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여성분에게 예쁘다고하면 실례일까요? 73

2018-12-13 02:36:52 175.♡.94.233
BeyondLimits


일주일에 한번씩 퇴근 후 강의를 듣는게 있습니다.


오늘은 강의 이후 다같이 모여서 술 한잔 했고요.


즐겁게 담소를 나누다가 한 분이 여자 강사님께 사진보다 실물이 훨씬 예쁘시다고 했어요. 

보통 여자분들은 사진 편집을 많이 하는데 실물이 훨씬 괜찮다고요. 

참고로 이 말을 하신 분은 사진을 업으로 하고 계신 분이었어요.


저도 덩달아 실물이 훨씬 예쁘시다고 했었죠.


그런데 갑자기 그 강사님이 정색을 하면서 자기가 남자였으면 이런 말을 안 들었을 거라며 기분 나쁘다고 하셨습니다.


강의 이후 술 자리였기에 그 강사님이 모임에서 가장 중심이 되는 자리였는데, 그렇게 정색을 하니 분위기가 싸해졌죠. 

다른 분들이 사과하라고 해서 사과하고 좋게는 마무리가 되었지만, 개인적으로 이런 것도 실례인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이 것도 외모 품평이고 실례인지 말이죠. 

그저 예쁘셔서 예쁘다고 칭찬한건데..




BeyondLimits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73]
siphe
IP 70.♡.135.186
12-13 2018-12-13 02:38:05
·
잘생기셨는지 체크하셨나요?
BeyondLimits
IP 175.♡.94.233
12-13 2018-12-13 02:40:13
·
예쁘다고 말씀하신 그 분은 잘 생기지는 않았습니다....
siphe
IP 70.♡.135.186
12-13 2018-12-13 03:00:34
·
삐빅 성희롱입니다
달짝지근
IP 116.♡.124.119
12-13 2018-12-13 02:38:49
·
음.. 페미 묻은것 같군요
Fortuna
IP 211.♡.36.195
12-13 2018-12-13 02:38:54 / 수정일: 2018-12-13 02:39:08
·
박보검이 그 말을 했다면 입이 귀에 걸렸을겁니다
그게 아니라면 시기가 시기인지라 페미성향이거나
Vanth
IP 218.♡.241.225
12-13 2018-12-13 02:39:08
·
글쓴이분을 비판하거나 비난 할 생각이 전혀 없으나.
요즘들어 이러한 경험담을 신뢰 할 수가 없어졌습니다..
BeyondLimits
IP 175.♡.94.233
12-13 2018-12-13 02:42:49
·
몇 시간 전에 있었던 일이에요.
나중에 다른 분과 이 일에 대해서 말씀을 나누는데, 외모에 대해서 말한게 잘못이라고 하더라고요.
그런데 저는 이해가 안가서요.

모임의 평균 연령은 30대 후반 정도였고, 저는 30대 초반으로 그 중에서 가장 어린편이었으며, 강사님도 저와 비슷한 나이로 추정하고는 있습니다.
우리동네찬바람
IP 117.♡.10.167
12-13 2018-12-13 02:39:40
·
본인이 남성이시고 상대가 여성이라면... 외모에 대해서는 어떠한 이야기도 하지 않는 게 좋은 것 같습니다.
BeyondLimits
IP 175.♡.94.233
12-13 2018-12-13 02:47:13
·
오늘 그런걸 느꼈네요.
전가복
IP 39.♡.159.52
12-13 2018-12-13 02:39:50 / 수정일: 2018-12-13 02:40:39
·
본인이 싫다면 실례인거죠.
BeyondLimits
IP 175.♡.94.233
12-13 2018-12-13 02:47:51
·
일단 그렇게 결론은 내렸으나, 과연 그게 그렇게 기분 나쁠 일이었나는 이해가 가지 않았어요.
chromagnon
IP 1.♡.192.201
12-13 2018-12-13 02:41:58
·
남자도 실물이 낫다 별로다 얘기 많이 듣는데...? 그냥 모든게 불편한 그분들 중 하나인듯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BeyondLimits
IP 175.♡.94.233
12-13 2018-12-13 02:48:15
·
그렇군요.
로그
IP 121.♡.202.172
12-13 2018-12-13 02:43:18 / 수정일: 2018-12-13 02:45:51
·
아뇨. 굉장히 무례한 인간 유형이고, 자기가 가진 것들에서 오로지 편한 것만을 얻길 바라는 유형입니다. 양식이 있는 예쁘장한 사람들은, 자기 예쁘다는 말 하도 많이 들어서 지겹고, 그런 말을 여자라고 듣는 것이 자기 신념과는 다르다고 해도, 그걸 가지고 상대의 처지를 나쁘게 만들거나 상대의 의도를 깎아내리지 않습니다. 예쁘거나 멋지지만, 동시에 정신병자인 사람은 많이 있지요. 그들의 외양에 속아 세상이 그들을 실제보다 더 좋게 평가하고, 상대적으로 내가 왜소하게 보이거나 나쁜 처지에 몰린다하여도, 결코 자기 자신을 낮춰보지는 마시기 바랍니다. 그래봤자 백 년 살고 집에가선 다 똥싸면서 살아요.
Bias
IP 58.♡.225.69
12-13 2018-12-13 02:43:21
·
외모에 대해 그냥 이야기를 안하는게 나은 것 같습니다. 이것도 펜스룰이라면 펜스룰이겠지만요
리락쿠마호떡
IP 58.♡.181.67
12-13 2018-12-13 02:43:38 / 수정일: 2018-12-13 02:47:56
·
얼평진짜 별루에요....

