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이 산 디램이 일본에서 한국산이 잘 안 팔린다면 소매점의 물건 취급이나 가격적인 측면이나 A/S나 그 나라나 브랜드 인식 등을 따져봐야겠죠. 딱히 '이거 불매하자'라는 이슈가 없었는데도 과정없이 결과가 안 팔렸으니 불매라는 건 억지죠.
신독2
IP 112.♡.27.212
08-20
2019-08-20 16:27:06
·
IP 14.♡.102.191
08-20
2019-08-20 19:26:46
·
프린스오마르
IP 121.♡.117.177
08-20
2019-08-20 19:33:12
·
참고로 제가 알기론 일본은 직접 컴조립하는 사람 극소수로 알고 있어서 디램을 개인이 산다는 인식은 일본은 좀 아닐 거 같고요. 좀 이성적으로 생각하고 빈댓글 답시다. 저 본문 게시물은 제가 볼 땐 그냥 밑도 끝도 없는 프로파간다에요.
달려라붕붕
IP 113.♡.64.42
08-20
2019-08-20 20:28:33
·
IP 121.♡.142.210
08-20
2019-08-20 20:28:53
·
@프린스오마르님
라마홍
IP 222.♡.90.152
08-20
2019-08-20 20:49:31
·
프린스오마르님//
/N☢️JAPAN, N? LOTTE!
움뭉
IP 216.♡.238.235
08-20
2019-08-20 21:17:43
·
거기는 우리처럼 불매의 목소리를 확산할 필요가 없습니다. 원래 대대로 한국거는 안사는 민족이예요. 일반 소비자가 그렇습니다. 한국 제품은 좋다 싫다가 없고 그냥 안씁니다. 뭘 다르게 봐야하는지.. 일반 소비자가 설마 한국 제품이 매력이 모자라서 안샀다고 생각하진 않으시겠죠. 말도 안되는 말입니다. 그냥 안쓰는겁니다. 그게 불매란 뜻이구요.
겨울곰탱이님//
제말이 그말이에요.
기업의 소비는 별개로 보고 일반소비자의 소비를 이야기 하는데 '그럼 일본이 한국 디램 안 사는 건 뭐에요?' 이러길래 일본에서 디램을 개인이 소비한다는 인식은 좀 아닌 거 같다고 한 소리임;; (글 좀 제대로 읽고 댓글 답시다)
다 떠나서 아무런 인과관계 설명도 없이 '한국의 세계 우수 제품 이런 거 있음 -> 일본에서 잘 안 팔림 -> 일본이 한국제품 불매한다' 이게 말이 되는 논리라고 보세요?
움뭉님//
최근 5년내에 들어서나 그나마 중국산 제품에 대한 인식이 크게 바뀌었는데 그럼 한국은 그동안 중국산 불매해온 건가요? 보통 '저 나라나 저 회사 제품은 안 사'라는 의식적인 불매가 아닌 소비자의 선택을 불매라고는 안 해요.
그 나라에서 그 제품의 매리트가 있고 없고를 결정하는 건 브랜드이미지, 가격, A/S 등 굉장히 다양한 요소가 있습니다. 본문 게시물은 그런 거 싹 무시하고 중간없는 결과만 내놓은 선전물이고요.
'세계1~2위 판매량 TV 중국 TCL 한국에서 구매 안 해. 한국인들은 중국제품 불매해' 이런 식으로 중국에서 떠들면 그게 논리적이라고 보시는지;;
규약도 다르고 혼자 되게 특이하게 놀고 특이한 기능(지진 경보기능 등) 이 필수로 들어갑니다.
그래서 규모가 웬만큼 되는거 아니면 일본 팔기보단 걍 다른곳 파는게 훨씬 이득이죠.
참고로 리모콘도 혼자 다릅니다 (...) 괜이 잘라파고스 란 말이 나오는거 아닙니다.
유럽은 유럽규격 맞추면 대부분 유럽에서 사용되고
미국은 미국규격 맞추면 역시 미국 + 일부 유럽 등등 다양하게 쓰이는데
일본규격은 일본밖에 안씁니다. 그래서 자연스레 판매할때 일본시장은 아웃 오브 안중인거죠.
넣을 수 있으면 좋지만 리스키하기때문에 과감하게 판매하지 않는거.
danare
IP 222.♡.215.1
08-20
2019-08-20 16:19:44
·
티비 규약을 일본규격대로 해도 안쓴다에 500원 겁니다.
그냥 일부러 안쓰는게 보이잖아요.
티비만 보지말고 전체를 봐도 한국산을 안쓰는데, 하지만 티비는 그럴수 있어~ 라는건..오히려 그게 더 억지....
일본 제품이 옷이든 전자기기든 먹거리든 여행이든 다른 거랑 비교해서
국산에 비해 개인이 좋으니까, 메리트가 있으니까 쓴 건데 불균형이었네 마네 할 게 있나요..?
쟤네가 의도적으로 안 쓰기도 했겠지만, 그전에 우선 자기들 제품이 경쟁력을 가지니까 그런 게 더 클텐데..
