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가스 건조기 사려고 합니다!! 52

2018-12-20 22:48:20 수정일 : 2018-12-20 23:38:03 119.♡.40.2
Royal밀크티

좀 전에 전기 건조기 사려고 한다고 글 썼는데요

여러분들께서 왜 가스 건조기는 생각하지 않냐고 하셔서 좀 더 알아보고나니 가스도 괜찮겠다 싶어서 아내와 상의했습니다

아내는 어짜피 건조기에 들어가는 빨래는 일부이고 나머지는 널어야 되고 가스 건조기가 상대적으로 값도 저렴하니

가스 건조기로 가자고 합니다


사실 겨울마다 가스비가 너무 많이 나와서(여름에는 전기세는 그렇게까지 많이 나오지 않는데)

막연히 가스비에 대한 반감이 있었습니다.

용량도 6kg면 너무 작은게 아닌가 했고요.(가스로 간다면 린나이로 갈까 싶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가스비가 그렇게 많이 들지 않는 것 같더군요. 누진세의 염려도 없고요

(편견이 무섭습니다..;)


린나이 홈페이지에 가보니 6kg짜리는 신형과 구형이 있더군요.

(RDT 62-RK-W가 신형이고 RD-61S가 구형입니다)

다나와로 대강 70만원대 중반과 50만원대 중반이네요

구형은 지금 린나이 온라인 몰에서도 할인해서 59만원이고요 


아내는 값이 저렴한 구형 사자고 하는데... 왠지 새로 나온게 더 좋을 것만 같은 느낌은 뭘까요ㅋ 

둘 차이는 신형이 소량쾌속과 간편제습이 코스에 새로 생겼고 건조력이 4% 향상되었고 그 외에는 큰 차이가 없어보입니다

다만 구형은 출시된지가 오래된 것 같습니다


최근에 보일러 린나이에서 설치했는데 거기에 일단 물어볼까 합니다ㅎ

대강 설치비는 10만원 정도 받는 것 같긴 하네요..


암튼 여러 클량님들 덕분에 좀더 신중하게 결정을 하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용도실 사진은 아래와 같습니다.. 설치는 가능하겠죠? 수증기 배출을 저 보일러 연통으로 합칠 수 있으면 좋을텐데요..

오른쪽으로 샷시가 있긴 합니다만

(사진은 지웠습니다. 아내가 정리도 안한 사진 올렸다고 지우라네요ㅋ) 





Royal밀크티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52]
Ines3rd
IP 211.♡.35.135
12-20 2018-12-20 22:49:20
·
음....전 개인적으로 전기제품 추천드리고싶은데..여러가지 조건이 있겠죠..
Royal밀크티
IP 119.♡.40.2
12-20 2018-12-20 22:51:15
·
ㅋ혹시 이유가 무엇인지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저희는 주로 애들 옷하고 수건을 돌릴 것 같아서 옷감 손상은 감안하기로 했습니다... 이불같은건 그냥 널자고 했구요ㅋ 그렇게 하고 보니 굳이 비용을 들여서 시간도 더 걸린다는 전기식 하기가 애매해지더라구요...
퀘스트바이
IP 125.♡.96.254
12-20 2018-12-20 22:49:48
·
저는 3년전에 샀는데 그럼 구형인가요?
아무튼 린나이 겁나좋습니다. 전기세 걱정 없이
팍팍돌려요.
Royal밀크티
IP 119.♡.40.2
12-20 2018-12-20 22:53:41
·
RD-61S 이신거죠? 다나와 등록일이 2004년인데도 있더라구요ㅋ
왠지 출시는 오래되었지만 오랜동안 팔린 스테디셀러구나라고 생각은 했습니다
여튼 신형이 나온 상태니 신형을 사는게 나은건가 싶더라구요(하지만 설명서도 읽어봤는데 저기에 보이는 두 코스 생긴 것 이외에 큰 차이는 없어보이더군요ㅋ)
혹시 설치비용 및 제반 비용은 얼마나 드셨나요
퀘스트바이
IP 125.♡.96.254
12-20 2018-12-20 22:57:11 / 수정일: 2018-12-20 22:57:24
·
@Royal밀크티님 죄송해요 기기값은 기억이 안납니다ㅠ
가스연결하고 연통 설치비해서 10만원 들었어요.
연통은 그냥 창문 방향으로 두었습니다. 수증기만 빠져나가게 하면 됩니다.
Royal밀크티
IP 119.♡.40.2
12-20 2018-12-20 23:05:22
·
@퀘스트바이님 설치비는 대략적으로 비슷한가보군요ㅎ 감사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Royal밀크티
IP 119.♡.40.2
12-20 2018-12-20 22:54:24
·
이사 갈 예정은 현재로써는 없긴 합니다 최소 6-7년은요 아니면 아예 안갈 수도 있구요
고문고양이네로
IP 110.♡.60.139
12-20 2018-12-20 22:50:46
·
6키로 같으면 전기 건조기 사세요
설치나 이동에서 굉장히 자유롭고 편의성이 몹시 좋습니다.