BeyondLimits
IP 175.♡.94.233
12-13 2018-12-13 02:44:53
·
그렇군요.
빙빙이
IP 121.♡.213.176
12-13 2018-12-13 03:20:06
·
난 잘생겼다는 소리 들으면 기분 째지던데
와커스
IP 175.♡.196.160
12-13 2018-12-13 02:43:49
·
외모에 대한 평가가 불편할 순 있는데 남자 운운 하는 건 모든 걸 남녀로 갈라서 보는 페미니즘 시각이네요.
11시50분
IP 161.♡.188.160
12-13 2018-12-13 02:45:09
·
남자가 됐든 여자가 됐든, 외모(얼굴만이 아니라, 화장, 패션 등)에 대해서 언급하는 걸 상대방이 좋아하는지 안 좋아하는지 모르는 상황이라면 외모에 대해서는 언급을 안 하는 게 여러모로 안전한 길인 것 같아요.
BeyondLimits
IP 175.♡.94.233
12-13 2018-12-13 02:50:02
·
네, 오늘 그런 걸 느꼈어요.
gorbachyov1
IP 182.♡.188.85
12-13 2018-12-13 07:12:32
·
칭찬해도 나쁜놈 취급받는 한국이 되었네요
바쉬즈
IP 110.♡.125.33
12-13 2018-12-13 02:45:54
·
편집 이야기가 거슬렸을 수 있겠네요.ㅋㅋ
나는 편집하는 그런 여자와 다르다!라는 생각이신지도 모르겠네요.. 품평이라니 잘생긴 남자한테 잘생겼다고 하는 여자가 더 많을 거에요.
근데 점점 앞으로 호감가는 이성이나 친한 사이 아니고 사람관계에서 예쁘다고 말하지 않는 게 좋다고 생각해요. 호감간다 신경쓰인다 이런 의도로 느낄 수도 있고
삭제 되었습니다.
BeyondLimits
IP 175.♡.94.233
12-13 2018-12-13 02:50:56
·
그 강사님께 거리감이 생기기는 했죠.
SPIKE!!!
IP 50.♡.15.146
12-13 2018-12-13 02:47:09
·
빨리 그 강의고 강사고 뭐고 손절하고 도망치세요.

저는 경고했습니다.
BeyondLimits
IP 175.♡.94.233
12-13 2018-12-13 02:51:24
·
다음주가 마지막이라서 크게 신경은 안쓰여요.
aaaa
IP 218.♡.199.87
12-13 2018-12-13 02:47:41 / 수정일: 2018-12-13 02:48:04
·
“예쁘다”는 칭찬이죠.....

