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대는나의님
JD Power 평가지표는 IQS(초기품질지수, 구매 90일후)와 VDS(구매 3년이후)로 구분되며 그림은 전자에 해당함.
이하 참조 링크
...there is bias involved and the client company essentially pays for the “award.” (www.quora.com/Do-you-believe-JD-Power-in-them-saying-Mitsubishi-makes-the-worlds-most-dependable-cars)
'Additionally, they provide a separate, equally pricey service where they help car companies make improvements that should result in higher ratings.' (www.consumerreports.org/consumerist/can-you-trust-those-awards-you-see-in-auto-ads/)
'JD Power is a paid award, companies pay a hefty amount for them to do "surveys" on behalf of the company...' (source : reddit forum)
'Power also makes money licensing the rights to use its logo in advertising. The largest part of the business is research and insight for individual companies...(www.extremetech.com/extreme/272595-which-jd-power-study-should-you-trust-the-most)
참고로 아시겠지만 JD Power는 마케팅 회사이고 상품조사를 기반으로 기업에 로고를 통한 광고에 댓가로 수익을 창출합니다. 조사를 하다보니 현대차가 과거보다는 확실히 품질 개선되는 추세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아쉬운 점은 JD Power외에도 Consumer Rerports나 공신력이 더 높은 기관 자료도 병기되었으면 합니다.
데모닉
IP 116.♡.101.217
06-20
2019-06-20 06:42:26
·
낮은게 좋은거죠?
아닌가?
이거 머죠?
/Vollago
toomuchmgz
IP 125.♡.142.181
06-20
2019-06-20 06:47:33
·
Problems per 100 Vehicles 니깐, 문제가 그만큼 적다는 것이죠.
놀랍네요..
@수박주스님
밑에 보면 3년 내구도 조사결과 있습니다. 몇년째 렉서스 포르쉐가 최상위입니다.
클리앙조아
IP 223.♡.202.98
06-20
2019-06-20 08:12:28
·
수박주스님// 미국에서 제네 기아 현대도 외제차 아닐까요
비온후하늘
IP 203.♡.212.28
06-20
2019-06-20 10:18:09
·
내수용과 수출용 차별을 둬서 그렇지요.
절대 그럴리 없다고 발악했던 현기에 아반떼 문짝 임팩트바가 수출용에 2개인데 내수용에 1개인거 까서 보여줬더니
나라마다 안전기준이 달라서 그런거다라고 구라를 씨부렸던...
수출용에는 에어백도 좋은거, 업데이트 된것 들어가니 당연히 안전검검에는 좋은 점수 받을 수 밖에요.
내수용 가지고 안전점검 점수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아요.
특히 3년 지난 것으로...
@비온후하늘님 관련자인거 들통 나니까 글 삭튀 하셨나요? ㅋㅋㅋㅋ 역시... 이미 클리앙도 그들의 서식지네요.. 규정이고 국가별이가 그딴거 떠나서 자국이고 자국민한테 차량 판매하는데 좀 신경 더 써주면 얼마나 좋아요~ 마인드가 철학은 없고 물건팔이 장사치라서 그런지 자국민은 이미 잡아놓은 물고기라고 생각하니 항상 쌩까는거 같아요~
bmg5683
IP 223.♡.27.79
06-20
2019-06-20 18:41:07
·
@미스터디님 법이 다른데 그딴거 떠나서 자국민이니까~하는건 주장의 논리가 사라진 것 같은데요. 현기차 깔 부분은 까야겠지만 충분한 근거와 논리를 가진 부분만 까도 부족하지 않다고 봅니다.
@ianpro님 에? 내구성 깡패라니요 박서엔진 주된 트러블로 3년은 모르나 더 장시간가면 엔진 블록 통째로 교체해야되서 난리인데 ... 조금 연식있는 포르쉐는 다들 실린더 갈리는 문제로 난리입니다
우량아
IP 210.♡.47.34
06-20
2019-06-20 17:27:16
·
@닭집아들님 맞습니다만 포르쉐 판매량 대부분은 카이엔 마칸이라는 걸 이해하시고 보시면 이해가 되실껍니다. 내구성 깡패 맞습니다만...몇몇 년식 특정 모델 엔진가지고 침소봉대하시는 것 같습니다.
