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져보면 무조건 DB입니다. DC로 전액수령하고 연간수익률을 잘 운영해서 DB를 따라잡을수 있다는 시뮬레이션들을 가끔 가져오시는데 예전에 저 다니던 회사도 해보니까 25년쯤 지나면 같아지더군요 ㅎㅎ 장점이라곤 자신의 DC계좌를 담보로 대출받는것 외에 소득은 없어요;;; 연봉상승이 빠르다면 당연히 더 DB입니다. 임금피크까지 못다녀요;;;
kjd2338
IP 175.♡.38.68
06-26
2019-06-26 18:56:50
·
DC형의 장점:
내가 결정해서 투자할 수 있다.
담보대출식으로 조기출금할 수 있다.
DB형의 장점:
금융기관에 더 조금만 예치해도 되니까 회사에 좋다.
삭제 되었습니다.
sam9407
IP 116.♡.23.227
06-26
2019-06-26 19:00:03
·
DB 형이 웬만하면 낫습니다. 연봉이 떨어지는 경우는 거의 없으니.
ktfreetel
IP 211.♡.110.37
06-26
2019-06-26 19:00:03
·
DC가 나은것 같은 경우는 딱 하나입니다.
회사가 내년엔 도산할 것 같아요...
shrek
IP 113.♡.229.67
06-26
2019-06-26 19:04:38
·
무조건 DB가 이득입니다. 심지어 규정도 DB>DC로 변경 가능하고...DC>>DB로는 변경못하게 막아놓았습니다.
IP 218.♡.84.36
06-26
2019-06-26 19:12:04
·
저희회사는 둘다 하는데
DC로 바꾼분들 땅을치고 후회합니다. 다시 DB로 가도록 해달라고 아우성이에요.
/ 일베 그룹 싫어요(댓글 서명)
올 db나 dc는 회사의 편의상 노동자들이 선택한걸 통일해서 그래요
Dc는 이익, 손해 모두 개인이 부담 및 매년 퇴직금 정산
장기 근속시 손해
사실 그런거보다 IRP 개인계좌로 해야 사장이 정신차립니다
회사가 내년엔 도산할 것 같아요...
DC로 바꾼분들 땅을치고 후회합니다. 다시 DB로 가도록 해달라고 아우성이에요.
https://www.yna.co.kr/view/AKR20190625151600004?input=1195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