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인정하기 죽기보다 싫으나 이걸 돌파해 내다니....
냉정하게 생각해보면 하이브리드 시스템과의 결합임에도 불구하고 리터당 18km 대의 연비라면 독일과 미국에서 왜 포기했는지 답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새차체+신종 엔진+하이브리드 시스템의 비용과 내구성 검증도 지켜봐야할 것 같습니다.
타회사들은 그동안 그냥 디젤에 집중하는 걸로....
기왕 이렇게 된거 온실가스 문제를 부각시켜 디젤에 대한 여론은 환기시키고 가솔린에 대한 경각심을 불러 일으키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일 것 같습니다. 기술이 안되면 정치적으로 물타기라도 해야....
반면 국내에서는..
그만 알아보도록 하자. ㄷㄷ
사실 난이도가 더 높은 스파크 플러그 없는 진정한 HCCI로 다연료 엔진 개발도 가능하다고 하죠.
완전연소에 좀 더 다가간 형태라고 봐야겠죠... 다 못타고 남는 찌꺼지가 줄어든만큼 그게 다 동력으로 활용될테니까요
독일에서 어떻게 완성되는지 지켜봐야하지 않을까요?
기존의 로터리엔진의 단점이 소형화하며 사라지고, 그걸 구동기가 아닌 발전기로 쓰는...
이거 이야기 아닌가 해서요~
이건 혁명급 아닌가요?
아...하브인건 맞는건가요?
일본에서 열린 포럼에 갔을 때 스카이액티브 엔진 개발 내용 맛보기로 보여주는데
멋지더군요. 배기쪽 열유체해석을 통해서 설계한것 같던데(자세한건 저도 이쪽이 아니라 잘 모릅니...;;;)...
또 한단계 넘어섰나보군요...
가솔린 엔진의 가야할 방향이 정해졌군요. 강제로 압축착화로 이행을.. 쿨럭.
이렇게 되면 디젤의 입지는 엄청 좁아질 것 같습니다.
2.0 엔진만으로 출력을 더하고 공해물질 배출을 저감시켰으면 그것 만으로 큰 의미가 있겠네요.
한국에서 시판이 안되는 차라 익숙치 않아서 그런 것 같습니다 ㅋㅋㅋ
48v가 기본일텐데 24v라니.. 좀 생소합니다.
라고 씌여있어서요.
일본 특화 엔진으로 남을 수도 있겠습니다....
엔진이 안정되고 특정 RPM에 도달하면 압축착화로 바꾼다는 말이지요?
디젤엔진(압축착화) 동작원리와 가솔린엔진(점화플러그) 동작원리를 합쳤기에 하이브리드 엔진이라고 하는거죠
순수 휘발유 엔진으로 연비가 18.5km/l 라니 대단하긴 하네요
/Vollago
압축비가 14정도로 19정도의 디젤에는 못미치지만 일반적인 가솔린의 10보다는 나은정도의 수준으로 알고 있었는데요..
이거 무지 예전기사 아닌가요?
몇 번 연기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아무튼 연비기준은 WLTP 인것같아 일본의 뻥연비까진 아니고 나름 고속위주의 평균 연비정도는 됩니다.
그럼 실연비가 16정도 될텐데... 현행 아반떼가 15.2인데 16이면 별 눈에 띄는 개선은 아닌걸로..
마일드 하이브리드는 24V라서 말이 마일드지 그냥 요즘 인기있는 나머지 전장을 전기식으로 통합시킨 그것류 같습니다.(검색해서 바로 나오는게 아니라 추측)
마일드하이브리드도 구동, 회생 제동 모터가 보조해주고 디젤에서는 대략 수 킬로미터 정도의 연비 향상이 있는 것으로 압니다.
조금씩 정보만 흘리고 실체가 없어 답답했는데, 드디어 제대로된 리뷰를 볼 수 있겠군요. ^^
더불어 마즈다 오피셜에 의문이 대한 답이 많이 담겨있군요.
The All-New Mazda3 Skyactiv-X Sedan achieved 96 g/km CO2 emissions and a fuel economy of 4.3 l/100km.1,2,3
The All-New Mazda3 Skyactiv-X3 is also equipped with Mazda M Hybrid technology, fitted as standard. The intelligent 24V mild-hybrid system minimises fuel consumption, increasing fuel economy and lowering emissions by recycling energy recovered during deceleration that powers an electric motor that assists the engine.
연비 23.2km/L, 마일드하이브리드 전기 모터 엔진 보조. ㄷㄷ
이대로라면 끝판왕 엔진 확정이군요. -_-;
디젤도 마일드하이브리드 탑제 등의 대응이 있어야 연비면에서 좀 비벼볼 수 있을 듯 합니다. 하지만 그렇게 되면 차 값이.. 쿨럭.
가솔린 엔진들도 압축착화 방식으로 강제 이행 되겠군요.
그래도 공돌이 마인드 회사라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