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걸그룹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스팀한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클다방 ·덕질한당 ·육아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리눅서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빨콩이당 ·공대시계당 ·여행을떠난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직장에 경계선 지능으로 생각되는 분이 있습니다. 17

2019-04-10 14:32:34 114.♡.39.237
waraki

얼마전 신입 직원이 한분 들어오셨는데, 

아무래도 이 분이 경계선 지능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드네요.

나이는 서른 후반에, 지금껏 해 온 직장 생활들이 그리 순탄치는 않으셔서 잦은 이직을 하셨다 합니다.

제가 인사권자도 아니니 그런 부분에 대해 토를 달 수 있는 위치도 아니지만

한달 정도 같이 일해보니...답답한 부분이 한두개가 아니네요.


일단 밝습니다.

아니...해맑다고 해야 하나...엄청 순수해 보이는 성격인데, 이게 본인 위주로 해맑을 뿐

상황과 경우에 맞게 대화를 이어 나가는게 아니라 그냥 해맑아서 경우에 맞지 않는 말을 해서 갑분싸 된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자기 말만 하는 느낌이랄까.

그런데 해맑아서 뭐라 하기도 뭣한 상황이...


업무에 있어서도, 1을 알려주면 그 '1만' 합니다.

업무를 알려줄 때 당연히 왜 1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배경지식 습득 후 업무를 하게 되잖아요?

보통은 1이 막힐 경우 다른 방법을 찾아보거나 조금만 거슬러서 더 생각해보고 해결하려 할텐데

1에서 틀어지면 바탕이해 없는 사람처럼 손을 다 놓아 버립니다.

문제 해결능력이 없는 건 둘째치고 업무의 앞뒤전후 이해력 자체도 없는 것 같아 보입니다. 


같은 팀원끼리 쓰는 업무용 단톡방이 있는데 문장구성력이 아동 수준입니다.

말로 자신의 의견을 표현하는게 어려운지 문장을 구성하는게 아니라 단어를 툭툭 던져놓습니다.

무슨 말인지 이해하려면 한참을 생각해야 해요...무슨 퀴즈 푸는 느낌입니다.


어쩌다보니 사생활도 좀 듣게 되었는데 학창시절이 순탄치는 않았던 모양입니다. 

관계 맺는게 되게 어려웠답니다. 

외톨이 같이, 나쁘게 말하면 왕따같이 보낸거 같아요. 한 달 정도 겪어보니 왜 그랬는지 조금은 이해가 되는...


지금까지는 특이한 사람이라고만 생각했는데 슬슬 경계성 지능이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드네요.

다른 팀원들과도 이야기를 나눠봤는데 저만 느끼는게 아닌지라.

장애라고 생각하면 그 사람 수준에 맞춰서 같이 업무를 해 나가야 한다고 생각하긴 하지만


솔직히 말하면 좀 힘들긴 하네요.



