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후라이팬 안씻으세요? 다들? 70

2019-01-26 00:48:15 수정일 : 2019-01-26 00:53:05 220.♡.19.127
raja1987

지금 와이프랑 이 얘기로 옥신각신중입니다.


와이프: 후라이팬은 계란후라이 정도만 하면 안씻어도 된다. 

나: 아니다. 당연히 씻어야 하는거 아니냐.


자주 씻으면 코팅 벗겨진다고 씻으면 안된다는데, 그게 말이 되나요?

그 말대로라면 차라리 설거지 자주 해서 후라이팬을 일정주기로 바꿔야지. 안씻는다니?


저 군대 조리병 나왔었는데, 감찰쪽에서 조리 위생 점검할때도 저런거는 괜찮다는 얘길 들어본 적이 없네요.


(추가로 말씀드리자면, 저희는 후라이팬을 3일에 한번정도 씁니다.)

(무쇠팬 아니네요.)

raja1987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70]
griumer
IP 1.♡.139.146
01-26 2019-01-26 00:48:52
·
안 씼던데여 저는 잘 몰라서..
하랑맘반디
IP 121.♡.122.67
01-26 2019-01-26 00:49:07 / 수정일: 2019-01-26 00:49:59
·
저는 씻어요 ㅎㅎ 기름으로 닦아내도 되는데 그냥 씻는게 편해서요
Hallo
IP 119.♡.14.50
01-26 2019-01-26 00:49:29
·
네. 계란 후라이 정도는 그냥 기름으로 닦습니다
미라마
IP 221.♡.0.196
01-26 2019-01-26 00:49:31
·
계란후라이할때마다 씻는다구요? ;;안씼죠

군대얘기는왜하시는지
leogood
IP 14.♡.166.179
01-26 2019-01-26 00:49:43
·
전 안 씻어요......
현성군
IP 218.♡.1.122
01-26 2019-01-26 00:49:45
·
살살 달궈서 키친타올로 쓱싺
담당업무는없다
IP 182.♡.8.26
01-26 2019-01-26 00:49:49
·
저는 씻습니다
후라이하나 하고 바로 다음꺼 할때는 뜨건물로라도 헹궈냅니다
MiYa
IP 211.♡.231.172
01-26 2019-01-26 00:49:53 / 수정일: 2019-01-26 00:50:19
·
계란후라이 정도로는 안씻어요. (키친타올은 쓰지만...)
매콤한우유
IP 223.♡.213.185
01-26 2019-01-26 00:50:00
·
저는 물로는 안씻고 키친타월로 한번 닦아줘요
/Vollago
sunshower
IP 128.♡.18.138
01-26 2019-01-26 00:50:04
·
전 안씻어욤 어짜피 기름인데 ㅎ
연유
IP 211.♡.169.202
01-26 2019-01-26 00:50:06
·
군대도 코팅팬이예여?
raja1987
IP 220.♡.19.127
01-26 2019-01-26 01:00:18
·
코팅팬 있어요.
한캐미
IP 142.♡.112.212
01-26 2019-01-26 00:50:12
·
무조건 씻어요
팝카드있으세요
IP 49.♡.71.249
01-26 2019-01-26 00:50:17 / 수정일: 2019-01-26 00:53:33
·
코팅팬은 마찰 많으면 벗겨지죠. 틀린말은 아닙니다.
계란후라이같은 간단한거 하면 기름기 키친타올로 닦아내고 다시 기름두르고 쓰긴 합니다.

