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文대통령, 신남방 외교로 기업들 숙원사업 풀렸다 51

329
2018-12-19 08:03:34 수정일 : 2018-12-19 09:22:08 220.♡.74.5
예큰형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김현철 청와대 경제보좌관


인도와 아세안 시장은 20억 인구이고 GDP가 5조 달러다. 2030년이 되면 세계 5대 경제권에 아세안과 인도가 들어간다. 중국, 미국, 일본과 그 사이에 버금가는 경제권으로 엄청난 블루오션이다. 특히 신남방의 핵심인 아세안은 5~6%, 인도 7~8%의높은 성장을 나타내고 있다. 아세안은 우리 국민들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곳이고 교민도 많다. 기업 진출도 활발하다. 인도와 아세안에 8000개나 나가 있고 베트남만 해도 5000개가 나가있다.

그동안 대기업, 중소중견기업, 금융기관, 학자, 외교관들과 간담회를 진행해왔다. 그분들의 경험과 지혜를 모아서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한 것이다. 신남방 국가들에 진출한 중소중견기업의 최대 애로는 금융이다. 

저희가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과 협의해서 1200억원을 대출 보증할 수 있도록 했다. 2020년까지 1조원 정도로 해외보증을 늘릴 계획이다. 중소 중견기업들의 아세안과 인도 진출 지원을 위한 토대가 마련됐다. 금융기관이 경우 지점을 내고 싶어도 해당국가의 인허가에 오랜 시간이 걸린다. 대통령이 정상회담에서 국내 은행의 진출을 도와달라고 하면 풀리는 경우가 있다. 국민은행도 이러한 흐름 속에서 베트남에 진출했다.

대기업도 마찬가지다. 인도 갔을 때에는 삼성전자 휴대폰 공장 개소, 인도네시아에서는 롯데케미칼의 석유화학단지 공장 인허가와 관련해 각각 모디 인도 총리와 조코위 인도네시아 대통령에게 부탁하고 도움을 요청한 바 있다. 정상이 움직이면 대기업, 중소중견기업, 금융기관까지 포함해서 숙원사업이 쫙 들어가는데 그걸 요청받으면서 하는 것이다.


그렇게 여론으로 두들겨 맞으면서도, 묵묵히 열일하는 이 정부를 저만이라도 끝까지 응원하겠습니다.

문대통령님, 항상 감사합니다.

출처 : https://news.v.daum.net/v/20181219060119416
예큰형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51]
통통통
IP 211.♡.149.25
12-19 2018-12-19 08:04:58 / 수정일: 2018-12-19 08:05:19
·
저두요~
힘내힘내
IP 61.♡.189.1
12-19 2018-12-19 08:05:42
·
가만히 보면 문재인 정부는 못하는게 없네요. 지난 9년의 고통스러웠던 시절이 비교가 되지 않는군요.
램피카
IP 14.♡.81.191
12-19 2018-12-19 08:06:08
·
신남방 외교정책은 시기적으로 아주 적절한 정책이였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계속적인 지지를 보낼겁니다. ^^
Life_on_Mars
IP 103.♡.199.148
12-19 2018-12-19 08:06:51
·
언론 : 하지만 한국 경제는 망한다!!!!!!!!!!!!!
기업 : 못살겠다!!!!! 비정규직을 늘린다으앙아아ㅏㅇ!!!!!! (웃음)
취업인구 : 나를 뽑아라!!!! ㅠㅠ

자한당 : 풉 (웃음)
예큰형
IP 220.♡.74.5
12-19 2018-12-19 08:07:38
·
제가 그래서 일부러 퍼왔습니다. 잘했죠? ㅋㅋ
쾌지나0
IP 27.♡.95.186
12-19 2018-12-19 08:09:08
·
예큰형님 // 예 큰 형!
Life_on_Mars
IP 103.♡.199.148
12-19 2018-12-19 08:09:18
·
@예큰형님 뭔가 상을 드리고 싶네요... 치명상 말고.. 쿨럭;;
초코우유13
IP 112.♡.240.141
12-19 2018-12-19 08:07:16 / 수정일: 2018-12-19 18:44:40
·
맞네요. 사실 언론만 그렇지 내수경기도 좋다고 하더라구요. 월급도 올라서 돈도 팍팍쓰고 하니
부르르르
IP 210.♡.226.180
12-19 2018-12-19 08:08:01
·
대학찰옥수수
IP 211.♡.133.119
12-19 2018-12-19 08:11:31
·
뭉치깽이
IP 117.♡.12.173
12-19 2018-12-19 08:33:13
·