치킨집노예
IP 14.♡.168.190
06-20
2019-06-20 18:41:29
·
@우량아님 박서엔진이라고 적어두었습니다 또한 마칸하고 카이엔 많이 팔리지만 포르쉐 이미지는 박서 아니었나요 ? 포르쉐라는 메이커 라고 한다면 당연히 박서가 포함이 되죠 거기다 6기통 제외하면 나머지는 폭스바겐 엔진이었던걸로 기억을 하네요 그렇다면 나머지는 포르쉐 엔진도 아니니... 제가 한 말이 틀리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그 차종만 내구성이 좋은거겠죠 그게 폭바인지 포르쉐 엔진인지 봐야겠구요
치킨집노예
IP 14.♡.168.190
06-20
2019-06-20 18:44:38
·
@우량아님 그리고 몇몇 엔진이라고 하셨는데 풀 드라이섬프 박서엔진도 트러블이 있고 박스터 쪽 엔진도 트러블 있으며 마력이 다소 약한 스바루에 박서 엔진들도 죄다 이부분 트러블이 있습니다
우량아
IP 210.♡.47.34
06-20
2019-06-20 19:42:29
·
@닭집아들님 틀렸다고 하는게 아니라 저 통계는 메이커에 대한 통계이니 카이엔 마칸같이 판매량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대중적인 것의 내구성을 이야기해야한다는 뜻으로 말씀드린 것입니다. 물론 그런엔진 문제 있는거 알고 있지만요
@안갈캬쥼님 링크하신거 당시 넷상에서 전문가들도 글 올려 안전과 상관없고 내수차별도 아니라는걸로 결론난거고 제대로 알지도 못한채 논란만 만들었다고 모터그래프 욕 엄청 먹은겁니다. 오히려 현대차만 유일하게 조수석도 스몰오버랩 합격받아서 의외라는 반응을 받았고 역시 일베그래프라는 평 받았습니다. 당장 굴당에 이 링크 올려도 아무것도 모른다는 댓글 받을걸요
그대는나의
IP 175.♡.4.173
06-20
2019-06-20 17:59:26
·
@새미님 어짜피 팩트폭력하셔도 안믿어요
자기들 믿음을 만들어놓고 안들려 안들려 하거든요
맥스파더
IP 210.♡.91.154
06-20
2019-06-20 07:34:37
·
조만간 트럼프가 난리치겠군요.
include_HOANY
IP 220.♡.178.212
06-20
2019-06-20 07:34:41
·
볼보는 제가 생각했던것보다 많이 낮네요...
이제 조금 다르게 보이네요.
구스타드
IP 175.♡.204.53
06-20
2019-06-20 07:40:35
·
중국공장 생산이 일부 있다고 들었습니다
크륵크큭
IP 119.♡.229.203
06-20
2019-06-20 10:33:22
·
볼보 이미지는 안전성은 최고 수준이지만 고쳐가면서 타는 차라고 들었습니다
IP 68.♡.68.67
06-20
2019-06-20 11:43:44
·
안전은 좋은데 잔고장은 꽤 있다고 들었습니다.
폭풍낙엽
IP 112.♡.10.66
06-20
2019-06-20 13:00:26
·
신형 볼보 차량들의 인포테인먼트들이 모두 12인치 터치로 바뀌었는데 이 시스템 조작성이 떨어진다고 낮은 점수를 받고 있습니다 다른 부분들은 예전결과와 비슷합니다
링크 글은 읽어보고 댓글 다신건지..?
그냥 현기 잘나가는 거가 배아프다고 하세요.
댓글 중에 일한 사람이
조사 자체는 정당하게 했고 기업이 조사 중 유리한 걸 광고에 끌어다 쓸 때 페이를 내는 거라 나와있네요. 댓글 단 사람도 general customers 한테는 도움되는 자료라고 말했고요.