“와 얼굴이 마늘빻다가 같이 빠았어요?”가 무례한 거구요...
풀리지않는신비
IP 112.♡.148.16
12-13 2018-12-13 12:38:51
·
하 이분 표현이 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리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Ghgh
IP 110.♡.253.16
12-13 2018-12-13 02:50:19
·
작성자님 잘못없으시구요 그발언에 기분나쁘다고 사과까지 요구한사람이 꼬인분이시네요
페미커뮤에서 남자가 여자에게 얼평하는 이같은상황으로 글올라온거본적있는거같은데
BeyondLimits
IP 175.♡.94.233
12-13 2018-12-13 02:54:04
·
사과하라고 요구한 것은 주변에 다른 분들이 말씀하셨어요. 심각하게는 아니고, 좋게 좋게 하자는 뜻으로요.
종허니
IP 121.♡.223.84
12-13 2018-12-13 02:52:17
·
페미들이 이쁘다고 하는거에 반감을 가지고있는경우가 많아요
페미가 아니여도 뭔가 꼬인사람들은 일반적인 행동에 반감있더라구요
삭제 되었습니다.
BeyondLimits
IP 175.♡.94.233
12-13 2018-12-13 02:58:42
·
말씀들 감사합니다.
어느 정도 생각이 정리되네요.
좋은 밤 되세요~
삭제 되었습니다.
groschat
IP 211.♡.24.4
12-13 2018-12-13 02:59:49 / 수정일: 2018-12-13 03:04:53
·
그렇게 외모 얘기하는 사람이 결국에는 스토킹을 시작하는 경우가 많더라 하는 경험을 했을 수도 있구요. 남들 있는 데서 자신의 외모를 가지고 속감정을 드러내는 게 불편했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요즘 세상은 얼평은 안 하는 게 좋습니다. 좋은 의미든 나쁜 의미든.
BeyondLimits
IP 175.♡.94.233
12-13 2018-12-13 03:07:35
·
개인적인 경험으로 그런 상황에 감정이 쌓였을 수도 있겠네요.
camai9
IP 175.♡.88.110
12-13 2018-12-13 03:01:57 / 수정일: 2018-12-13 03:02:11
·
박보검 나오는 드라마에서 여상사였나? 신입사원 박보검을 설명하는 자리에서 사원들 중 비쥬얼은 탑이라고 했는데 그것도 빨리 불편러들께서 PC 지도를 하셔야 할텐데..
symmetry
IP 121.♡.216.104
12-13 2018-12-13 03:02:36
·
그냥 그 강사가 자기 자존감 낮은 걸 공격성으로 드러낸 거 뿐입니다
자존감 탄탄한 사람은 긍정적 표현으로 받아들여요 서양 외국인들한테 해보세요 반응이 어떤가
어머
IP 45.♡.72.129
12-13 2018-12-13 03:03:09 / 수정일: 2018-12-13 03:04:22
·
실례입니다 외국인에게. 일년에 한번하는 교육에 하지말라고 나옵니다.
어머
IP 45.♡.72.129
12-13 2018-12-13 03:02:55 / 수정일: 2018-12-13 03:04:07
·
현재 외국인데 아무리 친해도 외모평가는 예의에 어긋나는 행위더군요. 좋은 쪽이라도. 페미랑은 상관없는더같네요. 왜 페미로 댓글들이 몰아가는지 모르겠지만.
BeyondLimits
IP 175.♡.94.233
12-13 2018-12-13 03:05:56
·
예쁘다고 하는 것도 예의에 어긋나는 건가요?
어머
IP 45.♡.72.129
12-13 2018-12-13 03:07:40
·
@terry_shin님

실례라고 하더군요. 딱히 왜 해야하는지 라고 생각하더군요. 따지고 보면 꼭 해야할 말이 아니잖아요. 싫어하는 사람이 있을수도있는데.
BeyondLimits
IP 175.♡.94.233
12-13 2018-12-13 03:08:16
·
그렇군요.
어머
IP 45.♡.72.129
12-13 2018-12-13 03:09:54
·
@terry_shin님


그냥 그런 말들은 본인에게 소중한 사람을 위해 아껴두는게 좋은거 같습니다. 남에게 할필요도 없는 말이고.
Elasticheart
IP 213.♡.36.182
12-13 2018-12-13 03:13:06 / 수정일: 2018-12-13 03:14:33
·
@terry_shin님 예쁘다고하는것도 실례가 될 수 있습니다. 서로 동등한 관계에서 만나서 뭔가 감언이설이라고 생각될만한것을 들으면 진실이 아닐수도 있다는 의심이 들 수 있지요. 더불어 예쁘다는게 칭찬이더라도 내가 너를 평가했다는 뉘앙스를 주기 쉽습니다
목구멍이청포도
IP 220.♡.221.244
12-13 2018-12-13 03:08:46 / 수정일: 2018-12-13 03:09:43
·
외모 얘기는 칭찬이어도 실례입니다.
남자는 대부분 그냥 넘겨도 여자분들은 높은 확률로 좋게 넘기지 않습니다.
memory
IP 146.♡.123.134
12-13 2018-12-13 03:09:39 / 수정일: 2018-12-13 03:11:02
·
전 면전에서 여자 외모 얘기는 절대 안합니다. 이쁘던 못생기던 실례인거 같네요.
습작노트
IP 115.♡.160.90
12-13 2018-12-13 03:13:59 / 수정일: 2018-12-13 04:01:18
·
여자끼리도 예의없는 분 많습니다.
너 살쪘네? 너 살빠졌네? 훨씬 낫네? 예쁘네? 등등.. 그것이 상대에게 예의없다는 것을 모르는 사람이 많습니다. 불편하죠. 사실.