삼성 엘지가 넘나 비싼데
영국 화이트나이츠 같은 곳 제품은 50만원대면 쓸만한 건조기 10kg급 구매할 수 있을거여요
전기도 생각보다 많이 안먹더군요
고문고양이네로
IP 110.♡.60.139
12-20 2018-12-20 22:54:36 / 수정일: 2018-12-20 22:54:52
·
전기건조기는 7~8키로 기준 두시간 정도 걸립니다.
다만 비용과 편의성에서 엄청 매리트가 있습니다.
말씀드린 가격은 제기억에는 설치비 포함입니다
Royal밀크티
IP 119.♡.40.2
12-20 2018-12-20 23:02:57
·
겨울에는 시간이 오래 걸린다고들 하셔서요... 제 방에 둘까도 하긴 했는데..
화이트나이츠는 열풍형이라고 써있는데 그럼 히트펌프형과는 차이가 있는게 아닌가요?ㅋ
고문고양이네로
IP 110.♡.60.139
12-20 2018-12-20 23:09:05
·
@Royal밀크티님
열풍형 맞아요~

스웨터 종류 제외하고는 옷감이 손상되는 경우는 없었구요
와이프가 일본가서 사왔던 무릎까지 오는 롱스웨터가
허벅지까지 줄어든 일 있습니다. 그 외에는 없었네요...

나올때 따끈따끈 뽀송뽀송해서 저는 만족하고 있습니다
특히 수건 볼륨감이 살아나옵니다ㅠ
털어서 먼지 안나는것도 좋아요!
Royal밀크티
IP 119.♡.40.2
12-20 2018-12-20 23:21:46
·
@고문고양이네로님 열풍형이면 전기세가 좀 나오지 않을까요..ㅠ 엘지 인버터 9kg하고는 소비전력이 두 배 넘게 차이나는데요... 혹시 전기세는 얼마나 나오는지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저희는 애들 빨래가 많아서 매일 돌려야 할 것 같거든요ㅠ
고문고양이네로
IP 110.♡.60.139
12-20 2018-12-20 23:28:25
·
@Royal밀크티님

저희는 평균적으로 이틀에 한번 정도 돌리고 있습니다

쓰기 전보다 만원정도 더 내는 것 같아요!
이번 여름에 에어컨 돌릴땐 8만원정도
안돌리던 계절은 4.5 ~5만원 정도 나온 것 같아요

그전에는 3만원 정도 내고 있었습니다
큰 부담 아니라서 매일 돌리는 경우도 잦아요!
Royal밀크티
IP 119.♡.40.2
12-20 2018-12-20 23:31:48
·
@고문고양이네로님 감사합니다^^ 참고하겠습니다~
콩콩순이
IP 61.♡.230.247
12-20 2018-12-20 22:51:59
·
저희 엘지 가스건조기 잘쓰고 있네요~40분이면 왠만한 옷 바짝 마르고 빨리 건조가 되어서 좋아요 근데 이사다닐 생각하면 설치비가 비싸긴해요~자기집이면 전 강추에요^^
Royal밀크티
IP 119.♡.40.2
12-20 2018-12-20 23:07:15
·
이동 설치비도 최초 설치비와 비슷하겠죠? 위에분께서 10만원 정도로 말씀하시는데요ㅎ
이사 두 번 하면서 붙박이장 해체 설치비만 20만원씩 두 번 들었는데ㅠ
이제 이사갈 일이 없을 것 같긴 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destiny12
IP 182.♡.220.22
12-20 2018-12-20 22:52:01 / 수정일: 2018-12-20 22:53:24
·
저희집이 린나이가스건조기 5킬로 짜리입니다. 지옥불(?)로 웬만한건 30분컷이고 꽉채우면 45분이죠. 원래 건조기는 가스가 월등한데 배관의 연결과 연소관을 창문으로 내야되는 설치상의 단점으로 전기건조기가 득세하는 그런 형국 입니다.

