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년전 육상, 해양 플랜트 국내 메이져 조선3사에서 일좀 잘한다는 PM 여럿 모셔갔어요. 지인(사수)도 그때 이직해서 아직 잘다닌다고 합니다. 농담으로 찬물에 샤워가 그립지 않으시냐고 여쭤봤더니 숙소나 사내에서도 칠러로 찬물도 만들어서 잘나온다고 하셨는데 그 말에 아람코에 부를 다시한번 실감했습니다. 관광으로 많이들 가시는 두바이도 5성급에도 냉수 공급이 안되는 곳이 많거든요.
memory
IP 146.♡.122.126
06-26
2019-06-26 07:21:29
·
중동가면 온수만 나오나요? 몰랐네요. 근데 샤워를 찬물로 하는 사람이 있나요?
학또
IP 88.♡.195.135
06-26
2019-06-26 07:24:11
·
@memory님 네 저도 한국에선 냉수샤워 가끔하지만 일년에 몇번씩 가는 한여름의 중동 출장. 입만 열어도 입안에 침이 순식간에 마를것 같은 더위 후에는 에어컨도 답 없을때가 있어요. 그때는 냉수샤워 간절하죠.
routeK
IP 117.♡.5.112
06-26
2019-06-26 07:24:37
·
@memory님
나라가 뜨거우니 냉수가 다 뜨겁게 나와요.
온수는 더워주껬는데 온수마누나오는 환경이니 칠러가ㅜ필요할구 있죠
출장갔을때 교통정체를 못봤는데..
주말에 다리 하나를 중심으로 정체가 심하길래 궁금해서 물어보니 바레인 국경 넘어가는 다리라네요..
넘어가면 술,여자 등등 이 가능하다고 ㅎㅎㅎ
vlfd
IP 210.♡.71.65
06-26
2019-06-26 09:19:05
·
5명의 자녀유학비 지원.. 대단하네요
IP 218.♡.49.130
06-26
2019-06-26 09:46:19
·
와 대박...쩌네요
이성게
IP 133.♡.71.157
06-26
2019-06-26 09:46:22
·
휴일이 30-50일이면 일요일 하루씩밖에 없다는 이야기인가요? 아님 토요일 일요일 빼고 30-50일이 있다는 건가요?
피들스틱
IP 211.♡.33.103
06-26
2019-06-26 09:51:19
·
무슨 엔지니어가 유리한가요?
멍게소라
IP 61.♡.35.167
06-26
2019-06-26 10:01:39
·
화공하고 기계(배관, 장치, 기계)요.
먼산보는몽
IP 211.♡.146.38
06-26
2019-06-26 09:54:23
·
와 엄청나군요.
저는 갈일이 없지만 지원할려면 어느정도 의 스펙이 필요하나요? 인서울 공과대학 학사 석사? 영어 프리토킹? 전공? 궁금하네요.
마르마르
IP 221.♡.115.186
06-26
2019-06-26 10:09:40
·
저정도면 업계에서 경력 제대로 쌓은 경력직 채용인 듯 싶네요.
pil0teer
IP 223.♡.22.214
06-26
2019-06-26 09:56:21
·
우와 멋집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천막회관
IP 14.♡.58.79
06-26
2019-06-26 10:12:59
·
저기 집돌이 덕후에겐 더할나위 없는 최고의 직장이라죠
WD-40
IP 209.♡.53.254
06-26
2019-06-26 10:23:14
·
우와ㄷㄷ
와사비커피
IP 61.♡.245.165
06-26
2019-06-26 10:23:52
·
저희 아파트에 아람코 직원들 삽니다.
주인의식이 아주 강하신 분들이셔서 로비를 점령하시면....엄청 시끄럽구요.
한국인 보기를 하인들 보듯이 합니다.
중동 꼬마들이랑 영어로 이야기하는 것도 중간에 아랍어로 막아서구요.
좀 좋게 보려 했는데, 아쉬웠던 기억이 더 많습니다.
STD-DIVTAG
IP 116.♡.88.20
06-26
2019-06-26 10:31:07
·
숙원사업인 정제산업할려고 하나보네요
CaptNemo
IP 211.♡.141.137
06-26
2019-06-26 10:44:37
·
남아있는 가족만 좋고
정작 가 있는 직원은 심심하지요..
한국 에스오일 직원들 데려가고 싶어서 난리죠
왜냐면 한국과 똑같이 만들어도 거긴 안돌아가서요 ㅋ
짜수틴
IP 117.♡.5.18
06-26
2019-06-26 11:27:21
·
옛날에 컨설팅회사 선배님이 아마 가신 거의 1세대일텐데 안정적인게 나중에는 무료함으로 다가온다고 하더군요.
업무강도도 그렇게 쎄지 않아서 틈만나면 가족들이랑 놀러다니는데, 그나마 올해 아들 미국으로 대학보내면 부부가 매우 심심할것 같다고.
술먹기가 애매하고 워낙 다국적 군이다보니 직원들끼리 의쌰의쌰하거나 회식하는건 없다고.
persona
IP 220.♡.228.141
06-26
2019-06-26 11:29:00
·
글로벌 헤드헌팅펌을 통해 IT관련 관리자 포지션 컨택 받은적 있습니다.
조건은 저정도 맞습니다.
1년에 3번인가 4번인가 한국 보내주고 한국과 관련한 출장은 1년에 40일 이상에 체류비 전액지원이었습니다(공식 휴가는 4주)
특이한건 계약 조건인데 근무 실적이 아~~~주 나쁘지 않다면 3년 기본 계약이고, 원한다면 계속 연장해서 일할수 있도록 해준다... 였습니다.