아 물론 직후 요리해야 할때 이야기고 계속 방치하는건 아닙니다. 기름 산패때문에라도 설거지해야죠.
삭제 되었습니다.
전가복
IP 39.♡.159.52
01-26 2019-01-26 00:50:29
·
식용유 산화되지 않나요?
토닉
IP 61.♡.197.189
01-26 2019-01-26 00:50:44
·
물 받아서 끓인 후 버리고 키친타올로 닦아요
papi
IP 112.♡.249.82
01-26 2019-01-26 00:50:46
·
코팅 벗겨지는게 우려되면 사실 아크릴 수세미인가요? 그걸로 하면 괜찮은 것 같던데요.
싸구려 코팅 후라이팬 그걸로 수개월 닦고 있는데 코팅에 아직 문제가 안 생겼습니다.
그리고 기름 코팅해야 하는 건 아마.... 통짜 아연(무쇠팬)으로 만들어진 후라이팬일겁니다.
그건 기름 코팅 안 하면 녹이 생겨요 (.....)
팝카드있으세요
IP 49.♡.71.249
01-26 2019-01-26 00:52:17
·
몇달이면 아직 티 안나실떄입니다. 한 3년 쓰면 코팅 슬슬 벗겨지는게 보입니다.
코팅팬은 소모품이에요.
papi
IP 112.♡.249.82
01-26 2019-01-26 00:53:18
·
@팝카드있으세요님 뭐 몇년이면 왠만한 코팅팬은 거의 다 벗겨지지 않나요?
그렇게까지 오래 가는 코팅팬을 못봐서요 -_-;;;
팝카드있으세요
IP 49.♡.71.249
01-26 2019-01-26 00:54:24
·
@papi님 네 원래 그정도 가요. 저희집은 3-4년마다 바꾸는거같네요. 후라이팬 세트 주기적으로 삽니다.
hotsdm_
IP 175.♡.34.221
01-26 2019-01-26 00:50:51
·
후라이 정도는... 기름으로 닦는 게 낫졍~
꽃빵이
IP 209.♡.88.168
01-26 2019-01-26 00:50:59
·
키친타올 정도로만 닦는 분도 있긴 한데 남은 식용유 산화되는 부분도 있고 해서 씻어야해요.
무쇠스킬렛이면 기름코팅도 해가면서 오래 쓰려고 관리하는 거지만 코팅 후라이팬은 그냥 자주 바꾸시는 게 좋습니다.
황금발베컴
IP 123.♡.162.14
01-26 2019-01-26 00:51:07
·
후라이팬 자주 씻으면 안좋아요. 비싼 후라이팬이라면 더더욱. 계란후라이 정도는 타올로 슥슥 하고 둡니다.
V0V
IP 211.♡.161.141
01-26 2019-01-26 00:51:29 / 수정일: 2019-01-26 00:52:30
·
기름으로 코팅 오래 유지 시켜주는 방법은 있어요. 코팅팬 길들이기 근데 이건 새 후라이팬에 하는 거구요..
요리 후 팬 안 씻는 것도 안 좋대요. 기름때 때문에 위생에도 안 좋고요..
설거지하실 때는 팬이 완전히 식은 후에 해야 코팅이 오래 유지 된다고 해요. 뜨거울 때 바로 찬물에 닦으면 코팅 뜬대요
결론은 계란 후라이 해도 설거지 해야한다입니다 ㅎ
ruler
IP 183.♡.34.123
01-26 2019-01-26 00:51:30
·
저도 그날 요리한 음식재료에 따라 설겆이룰 판단합뉘다
후라이 정도면 그냥 타올로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켈록~
IP 59.♡.228.149
01-26 2019-01-26 00:51:52
·
저도 처음엔 기름으로 코팅해야 한다고
생각해서 계란프라이 정도는 기름 두르고
키친 타월로 닦아내는 정도로 관리를 했지만..
결국 기름은 산패를 한다는 사실을 알고
그냥 설거지 합니다 ^^
raja1987
IP 220.♡.19.127
01-26 2019-01-26 00:59:22
·
정답같습니다.
이카린
IP 115.♡.92.24
01-26 2019-01-26 00:51:52
·
웬만하면 안씻어요.
자주 씻는게 더 이상한데요ㄷㄷ
냉혈여우
IP 222.♡.99.55
01-26 2019-01-26 00:52:01
·
전 씻어요.
코팅 후라이팬은 일정기간 쓰고.. 들러붙는거 같음 바꿔줍니다.

