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30대 중반 IT 쪽 직장인 입니다. 이직 하고 싶어요. 25

2019-04-30 13:43:53 203.♡.168.58
팥죽

안녕하세요?

30대 중반의 IT 계열 직장인 입니다.

현 직장에서 9년간 일 했고, 더 이상 발전 가능성이 없습니다.

연봉은 3천만원 후반대고, 정시 출근 정시 퇴근 하고 공휴일에는 다 쉽니다. 이 맛에 오래 다녔습니다.


IT라고는 했지만 실제 업무는 사람들 pc 고쳐주고, 계정 관리 하고, 전산실 관리 하고, 조금 어려운 문제 있으면

해외에 있는 담당 팀으로 리포트 해 처리 과정을 돕는 정도의 일 입니다.


다만 외국계라 (저는 아웃소싱의 파견 인력 입니다) 영어로 기본적으로 채팅 하고 메일 작성 하고 간단하게 전화 통화 할 정도는 필요해서

근무 기간 동안 toeic 800점대 중반, Opic IM2 취득 했습니다.

그나마도 영어권인 나라는 아니고 유럽 쪽 외국계라 영어가 유창할 필요까지는 없습니다.


그런데 지금 이 커리어가...커리어라고 할 수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경력으로 인정 되어 다른 데 이직을 할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나이도 신입으로 입사 할 수 있는 정도의 적은 나이도 아니고요.

학력도 대졸이긴 한데, 학점 은행제로 딴거라 뭔지 이해 못하는 사람이 많더라고요.


이걸 활용 할 수 있는 데가 있을까요?

고민이 많네요. 