다만 사우디 지역의 몇가지 제약이 문제인데...
주류가 일체 금지고 걸리면 바로 다음날 강제 추방.그래서 주류 허용되는 국가로 가서 마시고 완전히 깬 다음 다시 사우디로 들어와야...(취해서 국경넘어도 추방 입니다;)
외국인 전용 구역에서 비공식적인 종교행사(크리스마스 같은)는 암묵적 허용이지만 그 외지역에서 종교 행위나 물건 소지시 걸리면 강제 추방입니다.
남녀 차별이 어마어마해서 외국인 신분증 없으면 남녀가 같이 식당에서 같이 앉아서 밥을 먹지도 못합니다. 그나마 그것도 허용된 곳에서만 가능.외국인 거주구역 외에서는 여성은 지정된 복장외에는 불가. 그래서 좀 큰 규모의 거주구역내에 쇼핑몰이 따로 있을 정도지요.
치안도 좀 문제가 있어서 외국인 전용 구역에는 사설 보안 업체가 24시간 무장하고 경비를 섭니다.
급여는 단점을 커버하고도 남음이 있었지만 집안사정상 접었습니다. 쩝.. 다시 보니 옛날 생각 나서 써봤습니다 ㅎㅎ
cyrilstorm
IP 223.♡.160.97
06-26
2019-06-26 11:38:48
·
술과 돼지고기를 포기할 각오가 있어야만 가능할겁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진짜 귀족의 삶이군요
예전 영화 킹덤보면 나오는 직원 단지 이외에는 나가서 뭐 하기도 어렵다더군요
두바이 같은데 생각하고 가면 백발백중 후회한다고
게다가 아람코는 넘사벽이긴 하죠.
나라가 뜨거우니 냉수가 다 뜨겁게 나와요.
온수는 더워주껬는데 온수마누나오는 환경이니 칠러가ㅜ필요할구 있죠
밤에 도착했는데도 그랬습니다.
샤워실 가면 뜨끈뜨끈한 물이....... 하청이였지만. 아마 한전이나 삼성 현대쪽도 마찬가지였을겁니다.
중동이 돈은 많이 주는데... 노예처럼 부린다고...
그래서 가기 싫다고 하더군요 ㅎㅎ
/Vollago
일본이나 우리나라는 A급 이라고.....
한 번 취소되었으나 다시 할 생각은 있나보네요.
어차피 한국에선 돈도 적게주면서 노예잖아요
주말에 다리 하나를 중심으로 정체가 심하길래 궁금해서 물어보니 바레인 국경 넘어가는 다리라네요..
넘어가면 술,여자 등등 이 가능하다고 ㅎㅎㅎ
저는 갈일이 없지만 지원할려면 어느정도 의 스펙이 필요하나요? 인서울 공과대학 학사 석사? 영어 프리토킹? 전공? 궁금하네요.
주인의식이 아주 강하신 분들이셔서 로비를 점령하시면....엄청 시끄럽구요.
한국인 보기를 하인들 보듯이 합니다.
중동 꼬마들이랑 영어로 이야기하는 것도 중간에 아랍어로 막아서구요.
좀 좋게 보려 했는데, 아쉬웠던 기억이 더 많습니다.
정작 가 있는 직원은 심심하지요..
한국 에스오일 직원들 데려가고 싶어서 난리죠
왜냐면 한국과 똑같이 만들어도 거긴 안돌아가서요 ㅋ
업무강도도 그렇게 쎄지 않아서 틈만나면 가족들이랑 놀러다니는데, 그나마 올해 아들 미국으로 대학보내면 부부가 매우 심심할것 같다고.
술먹기가 애매하고 워낙 다국적 군이다보니 직원들끼리 의쌰의쌰하거나 회식하는건 없다고.
조건은 저정도 맞습니다.
1년에 3번인가 4번인가 한국 보내주고 한국과 관련한 출장은 1년에 40일 이상에 체류비 전액지원이었습니다(공식 휴가는 4주)
특이한건 계약 조건인데 근무 실적이 아~~~주 나쁘지 않다면 3년 기본 계약이고, 원한다면 계속 연장해서 일할수 있도록 해준다... 였습니다.
다만 사우디 지역의 몇가지 제약이 문제인데...
주류가 일체 금지고 걸리면 바로 다음날 강제 추방.그래서 주류 허용되는 국가로 가서 마시고 완전히 깬 다음 다시 사우디로 들어와야...(취해서 국경넘어도 추방 입니다;)
외국인 전용 구역에서 비공식적인 종교행사(크리스마스 같은)는 암묵적 허용이지만 그 외지역에서 종교 행위나 물건 소지시 걸리면 강제 추방입니다.
남녀 차별이 어마어마해서 외국인 신분증 없으면 남녀가 같이 식당에서 같이 앉아서 밥을 먹지도 못합니다. 그나마 그것도 허용된 곳에서만 가능.외국인 거주구역 외에서는 여성은 지정된 복장외에는 불가. 그래서 좀 큰 규모의 거주구역내에 쇼핑몰이 따로 있을 정도지요.
치안도 좀 문제가 있어서 외국인 전용 구역에는 사설 보안 업체가 24시간 무장하고 경비를 섭니다.
급여는 단점을 커버하고도 남음이 있었지만 집안사정상 접었습니다. 쩝.. 다시 보니 옛날 생각 나서 써봤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