재원34
IP 110.♡.53.4
12-19 2018-12-19 08:40:00
·
강변마을
IP 175.♡.14.69
12-19 2018-12-19 08:57:12
·

프럼더스타
IP 223.♡.203.3
12-19 2018-12-19 08:57:51
·

블랙버드4
IP 14.♡.102.216
12-19 2018-12-19 09:05:00
·
누스터
IP 223.♡.99.205
12-19 2018-12-19 10:09:15
·
해피엔드
IP 101.♡.24.92
12-19 2018-12-19 10:19:13
·
엘란22
IP 182.♡.253.122
12-19 2018-12-19 10:19:26
·
빨간소금
IP 223.♡.169.29
12-19 2018-12-19 10:33:19
·
삭제 되었습니다.
maru5401
IP 49.♡.232.149
12-19 2018-12-19 11:15:02
·
지금현재
IP 211.♡.163.250
12-19 2018-12-19 11:18:18
·
MC나섬
IP 183.♡.160.49
12-19 2018-12-19 11:28:04
·
삭제 되었습니다.
고양이연구소
IP 211.♡.115.232
12-19 2018-12-19 12:44:43 / 수정일: 2018-12-19 12:45:11
·
gmjy
IP 223.♡.202.214
12-19 2018-12-19 12:59:02
·
월급이 오른다구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삭제 되었습니다.
taijiheaven
IP 222.♡.89.32
12-19 2018-12-19 13:23:05
·
jnbeen
IP 141.♡.199.71
12-19 2018-12-19 13:36:36
·
삭제 되었습니다.
홍이결이
IP 59.♡.219.6
12-19 2018-12-19 16:43:56 / 수정일: 2018-12-19 16:44:01
·
toomuchmgz
IP 121.♡.50.248
12-19 2018-12-19 16:59:52
·
사희
IP 219.♡.23.143
07-08 2019-07-08 19:58:46
·
삭제 되었습니다.
예큰형
IP 220.♡.74.5
12-19 2018-12-19 08:08:37
·
아울러 한반도 평화정책과 함께, 탈중국의 중요한 한축이죠.
중국에 경제의존는 줄여야하지 않겠습니까?
삭제 되었습니다.
djshadow
IP 182.♡.143.171
12-19 2018-12-19 11:00:20 / 수정일: 2018-12-19 11:01:12
·
@통계에 흥미님 제가 알기로 대만은 일본이 식민지배했던 국가고 우리나라와는 다르게 문민통치하면서 인프라를 깔아주고 했던게 오히려 대만인들에게 우호적으로 다가와서 지금도 일본에 상당히 우호적이고 문화적으로도 일본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고 들었습니다. 일본기업들이 대만서 잘나가는건 이런 이유가 가장 큰거라 베트남과 우리나라 관계하고는 좀 다른것 같아요. 이번 신남방정책 처럼 앞으로 우리가 어떻게 하느냐에 달린거라고 봅니다.
진월인
IP 211.♡.19.95
12-19 2018-12-19 08:08:56
·
공감게로 올려야할 소식이네요.
안드로S2
IP 121.♡.41.54
12-19 2018-12-19 08:09:26
·
중국에서 발빼고 아세안으로~
스페이스X
IP 106.♡.225.154
12-19 2018-12-19 08:13:15
·
묵묵하게 일만 하고 있으면 아무도 안 알아주는거는 회사에서도 동일한데 나름 큰일이군요. 홍보가 잘 되어야 할텐데 ...
삭제 되었습니다.
리눅써
IP 211.♡.125.106
12-19 2018-12-19 08:36:25 / 수정일: 2018-12-19 08:36:57
·
근데, 이게 사실 따지고 보면 국내 기업 해외 이전 아닌가요?
그리고, 뭐 대기업들이 먼저 해외 진출하려고 시도하는 거지 정부에서 다리 먼저 놔준거 같지도 않아요.
메밀과돈까스
IP 49.♡.135.184
12-19 2018-12-19 08:41:03 / 수정일: 2018-12-19 08:41:22
·
국내기업의 해외공장의 또다른 해외이전이겠죠 이미 나갈 회사들 다 나가있으니. 그리고 그런 경제활동을 정부가 외교로서 도와준점인건데 왜 부정적으로 볼이유가 있을까요?
리눅써
IP 211.♡.125.106
12-19 2018-12-19 08:49:12
·
@오키나와눈축제님그러게요.. 이제는 해외이전이 대세가 된 것 같네요.. 우리 임금수준에 맞는 고급 일자리를 만들어야겠지요.. 지켜봅시다. 응원하고 싶어요.
또아리
IP 42.♡.19.6
12-19 2018-12-19 12:16:04 / 수정일: 2018-12-19 12:16:18
·
더 따지고 보면 중국갔던 기업들이 저기로 간거죠.
데저트애플
IP 211.♡.140.78
12-19 2018-12-19 08:37:00 / 수정일: 2018-12-19 08:37:17
·
탈중국 탈중국. 중국몽 말고 인도몽 동남아몽이 낫습니다.
SMATA
IP 124.♡.233.54
12-19 2018-12-19 08:49:18 / 수정일: 2018-12-19 08:49:37
·
ㅆㅣ바알 조 중동기사만 보면 나라망할것 같아 없던 걱정도 한숨도 나옴.

