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영어는 근본이 없는 언어같아요 85

15
2019-01-06 02:25:59 수정일 : 2019-01-06 16:06:50 118.♡.83.141
으아아아아악

아무리 생각해도

유럽쪽 각종 문법 다 섞여있고

읽는것도 지들 맘대로고


아 영어랑 상관없지만 유럽권은 제발

달력좀 숫자로 표기했으면 좋겠습니다.

1월 2월 얼마나 심플해요


아 또 생각난건데 미국은

마일 파운드 이런 단위좀 안 썻으면 좋겠어요



으아아아아악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85]
HotCrispy
IP 223.♡.172.91
01-06 2019-01-06 02:26:44
·
마일 파운드 피트 인치 ㅠㅜ


_IU_
IP 185.♡.210.91
01-06 2019-01-06 13:44:18
·
울나라가 바꾸는게 더 쉬울듯 합니다
울나라 도량형 다 없애는데 몇년안걸렸네용 ㅎㅎ
미국식으로 가는게 편하지 않을까요

농담입니다 혹시나 오해할까봐
yaharii
IP 220.♡.246.140
01-06 2019-01-06 02:27:25 / 수정일: 2019-01-06 02:27:48
·
영국이 전 세계 식민지 확장하면서 어쩔 수 없이 그렇게 된 거죠..
그나마 단어의 '성' 따지지 않아서 쉬운 편입니다.
NOUS
IP 101.♡.129.177
01-06 2019-01-06 02:27:36
·
근본있는 언어는 어떤거에요??
으아아아아악
IP 118.♡.83.141
01-06 2019-01-06 02:28:51 / 수정일: 2019-01-06 02:29:22
·
그냥 푸념하면서 근본없다고 앞에다 붙인겁니다 ㅠㅠ
NOUS
IP 101.♡.129.177
01-06 2019-01-06 02:29:57
·
아니에요.. 다른거하다가 클량들어와보니 첫글로 보이길래 분위기 파악 없이 문득 궁금해서 덧글달아봤어요 ..ㅎㅎ
36계빤쓰런
IP 58.♡.183.210
01-06 2019-01-06 03:19:36
·
근데 영어가 학문적으로 무근본이긴 합니다
라틴어에서 시작된 이탈리아ㅡ스페인ㅡ프랑스ㅡ포르투갈어의 로망스계 언어, 북쪽의 독일어를 비롯한 게르만계 언어들은 근본이 있는데 영어는 다 스까스까해버렸으니
MODKING
IP 58.♡.132.196
01-06 2019-01-06 11:07:39
·
에스페란토?
랄라라팝
IP 121.♡.1.158
01-06 2019-01-06 14:13:15
·
@님 영어도 게르만 언어 아닌가요?
36계빤쓰런
IP 58.♡.183.210
01-06 2019-01-06 14:15:15 / 수정일: 2019-01-06 14:17:14
·
@세모콧구멍님 궂이 따지면 게르만계인데, 게르만계라기엔 로망스어 물을 너무 많이먹어서 혼란하죠ㅋㅋㅋ 거기다 게르만 제어나 로망스어는 다 굴절어인데 영어는 고립어에 가깝고
moxx
IP 39.♡.171.250
01-06 2019-01-06 02:28:21
·
근본이 없는 언어는 없죠....
DRJang
IP 222.♡.39.198
01-06 2019-01-06 02:28:38 / 수정일: 2019-01-06 02:30:38
·
외부 영향력 안받고 성장한 온실 속 화초같은 언어들은 대부분 역사에서 사라졌죠.
우리도 그렇게 온전히 우리에 말로만 이루어진 언어는 아닙니다.
애초에 언어가 생명력을 가질려면 퍼져야 하고 퍼지다보면 자연스럽게 다른 언어와 혼합 될 수 밖에 없는게 자연스러운 이치니까요.
더불어 그런 과정을 거쳐야 언어도 소통하기 편하고 합리적으로 변하니까요.
yongarious
IP 116.♡.89.163
01-06 2019-01-06 13:59:08
·
맞습니다. 영어가 세계에서 가장 배우기 쉬운 언어인데..
trolli
IP 115.♡.218.194
01-06 2019-01-06 02:28:53
·
한국어는 한자어 순우리말 영어 다 섞어쓰죠.
정하(Jeong_Ha)
IP 125.♡.82.141
01-06 2019-01-06 02:29:16
·
