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f가 보통 실제보다 더 빨리 재생돼요. 실제 영상이 더 빨리 재생되고 있다고 본다면, 즉 실제는 영상보다 더 느리게 보이는 상황이었다면, 마티즈가 급차로 변경으로 보이진 않습니다.
교통 사고에서 여러 가지가 위험 상황을 가져오지만, 과속만큼 무서운 게 없습니다. 과속은 충격량을 몇 배로 키우게 되니까요.
승용차라고 해도 자동차는 1.5~2톤 가량의 쇳덩이이고 트럭같은 건 짐까지 해서 20톤, 30톤도 나갑니다. 그게 빠른 속도로 다가오면 엄청납니다.
충격량 공식은 질량에 비례하고 속도 차이에는 제곱으로 비례합니다.
즉 단순히 공식만 생각해도 속도가 2배면 충격량은 4배, 속도가 3배면 충격량은 9배가 됩니다. 무게가 2배면 충격량도 2배가 되고요.
그러니 큰 트럭이나 버스 앞에서는 얌전히 운전해야 합니다. 거기다 큰 차는 범퍼가 높아서 작은 차가 큰 차 아래로 들어가 버리니 상반신이... 절단됩니다.
아우토반의 무제한 구간에서라면, 편도 4차로니 1차로가 추월차로로서 저렇게 빠른 벤츠가 있을 수 있다는 걸마티즈 운전자가 예상하고 운전했어야겠죠.
그러나 한국에서는 저런 예측을 하고 운전한다는 건... 어렵습니다.
엽차
IP 220.♡.20.105
08-09
2019-08-09 14:01:38
·
그래도 벤츠는 벤츠네요. 차안돌고 차선유지하네요.
IP 110.♡.50.202
08-09
2019-08-09 14:04:56
·
속도만 다른 비슷한 글에서는 클리앙 댓글 여론이 달랐던거 같은데..
베르티바
IP 58.♡.135.209
08-09
2019-08-09 14:18:54
·
218로 차선앞에 있는 마티즈 후방을 들이받았는데 마티즈 과실을 논할 필요가 뭐가 있는지...
4UrEyesOnly
IP 106.♡.193.115
08-09
2019-08-09 14:25:20
·
마티즈가 급차선 변경은 아닌것 같네요.
IP 121.♡.219.106
08-09
2019-08-09 14:37:31
·
마티즈 시속 100~120이라고 보고, 멈춰있다고 가정하면 뒤에서 100~120으로 차가 와서 박은건데, 어떻게 후방 주시태만이 되는지 이해할 수가 없네요 -ㅅ-;;?
벤츠도 운전을 잘못한건 맞네요-_-;;;
이 영상 얼마전 변호사가 하는 프로그램에 나왔던 것 아닌가요?
마티즈 운전자에게 과실이 제법 있다고 판결났다던가...기억이 가물하네요
200키로 이상의 차는 사이드로 봐도 보일지 의문이고
급차선 변경으로 보이지 않습니다.
벤츠가 200키로 이상으로 달리다 보니 급차선변경으로 인식이 될뿐
일반적인 120키로 전후의 차라면 문제없을 변경으로 보입니다.
백미러로 봤을때...저 한참 뒤의 점이었을텐데요.
그리고 방향지시등도 법규상 잘못이지,
실제 블박에서 보듯... 마티즈 깜빡이 켰는지 안켰는지...구분도 안되고, 사고와 무관한듯해요.
과속안했으면 안날 사고로 보이네요.
200km/h로 접근하는 차량이 문제 아닌가요?
뒤에서 차가 오는지 확인 안하고 그냥 차선 변경을 한것도 문제죠. 거기에 방향지시등 미점등.
그리고 어딜봐서 급차선변경인지 모르겠습니다.
후측방주시 안한거랑 깜빡이 안킨건 맞지만요.
그나저나 과속이 제일 문제인듯..
마티즈 깜박이 넣어도 못피함.
100으로 달렸으면 그렇게 안보일껄요..
마티즈는 후방 확인 했을 시점에서는 저 멀리 있는걸로 봤을껀데
마티즈 속도의 거의 2배로 오는 차를 무슨 수로 막아요
운전 저따구로 하는 놈은 평생 감옥이나 정신병원에 쳐 넣어야죠.
아우토반도 아니고...
무조건 과속 잘못이죠.
정상적인 속도로 달렸다면 안 날 사고 입니다
/Vollago
정말 죽고 싶으면 혼자 죽지 왜 저러지
그나저나 흰색소나타는 정말 불쌍하네요
저상황에선 누가 어떻게 진입해도 무조건 사고 났을겁니다.
과속 100프로로 처리해야 길거리에서 저런 놈들이 줄어든다고 봅니다
차량이 완전 뒤집어졌네요 ...
빽미러보고 틀면 그때 나타납니다.
그리고 1차선 느리게 간다고 정상 주행 하는 사람들 욕함
본인 나이먹고 눈이 침침해 못달리는거 f1선수 들먹이나 f1선수까지 갈필요도 없어요
아우토반은 f1선수만 달리나
사정이 있으니 달리겠죠 가수들차들은 좋아서 달리고 엠블도 좋아서 달림? 사업하다가 큰건수 있어서 급하게 가는사람들보면 이인일조 운전도 하드만. 그런사람들밑에 있으면 굽신굽신할거면서 쓰레기 취급은..
그냥 사정이 있나 보다하면 되지
마티즈 무과실
이게 논란일 수가 있나요
그냥 미친겁니다
제한속도 두배 가까이 밟으면서도 전방주시조차 태만한 거에요.
최우선 사고유발자는 과속한 운전자죠.
이걸 피해차량 급차선 변경이니 측후방주시 불량이니 물타기하는 의견이 있다니요..
차선 옮기다 다시 돌아올수 있었겠네요
잘잘못을 따질필요가 있는지..
218키로로 오는걸 못본게 어떻게 후방주시태만이 되나요..
차선변경시 처음부터 끝까지 사이드미러만 보고 있지 않은 다음에야 저런 속도로 접근한다곤 꿈에도 생각치 못했을 가능성이 있죠.
교통 사고에서 여러 가지가 위험 상황을 가져오지만, 과속만큼 무서운 게 없습니다. 과속은 충격량을 몇 배로 키우게 되니까요.
승용차라고 해도 자동차는 1.5~2톤 가량의 쇳덩이이고 트럭같은 건 짐까지 해서 20톤, 30톤도 나갑니다. 그게 빠른 속도로 다가오면 엄청납니다.
충격량 공식은 질량에 비례하고 속도 차이에는 제곱으로 비례합니다.
즉 단순히 공식만 생각해도 속도가 2배면 충격량은 4배, 속도가 3배면 충격량은 9배가 됩니다. 무게가 2배면 충격량도 2배가 되고요.
그러니 큰 트럭이나 버스 앞에서는 얌전히 운전해야 합니다. 거기다 큰 차는 범퍼가 높아서 작은 차가 큰 차 아래로 들어가 버리니 상반신이... 절단됩니다.
아우토반의 무제한 구간에서라면, 편도 4차로니 1차로가 추월차로로서 저렇게 빠른 벤츠가 있을 수 있다는 걸마티즈 운전자가 예상하고 운전했어야겠죠.
그러나 한국에서는 저런 예측을 하고 운전한다는 건... 어렵습니다.
마티즈 과실 60
벤츠 과실 40
결론 마티즈 가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