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활어차 배수구쪽 아래에 물 고인 부분을 측정했을때
위험치는 아니지만 신기하게 그 부분만 올라가는걸 확인했습니다.
문제는 이게 과연 믿을만한가? 죠. 제가 들고 간건 공간방사능측정기고
이걸로 극소량의 물을 측정할 수 있는가? 정답은 노 입니다.
그런데 왜 올라갔을까? 제 추측으론 그 스팟이 항상 활어차들이 출항대기를 위해
몇시간씩 주차하는 자리라서 십여년간 농축된 결과가 아닐까 하는 상상을 합니다.
(물론 바로 옆의 다른 아스팔트도 똑같은 높이에서 측정해서 비교했습니다)
02. 활어차가 부산항에 입항해서 세관을 빠져나가는데 걸리는 시간은 한시간 남짓입니다.
그리고 식약처에 확인한 활어의 방사능 측정기간은 최소 5일입니다.
03. 개인이 운용하는 보세창고로 이동 후 그곳에서 정밀검역이 이루어지는걸로 알고 있습니다만,
도착 후 얼마있지 않아 빠져나가는 국내활어차를 쉽게 목격할 수 있습니다.
즉, 정밀검역 이전에 충분히 유통되고 있을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습니다.
04. 보세창고 보관료는 매우 비쌉니다. 최소 5일의 검사기간 이후 신고필증을 받아 유통하게 된다면
물류비용은 상당히 상승하게 되며 활어 특성상 폐사율도 급증하게 됩니다(식약처 대변인실 확인)
05. 일본 활어차가 ro-ro로 돌아다닐 수 있게한데는 mb의 지대한 공헌이 있었습니다.
본국을 걱정한 나머지 후쿠시마 원전사고가 일어나고 얼마 안있어 활어차의 자유로운 통행권을 보장해줍니다.
덕분에 일본산 가리비, 멍게 등의 유통단가가 내려가고 국내업자들의 수입은 폭증(말 그대로 폭증)하게 됩니다.
... 스포라서 요만큼만 씁니다만, 단 이틀을 돌아다니며 취합한 정보만으로도 어마무시한 헛점과 시스템 부재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이 글을 쓰는 이유는 해당건에 대한 국민청원이 이틀 밖에 남질 않아서 입니다.
아직 5만여명 정도가 부족합니다.
화력지원을 꼭 부탁드립니다.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581667
BJ TV 감독님이시군요 ~~~ 구독자입니다.
화이팅입니다 ~~~~
앗 구독자님들은 항상 감사드립니다!!
청원마감일이 이틀밖에 안 남아 안타깝습니다. 5만명 가능할런지...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581667
아직 4만명 부족하네요 ㅠㅠ
일본산을 믿고 거를 수 있는 시스템이 생기던가 수입 금지를 하던가...
그전엔 안먹을래요...
이런 사건이 왜 20만을 못 넘을까요
보배 딴지 다 올리시면 더 올라갈 듯 한데
이미 올리셨겠죠...
첫번째 사진 찍은 장소는 어떻게 들어가셨나요?
엇! 방금 누군가 밖에서 큰소리로 외치고 지나가네요. " 잔머리 굴리지마. 이미 넌 가디언 오브 후쿠시마 라고 메모되어 있어!!!" 라고요 ㅎㅎ
제가 후쿠시마 가본적도 없고 가고싶지도 않습니다.24년 전부터 일본 여행 다니면서 그냥 일본여행 좋아하는 사람이었으나 앞으로는 가고싶지도 않습니다.
세금도 모자라서
국민 건강까지 헛값에 팔아드셨어 ㅋㅋ
도대체 이런건 왜 참여수가 저조할까요?
https://namu.wiki/w/클리앙/사건사고#s-42
채권자 돈도 냠냠
후원자 돈도 냠냠
후원자 쿠폰 냠냠
하지만 결국 통수
고생많습니다.
정말 수고많으셨습니다
정말 만악의 배후이자
슈펄빌런 오브 슈펄빌런이구나
방사능 이후 일본산 어류는 수입금지가 된줄 알았는데 생각해보니 2년전에 부산부두에 들어갔을때도 활어차 일본번호판을 달고 들어오고 있었습니다
사진을보니 부산 훼리선부두쪽이네요
수고가 많으십니다.
이제 4만 명 정도 남았네요....
4만 명만 더 가즈아~~~~~
거기도 능력자들 넘쳐납니다 ㅎㅎ
전 아까 오전에 동의 했습니다.. ㅠ
수고 많으십니다.
고생이 많으십니다.
정말 수고 많으십니다. 감사한 마음이고요.
많이들 동참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꼭 20만이 넘었으면 합니다
진짜 멍청한거 같습니다
뉴스한번 타면 동해 해산물 시장 초토화 될텐데
저걸 자기들 끼리도 보고 방관 하나 보네요
눈앞의 이익만 보고 저러는거 같은데
일커지면 감당 안될텐데...
가리비 올해 많이 먹었는데.. ㅠ.ㅠ
mb의 만행은 까도까도 끝이 없네요
조금더 힘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