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펌) 작년 전설의 서울대 의대 합격자 jpg 42

1
2018-12-05 09:23:29 218.♡.180.76
스웩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수능 인증이랑 서울대 의대 수시 합격 인증 따로 하고

수능 인증한거 깜빡하고

서울대 의대 합격 인증 올리고 인증글에는 정시로 다른 의대는 가능한데 몇개 차이로 서울대 의대 정시로는 안된다고 글써서 수험생 커뮤니티에서 공부황제로 등극 

많은 수험생들의 부러움과 축하를 받고 후배 수험생들에게 여러가지 공부 관련 조언을 날림

그러나 뒤늦게
수능 성적 인증한게 발견되고 
보니깐 국민대 광운대 수준이라 욕 엄청 먹었던 사건..

스웩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42]
삭제 되었습니다.
퍼비
IP 110.♡.26.70
12-05 2018-12-05 09:25:58
·
의대에서 오래된 역사를 지키기위해서 역사학자를 원했나봅니다
석양의노래
IP 123.♡.44.43
12-05 2018-12-05 09:25:59
·
@tumbler99님 지역균형선발전형 수시
일라임
IP 61.♡.82.71
12-05 2018-12-05 09:24:58
·
지역균형 덕뷴에 붙은건가요?
TIME_TRAVELER
IP 39.♡.15.171
12-05 2018-12-05 09:25:06
·
설의 맞긴 한거죠....?? 아무리 지균이라도 저 성적이 가능하긴한가요..
좋은날왔으면
IP 36.♡.74.41
12-05 2018-12-05 09:25:09
·
지균 아니었으면 못 들어갔을 거였다는 건가요?
밀양
IP 223.♡.29.88
12-05 2018-12-05 09:25:16
·
잘 이해가 ... 결국 붙은건가요?
/Vollago
Fariche
IP 119.♡.100.245
12-05 2018-12-05 09:26:06 / 수정일: 2018-12-05 09:26:27
·
진짜 결과론적인 세상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니파
IP 121.♡.196.31
12-05 2018-12-05 09:26:09
·
별 상관 있겠나 싶긴 한데요. 직접 수술 하고 책임 지는 의사가 된다면요.
NeilKim
IP 115.♡.55.202
12-05 2018-12-05 09:26:16
·
의대 준비하던 다른 친구들에게 모욕감을 주겠군요....
tirpleA
IP 121.♡.251.46
12-05 2018-12-05 09:26:26 / 수정일: 2018-12-05 09:45:33
·
수시면 1등급 3개에 2등급 1개이니 붙을곳은 붙었겠군요
이건 최근만 그런게 아니고 10여년전에도 그러했습니다
예전에 서울대 지균은 최저등급이 없었던것도 같네요 의대만 1등급 2개이고 다른 과는 없었던가....있었어도 위 기준과 큰 차이 없었을겁니다
카이스트는 수시 최저등급 없었을겁니다

