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개인 카페 합니다. 진동벨 안 받아 가시는 분들 미워요..ㅠ.ㅠ 24

1
2018-12-24 11:56:45 수정일 : 2018-12-24 11:57:36 182.♡.31.110
Meek

(뭐가 잘못되었다... 라는 취지로 쓰는 글이 아니라 


 그냥 흔한 카페 사장의 푸념 정도로 봐주세요 ^^)



수도권에서 개인 카페 운영 중입니다. 


저희 매장은 여느 카페와 마찬가지로 계산을 하시면


진동벨을 드리고 그 진동벨이 울리면 음료를 찾아가시는 방식 입니다. 



근데 


1. 진동벨 드리면 그냥 앞에 툭 던져 놓고 가시거나 (주로 연세가 있으신 분들)


2. 요 앞에 있을께요 불러주세요. 하면서 진동벨을 안 가져 가십니다. (T/O  손님)



그럼 참.... 곤란해져요..ㅠ.ㅠ




 

1번 손님은 그냥 두고 가시면 저희가 얼굴을 기억 못 합니다.  -.-;


가져다 드려야 하는 방식이라면 얼굴이나 앉으신 자리를 기억 하려고 애쓰겠지만


애초에 그런 방식이 아닌데 그냥 말도 없이 진동벨 두고 가시면


음료 나왔을때  업무 시퀀스 대로 진동벨 호출 버튼을 누릅니다.


그럼 어디선가... (주로 포스앞 혹은  식수 같은것들이 있는 서비스 테이블 에서)


진동이 울립니다. 그러다가 옆 틈 사이로 빠지기도 합니다. 


근데 누군지 기억이 안납니다. 아주 작은 매장이면 그래도 눈으로 찾아 볼텐데


저희 매장은 중간에 기둥이 있고... 평수도 좀 큰편이라... 잘 안보이고 찾기가 힘듭니다. 


겨우 겨우 찾아서 가져다 드리면 왜 이렇게 늦게 나왔냐고 욕먹는건 가끔 덤 입니다. 


주문 받는 사람, 음료 나가는 사람이 다른 경우가 많아서.. 더더욱 문제가 됩니다.




2. 요 앞에 있을테니까 그냥 불러 주세요. 


아.. 목아픕니다. 가뜩이나 근무 끝날 때 쯤엔 목 아프고 손목이 아픈데... 


불러달라는 손님이 꽤 많습니다. 그 분이야 한 번 불러주는게 뭐 그리 힘들다고...


하시지만... 하루에도 수십 수백번 음료 나갈때 마다 기본멘트를 해야 하는 입장에서


이런 분이 하루 열분만 계셔도 더 힘든게 느껴집니다. 


스타벅스는 불러주던데.. 하시는 분도 계신데 저희는 스타벅스가 아니라...ㅠ.ㅠ


꼭 그게 정답은 아니잖아요..ㅠ.ㅠ




그리고 부르면 (손님 성함을 부르는게 아니고... 음료 이름  시키신분~~.. 하고 부르죠)


진동벨 들고 계신 엉뚱한 손님이 와서 받아 가는 경우도 있고 (같은 메뉴 - 주로 아메리카노)


매장 안의 손님들이 다 쳐다 봅니다. (주로 아메리카노 손님이 많으시니까.. 내껀가??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게다가 가끔 정작 당사자는 통화 하느라, 딴거 하느라, 물 드시느라... 바로 안 오십니다. 


바로 앞에 있겠다고 하고 밖에서 담배 피우고 계십니다. 그럼 마냥 손님 오실때까지 기다릴 수도 없고


다음 음료는 만들어야 겠고.... 그럽니다. 




부디 진동벨 받기 싫으실때는


자리로 좀 다져다 주시면 안될까요?


라고 하시면 얼굴과 앉으신 자리 기억했다가 가져다 드립니다. 



그리고 요 앞에 서 있을께요 라고 하실 분들은


음료 나올때 까지는 음료 나오는 곳을 응시해주세요. 


불러도 불러도 안 오실때는 저희가 난감해집니다. 


그리고 계속 부르면... 근처 손님들에게 방해가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카페 초창기때는 도대체 왜 진동벨을 안 가져가서 날 힘들게 하나... 


하는 생각도 있었지만



이제는 원활한 카페 시스템을 위해서 


가져다 달라고 말씀이라도 해주시면 좋겠다... .라는 생각을 합니다....ㅠ.ㅠ




PS-그리고 진동벨을 실수로 가지고 가셨을때...  (주로 핸드백)

      부끄럽다 생각 마시고 나중에라도 매장으로 가져다 주세요.

      1개에 10만원 정도 하는데 제가 카페 몇년 하면서

      10개도 넘게 분실 되었어요... 흑흑흑...







