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라는게 엔진만 있는게 아니거든요
개인적으론 gm과 닛산의 하이브리드
와 지금전기차의 중간정도가 이상적 이라 봅니다
엔진이 발전기인 볼트와 노트는 배터리가 적어서
중간중간 충전시에 소음과 진동이 단점 이거든요
전기차 처럼 배터리를 많이넣고 대신
엔진작은걸 발전기용도로 넣는겁니다
발전기 엔진서 나오는 열과 전기로
난방과 냉방공조와 배터리룸을 데워서
전기 효율을 올리는거죠
지금 전기차의 장점을 살리고
단점을 보완하는 겁니다
근본적으로 상하직선 운동이
동력인 엔진에 미션거치는 지금의
차는 회전축에 다이렉트로 연결되서
회전운동이 주인 모터의 효율을
이길순 없거든요
대신 충전문제나 겨울에 배터리효율이
심하게 떨어지는것 여름에 열받음 역시
배터리 효율이 떨어지니
공조장치에 유리한 기존엔진의
장점만 반영하는거죠
STD-DIVTAG
IP 211.♡.113.60
05-18
2019-05-18 21:18:00
·
@파라틴님 사실 충전가능한 대용량 하이브리드가 현재로썬 최적인것 같긴합니다.
단지 가격이 문제죠
지금까지 나온 양산차 업체 전기차는 기술적인 면에서 테슬라에 비해서 뭔가 하나씩 부족한 것 같은데요.. 주행거리가 비슷하면 공간과 가속능력이 안되고, 성능 잡으면 주행거리와 전비가 안 좋고.. 아우디, 재규어에서 만든 차들도 결국 성능도 못 쫓아가면서 주행거리는 한참 부족하고, 공간도 좁죠;; 우월한 건 미려한 인테리어와 마감뿐. 코나는 주행거리는 길지만 가속도는 모델3보다 한참 모자라고, 엑센트급 suv니 공간은 얘기할 필요도 없구요.. 모델3 뒷자리는 그래도 사람 태우고 다닐만 하잖아요..ㅎㅎ; 다행히도 코나가 가격은 한참 저렴하지만.
STD-DIVTAG
IP 211.♡.113.60
05-18
2019-05-18 21:40:44
·
@Dr. Hoo...님 공간은 잘 모르겠지만 가속능력은 이미 제로백 7초대인데 이게 느린건 아니죠 스팅어 2.0T랑 비슷한거니깐요
@DIVTAG님 아.. 기술력 말씀을 하셔서요.. 배터리, 모터 기술이 다 고만고만했으면 코나도 가속력을 모델3 정도로 만들 수 있었겠죠. 성능을 잡자니 주행거리가 밀리니 실용적인 선택을 한 게 아닐까요? 심지어 퍼포먼스 모델들은 3초대 가속력을 보여주는데, 주행거리는 다 비슷하죠.. 이게 기술력 차이 아닐까요? 단순히 소비자 입장에서만 보면 저렴하고 주행거리 어느 정도 나오고 주로 1-2인 탑승하는 패턴이면 코나 사겠죠. 좀 더 경제적으로 여유롭고 가족용 차량을 구하면서 운전 재미 같은 것도 원하면 테슬라를 살 거구요.
그부분에 대해서는 좀 많은 조사가 필요합니다.
우선 코나는 전륜구동 차량입니다. 전륜은 후륜보다 상대적으로 고성능 내기 힘들어요 그래서 의도적으로 성능을 낮췄을수도 있습니다.
거기에 SUV라서 세단에비해 퍼포먼스 내는것도 힘든것도 한몫합니다.
물론 테슬라가 위에 스펙을 보시다싶이 좀 차이가 납니다만... 큰차이는 아니죠 그래서 평준화 됬다 라고 보고있습니다.
중국 차들도 현기랑 비슷하게 나오더라구요
그리고 모델 S기준이지만 운전재미성은 전기차에서 찾는건 아닌것같습니다. ㅠㅠ 물론 재미있긴합니다만... 차량무게가 있어서 고속코너링은 ..... 무섭더라구요
Dr. Hoo...
IP 221.♡.7.61
05-18
2019-05-18 22:30:31
·
@DIVTAG님 전륜이 고성능 내기 힘든 건 무게 밸런스를 맞춰야 하는 내연기관 기준 아닌가요? 재규어 ipace, 아우디 etron 모두 suv이고 성능은 모델3 엔트리와 비슷합니다.. 제로백 2초 차가 소비자한테는 별 게 아닐 수 있어도 기술적으로는 상당한 차이이고, 솔직히 운전 재미 찾은 소비자 입장에서도 작은 차이가 아닙니다.. 모델3은 트랙 퍼포먼스도 그렇고 운전재미도 제법 있는 모양이던데요?ㅎㅎ 모델s야 워낙 무거운 차니 어쩔 수 없구요..
이트론은 찾아보니
후륜에 Audi e-tron. From 0 to 100 km/h (62.1 mph) in 5.7 seconds, 네용
근데 이거 무거운지;;; 배터리 효율이 더럽네요;
Dr. Hoo...
IP 221.♡.7.61
05-18
2019-05-18 22:47:11
·
@DIVTAG님 그러니 테슬라 정도의 모터/배터리 기술이 별 게 아니었으면 현대도 공간 받쳐 주는 고성능 세단으로 만들었겠죠.. 코나는 기존 플랫폼 사용이니 예외라 치면 볼트만 봐도..;
지금 코나, 니로, 볼트도 없어서 못 파는데, 괜히 안 만드는 게 아니라고 봐요.