봉열
IP 110.♡.55.30
06-20
2019-06-20 16:06:32
·
@chdrkrrlacl님 근데 ef는 주변에 탔던사람이 없어서 모르겠는데 xg는 꽤 괜찮은 차였어요. 내구성도 괜찮고
ㅋㅋㅋㅋㅋㅋ 진심 미국인도 안 믿는 jd 파워는 꾸준하게도 여기저기 올라오네요 아니 도대체 이게 우리나라랑 뭔 상관인가요 정작 우리나라는 그나마도 하라는 리콜도 제대로 안하고 품질 완전 폭망인데 ㅉㅉ 도대체 이런 미국용 자료가 뭔 상관이냐구요 ㅋㅋㅋㅋ 그럼 판매량이 잘나오나요? 진짜 어지간히도 꾸준하네요 진심... 미국에서 50만대 화재로 리콜하고 의심차량이 300만대 라는데 이런건 기사 찾기도 어려운 국내 현실 ㅉㅉ 남의 나라 신경 쓸 시간에 조금이라도 내수용 품질 향상에 신경 쓰길~ 법 핑계 대면서 쉴드 칠 나라가 아니죠 자국민한테 장사하면 ㅉㅉ
/Vollago
마치 페널쪽 같이 qc돌려서 티어 나눠서
상위티어는 대기업 납품하듯 북미시장 돌리고
하위티어는 중소기업에 들어가듯 내수시장 쓰는건가....
주어는 없습니다...
현대가 대단한 기업인가봐요 전세계 내로라하는 자동차기업들도 못하는 일들을 해내고? 있네요
이러면 또 현대 기아만 적폐기업이고 다른기업들은 안하는거라고 주장하겠지만.
근거 있나요?
근거는 ...카더라라고 쓰셨네요 ㅋㅋ
JD Power 평가지표는 IQS(초기품질지수, 구매 90일후)와 VDS(구매 3년이후)로 구분되며 그림은 전자에 해당함.
이하 참조 링크
...there is bias involved and the client company essentially pays for the “award.” (www.quora.com/Do-you-believe-JD-Power-in-them-saying-Mitsubishi-makes-the-worlds-most-dependable-cars)
'Additionally, they provide a separate, equally pricey service where they help car companies make improvements that should result in higher ratings.' (www.consumerreports.org/consumerist/can-you-trust-those-awards-you-see-in-auto-ads/)
'JD Power is a paid award, companies pay a hefty amount for them to do "surveys" on behalf of the company...' (source : reddit forum)
'Power also makes money licensing the rights to use its logo in advertising. The largest part of the business is research and insight for individual companies...(www.extremetech.com/extreme/272595-which-jd-power-study-should-you-trust-the-most)
참고로 아시겠지만 JD Power는 마케팅 회사이고 상품조사를 기반으로 기업에 로고를 통한 광고에 댓가로 수익을 창출합니다. 조사를 하다보니 현대차가 과거보다는 확실히 품질 개선되는 추세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아쉬운 점은 JD Power외에도 Consumer Rerports나 공신력이 더 높은 기관 자료도 병기되었으면 합니다.
아닌가?
이거 머죠?
/Vollago
놀랍네요..
하나는 타고 다닐 거... 하나는 공장에 들어가 있을 거.... 하나는 부품용....
괜히 애니메이션 카 2에서 레몬 차들의 대장으로 나온게 아닌...
제가 아는것과는 또 다른 버전이네요 ㅎㅎ
제가 아는건 랜드로버는 흔히 2가지 종류가 있다..
수리 하러 가는 차와 수리하고 나오는차...
핸때 디스커버리를 인생차라 생각하고 돈모으던 시절이 있었는데 안타깝네요 ㅠㅠ
덕분에 웃고갑니다~
랜드로버 차주들은 인사하지 않아 좀 전에 수리센터에서 만났기 때문이지. 뭐 이런 ㅡㅡ
그리고 여윽시 영국차 클라스.....
랜드로버 하고 제규어는 차가 2종류 밖에 없다고
수리센터로 가는 중인차, 수리센터에서 가져 오는 중인 차.
Genesis and Kia dominate J.D. Power Initial Quality Study again in 2019
작년에도 그랬나봐요.. 엄청 나네요..
현대기아가 그럴리 없다 이지요
절대 그럴리 없다고 발악했던 현기에 아반떼 문짝 임팩트바가 수출용에 2개인데 내수용에 1개인거 까서 보여줬더니
나라마다 안전기준이 달라서 그런거다라고 구라를 씨부렸던...
