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영어 근본 없는 언어 맞습니다. 17

2019-01-06 16:13:36 222.♡.18.203
인생은타이밍이지

제가 캐나다 고등학교 다닐때 


영어 (국어) 선생님들 10학년 11학년 12학년 모두 선생들이 공통적으로 하신말씀이


영어는 근본 졸 없다고 자기들이 문법틀리고 스펠링 틀리고 발음 어떻게 하는지 잘 모르시거나

잘못하셨을 경우, 쌍욕하시면서 영어 진짜 근본없다고 욕하셨었죠.


학교가 구린 학교는 아니었구요 ㅎㅎ 공립학교 중 꽤 괜찮은 학교였습니다.


이건 언어쪽으로 커리어를 간 제 친구들도 이런 말을 서슴없이 하더군요.


근데 이거 저거 섞여서 근본이 없긴 해요. 


일단 center같은 경우도 centre라고 쓰는 경우도 있고 center라고 쓰는 경우도 있고.. 


인생은타이밍이지 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7]
shanghai3801
IP 58.♡.241.2
01-06 2019-01-06 16:14:30
·
knit
인생은타이밍이지
IP 222.♡.18.203
01-06 2019-01-06 16:15:15
·
이런건 영어 좀 쓰다보면 어디가 묵음인지 알겠는데 이제 사람 이름까지 넘어가면 미치고 환장하죠 ㅋㅋㅋㅋㅋㅋ
stereo
IP 1.♡.229.126
01-06 2019-01-06 16:15:27
·
미국에서 근본없는것보다 영국에서 근본없는게 더 중요한거 같습니다. 요즘은 맘대로 발음하는거라 이거 뭐 옹알이 하는건지 기상천외하게 발음하는걸 뉴스에서 봤습니다.
양아개발자
IP 70.♡.40.145
01-06 2019-01-06 16:15:37
·
영국은 불어 단어도 많이 쓴다고 하더라구요
compaction
IP 125.♡.224.217
01-06 2019-01-06 16:16:34
·
양아개발자님// 영어가 어휘가 부족해서
스페인 프랑스 독일등 각 나라에서 어휘 가져다가 자기네 식으로 읽습니다...
36계빤쓰런
IP 58.♡.183.210
01-06 2019-01-06 16:22:08
·
@compaction님 웃긴게 불어 들어온건 노르망디쪽 귀족들이라 동물은 게르만어 그 고기는 로망스어(불어)를 따릅니다. Cow beef, pig pork같이요.
삭제 되었습니다.
compaction
IP 125.♡.224.217
01-06 2019-01-06 16:51:05 / 수정일: 2019-01-06 16:51:32
·
@here_with_me님 영문학생이고 수업시간에 졸기만 했습니다.
그때 잠결에 듣기로는 앵글로색슨족이 사용하던 언어를 기반으로 한 영어라면, 어휘수가 상대적으로 많지 않았고, 노르만 왕조 이후 프랑스 어의 대거 차용 후에 어휘가 풍부해진 거라고 배웠는데요. 그때 귀족들이 불어를 사용, 하층민이 영어를 사용 격이라든가, 성들이 단순해졌다고 알고 있습니다.

뭐 이러니 저러니 해도, 생각해보면 결국 마찬가지 이야기군요-_-;
compaction
IP 125.♡.224.217
01-06 2019-01-06 16:53:26
·
@님 네...노르만 귀족들이 프랑스어를 사용하는 동안, 우리의 평민분들은 감사하게도 고대 영어를 단순화 시키는 작업을 해주셨습니다.

안그랬다면, 단어 성이나 격 외우느라 영어 포기했을듯합니다. ㅠㅠ
36계빤쓰런
IP 58.♡.183.210
01-06 2019-01-06 16:18:32 / 수정일: 2019-01-06 16:19:55
·
케나다면 더 빡칠만하네요ㅋㅋㅋ 거긴 불어도 옛날불어 쓰는 동네인데. 아니 센터가 centre center 다 되면 센터럴은centeral로 쓰든가...
인생은타이밍이지
IP 222.♡.18.203
01-06 2019-01-06 16:19:24
·
ㅋㅋㅋㅋㅋ 몇몇 지역빼고는 사실상 프랑스어 안쓰긴해요 ㅋㅋ 영어 프랑스 공용어라고 하는데 걍 프랑스어를 메인으로 하는 지역에서 영어 배우고 그래야 먹고살죠 ㅋㅋ
36계빤쓰런
IP 58.♡.183.210
01-06 2019-01-06 16:24:06 / 수정일: 2019-01-06 16:24:45
·
@인생은타이밍이지님 또 공식적으로 안쓰면 삐져서 독립한다그러죠ㅋㅋㅋ 국가도 섞어부른다면서요?
인생은타이밍이지
IP 222.♡.18.203
01-06 2019-01-06 16:28:43
·
@님 그럴껄요 ㅋㅋ 프렌치 캐나다쪽이 은근 자기들 자부심이 엄청 쎄요
막대선생
IP 220.♡.227.186
01-06 2019-01-06 16:18:38
·
영어는 철자법만 좀 고쳤더라면 더 배우기 쉬운 언어가 됐을 거에요...
Mineroller
IP 60.♡.90.205
01-06 2019-01-06 16:20:02
·
라틴어 + 고대독일어 + 프랑스어가 적절하게 짬뽕되어 근본없어져 버렸죠
그러나 그만큼 단순화된 부분도 많고 해서 서양언어중에는 참으로 습득이 쉬운 언어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프랑스어나 독일어가 세계공통어였다면 정말 토나왔을거같아요

저도 캐나다에서 자랐는데.. 저희동네는 영어쌤들이 스펠링에 무척 민감해서 반드시 영국식을 쓰도록 했습니다.
-re (centre, litre) 뿐만아니라 -our (colour, favour).. 심지어는 -zation 말고 -sation으로 쓰도록..
인생은타이밍이지
IP 222.♡.18.203
01-06 2019-01-06 16:22:06
·
혹시 데이타 발음을 다-타라고 하셨나요?
36계빤쓰런
IP 58.♡.183.210
01-06 2019-01-06 16:23:27
·
그렇게 배우는게 불어배울때 편해서 아닐까요? Blogue analogue
Mineroller
IP 122.♡.226.197
01-07 2019-01-07 00:51:28
·
@인생은타이밍이지님 아뇨 오히려 대학까지 데이터는 데이터로 듣고 말하고 다녔는데.. 실무에 들어와서 일하는데 미국 애들 몇몇이 다-타 이래서 처음에 놀랐습니다 ㅎㅎㅎ 호주는 거의 100% 다-타 이러고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