영어가 근본없는 언어였다면 이렇게 전세계로 퍼지진 않았겟죠.. 정황어인 한국어보단 영어가 논리적이고 체계적입니다...
moxx
IP 39.♡.171.250
01-06 2019-01-06 02:30:52
·
영어가 근본이 있고 없고와 전세계로 퍼진건 별개의 문제입니다....
youhaded
IP 218.♡.249.132
01-06 2019-01-06 02:36:08 / 수정일: 2019-01-06 02:36:18
·
사대주의 스멜이 나는 댓글이군요..
정하(Jeong_Ha)
IP 125.♡.82.141
01-06 2019-01-06 02:40:47
·
@moxx님 패권국가라 그렇게 널리퍼졌지만.. 배우기 쉬운 언어라 그런 것도 있었다란 의미에서 말한거에요
36계빤쓰런
IP 58.♡.183.210
01-06 2019-01-06 03:23:28
·
철자법 개혁 하나 못하는 언어가 체계적이라는 평가 든는건 참 그렇습니다. 그냥 영국 미국빨이죠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도롱이
IP 110.♡.212.96
01-06 2019-01-06 10:42:48
·
@정하(Jeong_Ha)님
배우기 쉬운 언어라기보다 배우면 돈되는 언어라 그런거죠.
유럽 라틴 계열 언어 쓰던 사람들은 배우기 쉽다고는 합니다.
근데 그건 라틴어가 너무 어려워서인 것 같네요.
또 얘네들은 라틴아메리카에도 널려있어서 전세계 사람들이 배우기 쉬운 느낌은 있네요.
xtechno
IP 125.♡.122.223
01-06 2019-01-06 12:46:58
·
영어가 논리적이고 체계적이라고요??
그건 언어구조가 단순하기 때문에 그렇게 보이는 거죠.. 언어에 논리적이고 체계적인 건 없습니다. 문자에는 있을지언정...
오히려 우리말이 영어보다 더 복잡하고 표현이 어렵습니다. 난이도로 보면 고급 수준으로 습득하기 가장 어려운 언어에 한국어가 들어갑니다. 복잡하고 난해한 표현이 가능한 언어가 더 고급언어라고 보는게 더 합리적이지 않나요?
사람들이 말할 때 쓰는 언어는... 프로그래밍 언어처럼 평가하면 안됩니다...
hazel
IP 223.♡.146.63
01-06 2019-01-06 13:46:14
·
영국에 이어 미국이 패권국가를 이어받아서 그렇다고 봅니다 영어 이전엔 프랑스어가 공용어였어요...
게다가 지금 미국은 하드파워만 강대국이 아니라 소프트 파워도 초강대국이니
동아시아는 중국이 패권국에 문화강국이라 전부 한자썼었구요
_IU_
IP 185.♡.210.91
01-06 2019-01-06 13:50:14
·
@v토토로v님 프로그램 언어도 쓰까쓰까 해서 자바스크립트같은게 나온거 같은데요 ㅎㅎ
어셈이 단순했지만 소통?이 어려운 관계로다가
씨/씨뿔로 UK English처럼 퍼졌다가
Java가 나오고 쓰까쓰까 하다보니
JavaScript로 어느새 근본이있지만 근본도없는 그런 ㅋㅋㅋ
삭제 되었습니다.
소등하세요
IP 211.♡.34.146
01-06 2019-01-06 02:30:00
·
영어가 젤 쉬운거같은데요 문법적으로만 따진다면..
질풍노동의시기
IP 223.♡.219.41
01-06 2019-01-06 02:30:11
·
영국이랑 미국 단위 좀 어떻게 했으면 좋겠네요. 학교 다닐때 그 둘 그냥 망했으면 했습니다. 특히 미국
삭제 되었습니다.
sAmAchUn
IP 221.♡.201.74
01-06 2019-01-06 02:31:19
·
쉴드 댓글을 달자면.
영어만큼 직관적인 언어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xtechno
IP 125.♡.122.223
01-06 2019-01-06 12:48:24
·
맞아요..쉬운 언어지.. 고급 언어는 아닙니다.
개소리
IP 218.♡.242.49
01-06 2019-01-06 13:58:46
·
발음이 엉망인게 단점이죠..ㅠ
도도네
IP 58.♡.17.156
01-06 2019-01-06 02:31:20 / 수정일: 2019-01-06 02:31:25
·
공용어화되면서 쉬워진 거라던데
다른 유럽어에 있는 성별 구분 명사 동사 없어서 좋아요
sAmAchUn