그리고 사진의 연소통에 연결못합니다.
나오는 수증기양이 어마어마 해요
Royal밀크티
IP 119.♡.40.2
12-20 2018-12-20 23:08:43
·
그렇군요ㅠ 그럼 샷시에 하셨나요? 자바라 같은거로 놓고 쓸때만 창문 살짝 열고 걸치신다는 분도 있던데... 연통은 영 각이 안나올것 같구요... 벽을 뚫어야 할까요
destiny12
IP 182.♡.220.22
12-20 2018-12-20 23:18:22
·
@Royal밀크티님
벽 안뚫을거면 자바라 연통이 최고입니다. 돌릴때만
잠깐 창문에 걸치는게 되게 편해요
또리~
IP 116.♡.75.49
12-20 2018-12-20 22:53:37
·
가스방식이 외부온도의 영향이 거의 없죠... 그런데... 용량은... 6kg 이면 두식구 정도에 어울리는 사이즈 입니다. 식구가 많다면 큰 용량으로 가셔야 할듯 합니다.
Royal밀크티
IP 119.♡.40.2
12-20 2018-12-20 23:09:56
·
식구는 저랑 아내 아이들 둘입니다 애들 빨래가 압도적으로 많아서요...ㅋ 아마 저희 옷은 면만 건조기 돌리고 나머지는 그냥 널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것만 해도 많이 일이 줄 것 같아요...
삼홍
IP 110.♡.168.185
12-20 2018-12-20 22:54:28
·
린나이 구형 쓰고 있습니다.사용하면서 만족도는 높은데 이사 많이 다니시면 가스보단 전기쪽으로 하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이사때마다 설치비용도 만만치 않더군요
Royal밀크티
IP 119.♡.40.2
12-20 2018-12-20 23:10:38
·
설치비용은 얼마나 나오던가요? 이사는 최소 6-7년은 안갈 것 같고 아예 안 갈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ㅋ
k10216
IP 59.♡.141.63
12-20 2018-12-20 22:55:30
·
엘지 전기건조기 14키로짜린가...

일주일에 2~3회 정도 돌립니다

작년 없을때랑 지금이랑 전기세는 거의 비슷하거나

오처넌정도 더나오는거 같습미다

이불도 돌립니다 살때 비싸더래도 오래쓸거니까 쓸만한거 사자! 해서....

