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교회가 신천지 싫어하는 이유 16

2018-10-30 14:12:35 수정일 : 2018-10-30 14:16:33 222.♡.181.228
기다림의시간들

대한민국에 기독교 계통 사이비가 많은데 유독 신천지민 물고 늘어지는 이유를 잘 모르시는 것 같아요.


신천지가 문제가 많은 사이비 이긴 하지만

가장 문제 많은 것도 아니구, 가장 큰 사이비인것도 아니죠

우리나라에 자칭 하나님들이 40명 쯤 있는데

그중 신천지가 최대 규모는 아닙니다.


다른 자칭 하나님들 보다 유독 자칭 보혜사 신천지의 하나님을 문제 삼는 이유는 

다른 사이비 들은 한명씩 작업 하는데

신천지는 교회 단위로 작업을 많이 해서 그래요

그렇게 해서 없어진 교회가 더러 있어요


신도 빼가기 정도만 되었어도 이정도로 반대하진 않았을지도 몰라요


즉 기독교에서 말하는 문제 많은 사이비의 기준은

3. 많은 사람들이 사이비에 빠져서 자칭 하나님을 신봉하고 있다.

2. 교주가 변태짓 한다(JM...), 신도 재산을 갈취 한다.

보다 더 중요한 포인트

1. 교회를 공격한다. 즉 내 나와바리가 위험하다. 입니다.


그래서 교회 입장에서 신천지 신경 안 쓸수가 없어요

남 이야기가 아니거든요,


참고로 정말 더 짜증 났던 건,

의외로 교회에서 사이비 신경 안씁니다.

가족이 사이비에 빠져서 고생하는 성도가 목사에게 상담 요청해도 이단 연구소 가봐라가 끝이에요

대형 교회 쯤 되면 뭔가 사이비 대책 있을 것 같죠? 그런거 없어요

주기적으로 한번씩 이단 교육 합니다. 성도 빠져나가는거나, 내 교회 침투해 들어오는 것은 신경 많이 써요

근데 이미 빠진 성도 가족 안도와줍니다. 알아서 해야해요.

사이비 연구소 분들도 대형 교회에서 전혀 안도와준다고 불평 많이 하세요.


내 문제만 아니면 관심 없는 거예요. 어떻게 해야 하는지 대책도 모르구요,

그나마 신천지가 교회 공략을 많이 하니 자기에게 피해 올까봐 신천지에만 조금 관심 가져 주는 건데요.

저희 아이가 신천지에 빠졌어요 같은건 잘 안도와줘요.

작은 교회는 그나마 도와줄지 몰라도, 대형교회는 오히려 자기는 괜찮다고 생각하는 건지 개인 문제는 전혀 관심 없더라구요.


그러니 교회도 문제 많은데 왜 신천지 까느냐 라는 말은 안맞아요

신천지는 다른 사이비들이 잘 하지 않는 교회 침투 공략을 하기 때문에 교회들이 난리인 겁니다.


정리

1. 사이비가 신도 갈취하는 것, 교회가 사실 관심 별로 없다.

우리 가족이 사이비에 빠졌어요ㅠㅠ 기도, 위로 한번 해주고 땡.

2. 교회 침투 공략 공작에는 진저리 치며 경계한다. 그래서 그들은 신천지가 제일 싫다

기다림의시간들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6]
곰돌이
IP 10.♡.136.116
10-30 2018-10-30 14:13:56 / 수정일: 2018-10-30 14:14:16
·
영업구역 침해요...
랜슬럿
IP 118.♡.110.74
10-30 2018-10-30 14:15:05
·
신천지가 뻐꾸기로 진화해서 ㅎㅎㅎ
bluemorning
IP 223.♡.163.25
10-30 2018-10-30 14:15:48
·
고객숫자는 한정되거나 줄어들고 있으니...
분노의육봉
IP 223.♡.11.216
10-30 2018-10-30 14:18:25
·
에일리언 vs 프레데터 같은 느낌이군요
주인놈아밥줘
IP 211.♡.149.158
10-30 2018-10-30 14:18:28
·
순복음도 처음엔 이단이었죠 ㅋ
삭제 되었습니다.
Prune
IP 175.♡.23.62
10-30 2018-10-30 14:18:56 / 수정일: 2018-10-30 14:19:14
·
노점상끼리 싸우는 격이죠. 서로 구역 따져가며 세금이나 내고 싸우나 모르겠어요.
빛틀
IP 115.♡.171.249
10-30 2018-10-30 14:20:04
·
그냥 영업권 싸움이죠...그 이상 그 이하로도 안 보고 있습니다
고리라
IP 121.♡.252.65
10-30 2018-10-30 14:20:59
·
애초에 한국이 신정국가도 아니고 이단이 이단짓 해도 교회 차원에서 딱히 뭐 할 수 있는게 없긴 하죠.

이단 짓 한다고 해봐야 한기총 등의 단체에서 "응 너 이단" 하는게 전부인데, 사실 이미 이단 지정 받을 수준이면 "어 그래" 하면 그만이구요. 다른 할 수 있는게 뭐가 있을까요? 이단 교육하고, 알리고 자기 신도들한테 조심하라고 알려주는거 이상으로는 할 수 있는게 없죠.

게다가 각 개별 교회 입장에서는 당연히 영업방해(?) 같은 개념이니 민감하게 반응할 수 밖에 없구요. 아주 당연한 이야기죠.
삭제 되었습니다.
우헹-ㅁ-
IP 112.♡.56.98
10-30 2018-10-30 14:21:24
·
신천지에서 '추수'라고 하는 행위죠
L.in.E
IP 39.♡.58.12
10-30 2018-10-30 14:22:44 / 수정일: 2018-10-30 14:25:38
·
사람을 설득(꼬득?)해서 자신의 교회로 끌고가는게 그동안의 방법이었고, 이건 어느정도 개개인의 자유의지가 들어가는 요소라 그냥 주의하는 정도였죠.