IP 221.♡.201.74
01-06 2019-01-06 02:33:04
·
쓰여진 대로 읽을 수 없는 점은 스페인어보다 좀 아쉽습니다 ㅎㅎ
빅보스
IP 112.♡.224.211
01-06 2019-01-06 02:33:15
·
영어는 양반중에 상양반이죠.
Jay_EE
IP 98.♡.50.194
01-06 2019-01-06 02:33:52
·
유럽어 다른 언어 배워보면 그나마 영어가 가장 쉽고 체계화 되어있어요. 한국어도 외국인에게 가르치려고 하면 너무 많은 변화에 불규칙으로 어렵습니다. ㅠㅠ
성수동Alex
IP 125.♡.68.107
01-06 2019-01-06 02:35:41
·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적당히 좀..
블레셋
IP 39.♡.124.138
01-06 2019-01-06 02:41:27
·
켈트-로마-앵글로색슨-덴마크-노르만-프랑스가 순서대로 지배하면서 걔들 말이 다 섞여버렸죠.
sg4520
IP 203.♡.106.79
01-06 2019-01-06 02:42:53
·
진짜 마일 파운드는 없어져야 됩니다...ㅋㅋ
외국 문서좀 보다보면 계산기 옆에 두고 봐야되요...
두리
IP 14.♡.30.171
01-06 2019-01-06 02:47:34
·
어려운 한국어나 해야지...
xtechno
IP 125.♡.122.223
01-06 2019-01-06 12:50:26
·
한국어가 어렵긴한데요... 고급표현이 어려운거지... 숫자 표현 같은건 세상에서 제일 쉬운 언어에요..
3769798 같은 숫자를 불러주고 잠시 기억해보라 하세요..
한국어가 제일 쉬워요~
_IU_
IP 185.♡.210.91
01-06 2019-01-06 13:54:08
·
@v토토로v님 아 왜그러세요 ㅎㅎㅎ
한국인이니까 한글숫자가 기억이 쉬운거죠
우리 브레인은 한국어에 최적화되었자나요
1 하면 쟤들은 one보다 쉬운게 없어요
까리하네
IP 125.♡.183.204
01-06 2019-01-06 14:15:50
·
@_IU_님
아뇨 해외 언어학자들이
한국어의 숫자 발음이 한 음절인 것이
한국인이 숫자에 대한 뛰어난 개념과 사고력을 갖는 것과 연관 관계가 많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_IU_
IP 185.♡.210.91
01-06 2019-01-06 14:22:50 / 수정일: 2019-01-06 14:23:44
·
@앙졸라님 아하 그런가요. 제가 무식한 소리 했네요. 실례했습니다.
저는 동의되지 않네요. 영어로나 한글로나 숫자 잘 못외우는 ㅜㅜ
BryceHarper
IP 180.♡.216.29
01-06 2019-01-06 02:49:10
·
마일 파운드가 근본없는 도량형이라는 건 동의합니다.
아이앤스타
IP 220.♡.23.108
01-06 2019-01-06 02:49:48
·
마일 파운드 인치... 생각만 해도 짜증납니다 ㅠㅠ
mondaine
IP 218.♡.29.172
01-06 2019-01-06 02:55:06
·
근본은 라틴어 아닌가요?
intractable
IP 39.♡.99.48
01-06 2019-01-06 03:38:16 / 수정일: 2019-01-06 03:52:50
·
고대영어랑 고대 독일어는 비슷한데(앵글로색슨족의 이주),격변화가 엄청났죠... 그 당시만 해도 둘이 거의 비슷했고 영어도 격변화를 통해(로망스어군만큼은 아니지만) 의미전달 하다가 노르만 정복이후 영어를 쓰는걸 탄압했고 교육받지 못한 일반 대중이 격변화 없이 영어를 점점 쓰기 시작하면서 어순이 발달하기 시작했다고 하죠 그러면서 상당히 단순화 됐구요. 이건 발달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근본이 없다고 보기에는 뭐 여러 굴곡을 겪은 언어라고 생각을 합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영어를 학문으로써 접근한지가 그렇게 오래되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마저도 독일 학자들이 연구한 것을 바탕으로 조금씩 살을 붙이는 정도였다고 하니 전통영문법학자인 헨리 스위트가 그걸 보고 기생 언어학(parasite philology)이라고 비판했을 정도였으니까요....
