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전용 교통카드 지급해서, 하루 왕복 1~2회 정도만 무료로 하고 나머지는 50%정도 감면해서라도 자기 돈 내게 해야합니다.
지금 지하철 무료는 저런것부터 시작해서 심지어 노인지하철택배라는 말도 안되는 악용사례가 넘쳐날 뿐더러, 지하철이 자기 생활패턴 루트에 해당 안되는 노인들은 전혀 혜택 못 보는 반쪽짜리 복지혜택이죠. 솔직히 복지보다 악용이 더 많을것 같은데요. 버스가 더 동네 구석구석 들어가니까 진짜 복지를 원한다면 교통카드 지급으로 가야합니다.
호키도키
IP 110.♡.26.175
08-24
2019-08-24 14:47: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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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 안심역에 병무청가려고 내리는데 할머니 할아버지들 수십명이 반대로 갈아타더군요 . 특히 3호선은 낮이고 밤이고 관광열차입니다 ㅠㅜ .
제한적으로 개인당 한달에 30번 정도 왕복만 해줘도 좋겠습니다 ...
루치아
IP 119.♡.251.197
08-24
2019-08-24 14:49: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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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차피 노인복지비 지급하니까 공짜표 없애도 되는 건데 아무도 건드리고 싶지 않아 해서 지하철회사만 손해보면서 가는 거죠.
여행정착자
IP 112.♡.144.227
08-24
2019-08-24 14:50: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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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비로 편성해 복지지원해야 합니다
무임승차로 해버리면 도심권 노인만 좋은 일이 되버리고
저런 부작용도 나오기 마련이죠
청지
IP 119.♡.150.119
08-24
2019-08-24 14:5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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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화점에서 하루종일 앉아 계신분도 봤어요.
시원하고 사람구경 좋다고 하시더라구요.
IP 211.♡.140.86
08-24
2019-08-24 14:51: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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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퇴근 시간대는 이용 제한했으면 좋겠어요 ㅠㅠ
달빛이
IP 117.♡.2.74
08-24
2019-08-24 14:53: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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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희 어머니께서 항상 하시는 말씀이 바우처지급을 말씀하십니다...
꾸탱
IP 121.♡.246.150
08-24
2019-08-24 14:54: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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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양이목에 방울달기죠 누가 손댈수있을지
dajung
IP 117.♡.2.125
08-24
2019-08-24 14:56: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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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년 교통 수당을 줘야죠.
저것때문에 지하철공사들은 무슨짓을해도 마이너스경영입니다.
가브리엘
IP 223.♡.29.97
08-24
2019-08-24 15:20: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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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 무임승차와 공사의 경영 적자와는 관계 없는거 아닌가요 노인들때문에 증편을 하는것도 아니고..
fastbreak33
IP 211.♡.137.249
08-24
2019-08-24 15:59: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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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브리엘님 노인분들이 교통비 지원받아서 유료로 이용하시면 적자폭이 줄겠죠.
가브리엘
IP 223.♡.29.97
08-24
2019-08-24 20:2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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먹고사니즘님 // 네 맞아요 그렇겠죠 그렇지만 저게 적자의 원인은 아닙니다
일공
IP 115.♡.98.94
08-24
2019-08-24 14:58: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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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싫어요
gaiago
IP 110.♡.52.159
08-24
2019-08-24 15:02: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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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으로 어느정도 지급하고 지하철 무임을 폐지해야죠
번쩍번쩍아콘
IP 112.♡.81.165
08-24
2019-08-24 15:04: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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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하철을 이용할 수 없는 지역에 사는 분들도 혜택을 누릴 수 있게 하기 위해서
교통비 지급(혹은 지급된 카드)를 지급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psd4209
IP 128.♡.23.103
08-24
2019-08-24 15:07: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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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발 무임좀 없애주세요...
Room306
IP 59.♡.250.147
08-24
2019-08-24 15:11: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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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치인중에 누구 한명이 총대 매고 나서야하는데 아무도 안 하려고 하겠져...흑..
IP 124.♡.143.229
08-24
2019-08-24 15:17: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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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해야할 정책 중 탑 10안에 들어간다고 봅니다. 다만 윗 댓글들 처럼 누구도 손 못대고 있을뿐이죠...그놈의 표 때문에.
굿샷
IP 121.♡.46.67
08-24
2019-08-24 15:28: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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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제한....???? 을 두자는 생각은 극히 이기적이군요
ㅎ
IP 223.♡.10.166
08-24
2019-08-24 15:33: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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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정 나이이상의 노인들에게 교통지원금으로 일정액을 사용할수있는 카드를 지급하고 지하철외에 버스나 기차도 이용할수있도록 확대해야합니다
지하철이용할수있는 일부 노인만 무임승차를 이용하는건 형평성에 어긋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구로다
IP 218.♡.32.215
08-24
2019-08-24 17:52:29
·
큰 폭의 할인 혜택(학생보다 저렴)을 주는 유료로 전환해야 합니다. 지하철 교통 수단이 시간 보내는 용도, 피서 등으로 당초 노인 교통권 보장의 무료 취지와 달리 운영되어서는 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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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느정도 세금으로 어느 정도 까지 언제까지 해볼 수 있을지 고민을 안한다면
국채 찍어서 무한적으로 해줘야 하는 상황이 오겠죠.
이미 10년도 안남았어요. 남아있는 시간들이.
http://kosis.kr/visual/populationKorea/PopulationByNumber/PopulationByNumberMain.do?mb=N&menuId=M_1_4&themaId=D01
통계로 보고 예측을 해야된다는 거죠. 지금부터 논의 안하면 나중에는 그냥 못해요.
무엇을 더 연장할지 안해야 될지 선택해야 한다는 것죠.
지하철만 무료로 해야될 이유가... 흠..
AM7시~9시, PM 5시~7시 는 유료로...
아무도 안 대려고 하겠죠...
불과 20년만 지나도 50-60대가 허리가 되는 늙은 나라가 될텐데...
그돈 아끼시려고 덜 타실테니.
지하철 공짜라고 인천공항까지 가서 돗자리 펴고 자고 하는 건 좀 별로인 것 같더라구요.
지금 지하철 무료는 저런것부터 시작해서 심지어 노인지하철택배라는 말도 안되는 악용사례가 넘쳐날 뿐더러, 지하철이 자기 생활패턴 루트에 해당 안되는 노인들은 전혀 혜택 못 보는 반쪽짜리 복지혜택이죠. 솔직히 복지보다 악용이 더 많을것 같은데요. 버스가 더 동네 구석구석 들어가니까 진짜 복지를 원한다면 교통카드 지급으로 가야합니다.
제한적으로 개인당 한달에 30번 정도 왕복만 해줘도 좋겠습니다 ...
무임승차로 해버리면 도심권 노인만 좋은 일이 되버리고
저런 부작용도 나오기 마련이죠
시원하고 사람구경 좋다고 하시더라구요.
저것때문에 지하철공사들은 무슨짓을해도 마이너스경영입니다.
교통비 지급(혹은 지급된 카드)를 지급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ㅎ
지하철이용할수있는 일부 노인만 무임승차를 이용하는건 형평성에 어긋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