어차피 들어가서는 리셋입니다
어차피 서울대의대 0.05%나 전체 의대정시 끄트머리인 2%정도나 사람의 수학능력은 일정수준은 된다는 거니까요
실제로 나중에 돌아보면 입시 문단속하고 온 애들이 의외로 대학교 학점 좋았어요
couchcat
IP 110.♡.191.179
12-05 2018-12-05 09:26:34
·
지균이면 최저 없어요. 후배들 앞길을 제대로 막았네요. 입학후 공부나 제대로 따라갔으려나..
rrt2
IP 122.♡.237.25
12-05 2018-12-05 09:26:43
·
근데 저 정도면 설의 들어가서 적응 못 할 것 같네요.
공부량이 어마어마 할 텐데.
그란데
IP 211.♡.82.97
12-05 2018-12-05 09:29:32
·
비리든 뭐든 들어가면 유급 하더라도 졸업은 한다는 의견도 있더군요
SydHbrBridge
IP 175.♡.34.115
12-05 2018-12-05 09:34:40
·
유급으로 버티면서 졸업하는 양반들이 가끔 있기는 한데, 생명과학이 저 정도면 그렇게라도 커버될 레벨이 아닌데요.
tirpleA
IP 121.♡.251.46
12-05 2018-12-05 09:48:31 / 수정일: 2018-12-05 10:06:37
·
@SydHbrBridge님
문과도 의대 정시로 들어가는데(예전에 저때 서울대법대 애들이 다군 문과의대를 세레모니용?으로 쓰곤했죠 지금도 이대 등이 모집하는걸로 압니다) 문과라도 only 생명과학때문에 유급했다는 이야기는 들어본적이 없네요
SydHbrBridge
IP 175.♡.34.115
12-05 2018-12-05 10:01:07
·
저 학생의 성적을 보면 수학과 생명과학이 낮습니다. 수학은 의대 쪽에서 아주 많이 쓰지는 않으니 진급에 지장이 없겠지만, 생명과학 II라는 과목은 화학하고 생물이라 예과레벨에서는 진급에 문제가 될 수 있다는 의견이었습니다.
paz4347
IP 222.♡.105.66
12-05 2018-12-05 10:02:09
·
아닙니다.
의대 공부는 무조건 외우기 잘하면 장땡입니다... 무조건 외우기, 암기...

창의력? 수학능력? 개나줘버려...입니다.
산유국
IP 110.♡.27.217
12-05 2018-12-05 09:26:52
·
가끔 지균 합격자 인터뷰 나오는거보면 좀 렇긴한데
에이치블루
IP 150.♡.45.253
12-05 2018-12-05 09:27:03
·
저 정도 성적이면 의대 커리큘럼을 따라갈 수가 없을겁니다.
bigegg
IP 223.♡.30.227
12-05 2018-12-05 09:31:18
·
아니요...
paz4347
IP 222.♡.105.66
12-05 2018-12-05 10:03:07
·
다 따라가요.
외우기만 잘하면요.

의대에서 미분적분???? 무조건 외우기만 잘하면 장땡입니다.
어라연
IP 112.♡.229.52
12-05 2018-12-05 09:27:11
·
수시와 수능의 괴리가 저렇게 클 수도 있나요?

요즘 입시 정말 모르겠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tirpleA
IP 121.♡.251.46
12-05 2018-12-05 09:36:10
·
어차피 수도권도 편차가 커서요
수능성적 평균, 1등급비율 1,2위인 광역자치단체가 광주,제주 엎치락뒤치락일겁니다
최하위가 소위 수도권이라는 인천
아르케
IP 223.♡.8.143
12-05 2018-12-05 09:28:54
·
가서 본인 능력보고 참회할듯 ㅠㅠ
exeter
IP 122.♡.184.99
12-05 2018-12-05 09:29:39
·
요즘은 탐구를 2개밖에 안보네요
abcchocolat
IP 211.♡.170.28
12-05 2018-12-05 09:29:43
·
이런거만 봐도 전국 고등학생을 학력고사 성적으로 줄세우는게 훨씬 좋았던거 같습니다.
silvaweld
IP 220.♡.244.33
12-05 2018-12-05 09:30:01
·
예전에 농어촌전형 같은건가요?
대부분 유급의 길을 걷다가 스스로 나가는 경우도 있었는데
반대로 초천재적인 학생들도 있었습니다.
Turandot
IP 125.♡.85.64
12-05 2018-12-05 09:31:10
·
저 성적에 설의라니...
laten
IP 122.♡.162.99
12-05 2018-12-05 09:32:18
·
들어가서 적응 못한다는 말이 필요한가요? 들어가서 서울대 의과대학 과정을 잘 소화 할 사람이 저런 사람때문에 입학 못한게 중요한건데.
네임리스원
IP 110.♡.46.162
12-05 2018-12-05 09:32:19 / 수정일: 2018-12-05 09:33:16
·
수능 점수 보니 서성한 컷 같은데요. 공대 컷이 10년 전보다 많이 오른건가요. 과탐 3, 4가 좀 낮은데 언외 1등급이면 평균 2등급 수준인데 10년 전에는 그정도면 들어갔습니다.
뭐 천재는 아닌거 같으니 서울대 의대가면 좀 힘들긴 할텐데... 일반적인 범주에서는 공부 잘하는 사람에 속한다고 보면 됩니다.
Turandot
IP 125.♡.85.64
12-05 2018-12-05 09:34:57
·
@네임리스원님 서성한과 설의는 비교자체가...
laten
IP 122.♡.162.99
12-05 2018-12-05 09:36:42 / 수정일: 2018-12-05 09:44:25
·
@네임리스원님‍ 진짜 10년전 입시를 그대로 대입하신.. 현재 영어 1등급은 10년전 1등급이랑 달라요. 절대평가라 실질반영이 미미한 수준이라 외국어 자체를 점수계산할 때 안쳐줍니다. 언수탐 평균 2.5등급이니 옛날로치면 전체 평균 2.5등급 정도 된다는거에요. 서성한 공대는 빵꾸난거 아닌이상 못들어가요.

