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개발한당 ·자전거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노젓는당 ·나스당 ·디아블로당 ·이륜차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AI그림당 ·육아당 ·3D메이킹 ·냐옹이당 ·AI당 ·요리한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개판이당 ·덕질한당 ·꼬들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e북본당 ·찰칵찍당 ·야구당 ·물고기당 ·키보드당 ·X세대당 ·ADHD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클다방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임시소모임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노량진마저도 불황의 늪 69

3
2019-04-19 22:24:30 14.♡.27.153
revehon1413

20190419_155731.jpg

9호선 지하 푸드코트인데요 아주 붐벼서 앉지도 못했던


곳이었어요

revehon1413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69]
tempesthj
IP 113.♡.162.173
04-19 2019-04-19 22:25:03
·
이데아 건물ㄹ이군요 하 여기도 불황인가??
revehon1413
IP 14.♡.27.153
04-19 2019-04-19 23:07:39 / 수정일: 2019-04-19 23:08:25
·
아까 전에 저녁 5시 정도였어요
스링
IP 223.♡.181.215
04-19 2019-04-19 22:25:09
·
불금 10시에도요?!
revehon1413
IP 14.♡.27.153
04-19 2019-04-19 23:08:55
·
저녁밥 먹으러 17시 정도에 가봤어요
뭐지뭐지
IP 125.♡.38.198
04-19 2019-04-19 22:25:30 / 수정일: 2019-04-19 22:26:05
·
예전에 여기 엄청 붐볐는데ㅠㅠ
revehon1413
IP 14.♡.27.153
04-19 2019-04-19 23:09:19
·
아... 불황의 늪
NC17
IP 223.♡.164.118
04-19 2019-04-19 22:25:44 / 수정일: 2019-04-19 22:26:01
·
고시낭인이 없어졌다고 긍정적으로 해석해봅니다.
revehon1413
IP 14.♡.27.153
04-19 2019-04-19 23:09:37
·
그런가용
찌옹이
IP 49.♡.193.204
04-20 2019-04-20 08:17:59
·
집에서 온라인 강의 듣겠죠ㅎ
yongarious
IP 116.♡.89.163
04-20 2019-04-20 09:47:19
·
@찌옹이님 여기가 붐비는게 불황의 징후 아닌가요?
찌옹이
IP 49.♡.193.204
04-20 2019-04-20 17:17:18
·
@영게리우스님‍
그거에 대해 얘기한 건 아니고요.
그렇다고 해도 학생들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많이 옮겨가서 단정하기 힘들다고 봅니다.
viperkim
IP 223.♡.178.103
04-19 2019-04-19 22:26:00
·
인구도 줄고 취향도 바뀌고 머 그런 탓도 있겠죠.
revehon1413
IP 14.♡.27.153
04-19 2019-04-19 23:10:28
·
근데 분위기가 너무 바뀌어서 놀랐어요
닭껍질구이
IP 115.♡.254.117
04-19 2019-04-19 22:26:03
·
헐..이유가 뭐죠? 고시생은 더 늘었을거 같은데 가격이 많이 올랐나요?
삭제 되었습니다.
닭껍질구이
IP 115.♡.254.117
04-19 2019-04-19 22:28:05
·
@까만콤님 헐 시대의 흐름이 바꼈군요
꼬꼬마호랑이
IP 175.♡.34.14
04-20 2019-04-20 10:18:17
·
@까만콤님 공감합니다. 저도 시대의 흐름이라고 봅니다. 정보가 더 많아져 사람들이 양질의 제품. 서비스를 찾기 쉬워졌죠. 그리고 그렇게 양질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찾아가는 거에 대하여 적극적이 되었구요. 노량진 뿐만아니라 자영업시장이 다 시대의 흐름에 직격탄을 맞았는데, 예전 생각만하고 불황이다 라고 얘기하는건 숲은 안보고 나무만 보는 격이죠
데리하
IP 211.♡.108.150
04-19 2019-04-19 22:26:27
·
한 10년 전에나 바글바글했죠.