또 어쩌면 그렇게 말하는 분에게는 세상에 가장 그것이 가치있고 그것으로만 세상은 평가한다고 학습되었을것이라봅니다.

사실 글쓴 분의 말이 잘못이라기보다는, 그것이 주가 되는 대화판이 벌어진다면 문제입니다. 또 시기상 좀 논쟁이 있으니 더더욱 그렇지요.
지터
IP 1.♡.210.71
12-13 2018-12-13 03:16:35
·
남자도 잘생겼으면 잘생겼다소리 가는자리마다 수도없이 들어요. 굳이 남자면 잘생겼다소리 안들을거라고 말하는거자채가 페미입니다. 얼릉 거르시길...
jlnamyh
IP 49.♡.207.163
12-13 2018-12-13 03:32:39 / 수정일: 2018-12-13 03:54:07
·
페미를 떠나 실례가 맞지않나 생각합니다
이뻐요 잘생겼어요 똑똑하시네요 등등
남에 대한 평가가 담긴 말을 내뱉을때는 본인에 대한 안좋안 평가도 듣겠다는 마음가짐이 되었는지 돌아보면 좋을거 같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groschat
IP 211.♡.24.4
12-13 2018-12-13 03:40:52
·
“몸매가 아주 좋으십니다”
“얼굴이 아주 예쁘십니다”
“가슴이 아주 탄탄하십니다”
듣는 사람에 따라서 이 3개가 비슷한 얘기일 수도 있습니다.
영양삼계탕
IP 112.♡.126.142
12-13 2018-12-13 04:03:17 / 수정일: 2018-12-13 04:03:36
·
그냥 좀 사회생활 많이 안하신 분 같네요~ 무던히 넘어가고 그런걸 모르는 거요. 아님 그 사람 개성이예요.
크리스
IP 121.♡.243.165
12-13 2018-12-13 04:07:52 / 수정일: 2018-12-13 04:08:01
·
남자였으면 잘생겼다는 소리를 들었겠죠. 그런 말 들으면 빈말이라도 기분 좋던데요.
에르고김
IP 137.♡.232.238
12-13 2018-12-13 04:50:31
·
요즘 세상에서는 실례가 맞는거 같습니다. 같은 주제로 와이프랑 이야기 한 적이 있는데 결론은 말하면 안되는 걸로...
와이프와의 대화 전의 제 의견은 "아니 왜 칭찬을 하는데..기분이 나쁜거지?" 였는데
여성 분 입장에서는 "왜 나에게 쓸데없는 관심을 가지고 있지?" 라는 식으로도 받아 들일 수 있다라고 하더군요.