이런건 좋은 기사네요.


patfenguin
IP 223.♡.163.217
12-19 2018-12-19 08:56:44
·
어떤 ㄴㅕㄴ의 청년들 중돈 보내라는 미친소리는 잘도 빨아재꼈으면서
투바이포
IP 203.♡.56.66
12-19 2018-12-19 09:08:36
·
기업은행, 캄보디아 프놈펜지점 개점 이 뉴스가 그런 맥락이 있었군요. 대단~
http://news.mtn.co.kr/newscenter/news_viewer.mtn?gidx=2018121116103466935
예큰형
IP 220.♡.74.5
12-19 2018-12-19 09:18:59
·
@투바이포님‍

기사 감사합니다.
NVDA
IP 106.♡.239.183
12-19 2018-12-19 13:16:17
·
응원합니다~
mo88
IP 222.♡.65.153
12-19 2018-12-19 14:45:44
·
문재인 대통령 같은 분은 두번 나오기 힘든 분 입니다.
더높이
IP 223.♡.29.229
12-19 2018-12-19 16:08:37
·
동남아 관심이 늘면서 지원이 많아지는 분위기는 좋은데. 막상 진출하는 기업들 생각은 전혀 다르더라고요. 인건비상승. 경제침체 등 이유로 떠밀려서 가는데 정부 지원도 받아서 좋다고. 국내 공장 투자는 고려하지 않고 동남아쪽에 겅장 차리려 하는데 정부가 도와준다는거죠. 동남아쪽이 법인세. 임금. 생산성 좋은니까 여력되는 회사들이 말이죠.
별입니다
IP 211.♡.141.226
12-19 2018-12-19 19:34:23
·
당연한거죠.
문제는 해당기업들이 국내에서생산해서는 경쟁력을상실하는 회사들(단순조립같은 인건비기반의산업)
해당지역을기반으로한 판로확보를위한업체이죠..
기업들 왠만하면국내에서 생산하고싶어하지 해외로이제는이전하고싶어하지않아요..특히 기술기반의산업들은요..
더높이
IP 182.♡.57.78
12-20 2018-12-20 02:09:48
·
@별입니다님 오해가 있으신 것 같은데요. 싼 인건비가 필요한 회사들은 이미 경쟁력이 없고 해외로 떠날 여력도 없어요. 예전에 규모 큰 회사들이이 떠난거고 지금 남은 회사들은 개성공단이나 가야지 해외는 못 가요. 말씀하신 얘기는 오래전 상황이고 현재는 다릅니다.
이미 반쯤은 떠난 대기업 논외로 하고 지금 떠나는 중소회사들은 (제 주변에 보면) 한국에서 잘 성장하고 있는 회사들이에요.. 자본, 인력, 기술되는데 한국이냐 외국을 고민하면 외국이 좋다는 결론이 납니다. 해외 인력 한국보다 우수한 애들도 많고 시장도 성장하고 있으니 회사가 능력만 되면 떠나는거죠.. 이런 회사들은 한국 경제에 중요한 회사들인데 말이죠.. 근데 잡을 수가 없는 현실이라는 얘기를 하고 싶었습니다. 한국 일자리가 사라지는 것이니 안타깝네요.
기술기반회사가 어떤 업종인지 잘 모르지만 제가 보는 사람 중에 한국에서 장기적으로 하고 싶다는 사장들은 못 만났네요.. 수십~수백억하는 회사규모에서요.
홍이결이
IP 59.♡.219.6
12-19 2018-12-19 16:44:44
·
영원히 응원합니다..
엄지척
IP 212.♡.48.101
12-19 2018-12-19 19:59:53
·
기업들(자본)이 젤 문제... 삼성같은데는 정규직으로 댓글 단다고 하지만. 기레기들 밥 주는게 기업들이잖아요.
지들 살게끔 정부에서 노력해주는데, 기레기들에게 밥이나 주고. -_-

예큰형
IP 220.♡.74.5
12-19 2018-12-19 20:02:47
·
그러게 말입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