팥죽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5]
omygod
IP 112.♡.200.123
04-30 2019-04-30 13:44:32
·
그 정도로 편하다면.. 그냥 거기 계속 있으세요...
팥죽
IP 203.♡.168.58
04-30 2019-04-30 14:21:51
·
편하긴 한데 이제 고이다 못해 썩어가는 것 같아서요.
사랑스런사랑니
IP 121.♡.16.96
04-30 2019-04-30 13:44:54
·
같은 외국계라면 가능성이 있지만, 한국 회사에서는......
재즈군
IP 165.♡.5.20
04-30 2019-04-30 13:45:15
·
대기업 경력직으로 알아보세요... 연봉차이가 너무 크네요... 나이 연차. 직종 다 같습니다...
camai9
IP 175.♡.88.110
04-30 2019-04-30 13:45:26 / 수정일: 2019-04-30 13:45:59
·
정시 퇴근해서 다른 거 배우시는 것도 괜찮지 싶네요. 업무 스트레스도 별로 없으실 듯 하고 그냥 지루하신 것 같은데..
이전달
IP 203.♡.145.133
04-30 2019-04-30 13:46:41
·
업무자체가 개발이 아니네요
요즘 개발자 부족으로 경력 10년 안쪽인데도 프리든 정규직이든 앞자리 7자들이 마구 생겨나고 있거든요
기존 경력 좀 어떻게 세탁 잘하시고 개발 좀 뛰셔서 좋은 기회 잘 잡으시는게..
vita500
IP 219.♡.186.19
04-30 2019-04-30 13:49:15
·
근데 나이랑 경력을 보니 대리-과장급인데 개발자 포지션으로 들이기에는 애매해요
vita500
IP 219.♡.186.19
04-30 2019-04-30 13:47:08
·
자세한 사정은 잘 모르겠으나 쓰신 글로만 보면... 계속 계시면 나중에 이직이 더 어렵습니다.
찾아보시고 본인에게 맞는 일이다 싶으면 시도해보세요.
팥죽
IP 203.♡.168.58
04-30 2019-04-30 14:24:19
·
좀 부지런히 알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
너를
IP 223.♡.164.141
04-30 2019-04-30 13:47:23
·
10년차면 중소가도 오천이상 가능할텐데요
너를
IP 223.♡.164.141
04-30 2019-04-30 13:48:15
·
개발자가 아니라 인프라였군요.,
까마귀부엑부엑
IP 118.♡.183.125
04-30 2019-04-30 13:51:01
·
@너를님 이상하게도 인프라쪽을 경시하는 부분이 있어서..
너구리댕댕
IP 175.♡.34.163
04-30 2019-04-30 13:56:05
·
10년차에 5천주는곳이 많나요.??
너를
IP 223.♡.164.141
04-30 2019-04-30 14:08:40
·
모히또님 // 개발자 10년간 스펙이 있다면 충분하다고 생각되네요
아보카도바나나
IP 117.♡.28.105
04-30 2019-04-30 14:26:11
·
@모히또님 10년 동안 개발 깔끔하게 해왔을 정도면 6~7천 정도 깔고 도메인 지식에 따라 +2천까지 봅니다.
resmania
IP 1.♡.253.26
04-30 2019-04-30 13:47:28
·
정말 한국 IT 연봉은 너무 낮네요 ㅠㅠ 저도 비슷한 직종 근무하는데 호주 IT 서포트 엔지니어 초봉 듣고 부럽다는 생각 만땅이었슴다
베로나콩
IP 110.♡.53.5
04-30 2019-04-30 13:50:11
·
절대 나오지 마세요.
꿀직장입니다.
밖에 나가면 이런데 없어요.
그.지인.마을
IP 121.♡.56.17
04-30 2019-04-30 13:52:21
·
현재 그 정도의 커리어로는 갈곳이 마땅치 않습니다.
지금 직장이 퇴직까지 가능하다면 지금 있는게 좋을듯 하네요.
아니라면 계속 다니면서 혼자 커리어를 쌓을수 있을만큼 쌓은후 나오세요.
이직해서 적응하는거 쉽지 않습니다.
유인나
IP 211.♡.163.250
04-30 2019-04-30 13:55:14
·
완전 꿀직장인것 같은데요.
팥죽
IP 203.♡.168.58
04-30 2019-04-30 14:20:56
·
꿀이긴 한데 꿀도 너무 오래 먹었고요...이제 좀 눈치도 보이고요..
너구리댕댕
IP 175.♡.34.163
04-30 2019-04-30 13:55:34
·
하시는 업무가..특별한 지식을 요하지 않은것같아서..
제가 다른회사 채용자라고하면..굳이 뽑지않을것같은
느낌을 받긴했는데 인생사 모르는거고..
급하게필요하면 이직도가능하니...넣어보기라도 해보심이..
팥죽
IP 203.♡.168.58
04-30 2019-04-30 14:21:28
·
저도 이 이상 이 일을 하게 되면 정말 썩을것 같아서 그래서 다른 길 찾아보는 중입니다.
고곳씽
IP 211.♡.184.74
04-30 2019-04-30 13:55:57
·
지금 하시는 업무는 대기업 IT헬프데스크 업무를 하고 계시네요
헬프데스크 업무 특성상 IT 기술 습득, 경력관리에는 제약이 많습니다.
IT도 분야가 너무 다양하기 때문에 방향을 정하시고 그 방향으로 기술습득, 공부를 많이 하셔야 할거같아요

지금 하시는 업무와 비슷한 방향으로 스킬업 하고싶으시면
MS 인프라엔지니어 ( ActiveDirectory, Exchange)도 괜찮을 듯 합니다

팥죽
IP 203.♡.168.58
04-30 2019-04-30 14:24:56
·
도움 말씀 감사합니다. 한번 그 쪽 찾아 보겠습니다.
Blueguy
IP 121.♡.202.49
04-30 2019-04-30 14:39:36
·
외국계는 아니지만 저도 비슷한 일을 했습니다
8년 일하고 일하는곳도 없어지고 이런저런 일로 퇴직했습니다
지금도 후회는 없지만 일자리 구하긴 참 막막하네요 지방이라 더합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