현재 영어 1등급과 2등급 차이 = 국어 3점짜리 1문제 차이 정도입니다.

다만 국민대나 광운대 수준은 너무나간거같아요.
삭제 되었습니다.
포기ㄴㄴ해
IP 1.♡.194.214
12-05 2018-12-05 09:43:37
·
서울서 살지 말라고 이것저것 정책 펼치는거죠
dpfreak
IP 220.♡.192.19
12-05 2018-12-05 09:34:12
·
문과 성향이신듯...
moonjjang
IP 123.♡.234.206
12-05 2018-12-05 09:34:22 / 수정일: 2018-12-05 09:34:45
·
심각하네요

저정도는 이건 머... 극단적인 차이입니다
저래선 아무것도 이해하지 못해요
내가뭔들
IP 203.♡.142.55
12-05 2018-12-05 09:34:29
·
수시붙고 수능 대충본거아닌가요~?
tirpleA
IP 121.♡.251.46
12-05 2018-12-05 09:44:33 / 수정일: 2018-12-05 09:44:57
·
제 친구가 카이스트+모 지방의대(여긴 최저등급 없었던거 확실함) 수시 합격자여서 수능을 아예 한 번호로 찍고 싶었는데 충동을 참고 정상적으로 쳤다는 이야기를 해줬던 기억이 있네요

예전에 수시 1학기제도?라고도 있었죠
수능과 상관없이 뽑는 제도였죠
내가뭔들
IP 203.♡.142.55
12-05 2018-12-05 09:47:55
·
@tirpleA님 수시붙고 최저컷없는 애들..수능 점심시간에 운동장에서 축구하던 친구들도 있었어요 ㅎ
가을놈팽이
IP 125.♡.155.44
12-05 2018-12-05 09:51:59
·
졸업한다면 인간승리 대접해줘야 합니다.
tirpleA
IP 121.♡.251.46
12-05 2018-12-05 09:55:37 / 수정일: 2018-12-05 11:18:56
·
졸업은 본인 팔자대로 할겁니다
아예 연세대의대는 아예 학점 성적을 안매기고 pass/non-pass로만 매겨서 두번째 졸업생배출을 앞두고 있죠

사실 의전 생각해보면 답이 나옵니다 ㅎㅎ
파키
IP 211.♡.135.89
12-05 2018-12-05 09:55:33
·
막줄에 수준 얘기하면서 모교를 써둔걸보니 기분이 썪 좋지는 않군요
삭제 되었습니다.
호랑이굴_
IP 163.♡.23.24
12-05 2018-12-05 15:34:49
·
음 막상 들어가서 공부하는데는 문제 없지 않을까 싶네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