그래도 시간대 맞춰서 가면 사람 좀 있을텐데요
revehon1413
IP 14.♡.27.153
04-19 2019-04-19 23:11:05
·
안 그렇더라고요 너무 휑해요
데리하
IP 211.♡.108.150
04-19 2019-04-19 23:22:27
·
@마루에몽님 머리숱 같이 글쳐...
베로나콩
IP 221.♡.127.32
04-19 2019-04-19 22:26:44
·
일단 고시하는분 이 많이 줄었다고..
삭제 되었습니다.
revehon1413
IP 14.♡.27.153
04-19 2019-04-19 23:11:37
·
스마트 시대군용
장혹스
IP 110.♡.58.150
04-19 2019-04-19 22:28:49
·
노량진"마저"는 아니구요. 인터넷 고시생이 늘면서 자연도태 되고 있는거죠.
outherd
IP 121.♡.197.87
04-19 2019-04-19 22:29:00
·
정보가 계속 공개됨에 따라 실체가 드러난거죠.. 오프라인은 효용성이 없어요
revehon1413
IP 14.♡.27.153
04-19 2019-04-19 23:12:17
·
그래도 실강도 장점 많은뎅
설인
IP 124.♡.138.10
04-19 2019-04-19 22:30:47
·
저는 사실 긍정적이라고 봅니다. 예전에 노랑진에 몰려있는 분들 보고 정말 걱정 됐었습니다. 진심으로요.
revehon1413
IP 14.♡.27.153
04-19 2019-04-19 23:13:04
·
흐잉 양질의 일자리도 희소하고 ...
와커스
IP 219.♡.64.207
04-19 2019-04-19 22:32:19
·
고시생 자리를 공시생들이 채웠는데 이상하네요
revehon1413
IP 14.♡.27.153
04-19 2019-04-19 23:13:24
·
엄청 썰렁해요
삭제 되었습니다.
revehon1413
IP 14.♡.27.153
04-19 2019-04-19 23:14:35
·
아... 골목상권의 몰락 같은 건가요
에이스맥클라우드
IP 124.♡.128.45
04-19 2019-04-19 22:33:32
·
촬영시간이 언제인가요?
revehon1413
IP 14.♡.27.153
04-19 2019-04-19 23:14:55
·
금일 17시 정도입니다
lanmei
IP 49.♡.139.220
04-20 2019-04-20 06:03:27
·
기레기들의 새벽2시 게장골목사건 이후로 시간이 중요해졌죠
BlueX
IP 122.♡.172.82
04-19 2019-04-19 22:35:57
·
술집 미어터져요...조작...
일주일에 한번은 술 마시러 가서...ㅋ
종.삼
IP 211.♡.61.20
04-19 2019-04-19 22:45:21 / 수정일: 2019-04-19 22:58:31
·
이데아..음식점...
전..면적중...
50%...를...
새로..
매입한..

고시부페.음식..
..가게주인이....

음식.가격을..
6천원?..7천원?..으로......가격을..인상해..버렸죠.....

지금도..주변..
고시..부페는...
5천원대..를...유지하고...있는데...

같은..퀼리티?에...
더....
비싼....가격의....음식점에..갈...이유가....
크지.....않았던듯......해요...

어쨌든...
노량진..의..대표격인...
고구려...고시부페도...사라지고...

퀼리티..좋은...
고시부페가...찾기가...어려워..졌네요.....

고시생..분들..??
모두....
온라인...
인.강으로...
공부하는듯...??
gngs
IP 175.♡.114.56
04-20 2019-04-20 06:29:06
·
좀비세요?
삭제 되었습니다.
routeK
IP 182.♡.93.222
04-20 2019-04-20 08:55:45
·
60대 아저씨글쓰기 같아요
A1586
IP 211.♡.69.124
04-19 2019-04-19 22:45:29
·
신림 고시촌도 이젠 변호사나 경찰시험 보는 사람이 대부분이더리구요
ClienKit3 . iPXSMax
revehon1413
IP 14.♡.27.153
04-19 2019-04-19 23:15:49
·
경찰이 대세인가요
cadara
IP 221.♡.16.76
04-19 2019-04-19 22:50:51
·
여러분 고시생은 엄청 늘었습니다
온라인으로 보는 것뿐이에요
revehon1413
IP 14.♡.27.153
04-19 2019-04-19 23:16:21
·
저도 많이 늘었다고 들었습니다
GROOVE95
IP 120.♡.89.78
04-19 2019-04-19 23:41:36
·
퇴근길에 보면 다른 골목에는 항상 사람 바글바글하던데요? (노량진 거주중)
불황때문이라기보다는 저기가 더이상 가격적인 메리트가 없으니 손님들이 다른데 가서 그런거 아닐까요?
꿈먹기
IP 223.♡.145.248
04-20 2019-04-20 01:59:27
·
다큐 공감을 보니 고시촌이 빈민들의 숙소로 점점 바뀌고 있다고 합니다

고시낭인의 감소, 인강 등으로 인한 노량진 밀집도 하락, 보증금 불필요 + 하루 1끼 제공 등으로 인해

고시생이 빠지고그 자리를 빈민 분들이 채운다네요
알이랑
IP 14.♡.180.208
04-20 2019-04-20 06:45:54
·
오후 5시면 좀 이른거 아닌가요?
그리고 불황이라는거, 현재 경제 안 좋다는 거
이거 모두 조중동 가짜 뉴스라던데요.
(김어준 뉴스공장에 나온 최배근 교수님 왈)

