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개발한당 ·자전거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노젓는당 ·나스당 ·디아블로당 ·이륜차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AI그림당 ·육아당 ·3D메이킹 ·냐옹이당 ·AI당 ·요리한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개판이당 ·덕질한당 ·꼬들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e북본당 ·찰칵찍당 ·야구당 ·물고기당 ·키보드당 ·X세대당 ·ADHD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클다방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임시소모임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미세먼지 한국 타령하는 놈들 다 또라이라니까요 16

1
2018-11-07 10:16:26 223.♡.222.206
아둔의창

평균 1인 하루 쓰레기 배출량이 900g인데

어느 날 쓰레기차가 안 왔습니다.


그래서 다음날 1800g 배출했더니 옆집에서 쓰레기 넘친다고

갑자기 우리집 쓰레기 수거통에 1800g을 갖다끼얹네요?

그래서 우리집 쓰레기가 3600g이 됐는데

우리집이 쓰레기가 다른 집의 2배나 된다고 뭐라합니다


쓰레기차가 안 온 이유도 있지만

쓰레기 발생량의 50%는 우리 책임이니

옆집 탓하지 말고 우리집 쓰레기 줄여야 한다네요


이게 무슨
아둔의창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6]
Picard
IP 121.♡.224.38
11-07 2018-11-07 10:17:27
·
중국만 탓하고 그 핑계만 대지 말라는 거죠.
코파요
IP 117.♡.26.88
11-07 2018-11-07 10:20:50 / 수정일: 2018-11-07 10:21:29
·
우리가 당장에 중국에 압력행사할 힘이 있은것도 아니고(지속적으로 문제제기해야겠지만) 우리요인이라도 줄이는게 어쩔수 없는 방법이죠..
guwory
IP 203.♡.49.1
11-07 2018-11-07 10:22:38
·
한국 요인이 있죠(30% 미만)

옆집 탓 해봐야. 귓등으로도 안 듣기 때문에
우리꺼라도 줄이자는 거죠, 당장에 우리가 죽게 생겼으니까요
아둔의창
IP 223.♡.222.206
11-07 2018-11-07 10:27:01 / 수정일: 2018-11-07 10:29:39
·
중국 때문에 미세먼지 농도 아주 나쁨 같은 날일 때는
한국에서 원시인처럼 대기오염 하나도 안 배출하고 생활한다 치고 국내 영향 없애봤자
나쁨 수준으로 줄어듭니다.

미세먼지 나쁨 수준이면 괜찮던가요?
뉴스에서도 미세먼지 많으니 야외 활동 삼가라 그러죠.

원시인같이 생활해도 안 되는 일을
삭제 되었습니다.
yannpark
IP 39.♡.30.251
11-07 2018-11-07 10:27:07
·
우리꺼라도 줄이자는 취지는 좋지만, 중국 미세먼지가 한번 넘어오면 그 취지가 무색해질 만큼 의미가 없어져버리니....
msomangs
IP 203.♡.126.39
11-07 2018-11-07 10:27:08
·
그냥 눈감고 귀막는거죠 뭐
저도 솔직히 말하면 그런 태도가 맘에는 안 듭니다만
그렇다고 아무리 생각해봐도 지금의 상황을 타개할 방법도 딱히 없어요..중국에 영향력을 행사할 위상의 국가도 못 되고
그러니 뭐 국내 자체적으로 발생하는 양이라도 줄여야겠다 이건데..솔직히 효과는 잘 모르겠네요...
대한민국이 강해져야 하는데 향후 수십년 안에 그런 날이 올 수 있을지는 의문이 듭니다..
Bruce_Ko
IP 39.♡.58.143
11-07 2018-11-07 10:27:52
·
김포만 가보면 비오는 날 몰래 공장 엄청 돌아갑니다. 악취 장난 아니죠. 국내 요인을 무시하지 말라는거지 중국에서 미세먼지가 안온다가 아니죠.

미세먼지는 모두 중국탓이다가 똘아이에요.
/Vollago
바다네집
IP 211.♡.142.184
11-07 2018-11-07 10:29:10
·
중국도 죽을 지경이라 하니 일단은 우리 할일을 하면서 기다리는 것이 방법 아날까요??
아둔의창
IP 223.♡.222.206
11-07 2018-11-07 10:30:50 / 수정일: 2018-11-07 10:39:51
·
중국도 죽을 지경이긴한데 공장을 다 황해안으로 옮기고 있잖아요
옮기는 게 거의 없다고 하더라도 동북 개발 정책 때문에 황해안 공장 늘어나는 건 사실인데
기다렸다가 황해안 공장만 더 늘어나면요?

