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제습기는 나름의 용도가 분명있군요 18

2019-07-31 17:46:28 39.♡.28.222
빈느

요즘 너무 습해서 제습기 샀습니다

클리앙에도 제습기의 필요성에 대하여 의견이 분분하였으나..

20평이하에서 사용할수있는 제습기는 20만원 이하로 살수 있길래 부담없는 가격이라 생각해서 위니아 걸로 질렀습니다


일단 밤에 잘때 에어콘을 28도로 꽤 높게 설정하고 제습기 틀고 자니 확실히 쾌적하네요.

온도가 높게 설정되니 에어콘 실외기도 많이 안돌아가는거 같고 제습기 전력사용량도 밤새 측정해보니 약 100원정도로 부담없는 금액입니다.

특히 제습을 위해 에어콘을 빵빵하게 틀면 와이프가 추워했는데 그러지 않아서 좋습니다.


제습기 산김에 이불빨래도 해보았습니다.

엘지 8kg 건조기가 있긴하였으나 이불건조하기엔 여러모로 부족한 성능이었는데 제습기를 틀고 건조대에 건조해보니 불과 3시간 만에 빠짝 말라주네요.

건조기에 말리려면 여러번 넣었다 빼면서 말려야됐는데 너무 좋습니다.




빈느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8]
데자
IP 121.♡.207.189
07-31 2019-07-31 17:47:20
·
제습기는 사실 에어컨하고 함꼐 해주거나 빨래 말랠때 효과 굉장히 좋습니다. 특히 선풍기로 빨래 말리고 있는 경우에는 말이죠
삭제 되었습니다.
Sujata
IP 211.♡.55.183
07-31 2019-07-31 17:49:44 / 수정일: 2019-07-31 17:50:10
·
에어컨만 틀면 추워지는게 문제죠.. 더운 날에는 문제가 없는데
지금처럼 어정쩡한 날에는.. 에어컨만 틀면 추워서 힘들어요..
여름철 필수라기 보다.. 장마철 필수죠..
빈느
IP 39.♡.28.222
07-31 2019-07-31 17:53:12
·
그렇더군요. 원리 같다고 뭐하러 사냐는 의견이 굉장히 많던데.. 있으면 좋은 기기인건 분명하더군요 ㅋㅋ
철봉
IP 175.♡.102.1
07-31 2019-07-31 17:48:27
·
작은 집이라서 방에는 창문형 에어컨 틀어놓고
거실/주방 쪽에는 제습기 돌려놓고 있는데
요즘 날씨에도 집이 전혀 습하지 않습니다
온 집안이 뽀송뽀송 ㅋㅋ
Sujata
IP 211.♡.55.183
07-31 2019-07-31 17:48:43
·
맞습니다.
지금처럼 날씨가 어쩡한데.. 습기가 많을때는
에어컨+제습기가 짱이죠..
에어컨만으로는 이런 날씨는 추워서 계속 쓸수가 없죠..

아파트 경우는 알고보면.. 1년에 1주 쓸려고 있는건데.. 아깝긴 하지만
없으면 아쉽죠..
부처__
IP 110.♡.26.11
07-31 2019-07-31 17:48:46
·
집에서 사람이 숨쉬는 부분은 에어콘 제습이 체감 되는데 침구류나 벽지 가구들 제습은 확실히 제습기가 있어야 체감 되더라구요
Makpae
IP 211.♡.159.162
07-31 2019-07-31 17:51:48
·
에어컨만으론 충분한 제습효과를 내기도 힘들고, 원룸 에어컨의 경우 곰팡이 발생의 우려가 매우매우 큽니다.

제습기는 별도로 운영하는것이 몸과 마음의 건강에 모두 좋습니다.
MichaeL
IP 223.♡.155.81
07-31 2019-07-31 17:52:38
·
아 ... 집에 막 제습기 왔는데. 이동형 에어컨을 사야되나...’ㅡ’;;;

집이 한옥주택이라 에어컨 설치가 애매한데 ㅜㅡㅜ ㅋㅋ 사야겠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빈느
IP 39.♡.28.222
07-31 2019-07-31 17:57:01
·
그러게요.. 우리나라는 망할습도가 문제입니다ㅠ
lowend
IP 183.♡.42.10
07-31 2019-07-31 17:54:02
·
제습기 계속 틀어놓을 필요 없어요. 자기 전에 방에 넣고 제습 한 30분 돌리고 끄고 에어컨 틀면 됩니다. 제습기로는 침구류의 습기를 빠르게 제습하고 공기관리는 에어컨이 하면 되요.
빈느
IP 39.♡.28.222
07-31 2019-07-31 17:56:13
·
그런거 같더군요. 저도 사실 밤새 틀어놓긴 했지만 습도 설정을 적당하게 해놔서 설정습도에 도달하고 나서는 많이 돌지 않은거같습니다
단단한뚝배기
IP 220.♡.172.114
07-31 2019-07-31 18:33:04
·
그런데 잠자면서 사람들이 내뿜는 습기가 꽤 될겁니다. 제습기가 목표 습도 되면 알아서 안돌드라고요. 인버터 제습기는 조용합니다. 사랑이에요~*
lowend
IP 183.♡.42.10
07-31 2019-07-31 18:34:31
·
@딸기맛쥬우쓰님 그런 습기는 에어컨이 담당하고 제습기는 말 그대로 벽지나 침구등에 침투한 습기를 제거하는 용도라고 보심 될거 같아요. 침구류가 눅눅하지 않고 뽀송뽀송 하기만 해도 쾌적함이 달라지니까요.
단단한뚝배기
IP 220.♡.172.114
07-31 2019-07-31 19:25:55 / 수정일: 2019-07-31 19:26:22
·
@lowend님‍ 에어컨으로 뽀송뽀송 단계 가려면 에어컨 온도가 좀 낮아야 되더라고요. 예를 들면 only 에어컨이면 24-25도 정도 맞춰야 쾌적하다 느낌을 받게되는데, 에어컨+제습기로 하면 26-27도에서도 뽀송하고 쾌적합니다. 다 사람마다 선호가 다른 문제이기는 합니다
Talin
IP 143.♡.21.53
07-31 2019-07-31 17:59:23
·
에어콘은 공기 중 습기 제거능력이 좋지만, 온도를 낮추기 때문에 침구류 제습이 안됩니다. 반면 제습기 돌리면 침구류가 겁내 뽀송뽀송해지죠.
집에서 두개 다 돌립니다. ㅎㅎ
__ei
IP 121.♡.253.102
07-31 2019-07-31 18:17:07
·
제습기 운동화 말리는 호스로 말려보세요. ^^;;;
신세계입니다.
응이성친구그딴거없어
IP 223.♡.139.110
07-31 2019-07-31 22:35:47
·
8평정도 되는 원룸인데
햇빛 전혀 안들고 습한데 제습기 사야하겠죠?
제습기 말고 따로 온도 관리 힘든가여??

빈느
IP 39.♡.28.222
07-31 2019-07-31 23:17:09
·
습도 말씀하시는거죠? 제가 알기로는 다른 제습관련 제품과 제습기는 근본적으로 비교가 안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제습기는 물이 모이는게 보이는 정도니까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