wildworld
IP 124.♡.38.151
01-06 2019-01-06 06:27:31
·
근본 없어서 쉽죠.
초마짬뽕
IP 39.♡.47.145
01-06 2019-01-06 06:47:40
·
이거 보시면 재밌어요
guwory
IP 211.♡.163.151
01-06 2019-01-06 10:07:33
·
제목이 먼가요??
bdh360
IP 175.♡.38.141
01-06 2019-01-06 08:12:44
·
글쓴분이 글을 올린 의도가 영어의 언어로서의 근본에 대해 댓글로 고찰해보자는 글이 아니라 그냥 웃자고 쓴글같은데...;;;
으아아아아악
IP 118.♡.83.141
01-06 2019-01-06 08:34:58 / 수정일: 2019-01-06 08:35:04
·
네 맞아요 ㅠㅠㅠ 제가 표현을 잘 못했나봐요
폴라티
IP 58.♡.162.227
01-06 2019-01-06 09:09:55
·
그래도 패권언어가 영어인점은 불행 중 다행이라고 봐요. 영어 때문에 골머리 썩지만 영어보다 쉬운 외국어 찾기 어렵죠.
lionheart77
IP 175.♡.12.189
01-06 2019-01-06 09:42:51
·
근본이 있는 언어는 배우기가 어렵더라구요. 라틴어 이런거는 동사 변화가 헬.
guwory
IP 211.♡.163.151
01-06 2019-01-06 10:07:58
·
표음기능이 너무 많이 사라졌어요
삭제 되었습니다.
반건조우주오징어
IP 76.♡.225.85
01-06 2019-01-06 10:26:53
·
도량형 통일은 나폴레옹의 업적인지라...
도롱이
IP 110.♡.212.96
01-06 2019-01-06 10:44:05
·
우리나라 처럼 과학적인 철자체계를 가지고 있고
거의 규칙적인 어휘변화를 가지고 있는 나라 사람이 배우기는 너무나 근본이 없는 영어죠 ㅠㅠ
근데 이런 규칙을 가지고 있는 나라가 우리나라 말고 드물기는 한 것 같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연유
IP 211.♡.169.202
01-06 2019-01-06 11:52:12
·
딴건 몰라도 영어의 철자법은 거의 이게 표음문자가 맞나 싶은 정도 ㅜㅜ
Aubergine
IP 121.♡.37.196
01-06 2019-01-06 12:49:20 / 수정일: 2019-01-06 12:49:35
·
외국인 한국어 학습자도 비슷하게 불평할 수 있을걸요?
숫자 세는 법만 해도 완전 헷갈리는데
xtechno
IP 125.♡.122.223
01-06 2019-01-06 12:51:33
·
숫자 읽는건 한국어가 세계 최고죠...
삭제 되었습니다.
야치참채비빔밥
IP 175.♡.18.38
01-06 2019-01-06 12:57:52
·
두개 세개
Do Gay; Say Gay;
xtechno
IP 125.♡.122.223
01-06 2019-01-06 13:05:33
·
숫자 읽는거요..
76932853 와 같은 숫자 읽는 거요.
지딱코
IP 121.♡.95.122
01-06 2019-01-06 13:18:35 / 수정일: 2019-01-06 13:19:03
·
@chemic님 한놈 두시기 석삼 너구리 오징어 육개장 칠면조 팔보체...
Moneyless
IP 220.♡.85.7
01-06 2019-01-06 13:22:48
·
@v토토로v님
월 정도를 제외하면 다른 나라도 아라비아 숫자로 쓰지 않나요?
Aubergine
IP 121.♡.37.196
01-06 2019-01-06 13:45:23
·
@v토토로v님 저 윗분이 이해한게 맞고 제가 댓글 달 때 혼동할만한 표현을 썼네요.
수를 나타내는 표현이 다양하고 어떤 상황에서 어떤게 쓰이는지 숙달되기 쉽지는 않다고 봐요. 그리고 의존명사가 붙었을 때 불규칙하게 변하는 것도 있구요.
일본어 배울 때 수 표현가지고 짜증나는거하고 비슷하지 않겠나 생각한 적이 있네요.

