으로 홍보합니다.
뭐라고 하던 운전자 실수죠.
오토파일럿은 차선 내에서 차량을 자동으로 조향, 가속 및 제동을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현재 오토파일럿 기능은 운전자의 제어가 필요하며 완전 자율 주행이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