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나 업계에서 수소차의 미세먼지 저감을 자랑처럼 이야기 하는데 이게 상세한 설명을 보면 미세먼지 제거되는게 연료전지 반응의 부산물로 얻어지는게 아니라 연료전지의 내구성 확보를 위해 필터링을 해야한다는건데....
이거 그냥 차주들이 중국발 미세먼지 자비로 걸러주는거 아닐까요... 소모품비는 다른나라에 비해 엄청 더 들어갈듯 하고...
결과적으로 좋은일이긴 한데 다른나라와 수소차 유지비 비교가 필요할듯 한데요....
정부나 업계에서 수소차의 미세먼지 저감을 자랑처럼 이야기 하는데 이게 상세한 설명을 보면 미세먼지 제거되는게 연료전지 반응의 부산물로 얻어지는게 아니라 연료전지의 내구성 확보를 위해 필터링을 해야한다는건데....
이거 그냥 차주들이 중국발 미세먼지 자비로 걸러주는거 아닐까요... 소모품비는 다른나라에 비해 엄청 더 들어갈듯 하고...
결과적으로 좋은일이긴 한데 다른나라와 수소차 유지비 비교가 필요할듯 한데요....
흡입대 배출 비율이 궁금해지네요..ㅎㅎ
수소차는 배출 없으니..
효과가 좀 있으려나요? ㅋㄱ .
덧) 아! 브레이크 패드 마모로도 분진이 생겨서 미세먼지 발생 한다고 하니 ..
수소차도 이 부분은 자유로울 수 없겠군요
수소차는 기술적으로 산넘어 산인게 많죠.수소 생산 방법수소 저장 방법수소 충전소수소를 충전소까지 운송하는 문제각종 촉매 기술
독일도 기존 자동차 메이커들이 수소차와 전기차 양다리를 시도하고 있는데, '일단 수소차 해보고' 마인드로 접근하고 있어요.왜냐하면 전기차가 대세가 되면 테슬라같은 듣보잡 신생IT기업이 전기차 시장에 뛰어들 수 있으니, 기득권 유지 차원에서는 수소차가 유리하거든요. 전기차는 구조가 간단해서 개발도 쉽고, 정비도 별로 필요없어서 기존 정비에서 얻는 수익도 적어요.
전기차는 모터랑 배터리면 되니 기술진입이 쉬워서 중국도 요즘 보면 전기차가 무지 많아졌어요.
지인발 펌인데 맞는 말 같아요.
자동차가 대체재도 없는것도 아니고, 깔린게 대체재인데 비싸면 안사면되죠
현대차가 국영기업도 아니고 떠넘길게 뭐가있나요
예상하고 클릭했었네요..
하지만 가정용 승용차는 수소 충전소 찾아 다닐 노력에 자가 주차장에 전선 연결하는게 더 간편하기 때문에 전기차로 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만, 현재 주유소를 운영중인 정유사들은 수소 충전소로 바꾸고 싶어서 수소차를 은근 바라죠.
더 이상 화석연료는 지구 환경상 못쓸거 같고
미래에 광촉매 기술이나 효소 기술이 극도로 발달 하면 수소 발전이라던지 아니면 핵융합발전이라던지
해서 결국은 에너지 정책이 그쪽으로 가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Vollago
긴 주행거리와 공기정화 기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