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걸그룹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스팀한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클다방 ·덕질한당 ·육아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리눅서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빨콩이당 ·공대시계당 ·여행을떠난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백종원 골목식당을 보면서 74

164
2018-11-29 06:35:59 수정일 : 2018-11-29 08:00:27 73.♡.235.209
서마사

15년전 쯤에 직장에서 반강제로 그만(?) 두고 첫 사업을 식당을 했었습니다. 

죠지아주 시골에서...

저는 요리에 깡통이지만 아내가 음식에 꽤 소질이 있어서 아내만 믿고 시작을 했습니다.

그전까지는 내가 회사에서 벌어다 주는 월급으로 아이들을 키우면서 살림을 했기에 아내는 약간 저를 존경(?)했었습니다.


그런데 식당을 시작하자 마자 저는 홍탁집 아들꼴이 되었습니다. 

뭘 해도 어설프고 계속해서 실수 연발에 문제만 만들어 내니...

식당 종업원들 다 보고 있는데 명색이 사장이라는 사람이 아내에게 야단 맞고 나면 정말 창피해서 죽을 지경이었습니다.

칼질이 어설프니 손가락을 베고 뜨거운 불에 데인 상처는 아파 죽겠는데 그런 제 모습이 더 안스러운 아내는 더욱더 화를 내고.

앞치마 벗어던지고 식당 뒤편 쓰레기통 그늘에서 앉아서 하늘을 보는데 베이고 데인 상처가 욱신 욱신 쑤시는 통에 아파서 눈물이 납니다.


그렇게 몇달을 호되게 야단을 맞으면서 주방에서 허드렛일을 하니.. 적어도 칼에 손을 베이거나 뜨거운 불에 데이는 일은 없읍니다. 

저는 새벽 4시에 일어나서 야채시장에서 Colored Green 과 Turnip leaf 그리고 각종 과일들과 Bean 들을 구입해서 새벽부터 몇시간 동안 푹 삶아 놓으면 아침 9시 쯤에 아내가 출근해서 새벽에 내가 만들어 놓은 음식들을 맛을 보고...

"다시 다 버리고 새로 끓이세요 ~~"

그러면 저는 폭팔해 버리고 아내와 전쟁이 납니다. 

하지만 결과적으로 항상 아내가 옳았기에 100전 100패입니다.  

아내의 말대로 적당한 요리는 손님이 정확하게 알아냅니다.


 또 한명의 무서운 사람은 불시에 들이닥쳐서 화장실 구석까지 샅샅히 검사하는 위생검열관이었습니다.

위생 검열 불합격 하면 재검 받아 합격할때까지 식당 오픈 못합니다.

재검에도 불합격되면 지방 신문에 식당 이름 나옵니다.  

위생검열 불합격 당한 식당 이름 리스트라고 해서 자랑스럽게 신문에 실리기 때문에 위생 검열관 지적사항은 꼭 즉시 시정되어야 합니다.

백종원이 조그만 카메라 들고 냉장고 안을 뒤지는것 보다 더 철저하게 뒤져서 음식이 오래된것이 방치된것 발견되면 점수 깍기기에 엄청 무섭습니다.


그런데 아내는 진심으로 이 위생 검열관을 고마워 했습니다.  

우리가 모든것을 다 잘 알 수는 없는데 그 모르는것들을 검열관이 가르쳐 주었기 때문이랍니다.. 

알면서 않하는 것도 있지만 몰라서 못하는것을 알려주었기 때문이었지요.


검열관이 최종 점검표에 100 점이라는 숫자를 크게 기록해서 저에게 건네 주면 정말 뛸듯이 기쁩니다. 

그 점수표는 식당 입구에 부착해야 되기 때문이지요. 

들어오는 손님들이 그 점수표를 보고 " 오 100점 받았네..이 식당은 깨끗한 곳이군요~~"



지금은 식당을 더 이상 하지 않기에 먼 기억속의 일이지만 방송에서 백종원대표에게 야단 맞는 장면만 나오면 아내는 

" 저기 당신하고 똑같은 사람 또 야단 맞는다~~"











서마사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74]
브렛
IP 14.♡.242.201
11-29 2018-11-29 06:38:19
·
한국도 위생검열 빡세게 자주 했으면 좋겠습니다
나름매냐
IP 211.♡.97.2
11-29 2018-11-29 08:50:28
·
좋은 것은 배워야 합니다. 미군기지건설하는 곳 애기들어보면 원칙에 어긋나는 제원, 규격, 품질 등 용납안 됩니다. 그래서 처음부터 철저하게 따져서 설치하지 않으면 그만큼 손해가 커서 제대로 설치하더라구요. 우리나라도 원칙이 지켜지는 나라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yongarious
IP 211.♡.140.240
11-29 2018-11-29 09:09:33
·
그게 다 음식값에 반영됩니다.