수출용에는 에어백도 좋은거, 업데이트 된것 들어가니 당연히 안전검검에는 좋은 점수 받을 수 밖에요.
내수용 가지고 안전점검 점수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아요.
특히 3년 지난 것으로...
그런데 얼마전까지 그랬더라구요.
정확한 기억은 아닌데.. 에어백전개하는 센서 갯수였던가...
불과 2~3년 전이면 얼마 안된거 맞죠?
기억이 가물가물해요. 하도 많아서 뒤죽박죽 된 느낌입니다
하나씩 정리를 좀 해보면...이런게 아마 바로 몇년 전이었는데 통합되었나요?
- 머플러 재질(국산은 철판, 수출용은 스텐레스스틸)
- TPMS와 브래킷
- 패널방진
- 에어백센서
- 안전벨트그립
- 리어스톤가드
- 범퍼레일
그리고 ...
- 운전석의 무릎보호대 유무
- 윈도우가드패킹
아.. 법규 나왔네요... 그니까 수출품과 내수용을 맞춰달라는 겁니다.
동일하게 만들면 되잖아요.
이왕 만들거 나눠서 만들지 말고 통일해서 만들면 좋지 않겠습니까?
저도 인정합니다. 수출품과 내수용은 다르다고...
무슨 직원드립입니까?
대공감합니다. 차라리 기술 수준이 떨어져서 차가 후지면
현기 힘내라 화이팅 이럴수도 있는데, 명백히 차별하는거죠.
관련자가 맞으시데는데요? 그래서 직원이시냐고 물어본거인데...
현 아반떼는 임팩트바 2개고 에어백도 최신으로 바뀐지 오래 됐습니다. 오히려 쉐보레가 국내용은 임팩트바 1개로 줄이고 에어백도 구형으로 바꾸고 갯수도 줄여 출시하고 볼보도 국내 판매용은 에어백을 줄여 판매합니다
게다가 에어백같은 규정의 차이가 있어서 동일하게 하진 못합니다.
이건 모든 산업 공통이에요
미국에 차 들어가는 공장이 조립이나 검수를 더 잘 하는 건가요? ㅎ
그러나 현기차의 품질 문제는 품질보증 (국내 5년, 해외5~10년)끝나고 부터 문제가 발생합니다.
3년차 품질 자료
https://www.jdpower.com/business/press-releases/2019-us-vehicle-dependability-studyvds
현기차가 그래도 상위로 나오지만, IQS에서 부터 밀려났지요
거기에다가 아직도 GDI 엔진 문제와 화재문제로부터 자유롭지 못합니다.
https://www.bbc.com/news/business-47782247
나머지는 생각처럼 토요타랑 렉서스
GM그룹, BMW그룹, 폭바그룹 그리고 현기
근데 애초에 106과 124의 차이가 얼마큼 큰지 체감이 어려워서...
10%이상 문제생길 확률이 더 높다는건지..ㅡㅡㅋ
// 댓글을 수정하셨네요;
이건 국뽕 느낌이 전혀 안느껴지네요.
특히 쌍용은 처참할 겁니다.
내구성이나 수리 용의성, 정비비용 이런거 따지는 사람들은 일제차 몇개 브랜드 밖에는 추천 안하니까요
일제차 수리비 공임이 얼마나 하는지 아세요? 외제차 오래된 차들이 안보이는게 이유가 있어요...
일제차도 마찬가지에요.
저건 초기 품질만 얘기하는거라
상위권이네요...
대충 VDS가 낮을수록 오래 탔을 때 내구성이 높다는 의미이고 IQS가 낮을수록 초기불량이 적다는 의미로 받아들이시면 되겠습니다.
저도 현대(제네시스)차 한대 모는데, 받은지 6개월 안쪽이지만 좋습니다. 만족스럽구요...(연비만 뺴고)
현대차의 품질이 예전에 비하면 비약적인 발전을 했다는 것을 인정 안할 수 없더군요.
이제 신차 3개월 품질은 우수하니, 1년, 2년, 3년... 의 품질도 우수해 지길 바랍니다.