waraki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7]
6번한객
IP 210.♡.192.194
04-10 2019-04-10 14:34:13
·
사람이 나쁜 건 아닌데 업무로 트러블 생기다 보면 결국엔 싫어질 때가 많더라구요
waraki
IP 114.♡.39.237
04-10 2019-04-10 14:37:23
·
약간 이런 생각이 굳어질려는 찰나여서 요즘 고민중입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waraki
IP 114.♡.39.237
04-10 2019-04-10 14:38:28
·
중간중간 포기들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학업이나, 직장이나, 연애 등에서.
속속들이 알순 없지만 부침많은 삶이었던 것 같긴 해요.
그런데....도대체 왜 뽑힌걸까요,
삭제 되었습니다.
yaharii
IP 211.♡.141.226
04-10 2019-04-10 14:35:23
·
면접은 어떻게 통과한 거죠?
그분 업무가 지능이 크게 필요한 업무가 아닌 걸까요?
waraki
IP 114.♡.39.237
04-10 2019-04-10 14:36:17
·
한번 정도 봐서는 절대로 알아챌 수가 없습니다.ㅠ 다들 밝고 좋은 사람 들어왔다고 생각했거든요.
wakatan
IP 175.♡.36.224
04-10 2019-04-10 14:36:06
·
어떻게 뽑힌거죠 ㄷㄷ
waraki
IP 114.♡.39.237
04-10 2019-04-10 14:38:39
·
그게 저희도 미스테리...
MilksWaffle
IP 211.♡.40.168
04-10 2019-04-10 14:36:23
·
저희도 30대 초반의 비슷한 사람이 있었습니다. 실제로 집중력 장애로 치료를 받고 있다고...
뭐 결국 쫒겨나듯이 나가게 되었습니다. 업무 능력이 전혀 없어서요.
waraki
IP 114.♡.39.237
04-10 2019-04-10 14:39:01
·
팀원들이 계속 도와주지 않으면 언젠가는 그리 될 것 같기도 합니다.
cdh8983
IP 112.♡.133.98
04-10 2019-04-10 14:36:31
·
클리앙 기준에서 보면 일에 관련 해서는 지극히 정상 아닌가요?
어찌보면 글쓰신 분이 고리타분 하게 보일 수도 있습니다.
waraki
IP 114.♡.39.237
04-10 2019-04-10 14:40:28
·
저희 업무 자체가 개인일이 80%, 그 일을 제대로 해내지 못하면 다른 사람들이 20% 고통받는 구조라 마냥 정상이라고 보기엔 무리가 있는것 같습니다.
sAmAchUn
IP 211.♡.159.139
04-10 2019-04-10 14:38:43
·
나쁜 사람들은 감방에 있는 것이고
결국 회사는 일을 잘 하는 사람과 못 하는 사람으로 나뉘는 것이죠
waraki
IP 114.♡.39.237
04-10 2019-04-10 15:17:05
·
장애라고 생각하면(그것도 진단이 애매한) 마냥 일 못한다고 쳐낼수도 없는 것 같습니다. 그 사람 잘못이 아니니까요...하지만 그려러니 고통이 ㅋ
cavatina
IP 121.♡.188.217
04-10 2019-04-10 14:51:02
·
바로 밑 후임이 저래서 골치 아팠죠..심지어 군수과라..일 처리 ㅂㄷㅂㄷ
waraki
IP 114.♡.39.237
04-10 2019-04-10 15:17:57
·
군수과면 진짜 엄청난 고통이었겠네요......
B2_Happy
IP 27.♡.169.108
04-10 2019-04-10 14:57:38 / 수정일: 2019-04-10 15:02:17
·
딸 아이가 글 내용과 같은 증상 겪고 있습니다.
집중력, 이해력, 논리력이 많이 뒤지므로 학습능력도 떨어집니다만 열심히 가르치고 있습니다.
느리지만 조금씩이라도 나아질것으로 믿고 반복하고 있습니다.
경계성 장애라고 보는 특수교사분도 있지만 장애판정은 안되더군요.
아이 수준에 맞추어 미래 직업도 고민하고 있지만 쉽지 않네요.
waraki
IP 114.♡.39.237
04-10 2019-04-10 15:14:35 / 수정일: 2019-04-10 15:18:47
·
이 분도 아직 결혼 안 하시고 부모님과 긴밀한 관계를 맺고 살고 있는 듯 합니다. 직접 키우시는 부모님들 입장에선 정말 고민 많이 되실 것 같습니다.
장애 판정을 받는게 나을지 안 받는게 나을지는 고민고민하다 결정하시는 분들도 있는것 같아요. 제가 아는 분은 아들 군대까지 다 보내놓고(어떻게든 비장애인으로 키우고 싶어 읍소해서 군대 보냈다고 합니다) 결국 취직하는데 벽에 부딪혀 늦게나마 장애판정 받으시려고 하시더군요...화이팅입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