아직 한국에는 쫌 더러워도 싼 값에 먹으려는 사람이 많아서 잘 안 될 겁니다.
써카펀치
IP 211.♡.135.137
11-29 2018-11-29 09:43:20
·
@영게리우스님 무슨말도안되는소릴하세요 위생은 기본입니다 큰일날소릴하시네
호홋뿡뿡
IP 223.♡.24.6
11-29 2018-11-29 09:57:02
·
저도요.
대부분 몰라서 못하는게 아니라 몰라도 되니까 모르는겁니다.
식품위생뿐 아니라 직원고용이나 세무, 소방법 관련 사항도 다 그래요.
그래서 다들 쉽게 생각하고 가게 차리는거에요.
모르면 안되게 해야지 알게됩니다.

그런점에서 우리는 법은 많고 공무원은 부족한데 이것부터 해결해야해요.
민군이닷
IP 211.♡.109.24
11-29 2018-11-29 10:22:11
·
그럼 영게리우스님은 음식값 싸게 하기 위해 재료 대충 써도 된다는 말씀이시네요??
곰어린이다
IP 223.♡.18.161
11-29 2018-11-29 10:54:21 / 수정일: 2018-11-29 10:55:11
·
@영게리우스님 무슨 말씀을 하시려는건지... 위생은 기본 아닌가요..
routeK
IP 211.♡.143.47
11-29 2018-11-29 11:02:55
·
@써카펀치님
말이 되기도 합니다.
딱봐도 더러워보이고 부실해보이고 말도안되는 가격인거 알지만 김밥천국이 장사되는걸 보세요.
깨끗해지면 비용이 급격히 증가하는게 사실입니다.

Diki
IP 131.♡.251.212
11-29 2018-11-29 11:03:08
·
한국 뿐만이 아니라 다른 나라의 사람들도 싼거 좋아하는 것은 마찬가지입니다.
각국 정부가 규제를 통하여 품질의 하한선을 정해서 유통이 안되도록 막는 것일 뿐이죠.

중국산 식재료 중에서 중국인 조차 안먹는 것을 한국에서 수입해간다는 소리가 있는데,
사실 중국에서조차 유통을 못하도록 막은 쓰레기를 한국에서는 유통할 수 있다는 것이죠.
modemate
IP 115.♡.67.49
11-29 2018-11-29 11:21:52
·
@나름매냐님
미군기지놈들도 화학약품 불법 폐기 많이 하던거 같던데요
개구리군
IP 180.♡.97.81
11-29 2018-11-29 11:31:46
·
@영게리우스님 식당 청소 안해서 지저분하게 유지하고 오래된 식재료 재활용 하면서 음식값 깍는데 가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많다구요?
최고로조음
IP 39.♡.57.240
11-29 2018-11-29 11:41:28
·
@영게리우스님 맞습니다. 종로쪽 맛집이라고 이름난 노포 가보면 사람은 미어터지지만 어처구니 없는 위생상태를 보이는 집이 한둘이 아나죠. 아니라고 하사는 분들은 그런데 안가보셨나봅니다.

길게 갈 것도 없이 노점상 음식만 해도 맛있다고 잘 사먹는 사람이 한둘이 아닌데요
티아메스
IP 222.♡.146.9
11-29 2018-11-29 13:46:21
·
@영게리우스님 건물 제대로 지으면 그게 다 건축비에 반영되니까 적당히 철근도 빼먹고 대충 짓는다와 같은 말인거 아시죠?
밤눈이
IP 203.♡.3.235
11-29 2018-11-29 13:59:56
·
@routeK님 여간한 김밥천국도 깨끗하게 하고 장사합니다. 위생은 기본입니다.
routeK
IP 182.♡.93.222
11-30 2018-11-30 00:07:50
·
@밤눈이님
그러길 기대합니다만... 김밥썬 도마를 2시간 방치하고 대장균 측정하면 기절할겁니다.
오히려 프렌차이즈 패스트푸드점포는 그런관리를 잘됩니다. 세정제를 마구 뿌려대니...