 






Meek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옥산로7 중동 리첸시아 A동 123, 124호

카 페  ㄹI  즈 !

http://naver.me/5rsM48hx

클리앙 소모임  "클다방..!!"  놀러 오세요~~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4]
수박멸족
IP 223.♡.30.164
12-24 2018-12-24 11:57:50
·
그냥 번호 출력되는 영수증 쓰시는게....
Meek
IP 182.♡.31.110
12-24 2018-12-24 12:01:39
·
쓰죠....ㅠ.ㅠ
papi
IP 112.♡.249.82
12-24 2018-12-24 12:03:04
·
정 안된다면 이거라도 대안이 될 수 있겠네요.
버거킹처럼 영수증에 번호 출력되고 별도의 LCD 스크린 달아서 소리+화면으로 알려주는 방식으로 말이죠.
물론 이것도 가격 만만치 않을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codejang
IP 175.♡.23.219
12-24 2018-12-24 12:04:54
·
영수증은 버리는 거라는 분들 많으시죠...
Meek
IP 182.♡.31.110
12-24 2018-12-24 12:05:58
·
@papi님 네 손에 들려 드리는 진동벨도 안 가져 가시는데... 영수증 따위... 흑흑흑

그리고 너무 햄버거 집 느낌이 날까봐요. 나름 화이트 톤의 엘레강스한 느낌을 주려고 인테리어 했는데 말이죠. ^^
papi
IP 112.♡.249.82
12-24 2018-12-24 12:07:41
·
@님 아.... 가게 분위기라던지 이런걸 제가 전혀 생각을 안 했네요 ;;;
yoolsahy
IP 112.♡.128.24
12-24 2018-12-24 11:58:00
·
오 비싼거군요..
Meek
IP 182.♡.31.110
12-24 2018-12-24 12:02:03
·
좀 싸도... 5~7만원이고

비싼건 훨씬 더 비싼것도 있더라구요... ^^
sellar1
IP 147.♡.229.130
12-24 2018-12-24 11:59:56
·
저도 실수로 집에 가져갔다가 다시 되돌려주러 간 적 있어요 ㅋㅋㅋ 근데 비싼거군요;
Meek
IP 182.♡.31.110
12-24 2018-12-24 12:02:16
·
가져다 주시면 정말 감사 감사 합니다..!!
notnull원해
IP 222.♡.18.155
12-24 2018-12-24 12:01:14
·
1. 진동벨에 위치추적기를... 매장으로부터 일정 이상 벗어나면 빼액!!! 소리가 나게... 큼..비용이 만만치 않겠군요.
2. 혹시 스벅은 왜 돌아가는걸까요?... 갑자기 신기하긴하네요...
Meek
IP 182.♡.31.110
12-24 2018-12-24 12:03:26
·
1. 진동벨 직선 거리로 100M 인데도 되더라고요... 하지만 가지고 가시면..
진동이 울려도 핸드백 속에 있으면 아무런 소용이 없어요..ㅠ.ㅠ

2. 스벅이 돌아 간다는걸 이해 못했습니다.....?? ^^
삭제 되었습니다.
Meek
IP 182.♡.31.110
12-24 2018-12-24 12:03:45
·
동그란거 보셨군요..!!

도넛 모양의 ...ㅋㅋ
삭제 되었습니다.
피에스
IP 210.♡.41.89
12-24 2018-12-24 12:02:10
·
진동벨 안받아가면 못챙겨드린다고 단호하게 이야기 하시는게 좋지 않을까요?
의외로 살다보면 상대방 이상한 요구를 맘좋게 들어주려다가 더 서로 나빠지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식당에서 아직 전 손님 자리 정리 덜끝났는데 추울까봐 배려해서 다음 손님 미리 앉아있으라고 하면 실제로는 더 불쾌하게 느낀다는 거랑 비슷한 느낌..
Meek
IP 182.♡.31.110
12-24 2018-12-24 12:04:17
·
그나마 저는

손님 진동벨 가져 가셔야 해요.... 라고 단호하게 이야기 할때가 있긴 한데

직원 바리스타님들은 그게 쉽지 않은가 봅니다.. ^^
serini
IP 223.♡.8.199
12-24 2018-12-24 12:02:50
·
진동벨이 서로 편한데.....왜 안갖고 가실꼬
Meek
IP 182.♡.31.110
12-24 2018-12-24 12:04:55
·
희한해요...

자주 오시는 분들 중에도 안 가져가시는 분들은 끝까지 안 가져가세요.
5oundation
IP 218.♡.49.130
12-24 2018-12-24 12:09:08
·
와 비싸네요 진동벨 ㄷㄷ
Meek
IP 182.♡.31.110
12-24 2018-12-24 12:16:20
·
네. 특히나 개별로 하나씩 사면 가격이 비쌉니다..ㅠ.ㅠ
크시아
IP 203.♡.80.178
12-24 2018-12-24 12:12:01
·
'진동벨 반납 = 내 커피' 여서 나의사랑 진동벨(?)인데 안가져가시는 분들은 이해가 안되네요 ㅎㅎ
Meek
IP 182.♡.31.110
12-24 2018-12-24 12:16:34
·
등가교환 이죠 ㅋㅋㅋㅋ
zaax
IP 121.♡.201.212
12-24 2018-12-24 13:59:44
·
찐하게 동감합니다.

'뭐! 이런걸 나한테 주냐. 니가 알아서해라!'

'어떻게 하나 보자'

이런 눈빛으로 툭 던져 놓고 그냥 가버리시는 손님들 난감합니다.
Meek
IP 182.♡.31.110
12-24 2018-12-24 14:09:15
·
동감 합니다... 흑흑
삭제 되었습니다.
Meek
IP 182.♡.31.110
12-24 2018-12-24 14:50:11
·
아직은 머릿 속으로만... 계속 생각하고 있습니다. 경고문을 써놓을까?? 하는 생각 말이죠. 저희 매장에 경고문이 있는데가 있는데 있어도 안지키는분이 대부분이셔서 참 고민 입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