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짜뉴스아웃'이 실검으로 올라갔네요. 다행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업계관계자?로서, 아는내용 공유드립니다.
먼저, 네이버 실검에 올라가기 위해서는 네이버 시스템을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분명 클리앙에도 아시는분 많으실텐데, 조언해주시는분이 안계셔서 미천한 저라도 도움이 되고자 쓰게 되었습니다.
먼저, 검색어가 통일되어야 합니다.
띄어쓰기, 느낌표, 물음표, 쉼표, 마침표 없이 그냥 붙여서 단어 혹은 문구로 이어지는것이 좋습니다.
소위 말하는 네이버 점수(배점)가 동일한 키워드에 집중되기 위해서 입니다.
구글의 경우 교정되어 집중이 되는데, 네이버는 그렇지 않습니다. (인위로 배제했을지도 모르겠네요)
둘째로, 가능하다면 자신의 네이버 블로그에 해당 키워드가 들어간 내용을 등록합니다.
소위 말하는 '랜딩페이지'가 필요한건데요, 직접 검색보다는 네이버 점수가 많지는 않지만, 검색결과와 그 결과로 인해 유입(클릭)되는 것들이 모두 배점에 사용됩니다.
누군가 '가짜뉴스아웃'과 관련된 등록가능한 게시물(청와대 청원같이)을 만들고 각자 자신들의 블로그에 게시글을 등록하고 해시태그에 '가짜뉴스아웃'을 등록하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게시물 본문내에 가짜뉴스아웃의 키워드도 여러번 등장해야하고요.
(가능하다면 선구자 몇몇분의 블로그 게시물의 좋아요와 댓글을 꾸준히 달아주는게 더 좋습니다)
마지막으로는, 검색창에 여러번 치는것보다는 검색결과를 다양하게 클릭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어뷰징을 방지하기 위해 네이버에서는 동일아이피에서 여러번 검색을 입력해도 배점이 올라가지 않습니다.
단, 해당 키워드로 다양하게 검색되는 결과를 클릭하는건 모두 배점에 반영됩니다.
'뉴스' 카테고리가 가장 검색결과 및 클릭 배점이 높습니다.
기레기아웃은 아마도 네이버가 '기레기'라는 용어를 자체 문제삼아서 실검순위에서 인위로 배제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가능하다면 비속어, 은어가 아닌 명료한 문구로 하는것이 큰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이상, 아는사람은 아는 네이버 실검 등록 팁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얼마전에 크게 개편되어서 정확하지 않을수있으나, 로직은 비슷합니다.
24시간 지나면 클릭으로 인한 점수는 초기화(?) 누적 점수가 없어진다는 뜻인가요?
https://m.blog.naver.com/milluna/221631305983
그것보다는 검색해서 검색결과 중 하나를 클릭해서 30초정도 보시는걸 추천합니다.
그냥 바로 또 검색하거나 다른 페이지로 이동할 경우 이탈한걸로 판단해서 카운팅 되지 않을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급적이면 네이버앱 보다는 휴대폰 전용 브라우저로 검색하시는걸 추천합니다
결과를 30초이상 보는건 잘모르겠네요. 영상컨텐츠면 유효시간이 명확할텐데, 게시물이나 보도자료의 경우도 그 룰이 적용되는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네이버앱보다 타브라우저가 효과적인것은 잘 모르겠습니다.
제가 볼땐 네이버앱이 더 나을듯한게, 대부분 로그인되어있으니 정확한 유저로 인식해서 배점이 더 될듯한데요.
광고부분에서도 '알수없음'보다는 '남자''여자''지역'이 명확한 유저에 대한 신뢰점이 높아서요.
다른 이유가 있을까요?
물론 로그인하면 유저로 인식하긴 하겠지만 같은 유저가 동일한 키워드를 계속 검색하면 감점이 될수 있는 부분이죠... 물론 로직은 네이버만 알고있으니...
(손으로 메크로 돌릴땐... 네이버어플은 안쓰긴 합니다)
네이버의 경우 모든 검색의 상위에
유료 광고, 자사 블로그를 우선으로 보여주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돈독오른거죠..그래서 검색 결과가 똥망)
그래서 싫더라도 네이버 블로그를 만들어두면
상위에 노출되는 효과를 볼 수있습니다.
붙여서 검색한다!
블로그 글에 올린다!
뉴스에서 검색한다!
안그래도 블로그에 클리앙 조국힘내세요 가짜뉴스아웃 키워드로 포스팅을 했는데 벌레들이 쓸고 지나가더군요.
담번 키워드들도 열심히 올려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