yongarious
IP 210.♡.132.130
11-30 2018-11-30 08:51:13
·
@밤눈이님 미국 영국에서 점검하는 위생수준이라는게 말씀하시는 여간한 김밥천국 수준이 아니라는거죠.
yongarious
IP 210.♡.132.130
11-30 2018-11-30 08:52:02
·
@곰어린이다님 미국, 영국만큼 위생을 강화하면 저는 찬성이에요. 그러나 우리가 시켜먹는 음식점들은 대부분 망할껍니다.
천휘명
IP 211.♡.129.146
11-29 2018-11-29 06:39:12 / 수정일: 2018-11-29 06:39:36
·
그렇게 빡세게 하는데도 키친 나이트메어의 그 수많은 식당들은 뭐였던 건지...;;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서마사
IP 73.♡.235.209
11-29 2018-11-29 07:17:53
·
못견디면 쫏겨나는 위험이 ~~ ^ ^
삭제 되었습니다.
pmpon
IP 121.♡.248.142
11-29 2018-11-29 07:04:20
·
위생등급 입구에 부착해서 표시하는 제도 좋네요. 우리나라도 도입하기를..
서마사
IP 73.♡.235.209
11-29 2018-11-29 07:15:53
·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KeiGun
IP 61.♡.148.130
11-29 2018-11-29 08:14:57
·
미국이니까 순기능으로 작용하지.. 국내에서 시행되면 그거 검사하러 다니는 공무원들 주머니 채우는 제도가 될 겁니다..
pmpon
IP 121.♡.248.142
11-29 2018-11-29 08:25:36
·
@KeiGun님 그런건 어느 단속이나 마찬가지고 악기능보단 순기능이 크죠. 부작용은 제도로 관리하면 될 부분이구요
서마사
IP 73.♡.235.209
11-29 2018-11-29 08:53:22
·
@KeiGun님 한국도 이제 뇌물 많이 없어지지 않았나요? 옛날에는 정말 심했는데
좋은-
IP 211.♡.147.3
11-29 2018-11-29 09:06:53
·
@KeiGun님 그게 시행하지 말아야할 이유는 되지 않습니다
크롬의전차
IP 183.♡.65.56
11-29 2018-11-29 09:07:01
·
@KeiGun님 옛날 말입니다 imf때부터 공무원 시험 합격하기 어려워지면서 질좋은 인원이 공무원 시장에도 공급되기 시작했고,뇌물 안받고 편의 안봐주는 분위기로 거의 전환된걸로 봅니다
일례로 예전엔 소방점검 나오면 봉투에 현금 얼마넣어서 준비하는게 상식이었는데 10여년 전부턴 얄짤없습니다
yongarious
IP 211.♡.140.240
11-29 2018-11-29 09:10:42
·
@KeiGun님 돈 받은 공무원을 제대로 처벌하는 제도부터 만들면 아마 괜찮아 질겁니다..
KeiGun
IP 61.♡.148.130
11-29 2018-11-29 09:14:28
·
@좋은-님
그렇게 얘기하지는 않았습니다. 자조적인 의미로 받아들여주셨으면 좋겠어요... 해봐야 제대로 되겠어? 싶은거죠..
지금까지 워낙 그런 모습들만 봐왔잖아요...
일 잘하는지 감사하는 감사제도를 만들어 놓으면 그 감사원 조차도 썩어빠져 버리는...
아니면 형식적으로만 검사해서 제대로 검사도 안되는 전형적인 탁상행정이거나..
좋은-
IP 211.♡.147.3
11-29 2018-11-29 09:32:38
·
@KeiGun님 그렇긴 하죠 ㅎㅎ 그렇지만 저희는 유토피아에 살고있는게 아니기 때문에 그런 리스크와 시행착오 비용도 다 포함해서 살아야 하는거죠... 말씀하신것도 언젠가는 나아지겠죠. 지금도 전보다는 좋아졌으니까요.
얼른보내줘
IP 168.♡.240.247
11-29 2018-11-29 10:01:42
·
@KeiGun님 구데기 무섭다고 장 못담구시나요? 비리 공무원이 뉴스에서 나온다고 모든 공무원들이 그럴거라고는 생각 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점점 클린해지는 추세라고 생각하고요.
diginia
IP 61.♡.83.205
11-29 2018-11-29 10:14:07
·
한국에도 있습니다 인증제도
pmpon
IP 121.♡.248.142
11-29 2018-11-29 10:28:51
·
@diginia님 찾아보니까 우리나라의 음식점 위생등급제는 업주가 직접 신청해서 평가를 받는 제도네요. 이건 무의미하다고봐야...
치토스86
IP 119.♡.234.71
11-29 2018-11-29 15:04:23
·
@영게리우스님 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일명 김영란법 있잖아요.
yongarious
IP 210.♡.132.130
11-30 2018-11-30 08:52:41
·
@님 제대로 시행되길 바랄 뿐입니다.
공링민
IP 223.♡.152.124
11-29 2018-11-29 07:05:09
·
글쓴분께서 지적을 잘 받아들이시고 이해했기 때문입니다.