지금은 불편하더라도 불매하고, 대체제를 찾으려하는 거고, 이게 익숙해지면 그때 가서 일본이랑 영영 안녕 하면 될 일이고요..
삭제 되었습니다.
디지털욕조
IP 117.♡.11.244
08-20
2019-08-20 17:08:14
·
딱히 의식하고 안쓴다기보단 무의식적인 곳에 한국은 후진국이다 아래다 라는 생각에서 비롯된거죠. 그게 더 열받음......
안녕돌돌
IP 220.♡.216.211
08-20
2019-08-20 17:21:09
·
이정도라면 차라리 한국제품 사주기 운동을하는게...
IP 203.♡.152.4
08-20
2019-08-20 19:42:37
·
그나라 사람이 그나라에서 골라서 사는거 뭐라할 수 없지만,
한국인이 일본 사랑하는 건 참...
저 스스로도 그렇고 아이들에게도 그렇고, 교육이 참 중요하다고 봅니다.. 과거를 잊으면 안되죠..
(저새끼들이 뭐라하던 말던).
그런 면에서 최근의 여러수치들이 참으로 창피하고 부끄럽습니다..
겨울곰탱이
IP 223.♡.21.156
08-21
2019-08-21 13:43:33
·
일본 사랑이 아니라 아베노믹스 한다고 엔화 찍어내니 엔저로 놀러가기 좋게 쌌죠. 싼맛에.
포톤84
IP 211.♡.156.140
08-20
2019-08-20 20:35:36
·
역시 적반하장 왜나라 도적놈들입니다.
질풍노동의시기
IP 1.♡.219.21
08-20
2019-08-20 20:47:00
·
이제 도적들은 몰아내야죠.
삭제 되었습니다.
mariane
IP 39.♡.15.228
08-20
2019-08-20 20:56:43
·
왜구들에게 더이상 자비란 없다.
No Japan! No Japan! No Japan!
일본열도의 숨통이 끝날때까지,
“독립운동은 못했어도 불매운동은 영원히 한다.”
amona
IP 110.♡.59.118
08-20
2019-08-20 21:02:42
·
진짜 생각할수록 화딱지가 나요..
그동안 일본을 먹여 살렸어요..
제발 이제 그만합시다..
불매는 언제까지나 가야합니다. 김대중 전대통령이 끊임없이 노력했던것중 하나 일본과의 불공평 호구와같은 대한민국 무역상황의 타파 우리의 지속적인 노력으로 해내야합니다 절대적인 승리가 멀어보일지라도 조금씩이라도 불균등을 해소해야합니다 독일에도 잘만 파는 우리자동차 일본에는 판로조차 없습니다 모든 일산자동차 메이커 쫓아내도 그제야 균형이잡히는겁니다
에녹
IP 58.♡.19.36
08-20
2019-08-20 21:28:17
·
자신의 VIP 고객에게 물건 안 팔겠다는 멍청이.... 그렇게 평생 갈라파고스 마인드로 살기를...
/N☢️JAPAN, N? LOTTE!
호구도 이런 호구가......싶을 정도...
이제라도 아베덕분에 어느정도 깨닫길 빕니다.
선조가 끌려간곳에 놀러간다니..
/N☢️JAPAN, N? LOTTE!
일반소비자의 경우 특별히 불매의 목소리 확산이 없었다면 그냥 그 나라에서 그 제품을 살 매력이 적었다고 봐야겠죠. 그런 의미에서 스마트폰과 TV, 자동차를 일본이 한국산 불매했다고 주장하는 건 억지라고 봅니다.
/N☢️JAPAN, N? LOTTE!
오!!!! 뭘로 메모할까 고민했는데...
감사합니다.
말도 안 되는 근거없는 프로파간다 몇개 지적했더니 그걸 또 경제왜구라고 메모를 ㅋㅋㅋ
자... 이제 왜 경제 왜구인지 설명해보시죠. 설명도 안 하고 또 메모는 진리 타령이나 하겠지만;;;
씨알도 안먹히는 주장 일방적으로 하지마시고
제말이 그말이에요.
기업의 소비는 별개로 보고 일반소비자의 소비를 이야기 하는데 '그럼 일본이 한국 디램 안 사는 건 뭐에요?' 이러길래 일본에서 디램을 개인이 소비한다는 인식은 좀 아닌 거 같다고 한 소리임;; (글 좀 제대로 읽고 댓글 답시다)
다 떠나서 아무런 인과관계 설명도 없이 '한국의 세계 우수 제품 이런 거 있음 -> 일본에서 잘 안 팔림 -> 일본이 한국제품 불매한다' 이게 말이 되는 논리라고 보세요?
최근 5년내에 들어서나 그나마 중국산 제품에 대한 인식이 크게 바뀌었는데 그럼 한국은 그동안 중국산 불매해온 건가요? 보통 '저 나라나 저 회사 제품은 안 사'라는 의식적인 불매가 아닌 소비자의 선택을 불매라고는 안 해요.
