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56&aid=0010690440
요약 : 올해 9월부터 쓰레기 종량제 봉투 지역구분없이 사용가능.
예) 울산광역시 중구 쓰레기 종량제 봉투를 서울 서초구에서 사용해도 상관없음
아, 이게 이제서야 드디어!
이거 되고 나면 모든 상점에서 주는 비닐봉지는
쓰레기 봉투로 1원화 할 수 있는 가능성이 열렸습니다.
물론 전국 공통이니 디자인을 조금 손 봤으면 하는 건 있지만
애초에 왜 지역구분을 하는건지 의아했었는데 말이죠
이게 봉투값이 지자체 별로 은근 차이나서 싼데서 왕창 사놨다가 비싼 동네서 쓰는건 어떻게 막을지..
아마 전국 동일해지는게 맞겠지만.....
비싼 지자체는 이제 피토하겠네요 ㅋㅋ
지역 넘어서 이사갈때 참 처치곤란이었는데! ㅎㅎ
파주는 일산 대비 1.5배는 비싸요..
/Vollago
근데 저러면 종량제 봉투값을 전국 통일을 시켜야하지 않나...
/Vollago
스티커를 찍어야 투입구가 열리는 방식인데
이런 경우는 어떻게 하려나 모르겠네요..?
이사(전출-전입) 후 기존에 가지고 있던 타 지역 종량제 봉투를 스티커 부착 등의 방법으로 이사 후에도 사용할 수 있게 지침을 내렸는데, 일부 지자체에서는 이 지침이 시행 중이지 않아서 9월까지 시행되도록 개선한다는 내용입니다.
상관없이 가능하던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