Aubergine
IP 121.♡.37.196
01-06 2019-01-06 13:49:23
·
@v토토로v님
예를 들어 이 트윗이 있겠네요
https://twitter.com/yuki7979seoul/status/606470087692808192

"한국어 초보 외국인에게 "한국어로 시간 말하기"가 거의 고문에 가깝다는 것을 알아주는 한국사람은 그리 많지 않다...ㅠㅠ 7:07을 왜 굳이 "일곱시" "칠분"이라 하여야 하는가...?"일곱시 일곱분"이라 하면 왜 고깃집 화이트보드 문구가 되는 건가? "

굳이 규칙을 찾아 설명하라면 할 수야 있겠는데 한국인 입장에서도 약간 생각 해야 알아듣기 쉽게 설명할 수 있을거에요. 쉽다고 하기는 힘들지요.
xtechno
IP 125.♡.122.223
01-07 2019-01-07 00:30:52 / 수정일: 2019-01-07 00:32:34
·
@Aubergine님 말씀하시는 내용은 어렵고 복잡한 것은 맞지만 시간 등을 표현할 때의 특성이죠.그래서 한국어가 어려운 것이구요. 한국어는 수 많은 언어중에서도 표현이 매우 복잡하고 어려운게 맞습니다. 다만 제가 말씀드린 것은... 숫자 자체를 얼마나 효과적으로 발음하는가를 말씀드린 겁니다.
1 = "일", "2" = 이와 같이 숫자 하나를 하나의 음절로 표현하죠. 1부터 10까지 동일하게 한음절입니다. 그리고 10, 100, 1000, 10000 등도 모두 한음절로 표현합니다. 1000000이 넘어가야 두음절로 늘어날 뿐입니다. 때문에 숫자를 표현할 때 우리말이 효과적이라는 걸 말씀드린겁니다. 하지만 영어나 일어, 중국어 등은 그렇지 않다는 것을 이야기한 겁니다.
Aubergine
IP 121.♡.37.196
01-07 2019-01-07 22:28:34
·
@v토토로v님 네 제가 혼동할만한 표현을 썼네요
tercio
IP 175.♡.33.83
01-06 2019-01-06 13:00:55
·
독어하다가 영어보면 완전 지마음대로... 발음도 문법도 ㅠㅠ
GT-I9100
IP 223.♡.153.75
01-06 2019-01-06 13:03:10
·
워낙 많은데서 쓰이다보니까 발음법 갈리는건 어쩔 수 없는 문제같아요 ㅠㅠ
deej
IP 49.♡.196.160
01-06 2019-01-06 13:04:26
·
불어는 단어에 성별이 있지요
jhk8809
IP 175.♡.3.163
01-06 2019-01-06 13:09:32
·
꼬우면 한국이 패권국가 되서 한국어를 퍼뜨렸어야...
hazel
IP 223.♡.146.63
01-06 2019-01-06 13:55:34
·
환국 테크 ㄷㄷ
지딱코
IP 121.♡.95.122
01-06 2019-01-06 13:15:48
·
핸들 이빠이 꺽어!
3개 국어를 깔끔하게 통합해버리는 한글의 위엄!!!
강동의고양이
IP 168.♡.35.36
01-06 2019-01-06 13:22:30
·
영어는 다른 것보다 발음이 지멋대로인게 문제죠. 진짜 무근본....
아제로써
IP 175.♡.39.231
01-06 2019-01-06 13:24:02
·
굳이 근본을 찾자면 섞어찌개 근본 쯤 됩니다. ㅎㅎ 근데 한 문화권의 언어가 주변의 영향을 안받기란 거의 불가능하지 않을까요? ㅎ
jinwoo
IP 223.♡.212.153
01-06 2019-01-06 13:26:07
·
유럽은 달력을 1월 이렇게 말고 어찌 표현한데요?
_IU_
IP 185.♡.210.91
01-06 2019-01-06 13:56:51
·
Jan이죠. 외국은 거의 월 달력표기를 그렇게 써요 ㅜㅜ
대화상자
IP 121.♡.46.222
01-06 2019-01-06 13:28:01
·
달력은 1/2가 1월 2일인지 2월 1일인지 해깔리는 문제가 있어서 Jan 2nd라고 명시하는게 좋기는 합니다.
OLIVER
IP 121.♡.84.54
01-06 2019-01-06 13:28:06
·
근데 연월일 쓰는 순서가 미/영이 달라서 그냥 월 정도는 알파벳으로 써주는게 오히려 좋은거 같습니다.
미국 영국 포함해서 글로벌하게 일하는 한국사람이 날짜가 08-09-11 이렇게 된 문서를 발견하면
(과장 좀 보태서)
08년 9월 11일
08년 11월 9일
11년 9월 8일
11년 8월 9일