그 나라에서 그 제품의 매리트가 있고 없고를 결정하는 건 브랜드이미지, 가격, A/S 등 굉장히 다양한 요소가 있습니다. 본문 게시물은 그런 거 싹 무시하고 중간없는 결과만 내놓은 선전물이고요.
'세계1~2위 판매량 TV 중국 TCL 한국에서 구매 안 해. 한국인들은 중국제품 불매해' 이런 식으로 중국에서 떠들면 그게 논리적이라고 보시는지;;
규약도 다르고 혼자 되게 특이하게 놀고 특이한 기능(지진 경보기능 등) 이 필수로 들어갑니다.
그래서 규모가 웬만큼 되는거 아니면 일본 팔기보단 걍 다른곳 파는게 훨씬 이득이죠.
참고로 리모콘도 혼자 다릅니다 (...) 괜이 잘라파고스 란 말이 나오는거 아닙니다.
유럽은 유럽규격 맞추면 대부분 유럽에서 사용되고
미국은 미국규격 맞추면 역시 미국 + 일부 유럽 등등 다양하게 쓰이는데
일본규격은 일본밖에 안씁니다. 그래서 자연스레 판매할때 일본시장은 아웃 오브 안중인거죠.
넣을 수 있으면 좋지만 리스키하기때문에 과감하게 판매하지 않는거.
그냥 일부러 안쓰는게 보이잖아요.
티비만 보지말고 전체를 봐도 한국산을 안쓰는데, 하지만 티비는 그럴수 있어~ 라는건..오히려 그게 더 억지....
아 꼭 지금 말고도 원래 그랬단 얘깁니다. 티비의 경유는 원래 점유율이 낮았스요.
그래도 뭐 공격적 마케팅 (전설이 된 플래그십 티비사면 차드립니다 마케팅이라던가) 을 했으면 또 모르지만
그러기엔 부담스런 시장이라는거죠. 워낙 신경쓸게 많은 시장이라.
저도 실무잡니다 ㅎㅎ 영업은 아니지만요. 저는 개발이고 영업쪽 얘기는 건네들으니까 영업 실무자로 보이는
귀하 얘기가 더 정확하겠지요. 일본향 티비 개발했습니다 ;)
말도안되는 스펙요구때매 개판 여러번 났지요.
혹시 티비 영업이셨나요? O.o
언급 하신 제품은 다른나라 에서도
다 망한제품 이잖아요
걍 제품이 후진거..
반면 유니클로 도요타 아사이 비교
한거 보세요 ㅡ ㅅ ㅡ
국산에 비해 개인이 좋으니까, 메리트가 있으니까 쓴 건데 불균형이었네 마네 할 게 있나요..?
쟤네가 의도적으로 안 쓰기도 했겠지만, 그전에 우선 자기들 제품이 경쟁력을 가지니까 그런 게 더 클텐데..
지금은 불편하더라도 불매하고, 대체제를 찾으려하는 거고, 이게 익숙해지면 그때 가서 일본이랑 영영 안녕 하면 될 일이고요..
한국인이 일본 사랑하는 건 참...
저 스스로도 그렇고 아이들에게도 그렇고, 교육이 참 중요하다고 봅니다.. 과거를 잊으면 안되죠..
(저새끼들이 뭐라하던 말던).
그런 면에서 최근의 여러수치들이 참으로 창피하고 부끄럽습니다..
No Japan! No Japan! No Japan!
일본열도의 숨통이 끝날때까지,
“독립운동은 못했어도 불매운동은 영원히 한다.”
그동안 일본을 먹여 살렸어요..
제발 이제 그만합시다..
대한민국에서 장사잘된 이유 중에
가장 큰것은
롯데 때문입니다.
절반의 지분참여하며 손쉽게 유니클로등을 통해서 돈버는 구조 다아실겁니다.
언제부터인가.
백화점은 물론이고
동네사람들에게 접근성이 용이한
롯데마트까지 유니클로, 무인양품, 최근에는 다이소 매장까지, 생기면서
매출이 급격하게 늘어났을겁니다.
아사히 공식 수입처인건 두말할것도 없구요.
접근성이 제한적이었던 유니클로등이
우리나라 유통계를 장악한 롯데를 지렛대 삼아 더 큰 확장을 해왔던것이죠.
시내매장은 그렇다쳐도
동네마트까지 유니클로 매장이 범람하는걸 보면서
롯데한테 짜증 나있었는데
이번이 하늘이 주신 마지막 기회라고 생각하고
퇴출 될때까지 노재팬입니다.
롯데회장이 우리나라 말을 잘하던가요? ㅋㅋ
지금 상황을 마치 예견한 느낌도 드는군요. 분발해서 일본 수준(?)을 꼭 넘어서고 싶네요.
다른 대형마트도 별로 안 좋아하지만 롯데마트는 절대 안 갈랍니다.
이전부터 롯데꺼는 피해야 한다고 말해도 들어먹지도 않았는데 이제야 고개 끄덕이는 수준입니다.
우리 스스로 사람답게 살았으면 합니다.
제발 일본의 자발적인 노예는 되지맙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