신천지는 언더커버작전을 핍니다.
교회에 새신자인것마냥 들어와서 점점 교회내에 세를 불립니다. 활동도활발히하고, 그렇게 간부가되고 영향력있는 자리가 되죠. 그게 한명 두명이아니라 거의 팀단위로 작업을 합니다. (심지어 목회자까지 되버리는;;) 그렇게 하나의 교회내에 자리를 내리면 뿌리째로 뽑아서 교회를 무너뜨리고 자기세력화하죠.

(어차피 기업화된마당이라 치면)
삼성하고 애플하고 서로 욕하고 치고받고 싸우는거랑
한쪽에 산업스파이로 들어가서 기업을 무너뜨리는거랑은 차원이 다른이야기입니다.
cliendevt
IP 61.♡.133.75
10-30 2018-10-30 14:28:04
·
그게 교회입장에서 문제지 3자입장에서는 자율인것 같은데 근데 하는짓이 참 고약하네요
L.in.E
IP 39.♡.58.12
10-30 2018-10-30 14:30:01 / 수정일: 2018-10-30 14:32:47
·
TooLate님// 개신교가 가장피해를 많이봐서 두드러졌지만, 천주교나 대순진리회, 불교조직 같은 타종교들도 비슷하게 방해받고있죠. 그래서 대부분 종교단체에서는 신천지를 정말 싫어합니다.

교회라는 곳이 종교조직이기도 하지만,
다른 관점에서보면 비슷한 뜻을 가진 사람사는 커뮤니티입니다. (클량도 회사이긴하지만 지름(?)의 관점에서 하나의 커뮤니티잖아요)

그 커뮤니티를 무너뜨릴 목적으로 조직적으로 작업하는 세력이 당연히 좋아보일리가 없죠. 특히 오랜기간동안 몸담궜던 커뮤니티가, 갑자기 세력에의해 전복되는겁니다.

클량이 언더커버일베알바단에 의해 점령된다 생각하면 어떨까요?
cliendevt
IP 61.♡.133.75
10-30 2018-10-30 14:27:02
·
제정일치 사회도 아니고 대형교회라고 사이비 종교에 대해서 제재를 할수있는 수단이 있나요 빠진 신도에 대해서
개인적인 면담은 하겠지만 할수있는게 없을것 같은데요 교회에 신천지에 대한 반감도 그들 입장에서는 이해되는 입장이고 물리적으로제도적으로 뭘 하는것 아니고 단지 캠페인 수준 아닌가요?방법도 없고
나전설
IP 119.♡.148.31
10-30 2018-10-30 14:28:21
·
이통사간 번호이동처럼 싹쓸어가니
자기네 가입자가 털리고 있어서 곡소리나죠
둘다 종교 아니 영리활동이 1순위인 기독교계의 비리쩌는 현실..
바보이반
IP 59.♡.144.1
10-30 2018-10-30 14:29:05
·
신앙이 없는 분이신 것 같은데...정확하게 보시긴 하는군요.
교회를 공격하기 때문에 배척하는 것이 맞습니다. 영업 방해라고 말씀하시는건...;;;;;

작은 교회의 분위기는 가족같은 분위기가 어느정도 형성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교회 차원에서도 그렇고 성도들끼리도 이웃 차원에서도 서로 돕는 분위기 입니다. 순수하신 분들도 많아요. 그래서 가끔 감동받는 일도 있죠. 하지만 소문(?)이 이상하게 나면 좀 피곤해지는 일도 많습니다.

하지만 큰 교회는 뭐랄까...서로 간섭하지 않고 조용합니다. 교회는 시끄럽고요. ㅎㅎ 큰 교회는 뭔가 소수에 의해서 움직이니 그들만의 세상이 형성되어 있고요. 교회에서 봉사하는 일이 벼슬인줄 아는 사람도 많고요.
목사들도 돈봉투를 많이 바랍니다. 하니 돈 안나올 것 같은 곳은 가지 않아요. 돈 없는 학생들, 이단/사이비 관련 등등이요. 장례식을 가장 좋아하죠. 서로 가겠다고 목사들끼리 멱살 잡고 싸우기도 하고요. 그 다음 청년들을 좋아하죠. 돈 훑어먹기 좋은 상대들...그 다음 30대 기혼여성들...

오죽하면 목사는 돈 봉투와 여자성도만 조심하면 하나님이 원하시는 목사가 된다라는 말을 할까요?
glee조국수호
IP 58.♡.187.240
11-03 2018-11-03 12:54:58 / 수정일: 2018-11-03 12:57:48
·

" 의외로 교회에서 사이비 신경 안씁니다.
가족이 사이비에 빠져서 고생하는 성도가 목사에게 상담 요청해도 이단 연구소 가봐라가 끝이에요
대형 교회 쯤 되면 뭔가 사이비 대책 있을 것 같죠? 그런거 없어요
주기적으로 한번씩 이단 교육 합니다. 성도 빠져나가는거나, 내 교회 침투해 들어오는 것은 신경 많이 써요
근데 이미 빠진 성도 가족 안도와줍니다. 알아서 해야해요 ".... 팩트 입니다;;;

하... 오랜 기독교 신자로서 (나일롱입니다만) ...
이 부분은 공감 할 수 밖에 없네요.
사이비가 주로 기존 기독교신자를 대상으로 삼고 엄청난 가족 단위의 경제적 정신적 피해가 큰 점에 비해서
교회는 이단 피해자에게 전혀 신경 쓰지 않아요.
그나마 교회 통째로 넘어갈까봐 신천지 정도 극도로 경계할 뿐..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