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keShot님 그거 하려다 현행법상 허가가 안되서 현행법상 가능한 카풀을 우선 시행하는 것이긴 하죠.
근데 출장다니며 보면 우버 있다고 택시 망한 나라는 별로 본적이.... 그보다 우리나라는.. 아니 서울 기준
택시가 너무 많아요. 그리고 서비스 교육이 거의 안되어있죠. 택시 회사들과 기사님들 계약 방식에도 큰 문제가 있다고 봅니다.
뭐 택시 부를때 쓰는 카카오택시 조차도 기사님들이 이런저런 이유나 핑계로 잘 안들어주는 상태라..
나중에 자율주행 나올때 되면 어쩌려는지....
양쪽 다 원하는 부분을 일정부분 받아들여주면 어떨까 싶긴 합니다.
- 카풀 쪽은 법의 취지대로 출퇴근 시간, 출퇴근 장소 등을 고려하여 법 내에서 합법적으로 운행되도록 조치. 법 위반 발견시 운영 업체에서도 일정부분 책임을 지도록 함.
- 택시쪽은 경쟁 및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서 택시요금 제한을 강제로 정하는 것을 없애고 요금을 자율화, 시간대/거리별 탄력 요금제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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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은 다른가 보군요
물론 주말 및 공휴일 운행도 불가이고요.
국토부도 택시측도 카카오측도 전부 안받아들이는거 같네요.
근데 출장다니며 보면 우버 있다고 택시 망한 나라는 별로 본적이.... 그보다 우리나라는.. 아니 서울 기준
택시가 너무 많아요. 그리고 서비스 교육이 거의 안되어있죠. 택시 회사들과 기사님들 계약 방식에도 큰 문제가 있다고 봅니다.
뭐 택시 부를때 쓰는 카카오택시 조차도 기사님들이 이런저런 이유나 핑계로 잘 안들어주는 상태라..
나중에 자율주행 나올때 되면 어쩌려는지....
- 카풀 쪽은 법의 취지대로 출퇴근 시간, 출퇴근 장소 등을 고려하여 법 내에서 합법적으로 운행되도록 조치. 법 위반 발견시 운영 업체에서도 일정부분 책임을 지도록 함.
- 택시쪽은 경쟁 및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서 택시요금 제한을 강제로 정하는 것을 없애고 요금을 자율화, 시간대/거리별 탄력 요금제 적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