불황으로 생각하시는 거 보니, 조중동 독자이신가 보네요.
제니지민
IP 122.♡.253.122
04-20 2019-04-20 09:07:52
·
최배근 교수님이라는 분, 이 분이세요? http://www.hani.co.kr/arti/opinion/column/875638.html

그리고, 조중동만 불황 얘기 하는 거 아닙니다:
https://asia.nikkei.com/Economy/South-Korean-economy-enters-rough-seas-as-chips-lose-steam
https://www.cnbc.com/2019/01/22/gdp-growth-south-korea-economy-grew-at-the-slowest-pace-in-six-years.html
https://www.scmp.com/business/article/2166469/south-koreas-overheated-property-market-hurt-economic-growth-2018-and-2019

한쪽 얘기만 듣는 건 안 좋죠. 그게 어느 쪽이든.

jacobs
IP 175.♡.32.130
04-20 2019-04-20 09:40:59
·
@제니지민님 imf 도 한국 경제 상황 괜찮다고 하는거면
적어도 조중동이나 언론들이
경제 망했다 라고 하는건 잘못 된게 맞죠
배생
IP 222.♡.207.242
04-20 2019-04-20 10:13:01 / 수정일: 2019-04-20 10:13:54
·
@jacobs님 IMF에서 한국 경제가 위기 상황으로 보인다며 최소 9조원 이상의 고강도 경기부양 정책을 펼치라고 권고했죠... 올해 1월 상황이구요. 저도 한쪽 말만 듣는건 안좋다고 생각합니다. 객관적으로 보려고 노력해도 급격한 불황이 찾아오고 있는건 맞아보여요.
jacobs
IP 175.♡.39.38
04-20 2019-04-20 10:58:31 / 수정일: 2019-04-20 10:59:15
·
@배생님 어떤 점에서 객관적으로 봐서 급격한 불황이 오고 있나요 ?
한국은 이미 꽤나 고성장을 이룬 나라 중 하나 입니다 더 이상 80-90년대의 성장률은 나오질 않아요
선진국과 비교하거나 같은 수준의 국가들과 비교해보면 오히려 성장률이 더 나은걸로 알고 있습니다
심지어 건설 경기를 부양하지 않고도 이 정도의 성장률을 보인건 대단하다고 할 수 있다 생각합니다

한쪽 말만 듣는거 당연히 안 좋죠
제가 들은 대부분의 언론은 경제 불황이고 그게 정부 최저임금 때문이고 라는 식의 보도였구요
그에 대한 반론성 기사들을 충분히 접해보고 이야기하는거에요

국민 대다수가 지금 듣고 있는 한쪽말은 대한민국 경제가 망했다 아닌가요 ? 기성 언론들의 한쪽말만 듣는건 안 좋다고 생각합니다
bpenser417
IP 61.♡.146.243
04-20 2019-04-20 06:51:03 / 수정일: 2019-04-20 07:04:35
·
불황이라기보다는 공부방식이 바뀐거죠.
예전에는 노량진에서 무조건 실강을 들어야했다면
이제는 인강으로 공부가능하니,
집 근처에서 공부하거나 신림에 있는 관리형 독서실에서 공부하는 사람들이 늘어났습니다.

그리고 불황이 원인이라면 다른쪽 식당 손님은 줄어도 오히려 노량진쪽 식당은 더 붐볐을 것 같습니다. 일단 값이 대체로 싸니까요. ^^;
엄지척
IP 210.♡.78.9
04-20 2019-04-20 07:32:14 / 수정일: 2019-04-20 07:36:01
·
노량진 여전히 미어 터지는데요. 경찰 등 공무원 증원 막차 탄다고.
댓글보면 저기 가격도 올랐다 하고, 테이블, 의자, 간판도 다 새것 같고...
간편식 영향으로 사람은 많아도 컵밥도 가격인상으로 예전같지 않은 건 사실이지만,,,
사진 찍으신 시간이 17시라니 일반적인 식사 시간도 아니고
사진 가운데를 잡으신 노량진 부페집은 영업 조차 안하는데요.
조중동 급으로 이상한 게시글이네요.
lovpower
IP 45.♡.201.24
04-20 2019-04-20 07:33:47
·
이건 불황이 아닌거 같네요..
_explorer
IP 39.♡.19.220
04-20 2019-04-20 07:39:18 / 수정일: 2019-04-20 07:40:04
·
2004년부터 노량진 자주 왔다갔다 합니다.
저기가 붐비기 시작한 건 2010년 무렵이었던 듯 해요.
4천원 돈까스 밥 우동 등등 많이 줘서 저도 몇 번 갔어요.
고시인은 아니라서 자세히는 모르지만
저기는 윗 댓글분들도 그렇고
잘 안되는 이유가 있던 걸로...
그리고 스벅 들어오는 상권이 불황은 아니죠
빅데이터랑 여러 기반 자료를 얼마나 돌리는데요
그리고 뉘앙스 조심합시다.
세계적인 저성장 국면은 맞지만
타이틀이 내포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아 다르고 어 다르니까요.
삭제 되었습니다.
chany1220
IP 14.♡.120.119
04-20 2019-04-20 07:53:35
·
하고 싶은 이야기는 다 하셨네요.
노량진 '마저도'...
흐잉 양질의 일자리도 희소하고...