암튼 결론은 이쁜다는 말은 와이프에게만...ㅋ


dopa
IP 142.♡.33.186
12-13 2018-12-13 05:19:26
·
사석에서 저런 걸로 사과까지 요구하는 여자 분이라면, 가급적 멀리하시는 것이 인생에 이롭습니다. 무슨 일이 벌어질지 모르거든요. 위험은 피하는 것이 일단 유리합니다. 적극적으로 피하세요.
여자이고 남자이고 이전에 사람입니다. 사람 간에 어느 정도 관계라는 것이 있고 또 실수도 있기 마련인데, 관계를 이렇게 설정하고, 이런 식으로 실수를 지적하면서 공개적 사과를 요구하는 사람이라면, 남여를 떠나서 인간관계가 비틀린 것입니다. 여자로서 피하라는 것이 아니라, 사람으로서도 피해야 할 사람이라는 것입니다.
환타73
IP 124.♡.56.208
12-13 2018-12-13 05:31:46
·
그냥 뭔가 안 좋은 일이 있었나보다~하고 쿨하게 넘기시길...
삭제 되었습니다.
BeyondLimits
IP 211.♡.163.209
12-13 2018-12-13 08:38:55
·
그렇군요.
삭제 되었습니다.
radarkmt
IP 59.♡.57.246
12-13 2018-12-13 06:41:30 / 수정일: 2018-12-13 06:47:17
·
‘가족 같은’ 회사에 대한 비판이 그토록 많았던 클리앙에서 이 상황에 대해 이렇게 부정적인 언사가 많다니 신기하네요. 회사에서 업무 관계로 만난 사람들끼리는 쿨하게 업무적으로만 관계를 맺는 쪽이 바람직하다는 게 클리앙의 전반적 경향 아니던가요? 좋은 말이든 나쁜 말이든 타인을 평가하는 말은 기본적으로 공적인 관계를 벗어나는 것입니다. 그 분이 페미니스트인지 아닌지 여부도 이 지점에서는 별로 중요하지 않구요. 무던히 넘어가야 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소위 ‘인간 관계’나 ‘사회 생활’이라는 명목으로 얼굴 붉히지 않고 넘어가는 연습이 우리 사회를 얼마나 많이 망가뜨리는지 다시 한 번 생각해보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똑똑한 아시아인, 근육질의 흑인 등 인종차별적인 스테레오타입들이 보여주듯, 상황에 따라서는 칭찬이라도 얼마든지 기분 나쁠 수 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soundnfury2
IP 121.♡.238.76
12-13 2018-12-13 07:14:36
·
동의합니다
미망
IP 124.♡.16.17
12-13 2018-12-13 07:53:58
·
아주 공감합니다
starbuck
IP 211.♡.69.81
12-13 2018-12-13 08:19:40
·
공감합니다
BeyondLimits
IP 211.♡.163.209
12-13 2018-12-13 08:39:55
·
그렇군요. 다시 생각해보게 되네요.
Bruce_Ko
IP 175.♡.21.248
12-13 2018-12-13 06:47:42
·
성희롱일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ㅂㅣ오는날
IP 39.♡.19.50
12-13 2018-12-13 06:52:41 / 수정일: 2018-12-13 06:57:45
·
저희 회사 성희롱 예방 가이드 하지말아야할 언행 예시에 있어요.
회사에서 “예쁘시네요” 하면 인사팀 소환될거에요.
민감한 시기라 조심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본부중대장
IP 110.♡.55.77
12-13 2018-12-13 07:24:59
·
정우성이 그랫습니다 그런 말 듣는건 늘 새롭고 짜릿하다고..
PS44444
IP 39.♡.26.61
12-13 2018-12-13 07:25:05
·
글을 읽어보고 자리를 생각해보면 예쁘다는 말을 꺼내는 건 실례인 자리였던 것 같습니다.
BeyondLimits
IP 211.♡.163.209
12-13 2018-12-13 08:37:13
·
댓글들 읽어보니 그런 것 같네요.
waraki
IP 175.♡.30.41
12-13 2018-12-13 07:29:55
·
많은 남자들 앞에서 여자 혼자 있는 상황에 예쁘다 라고 하면 자신의 외모에 모든 화제가 맞춰지고, 품평 당하는 기분이 들 것 같긴 해요. 강사로 참석했는데 강사로서가 아니라 여자로 판단되는 기분이 들 것도 같고요.
BeyondLimits
IP 211.♡.163.209
12-13 2018-12-13 08:38:19
·
그 강사님 입장이 가장 이해되는 의견이네요. 이렇게 생각하면 기분 나쁠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누운누난롸
IP 223.♡.204.94
12-13 2018-12-13 07:53:14
·
그냥 예쁘다고만 했어야죠
잠만자
IP 125.♡.48.144
12-13 2018-12-13 08:10:57 / 수정일: 2018-12-13 08:12:23
·
사진보다 이쁘다는 말에 성형, 화장... 이런걸 생각하지 않았을까요? 정확한건 본인만이 알겠죠...
외모에 민감하거나, 실력으로 평가 받고 싶었나 보네요.

하지만 사람사회를 잘 모르는것 같네요... 남자라고 외모 이야기 안할거라 생각하다니.... 남자도 나이, 결혼, 아이, 외모 다 이야기 나오는데...
브륜힐데
IP 211.♡.236.226
12-13 2018-12-13 08:31:57
·
원빈이 이쁘다고 했으면 . . .
카프리썬
IP 220.♡.135.245
12-13 2018-12-13 08:47:18
·
페미건 뭐건 떠나서 그냥 속으로만 생각하세요.. 굳이 입밖으로 꺼낼 이유가...
그란데
IP 211.♡.82.97
12-13 2018-12-13 09:26:15 / 수정일: 2018-12-13 10:14:14
·
얼평 하는 사람이 박보검이었음 화 안냈을지도..
상대에 따라 다르자 않았을까요
국화꽃을
IP 106.♡.129.238
12-13 2018-12-13 13:57:30
·
공부가 많이 되는 글이네요. 배워 갑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