우리가 줄인다고 황해안 공장 늘어나는 게 커버가 됩니까?
파키케팔로
IP 121.♡.92.43
11-07 2018-11-07 10:37:20
·
사실 그래요.
국내요인으로 미세먼지가 '나쁨' 되는 날은 대기 정체가 심할 때고, 이럴땐 일년에 며칠 없어요.
그리고, 중국발 미세먼지 덥쳐서 '초나쁨'되는 날은 국내발생분이 0이 된들 '초나쁨'상태에요.
이렇게 따지면 국내것 줄이는게 무슨 소용이냐라는 말 나올만도 하죠.
퉁만이
IP 110.♡.50.245
11-07 2018-11-07 10:49:52 / 수정일: 2018-11-07 10:56:26
·
그러게요... 국내요인 아무리 해봤자 이정도 까진 아닌데 자꾸 국내 탓으로 물타기하는 사람들이 유독 클리앙에서 많이 보이네요. 백날 국내요인 줄이면 뭐합니까 요즘같이 중국에서 겨울내내 스모그 덥쳐오면 끝인데.
reti
IP 118.♡.157.6
11-07 2018-11-07 11:08:30 / 수정일: 2018-11-07 11:10:14
·
1. 쓰레기에 대한 건강피해의 역치가 1000Kg이라면 본문의 이야기가 맞지만,
쓰레기에 대한 건강피해에 대한 역치는 0Kg 아니던가요?...

옆집에서 쓰레기가 안넘어온다고 하면 우리집의 쓰레기 문제는 아예 존재하지 않는건가요?.

2. 옆집을 완전히 무시하고, 우리집이 문제야!!!! (=이게 또라이인거죠?) 라는건 문제라고 생각합니다만...
그렇다고 우리집은 아무런 문제도 없고, 옆집만 문제야!!!(=그럼 이것도 또라이인거죠 뭐..)라고 하는것도 똑같이 문제인거 아닌가요?...

미세먼지 기준치가 35ug/m3일때...
36ug/m3이면 죽음이 임박할정도로 위험한거고
34ug/m3이면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아도 되는 맑은 공기인건가요?...

클리앙의 전매특허인 둘다 개선해야 하는거 아닌가 싶습니다만...
요파
IP 180.♡.222.100
11-07 2018-11-07 11:15:44 / 수정일: 2018-11-07 11:16:07
·
내책임 아니라는 기분을 만족하기 위해서
미세먼지에 대해 연구하고, 여러 방식으로 매년 줄여왔던 노력을 모조리 무시하는 겁니다.
또라이는 누구일까요.

yannpark
IP 39.♡.30.251
11-07 2018-11-07 11:20:02
·
여러방식으로 줄여왔던 '국내발 미세먼지 저감조치' 노력이 중국발 한방에 거품이 되어버리니까요
요파
IP 180.♡.222.100
11-07 2018-11-07 11:23:27
·
줄여왔기 때문에 그나마 지금 상태가 된겁니다. 한방에 거품으로 만드는 것이 누구일까요.
아둔의창
IP 223.♡.222.217
11-07 2018-11-07 20:30:12 / 수정일: 2018-11-07 20:46:26
·
한국은 줄여봤자 중국은 늘려서 지금 이 상태가 된 겁니다
그렇게 새빠지게 노력해서 최근 한반도 미세먼지가 몇 년 전 미세먼지보다 더 적어요?
실상은 봄에만 황사 오던 때보다 오히려 더 안 좋아졌잖아요?

한국에서만 노오력하면 미세먼지 줄여진다고 하는 거
완전 흙수저한테 노오력이 부족해서 부자 안 된다고 하는 거 보는 기분인데요.
흙수저가 노오력 안 해서 부자 안 된 겁니까? 그리고 노오력 하면 얼마나 부자 됩니까?

노오력 안 해도 바람 불면 없어지고
노오력해도 서풍 불다 안 불면 개판 되고
동풍 불면 아무 문제 없는데
뭐 바뀌는 게 있긴 합니까?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