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시력측정은 안과보다 안경원이 낫더군요. 16

2019-06-21 11:33:23 118.♡.178.228
알이랑

안과에서 시력측정하면 더  좋다는 평을 보고 그렇게 해보았습니다.


안과 진료 보러 갔다가 곁다리로 2번,

또 다른 안과에서 별도로 시력 측정비 내고 1번


이렇게 안과에서 2번 측정했는데 모두 결과가 조금씩 달랐습니다.

그 처방대로 안경을 맞추었는데 불편했습니다.


결국 다시 원래 하던대로 안경원가서 측정하고 그렇게 맞추었는데, 그게 더 편합니다.


제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시력측정은 안과보다 안경원이 나았습니다.



왜 그런가 생각해보니,


안과에서 시력측정한다고 해서 의사가 측정해 주는 것도 아니고 결국 이런 돈이 별로 안되는 하찮은 일은 간호사 몫입니다.

간호사가 안과에서 하는 많은 일 중에 시력 측정은 비교적 하찮은 일일 것 같습니다.

간호사에게 시력 측정이 정성을 다해서 처리를 하고 그 피드백을 받아서 경험을 쌓아야 할 분야로 안 보일 것 같습니다.

물론 간호사 대신 의사가 시력측정을 한다고 해도 더 나아질 것을 없을 것 같습니다.

안과 의사에게는 시력측정은 더 하찮은 일로 보일 테니까요.

또 안과 의사가 의대에서 시력측정에 대해서 안경사보다 더 많은 내용을 배우는 것도 아닐 것 같고요.

물론 의대에 갈 정도 학습능력과 지적 능력이 있으니 통찰력이 더 좋은 분이 많을 것 같기는 합니다.

그런데 그 능력을 시력측정에 써 주시지는 않지요. 


이에 비해서

안경점에서 시력 측정을 하면 대부분 안경을 맞추니, 바로 바로 피드백을 얻을 수 있어서 경험 축적이 더 많을 것 같습니다.



알이랑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6]
masquerade
IP 117.♡.1.146
06-21 2019-06-21 11:34:49 / 수정일: 2019-06-21 11:35:17
·
의료인은 아니지만..

안과 가는건...굴절율 검사 보다는...