골목식당분은 어째될지 모르겠네요
rhrbqja88
IP 119.♡.233.101
11-29 2018-11-29 08:36:20
·
맞아요 얼굴에 이번만 넘기자가 써있던데...
남이장군
IP 223.♡.219.49
11-29 2018-11-29 07:33:25
·
힘든 경험담을 가장한 배우자 자랑글이네요. 부럽습니다.
서마사
IP 73.♡.235.209
11-29 2018-11-29 08:01:29
·
앗....들켰네요 ~~
무슨소리야
IP 223.♡.219.134
11-29 2018-11-29 07:47:57
·
보통 중간에 사달나서 사네마네 난리가 나는데 잘견디셨네요. 보기 좋습니다.
서마사
IP 73.♡.235.209
11-29 2018-11-29 07:57:55
·
이제는 완전히 기울어진 운동장이라서......상대가 않되요.
까만별★
IP 211.♡.228.119
11-29 2018-11-29 07:55:08
·
우와.. 그럼 현지에서 하시는거군요 대단하십니다
서마사
IP 73.♡.235.209
11-29 2018-11-29 08:03:18
·
오랜전입니다. 지금은 식당은 않해요 ^ ^
원해
IP 59.♡.11.47
11-29 2018-11-29 07:57:24 / 수정일: 2018-11-29 07:59:03
·
글 재미있네요. 근데 colored green하고 turn leaf가 뭔가요?
서마사
IP 73.♡.235.209
11-29 2018-11-29 08:00:08 / 수정일: 2018-11-29 08:01:08
·
turnip leaf 를 오타입니다. colored green 이나 turnip leaf 은 미국 남부촌사람들이 먹는 아채이름입니다.
사장님아드
IP 73.♡.95.37
11-29 2018-11-29 13:50:58
·
@서마사님 collard green 입니다.. 콜라드 turnip leaf는 순무잎이고요
Tube
IP 117.♡.12.11
11-29 2018-11-29 08:09:45
·
,,,라고 써...라는 답글이 안보이네요..ㅎㅎ
강멘
IP 175.♡.21.168
11-29 2018-11-29 08:26:16
·
아내분이 식당하는데
남편이 일배우다가
부부사이가 엄청 나빠진 분도 봤습니다.
서마사
IP 73.♡.235.209
11-29 2018-11-29 08:32:13
·
그럴 가능성 무척 많습니다.
떡갈
IP 175.♡.53.135
11-29 2018-11-29 14:35:02
·
운전배우다가도 싸운다는데 저건 직장이라 더할듯
miscellany
IP 61.♡.25.147
11-29 2018-11-29 08:42:40
·
바닥부터 일을 배우는게 그런거죠.
그 식당 집 아들은 바닥 일을 겪을 생각을 안하는게 문제고요. 어머니가 너무 곱게 키웠어요. (속은 무지하게 곪았겠지만)
windck7
IP 211.♡.121.200
11-29 2018-11-29 08:52:38
·
본문 중 제게 가장 인상적인 부분이 있군요.

"그런데 아내는 진심으로 이 위생 검열관을 고마워 했습니다.
우리가 모든것을 다 잘 알 수는 없는데 그 모르는것들을 검열관이 가르쳐 주었기 때문이랍니다..
알면서 않하는 것도 있지만 몰라서 못하는것을 알려주었기 때문이었지요"

학교와 사회의 가장 큰 차이라고 생각합니다.
학교에서는 무엇이 잘못되었는지를 알려주고 바로잡아주려고 노력하시는 선생님이 계시지만,
사회는 내가 잘못하고 있어도