초기불량도 높고 타면서 발생하는 문제도 많다는건ㄷ 참 안망하는게 신기하네요
하긴 길에서 벨라보면 간지나긴 합니다
오너 : 이상 소음이 나는것 같습니다. 점검이 필요합니다.
대응 : 길들이기 구간이니 3개월 정도 타면 괜찮아질겁니다. 그래도 문제있으면 점검해드리겠습니다.
조금만 이상하다고 해도 어떻게든 고쳐주려고 하는 비율이 높긴 해요
한때 물건너가는 혹은 물건너에서 제작된차랑 국내차랑 이름만 같고 다른차라고 배웠습니다만. 지금은 아떤지 모르겠네요. 저기 나오는 차가 국내에서 파는 차랑 이름만 같은 것은 아닌지
아반떼 1세대부터 국산부품 비중이 확 올라갔다고 알고 있어요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revive0106&logNo=220748579308&proxyReferer=https%3A%2F%2Fwww.google.co.kr%2F
16년도 내용이긴 한데 지금은 안한다는거죠??
자기들 믿음을 만들어놓고 안들려 안들려 하거든요
이제 조금 다르게 보이네요.
그리고 내구성도 많이 올라왔네요.
문제는 1년이 지나는 시점부터죠.
https://m.ppomppu.co.kr/new/bbs_view.php?id=car&no=736619
미국인들은 아무도 jd power 랭킹이나 상 안믿어요..
그냥 현기 잘나가는 거가 배아프다고 하세요.
댓글 중에 일한 사람이
조사 자체는 정당하게 했고 기업이 조사 중 유리한 걸 광고에 끌어다 쓸 때 페이를 내는 거라 나와있네요. 댓글 단 사람도 general customers 한테는 도움되는 자료라고 말했고요.
그럼 위 댓글에 3년 지난차 품질 지수 VDS의 경우에 2021년부터 확 올라갈까싶기도한데...
제네시스 기아 1,2위였네요..
역시 장벽을 넘어야...
부품내구도는 낮다. 란 소리고
현기의 전형적인 하청쥐어짜기가 도표로 나오는거죠 뭐.
특히나 저 시장에서 리콜때문에 현기입장에서 이문이 크지않습니다.
다만 이제 국산차 회사는 현기뿐이라서…
근데 왜 국내용 현기차는 엔진이 불량이고, 물이 새고, 예어백이 안터지고, 공명음도 들리고, 중금속가루가 나왔거나 나올까요..
한국 정보가 궁금하네요. 어쨌거나 현대,기아는 품질좋은 차를 만들 수 있다라는 거네요.
그리고 위 댓글보면 해외 제품도 시간이 지날 수록..
내수용은 얼마나 문제일지..
내수용이 수출용보다 차별받는다고 생각해서 초기 수출차량 내구성 좋아도 국내는 소용없다는 말을 쓰고 싶었습니다.
전 현기차가 내수 옵션질 장난하는 거 정말 싫어합니다.
위에 해명 대댓글 올렸습니다.
해명은 위에 대댓글로 남겼고요.
전 한 마디로 표현하자면
제가 생각하는 대기업 적폐중 최상위급이라 생각합니다.
이정도면 믿으시려나요?
잊거나 모르는 듯 빠삭하게 자료 늘어놓는 분들 많네요. 구성원들조차 안 믿는게 내수용 부품인데 말이죠?
혹시 링크라도 좀 부탁드려도 될까요
이거 말이죠? 근데 이건 재조립이라기 보다는 빼돌려서 팔아먹은거에 가까운거 같은데;;;
"JDPower에서 나왔다"라고 한마디만 하면 벌벌 떨면서 맘껏 보라고 합니다.
소비자들에게 미치는 영향도가 높으니까 그런거죠.
http://www.newsis.com/view/?id=NISX20181215_0000503615
http://www.epochtime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3551
http://www.donga.com/news/East/MainNews/article/all/20190228/94344171/1
내수차별 사례가 찾아보면 널려있거든요.
문제는 VDS (3년간 품질조사)에서 많이 밀려서 그렇죠.
렉서스나 도요타를 적어도 품질에서 인정하는 이유는 이 두가자의 격차가 크지 않아서 입니다.
어제 이런 댓글 달았었는데 어디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