다 가능하다보니.....
eject
IP 121.♡.112.165
01-06 2019-01-06 14:13:56
·
스페인은 숫자 점찍는것도 다르더군요.
12,000.99는 12.000,99
SA
IP 203.♡.208.83
01-06 2019-01-06 13:29:33
·
굳이 근본을 찾자면 제프리 초서가 아닐까요
독일어 근본은 루터고...
sbryu
IP 223.♡.164.111
01-06 2019-01-06 13:30:12
·
순간 파운드가 프랑스 돈 아닌가 싶었..ㅋㅋㅋㅋㅋ
36계빤쓰런
IP 58.♡.183.210
01-06 2019-01-06 14:21:53
·
파운드의 L표기는 불어기원이 맞습니다. 파운드가 불어로 Libre거든요
clearnote
IP 218.♡.140.178
01-06 2019-01-06 14:00:19
·
한국어도 불규칙 변화 많지 않나요?
특히 조사가 무한하다는 말이 나올정도로 다양하게 변형해서 활용하는데, 딱히 규칙적이지는 않은것 같아요.
애초에 문법 규칙에 예외없이 딱딱 맞는 언어가 얼마나 될지....
GiantRaptor
IP 180.♡.167.178
01-06 2019-01-06 14:14:35 / 수정일: 2019-01-06 14:15:33
·
영어 때문에 힘드신 일이 많으셨나 봐요
아니면 영어 한답시고 불편하게 하는 사람들이 계속 마음에 걸리신것 같군요
토닥토닥 하시고
영어 못해도 되니 자신이 좋아하는 일에 먼저 매진하세요
영어 공부가 필요하면 되도록 자신이 좋아하는 분야의 글이나 컨텐츠로 공부하세요
으아아아아악
IP 118.♡.83.141
01-06 2019-01-06 16:16:00
·
뭔 ㅋㅋㅋㅋ 외국에서 스탠딩 개그로도 많이 사용되는 주제를 가지고
이렇게 메신져를 공격하시면서 비아냥 거리시나요 ㅋㅋㅋ
Driven
IP 70.♡.212.193
01-07 2019-01-07 04:41:25
·
한글은 배우기 쉽지만, 한국어는 굉장히 어렵습니다.
Verb conjugation이 형태가 다양하고 조사 사용의 예외가 많아서 외국인들에게 문법을 설명할 때 어려움이 많더라고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