1. 괜한 일에 끼어들기 싫어서,
2. 말했다가 오히려 사이 틀어질까봐
3. 알려줘서 나보다 잘 될까봐

등등 여러 이유로 잘못을 바로잡아주는 사람이 거의 없다고 봐야겠지요.
때문에 본문에 와이프 분께서 고마워하셨다는 말에 큰 공감을 느낍니다.
미련곰탱이
IP 1.♡.149.206
11-29 2018-11-29 08:53:50
·
서마사 님이 상호존중 및 받아들이시려는 자세가 충분하셨기에 그런 결과를 얻으셨던 것 같습니다^^
솔직히 아무리 좋은 기회도 받아들이는 자세가 중요한데, 홍탁집 아들래미한테서는 참 그게 안보여서 답답했었어요..
그리고, 부족함을 채우겠다고 생각하면 솔직히 자기가 일을 계속 파고들고자 하는 자세가 보이고 왜그럴까를 계속 생각해서 개선하려는 노력이 보여야하는데 너무 안보였었거든요 홍탁집에선,,

이 글에선 아내 분도 서마사님도 대단하십니다~^^ 멋진 씨너지를 얻으신 것 같아요~~ ㅎㅎ
sartrism
IP 73.♡.231.29
11-29 2018-11-29 08:54:09 / 수정일: 2018-11-29 08:56:02
·
뉴욕에서 엄청 잘 되는 우동집 하나가 문 앞에 위생 점수 C를 자랑스럽게 붙여놨더라고요. (95% 이상의 식당이 A를 받는다고 합니다)