그리고 전기차 재미있습니다ㅎㅎ 저도 제로백 10초짜리 타다가 모델s로 넘어갔는데, 4초대 가속은 진짜 재미있어요ㅋㅋ 공도 주행 정도로는 코너가 무섭다거나 하는 생각도 안 들구요.. 원래 완전 할배 운전 스타일인데 차 바꾸고 나서 과속 카메라를 신경쓰게 되더군요
자율주행이라는 것을 생각하면 어찌 될지;;;
그글 보고 사람들이 가벼워서 그런거다 하두 그래서 비슷한 체급으로 비교해봤습니다만... ㅋㅋ
그런거보다 현기차는 전기차 안되어도 다른 곳에서 돈이라도 벌어서 수익을 내는데
테슬라는 그게 안되니 곧 현금이 고갈되는 악몽이 펼쳐지는게 ㄷㄷ
현대가 만든 대부분의 전기차의 전력 효율이 대부분 상위권에 있어왔죠..
하지만 코나를 보고 완성차 업체가 뛰어들면 순식간이라는 걸 알 수 있었죠
테슬라의 이름이 전기차 나무위키 페이지 역사란 한구석에만 쓰여있을 날이 멀지 않았습니다.
현금도 없어서 1년도 못버틴다던데 ㄷㄷ
프리우스랑 테슬라가 넘사벽인줄 알았는데 의외로
금방 따라가더군요
/Vollago
근데 현기 속칭 반자율 주행만 있어도 전 충분 하더라구요
워낙 운전을 좋아해서 그런지... ㅋㅋ
누가보면 현대는 비슷한 항속거리에 배터리 두배는 넣는줄...
이전 아이오닉 일레트릭은 트렁크쪽에선 배터리 (38kWh)싣는 형태였는데 코나부터는 바닥에 깔고 + 트렁크 구조(64kWh)로 바뀌었거든요
개인적으론 gm과 닛산의 하이브리드
와 지금전기차의 중간정도가 이상적 이라 봅니다
엔진이 발전기인 볼트와 노트는 배터리가 적어서
중간중간 충전시에 소음과 진동이 단점 이거든요
전기차 처럼 배터리를 많이넣고 대신
엔진작은걸 발전기용도로 넣는겁니다
발전기 엔진서 나오는 열과 전기로
난방과 냉방공조와 배터리룸을 데워서
전기 효율을 올리는거죠
지금 전기차의 장점을 살리고
단점을 보완하는 겁니다
근본적으로 상하직선 운동이
동력인 엔진에 미션거치는 지금의
차는 회전축에 다이렉트로 연결되서
회전운동이 주인 모터의 효율을
이길순 없거든요
대신 충전문제나 겨울에 배터리효율이
심하게 떨어지는것 여름에 열받음 역시
배터리 효율이 떨어지니
공조장치에 유리한 기존엔진의
장점만 반영하는거죠
단지 가격이 문제죠
약간느낌이 예전 i3 레인지 익스텐더 버젼같네요
모델3가 훨씬큰건 알고있습니다. 소형과 중형차이니깐요
그리고 2초대 차이가 작다 그런게 아니라 이미 충분이 빠르다입니다. 전 13초대 차타고있어서 ㅠ
그부분에 대해서는 좀 많은 조사가 필요합니다.
우선 코나는 전륜구동 차량입니다. 전륜은 후륜보다 상대적으로 고성능 내기 힘들어요 그래서 의도적으로 성능을 낮췄을수도 있습니다.
거기에 SUV라서 세단에비해 퍼포먼스 내는것도 힘든것도 한몫합니다.
물론 테슬라가 위에 스펙을 보시다싶이 좀 차이가 납니다만... 큰차이는 아니죠 그래서 평준화 됬다 라고 보고있습니다.
중국 차들도 현기랑 비슷하게 나오더라구요
그리고 모델 S기준이지만 운전재미성은 전기차에서 찾는건 아닌것같습니다. ㅠㅠ 물론 재미있긴합니다만... 차량무게가 있어서 고속코너링은 ..... 무섭더라구요
https://www.motorgraph.com/news/articleView.html?idxno=9793
이부분은 다른 누군가가 후륜기반차량을 만들어봐야 알것같네요...
근데 운전재미를 추구하는 사용자가 전기차타는건 별로 없지않을까요...?
이트론은 찾아보니
후륜에 Audi e-tron. From 0 to 100 km/h (62.1 mph) in 5.7 seconds, 네용
근데 이거 무거운지;;; 배터리 효율이 더럽네요;
지금 코나, 니로, 볼트도 없어서 못 파는데, 괜히 안 만드는 게 아니라고 봐요.
그리고 전기차 재미있습니다ㅎㅎ 저도 제로백 10초짜리 타다가 모델s로 넘어갔는데, 4초대 가속은 진짜 재미있어요ㅋㅋ 공도 주행 정도로는 코너가 무섭다거나 하는 생각도 안 들구요.. 원래 완전 할배 운전 스타일인데 차 바꾸고 나서 과속 카메라를 신경쓰게 되더군요
참고로 아이패이스와 모델s, 이트론과 모델x 무게가 비슷합니다
근데 기술이 상향평준화된건 확실한것 같고 점점 차이는 좁혀져 나갈것 같습니다.
중국쪽에서도 빠르게 쫒아오는중이니...
자율주행은 전기차랑 상관은없죠 일반 내연기관도 가능한거니깐요
일반 사용자에겐 큰차이가 아닐겁니다 애초에 제로백은 신경도 안쓰구요
그리고 왜 자율주행이 덤이죠? 추가로 사는걸텐데 찾아보니 $6000네요
6천달러는 완전자율주행 옵션이에요. 아직 구현이 안된 기술을 미리 사고 나중에 업데이트를 받는 겁니다.
무튼 현재의 사용가능한 오토파일럿 기술은 차값에 기본 포함됐습니다.
/Voll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