... 귀찮아서 니트고 머고 다 돌립니다.... 싸구려니트는 다 플어헤지고 난리도 아니긴 한데 쫌 괜찮은 니트는 큰 손상없이 조금 쪼그라드는 정도... 로 ㅠㅠ
Royal밀크티
IP 119.♡.40.2
12-20 2018-12-20 23:12:24
·
ㅎㅎ저희는 빨래 매일 해서 매일 돌려야 할 것 같아요ㅠ 일주일에 2-3회 5000원이면 저희는 한 10000원 나오겠네요ㅋ 그정도면 가스나 전기나 유지비는 비슷할 것 같긴 합니다... 초기비용이 전기가 높고, 시간이 오래 걸리고, 누진세의 영향을 받을 수도 있고 하는 점 때문에 아내는 가스로 가자고 합니다... 옷감 상하는 건 어짜피 수건 애들 옷 저희 면 옷 말고는 안돌릴테니 크게 개의치 않는 것 같네요
소진
IP 221.♡.127.183
12-20 2018-12-20 23:02:17
·
린나이 가스건조기 사용했었고 지금은 엘지 전기건조기 씁니다.
가스식의 건조후 바삭함이 아쉬울때가 있는데 이불빨래 많은거 아니시면 전기식 사세요 .
Royal밀크티
IP 119.♡.40.2
12-20 2018-12-20 23:14:09
·
이불빨래 많은게 아니면 가스식이 아니구요?ㅋ 이불빨래 많으면 더 큰 용량을 사야할 것 같은데^^;
전기는 바삭하지 않나요? 저희 세탁기는 겸용이었는데 생각보다 엄청 별로였거든요(그게 방식의 차이인줄은 최근에 알았습니다..;)
Jin_kei
IP 125.♡.126.124
12-20 2018-12-20 23:02:20
·
자가에 이사를 자주 다니시지 않고 설치에 애로사항이 없으면 가스를 추천합니다. 사실 건조기는 구형이건 신형이건 사용에 크게 다를 바가 없습니다. 구형도 가격적 메리트가 크면 좋은 선택이구요. 다만 해당 모델의 경우 구형 연도가 너무 되기는 했으니 건조 효율이 더 좋아졌다면 신형 가시는게 더 나을 듯 합니다. 아이들이 있는 집이라면 건조기 아주 자주 사용하게 됩니다.
Royal밀크티
IP 119.♡.40.2
12-20 2018-12-20 23:15:10
·
네 매일 이용할 것 같습니다.. 애들 빨래를 매일 하거든요ㅠ 건조 효율은 4% 좋아졌더군요 가격은 대략 20만원 차이구요ㅋ
현서빠
IP 115.♡.33.79
12-20 2018-12-20 23:05:51
·
LG가스 건조기 사용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저도 전기 건조기 추천하고 싶네요.
다른 단점들은 위에서 적어주셨고 저는 겨울에 세탁실이 어는 문제가 골치 아픕니다.
보통 가스 배기관을 설치할 때 창문을 조금 열고 배기관보다 조금 큰 판을 창에 끼우고 그 판 구멍을 통해 배기관이 나갑니다.
이렇다 보니 창이 조금 열려 있는 상태가 되서 창과 창 사이로 찬바람이 들어와요.
담요등으로 막기는 하는데 매년 한파 때마다 세탁기가 얼어서 아주 곤란합니다.
전기 건조기 살껄 하는 생각이 많이 들어요.
Royal밀크티
IP 119.♡.40.2
12-20 2018-12-20 23:16:35
·
그런 단점이 있군요... 저희도 샷시로 내려면 각도가 안맞는데.... 벽에 구멍 뚫을까도 생각했습니다ㅠ 전기건조기가 근데 겨울에는 3-4시간씩 걸릴 수도 있다고 해서요..
현서빠
IP 115.♡.33.79
12-20 2018-12-20 23:25:38
·
@Royal밀크티님
헐 3~4시간씩이나 걸리나요?
그렇다면 큰 단점이긴 하네요.
Royal밀크티
IP 119.♡.40.2
12-20 2018-12-20 23:34:37
·
@현서빠님 매뉴얼에는 영상 5~35도 사이에서 사용하라고 되어있답니다... 낮에 돌리는걸 권장하더라구요
[deleted]
IP 112.♡.162.17
12-20 2018-12-20 23:06:06
·
린나이 구형 쓰고있는데 거의 40분 50분만에 건조가 되니 세탁 및 건조를 연속할 수 있어서 일요일 하루만에 가족 일주일치 세탁을 다 하네요. 그리고 린나이는 수증기만 나와서 쓸때만 연통을 창문에 연결하면 됩니다.
Royal밀크티
IP 119.♡.40.2
12-20 2018-12-20 23:17:34
·
바로 윗분이 그래서 세탁기 언다고 하셔서ㅠ 저희는 결로 예방하려고 샷시 아주 살짝 열어놓긴 합니다만...;;;
boses
IP 117.♡.28.74
12-20 2018-12-20 23:06:17
·
가스 2년 쓰다가 전기로 갈아탔습니다
가스의 단점은 연통이 나가야하는것인데
그 연통으로 먼지도 나갑니다
그 먼지가 다시 열린 창문을 통해 집안으로 들어옵니다
몰랐는데 어느날 창문 방충망에 낀 엄청난 먼지를 보고 깨달았네요
바로 전기로 바꿨고 전기쓰는데 만족합니다!!
전기로 가세요
Royal밀크티
IP 119.♡.40.2
12-20 2018-12-20 23:18:48
·
감사합니다... 아까 전기 산다고 할 때는 가스 장점을 많이들 말씀해주셨는데.... 가스 사려고 하니 전기 장점 말씀해 주시는 분들이 많으시네요... 결정이 어렵습니다...ㅋ
젝슨419
IP 61.♡.146.248
12-20 2018-12-20 23:22:46
·
가스 쓰다가 전기로 갈아탔습니다
가스 장점은 40분도 안되서 다 마르고 강력한 화력이 있구요
전기는 조금 느리지만 느린체감은 거의 없다고 하더군요
가장 큰건 이사갈때!!!
가스건조기는 팔리지도 않고
해체할때도 부담이 많이 됩니다
다시 사라고해도 전 그냥 전기살래요
윗집에게 미안하지도 않구요
Royal밀크티
IP 119.♡.40.2
12-20 2018-12-20 23:35:10
·
아..윗집에 피해를 주는 경우가 있나요...??
gift
IP 114.♡.102.228
12-20 2018-12-20 23:24:40
·
린나이 구형 가스건조기 사용중입니다. 용량이 작긴한데 아주 두꺼운 이불 말고는 큰 불편이 없습니다. 설치는 저의경우 선반을 달았어요. 십만원 미만 들었고 7만원 주고 가스연결을 따로 의뢰했었습니다.
Royal밀크티
IP 119.♡.40.2
12-20 2018-12-20 23:35:59
·
정보 감사합니다^^
퀘스트바이
IP 125.♡.96.254
12-20 2018-12-20 23:27:56
·
가스건조기로 하세요. 전기랑 건조속도 차원이 다릅니다. 빨래 많으면 퀵하게 여러번 돌리셔도 됩니다.
Royal밀크티
IP 119.♡.40.2
12-20 2018-12-20 23:36:32
·
빨래를 주로 널 사람이 아내여서...아내는 가스 건조기로 마음이 좀 더 기운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퀘스트바이
IP 125.♡.96.254
12-20 2018-12-20 23:38:33
·
@Royal밀크티님 건조기 산 이후로 두꺼운 이불 말고는 빨래 널어본 적이 없습니다.
nzin
IP 223.♡.181.101
12-20 2018-12-20 23:32:28 / 수정일: 2018-12-20 23:37:46
·
용도에 맞게 사세요.