Lightuser
IP 223.♡.162.129
01-26 2019-01-26 00:52:05
·
씻어야죠. 후라이펜 얼마한다고. 기름때를 묵혀서 그걸 또 고온으로 구워 드십니까. 매일 조리하는 무쇠 팬도 아니고;;
스코르타
IP 119.♡.101.43
01-26 2019-01-26 00:52:12
·
키친타올로 한번 쓱 닦으면 됩니다.
애초에 코팅팬은 세척하는게 아니에요;;
개죽
IP 211.♡.136.235
01-26 2019-01-26 00:52:34 / 수정일: 2019-01-26 00:56:59
·
씻는다는게 퐁퐁으로 씻는다는거죠
그냥 키친 타올로 닦고 쓰죠
INAE
IP 211.♡.240.239
01-26 2019-01-26 00:52:35
·
안씻는다는 게 너무 충격적이네요 띠롱롱롱
물안개
IP 14.♡.149.177
01-26 2019-01-26 00:52:36
·
안 씻으면 당연히 안 좋은 건 사실이죠. 다만 코팅팬이면 계란 프라이 정도라면 닦아내는 정도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닭껍질구이
IP 115.♡.254.117
01-26 2019-01-26 00:52:48
·
거의 키친타월로 닦고 아주 심각하면 세척합니다
New댜넬
IP 182.♡.122.189
01-26 2019-01-26 00:52:49
·
어차피 -_- 테프론 코팅 6개월이면 버려야 하니

그냥 씻든 안씻든 막쓰다 버리시면
starryeyed
IP 220.♡.254.154
01-26 2019-01-26 00:52:55
·
안씻고
키친타올 그 휴지같이 생긴걸로 닦아내죠
dingpong
IP 220.♡.36.137
01-26 2019-01-26 00:53:15 / 수정일: 2019-01-26 01:10:09
·
더러워진게 아니라면 그냥 뜨거운 상태에서 키친타올 정도로 닦고 써요.
계란 후라이 같은거 정도 하면 안씻어도 되는거 아닌가요.

삭제 되었습니다.
눈빨간산토끼
IP 118.♡.229.23
01-26 2019-01-26 00:53:49
·
롯지 무쇠팬은 잘 안씻습니다. 집에 있는 테팔 후라이팬은 매번 설거지해주고요
theshugo
IP 49.♡.209.95
01-26 2019-01-26 00:53:52
·
코팅 가장큰적이 소금이라서 새척하는데 맞습니다 ㅎ 후라이정도면 괜찮은데 다른건 세척하세요 ㅎ
St. Thomas
IP 220.♡.130.39
01-26 2019-01-26 00:54:06 / 수정일: 2019-01-26 00:54:37
·
안씻어요.. 조리 직후에 기름기 있을때 기친타올로 깨끗히 닦아내야죠. 오래 놔두면 처치곤란.
페인프린
IP 123.♡.155.14
01-26 2019-01-26 00:55:11
·
전 오히려 계란 프라이하면 씻습니다... 비린내가 나서.. 다른거 하면 잘 안씻어요..
루인웨니
IP 221.♡.41.76
01-26 2019-01-26 00:55:16
·
안씻습니다. 정 닦으려면 키친타올 사용하고, 기름 -> 물로 주요 음식이 바뀔 때는 한번 씻어내죠
로즈마리-
IP 121.♡.115.197
01-26 2019-01-26 00:55:18
·
왜 씻나요 코팅 다 벗겨지게... 쓰고나서 키친타올로 닦아서 뒤집어 두고, 쓰기전에 기름 살짝 뿌려서 다시한번 키친타올로 기름 코팅해줘야됩니당. 씻으시는게 훨~씬 안좋습니다. 비위생적이라고 생각하시면 안됩니당..
쩜쩌미
IP 1.♡.216.146
01-26 2019-01-26 00:57:17
·
저는 매번 씻어요.