사람들 줄 서서 먹습니다-_-;; 결론은... 드러워도 맛있으면 잘 되더라고요. 누군가 낙서로 Cool이라고 써주기도 하고...
서마사
IP 73.♡.235.209
11-29 2018-11-29 09:03:31
·
뉴욕은 ABC로 나누는 군요..죠지아 주는 100점 부터..70점 미만은 문 닫아야 합니다.
artmignon
IP 1.♡.48.100
11-29 2018-11-29 16:46:38
·
뉴욕은 사실 인스펙션 점수에 대해서 크게 사람들이 반응하지 않는듯해요.
A도 허다하지만 B도 엄청 많습니다. 그래도 사람들이 별로 개의치 않아요.
인스펙션 담당관들도 성향들이 많이 달라서 잘 봐주는 사람들이 있는가 하면 깐깐한 사람도 있고.인스펙션땜에 영업정지 먹는집은 흔하지 않은거 같아요.
되래 소방관리 쪽 티켓이 더 벌금이 무서워서리.
남부쪽은 모르겠지만 가게에 테이블만 없으면 화장실은 의무적으로 오픈하지 않아도 되구요.
그래서 테이블 없는 델리가게가 많이 있죠.자랑스럽게 앞에 붙힌다기보다 붙혀놓는것이 법이니까. ㅋ그리고 스테이트 인스펙션 받는곳도 있고 시티 인스펙션 받는곳도 있고 그래서참 기준을 뭐라 말하기가 그렇더라구요.
Mania_C
IP 110.♡.158.130
11-29 2018-11-29 09:00:04
·
와이프도 사위도 인복이 있으십니다. 축하드립니다.
클친
IP 182.♡.211.38
11-29 2018-11-29 09:03:59
·
위생 검열 100점 맞은 곳은 다로 인증 걸어줬으면 좋겠네요. 찾아가게.
로직
IP 116.♡.90.40
11-29 2018-11-29 09:33:04
·
저도 반성하게 되네요
혜헌
IP 223.♡.153.4
11-29 2018-11-29 09:36:08 / 수정일: 2018-11-29 09:36:46
·
위생인증제도가 지역별로도 있는데
글...쎄입니다
제가 상권 백여곳중에 네군데 업장만 주던 위생인증 명패를 받아봐서 압니다
뿌리부터 고쳐야되요
특히 요식업회. 외식업중앙회 이딴거요
빌드원
IP 175.♡.17.24
11-29 2018-11-29 09:55:26
·
그 힘든것 잘 참으시고 잘 넘기신것도 잘한거고 와이프분도 대단하다고 생각이 드네요! 대박 나세요~
자우자
IP 110.♡.15.77
11-29 2018-11-29 10:04:52
·
오 글보니 음식점 한번 가보고 싶어지네요
80ted
IP 211.♡.17.125
11-29 2018-11-29 10:55:03
·
두번째줄에 점 세개가 보이네요...
ㅎㅎㅎㅎ
케헤헥
IP 162.♡.135.54
11-29 2018-11-29 10:58:35
·
공감을 하는^^
미국에서 식당일 하는데... 하... 뭣같은 진상들이 너무 많아서 골아프네요
짜수틴
IP 223.♡.11.197
11-29 2018-11-29 12:57:43
·
위에서 돈과 비례 한다고 하시는 분들은 본인이 부엌일 해보시는지 궁금하네요. 호텔에서 일하던 주방장님 개인인가게 차리셨는데 가게만 쥐구멍만하고 메뉴도 평범하지만 위생은 철저합니다. 위생은 돈과 비례하기보다는 습관이나 의식과 부지런함에서 나오는거거던요. 집에서 하는 음식이 더럽다고 느끼십니까? 대부분 어머니가 해주시는 만큼이 우리가 가지고 가는 청결 위생의 척도가 되거던요. 을지로 노포는 다른 이야기입니다. 가게가 더러운것을 용인하는게 아니라 우리가 그만큼 추억을 먹고 사는거죠. 그리고 보이는게 후져보인다고 다 더러운게 아닙니다. 나름 사명감 가지고 음식 장사하시는 분들도 많은지라 위생은 투철해요. 가게가 올드해보일뿐이지. 이거야 말로 한끼에 아직 5,6천원이 팔려고 하니 fancy해 보이지 못하는거지 위생적이지 않은 것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꼬맹파파
IP 211.♡.187.65
11-29 2018-11-29 14:01:23
·
최근에 딸과 사위 글도 그렇고 이국 땅에서 적응하고 생활해오시면서 고생했을텐데,
그래도 아내 분이 잘 해주셨네요. 부부 중에 누구 하나가 리드를 할 수 있다고 생각해요.
따라 가야하는 사람도 쉽지 않고 편한 것도 아니고 그렇겠지만..
그리고 과거의 경험이 당시에는 너무 힘들었지만,
지금은 어느 정도 안정적인 환경이 되었기에 과거의 이야기를 추억으로 이야기 풀어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직장생활하면서 돈벌어오는 기계처럼 지내다가 막상 은퇴하고 가족과 서먹해진다는 이야기를 봤었거든요.
위생검열관 이야기를 보니 저희 쪽(소프트웨어 개발)에서도 QA라고 프로덕트의 퀄리티를 체크해주고 테스트 해주는 분들이 있는데 여러가지를 찾아주는 고마운 분들이죠.
보배리언
IP 175.♡.228.240
11-29 2018-11-29 14:05:54
·
우리나라에도 필요한 제도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Lusty-Rake
IP 125.♡.85.31
11-29 2018-11-29 15:08:56
·
혹, 레아즈를 아시는지요..
서마사
IP 75.♡.217.80
11-29 2018-11-29 22:37:38
·
예 잘 압니다. 제이 입니다
Lusty-Rake
IP 175.♡.189.207
11-29 2018-11-29 23:24:09
·
@서마사님 아, 그러시군요. 전 예전 매니악입니다만 아마 기억 못하실듯.. 암튼 이렇게라도 뵈서 반가웠습니다. ^^. 늘 건강하시구요.
서마사
IP 75.♡.217.80
11-30 2018-11-30 12:33:31
·
아이디는 기억합니다 감사합니다
아라미스
IP 220.♡.217.24
11-29 2018-11-29 16:58:17
·
LA 쇼핑몰에서 밥먹고 있는데 검열관 나와서 이거저거 보더니 뜨거운물 안나온다고 바로 손님들 앞에서
6시간 영업금지 때리고 가더군요 한국식당 없는 곳이라 찾아서 가서 메뉴고르는데 바로 손님들까지 전부 퇴각명령
대단하더군요 단지 뜨거운 물이 안나온다는거 같던데 얄짤없이..

지실
IP 211.♡.46.181
11-29 2018-11-29 17:40:54
·
지금 딱 제가 처한 상황이네요. 어제보며 참 많은 생각이 들던데 하루 아침에 고쳐지지가 않아 걱정이네요. 이제 정신 차리고 하나하나 다시 배워야 할것 같습니다. 1년 만에 가게를 이만큼이나 일궈놓은 와이프 따라갈려면 멀었네요. 더 부지런히 움직여야겠습니다. ㅠㅠ
꿈푸른
IP 223.♡.2.106
11-29 2018-11-29 19:01:52
·
훌륭하신 아내분 엄지척
동방발기
IP 125.♡.225.120
11-29 2018-11-29 22:48:26
·
성공하실듯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