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리서 찾을 필요없어요
지금 당장 차를 타 보면 가격에 비해서 후지다는 느낌이 들어요
기본기가 부족하니까요
차 잘나갑니다. 아주 잘 나가요. 그런데 다른 전기차도 기본 이상으로 잘 나가서 별 장점이 아니고
주행 보조의 경우도 완전자율전 까지는 지금의 현기 주행 보조 옵션과 실 사용에서 그 돈을 주고 살 만한 가치가 있는가에 대해서 의문이 생깁니다
테슬라를 다른 관점에서 배터리 회사라고 하는데 이건 기존 자동차 회사에서 시장이 무르익기를 기다렸다고 보는게 더 맞을겁니다
급하게 팔아봐야 결국 본인들 내연기관 차 판매량 제 살 깍기니까요
볼트에 감동하고 테슬라 갔다가 크게 실망하고 니로로 왔는데 테슬라는 일단 다른 차 회사들 중형차에 들어간 기본기 정도는 갖추도록 분발해야 합니다.
요즘 기사에 많이 나오는 배터리 회사들과 자동차 회사들의 협업이 결실을 맺으면 테슬라는 대량 생산 메이커에 들지 못하고 명맥만 유지하게 될겁니다
동력기관과 기본 승차감에 대한 노하우를 보자면 동일 차에 내연기관 하이브리드 phev ev 까지 혼류 대량 생산을 하는 현기차가 최소한 두 등급은 뛰어날 겁니다.
유투브에 올라온 벤츠 EQC 보니 일단 테슬라 처럼 섰다 갔다 할때 찌그덕 소리는 안나겠구나 싶더군요
당연하죠 그게 기본이니까요
전기차 3대째이고 두 대 보유중인데 돈 많아도 지금은 니로 사세요
전 니로 행복하게 타면서 타이칸 예약걸고 무조건 빨리만 받게해달라고 신신당부하고 기다리고 있습니다
중국에서 아무리 길고 날뛰어도 제대로 된 내연기관 엔진 미션을 못 만드는 것처럼... 어쩔 수 없는 부분이긴 하죠. 그 차이는 쉽게 줄어들지 않으니..
현재 기업의 규모를 보려면 매출액이나 다른 부분을 봐야 할듯합니다
현재 기업 규모는 당연히 기존 업체 쨉이 안되고, R&D 예산 절대 규모는 작을 수 밖에 없죠
물류가 안되서 수리를 위한 부품 수급을 잘 못한다고 하더군요
피쳐폰과 스마트폰과 같은
충전 환경만 된다면 전기차 한 번 겪어 보면 10에 7 이상 전기차의 손을 들어줄겁니다
내부가 럭셔리한건 최고인데 전비가 하위권 입니다
옵션도 풍부하고
장점을 언급해주세요
디자인은 각자 취향이구요
촌동네 주민입니다...
해결책을 내려주소서ㅠㅠ
디자인만 본인에 선택에 달린거죠
타 메이커들이 전기차를 안만들었다기 보다는 그동안 만들생각도 없었고 이제 와서 부랴부랴 준비하는 모양새입니다.
현기는 예외인게, 레이 쏘울로 꽤 오래전부터 전기차 실험을 했었고, 덕분에 코나 니로의 효율은 좋은 편이죠.
요약하자면, 전기차만큼은 현기가 독일보다 경험도 많고 잘만든다고 봅니다.
결국 고급이라는 건, 성능, 주행질감, 편의장비, 인태리어 재료, 정숙성(방음) 등 여러 요소가 필요한데 이 대부분의 요소가 전비가 나빠지는 쪽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가 되죠.
뭐 그것도 기술이라면 기술이라고 하겠지만 위의 많은 조건을 만족하면서 차를 만들면 결국 가격대가 말이 안되는 가격대가 되니 만들지 못 하는 것이 된다고 봅니다.
/Vollago
타이칸 개발에 참여했고, 테슬라 모델 S 차량 벤치마킹도 했는데... 완성차 업체에서 때를 기다리기도 했지만, 특히 독일 완성차업체들이 차 하나 개발하는 데 꽤 오래 걸립니다. ㅋ
타이칸 받으시면 감동하실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