다른 질환이 있는지 물어보러 가는거죠

안경사는 굴절율만 보는데 전문일테니까요
evan
IP 124.♡.143.229
06-21 2019-06-21 11:34:56
·
작년에 안과가서 안약넣고 정확하게 시력측정했습니다.
그냥 기계나 숟가락 들고 하는거보다 정확한 시력을 알고싶었거든요.
제가 알고있던 수치보다 더 낮았고 겨우 시력에 맞는 렌즈와 안경을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베로나콩
IP 221.♡.127.197
06-21 2019-06-21 11:37:40
·
어딘지좀 쪽지로 부탁드려도 될까요?
evan
IP 124.♡.143.229
06-21 2019-06-21 11:39:04
·
@베로나콩님 그냥 동네 안과 갔습니다.
안구의 근육을 수축?시키는 약이었는데 상담할때 말해서 넣고 검사했었죠.
삭제 되었습니다.
IKnowNothing
IP 106.♡.27.126
06-21 2019-06-21 11:36:08
·
장비는 좋습니다
써지컬
IP 218.♡.214.79
06-21 2019-06-21 11:35:20 / 수정일: 2019-06-21 11:36:24
·
저도 시력검사는 안과에서 해야된다는 말 듣고 몇 번 가 봤는데 어지간한 안경점보다도 대충하길래
아 안과 상술에 당했네 하고 담부턴 그냥 안경원에서 다 체크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알이랑
IP 118.♡.178.228
06-21 2019-06-21 11:41:42
·
어느 안경원이었는지, 저에게 쪽지를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마이크피아자
IP 222.♡.10.20
06-21 2019-06-21 11:35:42
·
저도 안과에서 시력 재면 잘 안 맞더라고요. 안경사가 맞춰주는게 훨씬 편안
냥이있는삶
IP 210.♡.19.157
06-21 2019-06-21 11:35:44 / 수정일: 2019-06-21 11:38:13
·
전 반대 던데요
안경원에서 맞춘 안경이 계속 불편해서 공안과 가서 안경처방 받아서 맞추니 세상 편하더군요
동네 안과 가지마시고 공안과 가세요~
babyvox
IP 210.♡.191.47
06-21 2019-06-21 11:36:47
·
저도 경험이 있는데, 실력 없는 의사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자동차 정비사들 실력이 차이 나는 것 처럼.
라면두봉지
IP 39.♡.215.212
06-21 2019-06-21 11:37:00
·
대학병원 안과에서 시력검사했는데 의사선생님이 병원에서 검사한건 참고로 들고가시고 안경점 가서 다시 한 번 검사하고 맞추라고 하시더군요.
떡갈나무
IP 203.♡.206.36
06-21 2019-06-21 11:37:31
·
대학병원에서 안경 처방 받아서 안경 맞췄는데 눈에 안 맞더라구요.
결국 안경원에서 다시 측정해서 안경 또 제작.
잘 맞더군요.
결국 비용이 두배로 들었어요.
콜홍
IP 117.♡.16.76
06-21 2019-06-21 11:38:20 / 수정일: 2019-06-21 11:39:05
·
안경사는 안경을 고려해서 알려주는 게 아닐까 싶어요.
안경과의 거리라던가 아니면 눈이 적응할 수 있는 도수를 고려한다건가 말이죠.

의사는 지금 시력에 맞춰 필요한 도수만 계산해주는 거구요.

안경을 맞추기 위한 시력 검사는 저도 안경점에서 합니다
jhgyeon
IP 223.♡.40.235
06-21 2019-06-21 11:38:37
·
제가가는곳은 안경맞추기전에 검사만 거의 15분정도 하더라구요..ㄷㄷ 동공 활동범위까지 체크..ㄷㄷ
삭제 되었습니다.
비밀댓글입니다
IP 118.♡.78.109
06-21 2019-06-21 11:55:12 / 수정일: 2019-06-21 11:56:55
·
처방전 떼주세요 안경점가서 안경맞추게... 하면 지금 받으신 서비스 받구요.
안경점에서 맞춘안경 안맞아서 안경 맞추러 왔습니다. 새 안경 받는데 일주일 기다려도 괜찮습니다. 하면 안경점보다 훨씬 잘 측정해줍니다.
처방전 열어보면 시력(디옵터)랑 굴절율밖에 안써있어요. 이거만 가지고 안경 못 맞추죠... 안경점에선 처음부터 다시 검사해야됩니다.

장비 없는게 아닙니다. 법적으로 안과가 훨씬 정밀하고 정확한 장비 가져다 놨을텐데 안해주는겁니다.
예전에 안경맞추려고 안과 시력검사 받으러 가면 안경점이랑 똑같이 시험용 안경 씌워주고 렌즈 하나하나 바꿔가며 디테일 다 맞춰줬었는데 지금은 그냥 기계앞에 앉히고 턱 가까이 땡기세요 하면 열기구 초점 맞추고 끝이죠.

여전히 양심있는 안과의사 많겠지만 피안성 3대장이 되면서 기업형 안과들도 많아졌고 서비스는 예전보다 많이 안좋아진게 사실인거 같습니다.
-별이-
IP 61.♡.209.133
06-21 2019-06-21 12:09:36
·
이것도 케바케라 생각합니다
안과도 바꿔보고 안경원도 바꿔 봤는데
각각 좋은곳도 있고 안좋은곳도 있고 그랬습니다
하지만 대체로 안경원 좀더 신경써서 해 주는듯 했습니다
그걸로 먹고 사니 당연하다 생각합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