자연스러웠어! 라고 생각하고 있을지 모르겠지만...
쇼팽좋아
IP 58.♡.166.99
04-20 2019-04-20 07:53:41 / 수정일: 2019-04-20 10:35:54
·
이런거 하나 보고 불황이라뇨.
김포항 가서 출고 대기하고 있는 수 많은 벤츠들 보고
경제 대호황이라고 하는 거랑 마찬가지 아닌가요.

고촌 김포항 가면 벤츠가 눈으로만 봐도 수천대가 넘게 출고 대기 하고 있는데 아주 기절하시겠습니당..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3399092CLIEN
여기나오는 조선일보랑 다른게 뭔가유?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힘찬가람
IP 210.♡.248.75
04-20 2019-04-20 08:03:42
·
고시원 공시생들 밥집에 사람이 안보인다고 불황이라는 말에

기가 찰 뿐입니다

패턴이 바뀐거죠

주말 복합 아케이드나 공항 가보세요

발 디딜 틈도 없이

버글버글 합니다
마리누스
IP 58.♡.225.38
04-20 2019-04-20 09:35:25
·
이 말이 맞는것 같네요. 단편적인 면만 보고 경제가 어떻니 저떻니. 뭐, 노량진쪽은 활성도가 좀 떨어졌나보네 이런. 하고 생각하는게 정상이지 저것만 보고 한국 경제 전체를 평가하는건 이상하지 싶습니다. 그 논리대로라면 반대로 @힘찬가람 님 말씀처럼 '해외여행 가는 국민 급증, 경제 대호황' 이런 말도 가능한거니까요.
취블남962
IP 218.♡.203.139
04-20 2019-04-20 08:07:38 / 수정일: 2019-04-20 08:08:28
·
노량진에 고시생이 줄어들면 불황인가요;;;;;;
오후 5시라는 시간도 좀 이르고, 요즘은 대부분 인강보면서 공부할텐데요??
메이저 언론 기사인줄 알았네요;;;
도른이
IP 221.♡.124.196
04-20 2019-04-20 08:20:34
·
저기밖에 나가면 식당마다 사람미어 터지구만, 기자세요?
그닉넴,비브라늄인가
IP 211.♡.139.145
04-20 2019-04-20 08:25:49 / 수정일: 2019-04-20 08:26:12
·
저기가 미어터지는게 불황의 그림자 아닌가요?? 애초에 정상적인 현상도 아닌데
_머스탱_
IP 14.♡.191.167
04-20 2019-04-20 08:28:16
·
불황이라기 보다는 쇠락이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플리커
IP 59.♡.94.227
04-20 2019-04-20 08:37:22
·
노량진 불황이 아니라
노량진 마저도 불황의 늪
무슨 의도의 제목인가요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meoc
IP 58.♡.181.125
04-20 2019-04-20 09:09:31
·
댓글들을 보니 주말알바의 시작인가 오해할 만한 글이네요
TNSmortersLove
IP 218.♡.50.171
04-20 2019-04-20 09:47:02
·
저는 맞다고 봅니다.
jphille
IP 168.♡.18.133
04-20 2019-04-20 09:10:58
·
ㅋ~ 다들 낚이신듯~
라버니블루
IP 210.♡.64.195
04-20 2019-04-20 09:18:56
·
노량진 수업이 6시에 끝나서 그즈음부터 확 몰아치죠. 5시면 이른거 맞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크래쉬
IP 39.♡.51.134
04-20 2019-04-20 09:29:45
·
보고싶은것만 보는
카이바시
IP 183.♡.3.13
04-20 2019-04-20 09:33:57
·
신문시장도 불황이죠. 인터넷으로 봐버려서
median
IP 223.♡.131.14
04-20 2019-04-20 09:42:59 / 수정일: 2019-04-20 09:43:34
·
조중동 준비 고시생인가요?
아무리 일자리가 없어도 조중동은 쳐다보지 맙시다.
강철서생
IP 61.♡.139.34
04-20 2019-04-20 09:57:53
·
산업의 쇠퇴죠. 온라인 강의 밀린 오프라인 강의들. 저분들도 뭔가 업종 전환해야할텐데.
쁜지
IP 183.♡.90.75
04-20 2019-04-20 10:20:54
·
저번주에 친구들이랑 술마시고 당구치러 갔는데, 피시방 당구장 사람 드글 드글 하더만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