매일 사용하는 것도 아니고 코팅 벗겨지면 새로 사면 되죠.
raja1987
IP 220.♡.19.127
01-26 2019-01-26 00:58:03
·
저는 이게 정답같은데, 다들 의견이 제각각이시네용.
nixzin10
IP 112.♡.66.135
01-26 2019-01-26 00:57:54 / 수정일: 2019-01-26 00:59:38
·
씻어요...일단 계란냄새 나서라도 씻어둡니다 어차피 코팅팬은 오래 못써서 벗겨지면 버려요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shiva1020
IP 218.♡.166.231
01-26 2019-01-26 01:00:44
·
씻고나서 뜨거운 팬에 키친타올로 기름을 먹입니다
씨있는수박
IP 223.♡.178.147
01-26 2019-01-26 01:01:04 / 수정일: 2019-01-26 01:01:30
·
헐 안 닦는다는 덧글보고 충격받고 있습니다.
기름 휴지로 대충 쓱 하고 마신다는 분들은 후라이하고 바로 다른 요리할때 말하는거겠죠?? 제발..ㅋㅋㅋㅋㅋ
스코르타
IP 119.♡.101.43
01-26 2019-01-26 01:06:33
·
요리하고 키친타올로 바로 닦으면 깨끗하게 닦여요....
씨있는수박
IP 223.♡.178.147
01-26 2019-01-26 01:10:59
·
@스코르타님 깨끗해보여도 기름 닿는 순간 수많은 미생물들이 번식할텐데 세제로 안 닦는게 신기해서요.
개죽
IP 211.♡.136.235
01-26 2019-01-26 01:15:10
·
대충 쓱??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그냥 씻는것 보다 번거로움이 더 많아요
달군팬에 기름으로 닦고 물 끓여서 닦고 마지막 기름 코팅하면서 닦고
씨있는수박
IP 223.♡.178.147
01-26 2019-01-26 01:17:26 / 수정일: 2019-01-26 01:18:21
·
@개죽님 그건 대충 쓱이 아니죠. 엄청 공들여서 닦는거죠. 댓글들 읽어보시면 개죽님처럼 한다는 분들도 계시지만 키친타올로 그냥 닦는다는 분들도 계십니다.
jojo112
IP 175.♡.7.3
01-26 2019-01-26 01:01:12
·
계란 후라이든 뭐든 한번 하면 씻어요
어차피 소모품이에요
삭제 되었습니다.
ROBOTMAN
IP 211.♡.169.29
01-26 2019-01-26 01:02:10 / 수정일: 2019-01-26 01:13:07
·
씻습니다.. 산지 얼마 안돼서 코팅 상태 s급일때 아니면 제대로 닦이지도 않고

기름 산패되면 다음 요리에서 냄새가..
asteir25
IP 116.♡.126.249
01-26 2019-01-26 01:03:25
·
현직 레스토랑입니다 팬 하나에 요리 하나 할때마다 다 퐁퐁으로 씻습니다. 퐁퐁으로 안씻는건 무쇠팬뿐입니댜.
hotsdm_
IP 175.♡.34.221
01-26 2019-01-26 01:04:31 / 수정일: 2019-01-26 01:05:01
·
닦는 게 무조건 좋고 안전한게 아닌데용....
닦으면서 코팅이 벗겨지고 난 뒤 코팅제 + 코팅 안쪽의 중금속 노출로 인해 위험한건데.....
오래 쓰기 위함의 코팅제 유지도 있지만 심하게 더러워진 것이 아니면 달궈서 기름으로 닦는 게 맞다고 봅니당

단, 한 3~6개월 쓰고 버릴 거면 상관 없을 듯!

"코팅이 벗겨질 경우 프라이팬의 주재료인 알루미늄과 같은 중금속과 유해성분에 노출될 수 있는데요. 코팅제의 주성분은 테플론입니다. 테플론을 만드는데 쓰이는 불소계 화합물인 PFOA 성분은 기형아 출산, 면역력 저하, 간 손상 심지어는 암까지 일으킬 수 있는 것으로 밝혀졌고 알루미늄 같은 중금속은 뇌기능 저하와 연관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삭제 되었습니다.
brain9
IP 112.♡.38.6
01-26 2019-01-26 01:07:54
·
여기 댓글에 씻는다고 하신분은 대부분 남자일거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런데 계란 후라이 정도로는 안씻는게 맞을겁니다.
스코르타
IP 119.♡.101.43
01-26 2019-01-26 01:13:07
·
그러니까요..

