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걸그룹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스팀한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클다방 ·덕질한당 ·육아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리눅서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빨콩이당 ·공대시계당 ·여행을떠난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자장면 곱배기 1.5배랑 2배 중에 어느걸 기대하시나요? 21

2019-06-03 14:47:44 111.♡.8.42
panda_

아래 곱배기글보고 급 궁금해졌는데

아무래도 동네마다 다를거같더라고요


전 라멘집 주방장을 1년 한적이 있는데, 그땐 핵심 건데기(야채나 차슈, 계란 등)는 그대로고 

면만 딱 2배에 국물 부족하니 좀 더 넣어주는 수준이었습니다


자장면집은 가게마다 좀 다른거같긴 한데, 제 체험상 일반 중국집은 면이 2배 건더기도 2배가 많았고
대학교 근처에 있던 요즘 인테리어 중국집(딴 메뉴 없고 딱 짜장이랑 짬뽕만 파는 그런 가게였습니다)은 1.5배 정도 넣어주더라고요

(대신 학생들 많아서 밥이 공짜 무한리필이었습니다)



보통 클량분들 짜장 곱배기 시키면 어떤걸 기대하시나요?

panda_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1]
nixzin10
IP 211.♡.136.124
06-03 2019-06-03 14:48:21
·
2배를 기대하지만 2배 주는데는 못본거 같아요
삭제 되었습니다.
panda_
IP 111.♡.8.42
06-03 2019-06-03 14:56:02
·
혼자 먹는데 2배 먹는다고 2그릇 시키진 않을거같은데요
예를 들어 6천원짜리에 곱빼기(1.5배)가 7천원이면, 그래도 그냥 8천원 정도에 두배양을 주지, 그걸 그만큼 먹으려면 두그릇 사먹어라고 하는 경우는 잘 없지 않나요?
삭제 되었습니다.
MilksWaffle
IP 211.♡.40.168
06-03 2019-06-03 14:49:05
·
1.5요 ㅎㅎ
쿠키앤크림
IP 124.♡.244.225
06-03 2019-06-03 14:49:17
·
2배를 원하면 한그릇 더 시켜야죠
panda_
IP 111.♡.8.42
06-03 2019-06-03 14:51:26 / 수정일: 2019-06-03 14:52:00
·
그게 또 가게마다 다르지 않나 싶어요(만들어서 팔던 입장에서 생각할때)
그냥 주문 하나 더 나오는게 중요하지, 면 단가가 딱히 높은게 아니라서 그걸로 깐깐하게 안보는 상황도 많거든요

물론 곱배기 하나로 둘이서 먹고 이러면 그냥 인류애 상실하고 신뢰가 무너지고(...) 뭐 그렇지만
보통은 배고파서 많이 먹으려고 곱뺴기 시키면 그냥 2배양 주는 경우도 종종 있는거같아요(제가 가던 가게만 그런걸수도 있습니다만)
IDK-N
IP 118.♡.79.94
06-03 2019-06-03 14:49:29
·
두배를 준다면 짜장면 2개를 시킬 이유가 없으니... 1.3배 정도 생각합니다.
장혹스
IP 175.♡.15.92
06-03 2019-06-03 14:57:41
·
IDK-N님//
저도 1.3 정도일거라 예상해요.
에리카
IP 218.♡.156.9
06-03 2019-06-03 14:49:39
·
2배는 한 번도 본 적이 없어요.
타브리스0
IP 39.♡.55.49
06-03 2019-06-03 14:51:03
·
두배로 줄거면 곱빼기가 아니라 곱하기겠져.
반달군
IP 223.♡.204.227
06-03 2019-06-03 14:52:31
·
2배 주는 곳을 못 봤어요 어디든...
너에게닿아라
IP 110.♡.47.159
06-03 2019-06-03 14:53:06
·
곱빼기 뜻이 원래 2배지만, 음식 시킬 때는 1.5배 정도로 생각하게 되네요.
/Vollago
실패전문가
IP 211.♡.60.91
06-03 2019-06-03 14:53:20
·
1.5배만 줘도 많이 주는거라 생각합니다. 보통 동네 중국집 짜장면 보통이랑 곱배기 시키면 체감상 한 20% 더 많은거 같더라고요.
우기호야
IP 223.♡.21.240
06-03 2019-06-03 14:53:22
·
곱해서 빼는거라 1.5배
42.195km
IP 223.♡.135.105
06-03 2019-06-03 14:54:13 / 수정일: 2019-06-03 14:57:29
·
낱말의 의미는 2배가 맞습니다만, 음식에 있어서는 보통 1.5배 정도로 판다고 인식하고 있다고 봅니다.
원래는 2배로 줘야 맞겠지만요. 그렇다고 곱빼기의 가격이 2배인 곳은 없으니까 1~2배 사이의 어느 지점에서 식당 주인과 손님이 타협해야죠.
아무래도 남녀, 체격에 따라 먹는 양이 차이가 꽤 나는지라 이걸 양쪽이 나름대로 타협한 게 곱빼기라고 봅니다.
식당 주인이야 음식값에 재료와 인건비만 있는 게 아니니 양을 늘린 것에 비해서는 가격을 좀 덜 받더라도 양이 부족하다고 느끼는 손님을 잡아야 장사에 도움이 되고, 양이 많은 손님은 그 양을 채우기 위해 지불할 수 있는 금액의 수준이 그 정도라고 보면 되겠죠.
그리고 곱빼기가 표준어입니다. 발음이나 표기가 비슷한 낱말이 있는 것도 아니고 사용상 불편할 것도 없습니다만.
삭제 되었습니다.
짱돌2
IP 223.♡.21.146
06-03 2019-06-03 14:54:38
·
이건 법원에서 1.5배라고 판결 난 적이 있어요
KeiGun
IP 61.♡.148.130
06-03 2019-06-03 14:54:50
·
1.5배만 줘도 만족...2배를 줄려면 곱빼기 가격을 더 받아야죠.. 천원만 더 받아서는.. '-'
panda_
IP 111.♡.8.42
06-03 2019-06-03 14:57:58 / 수정일: 2019-06-03 14:58:37
·
뭐 그럴수도 있겠죠
저도 요리해서 팔던 입장이라, 면을 그냥 1인분씩 다 포션잡아놓고 파는게 가게입장에서 편하니
중국집도 그런 경우가 있지 않을까...하는 생각을 잠시 해봤습니다 ㅎㅎ
tda77
IP 175.♡.35.113
06-03 2019-06-03 14:55:18
·
쟁반짜장을 시키면 됩니다
kuns
IP 121.♡.209.25
06-03 2019-06-03 14:55:41
·
두그릇은 많고 한그릇은 적기때문에 곱배기 시킨다고 생각해요.
따라서 1.5배요.
인천한량
IP 211.♡.166.82
06-03 2019-06-03 15:01:50
·
택시 잡을 때 따블이요!하고 잡았는데 1.5배 요금 내면 어떻게 되나요?ㅋㅋ 곱배기는 1.5배면 그런갑다 하는데...
yaharii
IP 211.♡.130.166
06-03 2019-06-03 15:18:20 / 수정일: 2019-06-03 15:20:43
·
가격비례라고 생각했는데 아니군요.
그리고 곱배기가 아니라 곱빼기입니다. 곱을 주고 양을 좀 빼서 곱'빼기'라고...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