가스건조기는 초기설치비용 및 위치이동에 제약있지만 유지비용이 저렴하여 건조기 사용량이 많은 경우 선택을 많이 합니다.

전기건조기는 위치이동이 자유롭지만 전열기의 특성상 사용량이 많으면 유지비용이 상승하여 사용량이 적은 가구에 효과적입니다.
Royal밀크티
IP 119.♡.40.2
12-20 2018-12-20 23:36:57
·
비교 감사합니다 참고하겠습니다^^
아이앤스타
IP 220.♡.23.108
12-20 2018-12-20 23:46:47
·
아기 있으시고 이불도 빨고 건조하고 등등 하시려면 6킬로 택도 없습니다
엘지꺼 쓰는데 쌍둥이 포함 4인 가족 매일 기본 2번 돌려도 가스비 부담 없습니다
옷 줄어든다는 얘기도 많은데 요샌 옷 자체도 그렇고 건조기도 성능이 좋아서 확 줄거나 하는거 없다시피 합니다
그리고 가스 1시간이면 될거 (엘지기준) 전기 2시간반..(삼성)
전 시간에서 이미 전기는 아웃시켰습니다
아이앤스타
IP 220.♡.23.108
12-20 2018-12-20 23:49:14
·
추가로 가스의 경우 연통이 나가야 합니다
저희는 원래 집엔 베란다 창문에 방충망이 있어서 방충망 아래를 뚫어서 연통을 자바라 형태로 처리해서 건저기 돌릴때만 구멍에 넣렀구요
지금집은 방충망 없이 바로 창이라 돌릴때만 창문열고 자바라 연통을 살짝 빼놓습니다
봄눈
IP 58.♡.178.140
12-21 2018-12-21 00:02:21 / 수정일: 2018-12-21 00:03:00
·
가스건조기는 환경에도 별로 좋지 않은 듯 해요.
이웃에 건조냄새나 먼지가 퍼지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요즘 전기건조기는 듀얼인버터?라 전기요금도 얼마 안나와요.
반달곰:)
IP 211.♡.142.87
12-21 2018-12-21 00:36:50
·
엘지 전기 씁니다.
강추 열번 드려요 ㅎㅎ
테슬라노트
IP 115.♡.169.215
12-21 2018-12-21 00:50:38
·
전기쓰세요 가스는 별도설치도 해야되고ㅡㅡ
덜렁이
IP 122.♡.134.176
12-21 2018-12-21 04:29:57
·
미디어 전기건조기 신형도 알아보세요
10킬로 용량에 히트펌프 방식인데 가격이 60만원대 입니다 코스트코에서 도 팔고있구요 가성비 최고라고 하더군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