미라마
IP 221.♡.0.196
01-26 2019-01-26 01:18:29
·
가정에서 요리자주안하시는분일듯...
쫄깃한심장
IP 117.♡.198.63
01-26 2019-01-26 01:12:00
·
끓었던 기름이 남아있으면 산패해서 씻어요

일단 뜨거움 물로 한번 씻고

세제를 사용해서 부드러운 수세미로 거품내서

설거지 합니다

코팅은 거친 수세미로 씻으면 벗겨져도

부드러운 수세미에 세제로 씻으면 괜찮죠
지식의별
IP 97.♡.53.183
01-26 2019-01-26 01:13:08
·
계란후라이 같이 간단하고 바닥에 안들러붙는건 안씻고 키친타올로 문질르기만합니다. 근데 이게 맞는지는 모르겠어요
레고가미래당
IP 49.♡.70.126
01-26 2019-01-26 01:14:59
·
설거지가 정답. 코팅이야 어짜피 쓰다보면 벗겨지니갈아야 하고요. 산패에 먼지들러붙고..그냥 두는건 아니라고 봐요. 그리고 후라이정도 설거지에 코팅은 크게 영향 안받을 겁니다..
스코르타
IP 119.♡.101.43
01-26 2019-01-26 01:26:41
·
후라이정도 설거지가 문제가 아니라
그냥 보통의 수세미로 박박 문대는게 문제죠..
코팅이 벗겨지지 않는 부드러운 수세미를 후라이팬 전용으로 쓰는 분이 몇이나 될까요
magumagu
IP 58.♡.238.185
01-26 2019-01-26 01:27:07
·
원하는 댓글에만 답댓글을 쓰시는군요^^
yserr
IP 124.♡.104.218
01-26 2019-01-26 02:15:56 / 수정일: 2019-01-26 02:19:31
·
코팅팬 안씻는다는 얘기는 출처가 어딘지 진짜 궁금해요. 제 생각엔 무쇠팬과 혼동해서 나온 얘기 같은데...
사실 무쇠팬도 조리사마다 틀려서 쓰고 매번 닦아내는 경우도 있죠. 이원복 쉐프님이 그렇게 한다고 들었네요.

암튼 안닦는다는 분들은 한번 쓸때마다 닦아보세요. 진짜로 항상 새것같습니다.
전 코팅팬인데도 기본 3~4년 쓰고 지금 쓰는건 7~8년은 된거 같네요. 버려야될거 같죠? 아직도 코팅 완벽합니다.
물론 조리할때 반드시 나무만 쓰고, 절대 안태우고, 수세미 잘 고르고... 신경 써주는 탓도 있죠.

제 생각에 조리기구 망치는 1순위가 설겆이 제대로 안해서 다음 조리때 남아있는게 먼저 타버리는 겁니다.
팬도 마찬가지죠. 깨끗이 안닦고 다음번 불에 그냥 올리면 테두리 코팅 안된부분이나 굴곡진 부분에 남은 음식물이 타서 금방 버려야 됩니다. 이건 팬 닦을때 딱 감이 옵니다. 코팅이 죽었거나 코팅 위에 때가 안지워져서 물이 계속 붙어있죠.
하지만 항상 씻는 팬은 설겆이도 쉽고 하고나면 물기 하나도 안붙어 있습니다.
volt
IP 180.♡.76.124
01-26 2019-01-26 03:28:31
·
당연히 설거지해야죠. 저는 그래서 설거지 자주 하기 힘든 주물팬은 잘안쓰게 되더라고요. 고열 필요한 요리는 스텐팬으로 쓰고요.
A-ro
IP 39.♡.54.175
01-26 2019-01-26 06:48:40
·
무쇠팬: 기름코팅
달걀용 팬, 기타 요리팬: 설겆이
이렇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킬로와트
IP 117.♡.5.135
01-26 2019-01-26 08:54:44
·
내입에들어갈꺼 걱정되시면 닦으시고요. 후라이팬 걱정이 더 크시면 안닦으시면됩니다.
('_')
IP 124.♡.13.160
01-31 2019-01-31 11:16:43
·
늘 씻기는 하는데, 좀 깨끗하게 쓴 경우에는 빡빡 닦지 않고, 기름기가 살짝 남아있는 정도로 씻어 말립니다. 그래도 코팅은 2년도 채 못가네요. 무쇠팬 사서 시즈닝해서 써보고 싶어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