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개발한당 ·자전거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노젓는당 ·나스당 ·디아블로당 ·이륜차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AI그림당 ·육아당 ·3D메이킹 ·냐옹이당 ·AI당 ·요리한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개판이당 ·덕질한당 ·꼬들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e북본당 ·찰칵찍당 ·야구당 ·물고기당 ·키보드당 ·X세대당 ·ADHD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클다방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임시소모임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중소기업이 어려운 이유.jpg 60

59
2018-10-12 03:17:50 59.♡.230.22
이니셜제이

B99B8A4C-6EC0-4B68-81BB-0CEF6D17BFFE.png

이러면서 사람 없다고 징징댐

이니셜제이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60]
퍼니네이터
IP 110.♡.57.32
10-12 2018-10-12 03:20:38
·
너희들 줄 돈 아껴야 내 주머니가 든든해지지 않겠니?
그러니 너희는 조금만 가져가렴...
AzoCi
IP 175.♡.10.34
10-12 2018-10-12 03:24:23
·
와... 대기업 보고 상생 외칠 자격이 없다.
AzoCi
IP 175.♡.10.34
10-12 2018-10-12 03:24:59
·
아.. ㅇ우리 회사는 처음부터 없었구나
삭제 되었습니다.
Memphis
IP 124.♡.170.26
10-12 2018-10-12 03:56:58
·
시급 12000원은 되야..
what?
IP 112.♡.118.141
10-12 2018-10-12 09:12:20
·
저도 구지 임금체계를 복잡하게 할필요가 있나 생각합니다.
최저임금 반영 고고고!

삭제 되었습니다.
필리아
IP 175.♡.36.133
10-12 2018-10-12 12:36:21
·
중소기업 다 망하면 나라 죽어나갈텐데요;
암족암족
IP 112.♡.71.220
10-12 2018-10-12 13:00:52
·
그럼 복지 좋은 중소기업들이 성장하겠죠.
2리터
IP 39.♡.54.121
10-12 2018-10-12 13:08:58
·
중소기업 최저임금 올랐다고 기본금 올리고 상여금 깎는 수준인데 그런게 가능할리 없죠
필리아
IP 59.♡.56.222
10-12 2018-10-12 13:10:18
·
그렇죠 복지를 좋게 만드는 방향으로 가는게 맞죠
다만 다 망하라고 하는건 좀..
myidzam
IP 175.♡.17.248
10-12 2018-10-12 13:50:57
·
6인 근로자있는 자영업자인데, 제가 매달 급여대장 작성하는데, 일단 한번 엑셀로 만들어 놓으면 안 어렵습니다.
현재 실근무시간은 176시간이지만. 주휴수당 넣으면 209시간으로 월 근무시간 조정하면 되더군요.
크로노크로스
IP 223.♡.28.197
10-12 2018-10-12 14:21:07
·
안망합니다 오히려 한번 정화 되는 계기로서 더 크게 성장할수 있습니다
필리아
IP 175.♡.36.133
10-12 2018-10-12 15:21:49 / 수정일: 2018-10-12 15:22:01
·
지금도 실업자 많다고 하는데 중소기업 다니는 사람들 다 잘리면 어떻게 될까요
그 직장 잃은 인력들 남아있는 대기업 중견기업에서 다 받아줄까요?
너무 이상적인 결과만 얘기하시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prolet
IP 121.♡.49.211
10-12 2018-10-12 03:45:49
·
5일 8시간 만근시 1일치입니다 그럼 15시간 근무시에도 그에맞는 비율이죠
dools4613
IP 175.♡.35.157
10-12 2018-10-12 07:03:03
·
주당 기준 만근해야 8시간치 최대로 나오는거고 주장 근로시간 기준으로 근로시간이 짧으면 비율대로 줄어 듭니다
theo
IP 221.♡.127.174
10-12 2018-10-12 11:51:34 / 수정일: 2018-10-12 11:53:34
·
주 15시간 이상 근무하는 시간제 근무자는 근무시간에 따라 가산된 수당을 받아갑니다.
A업체 5시간 * 3일 + B업체 5시간 * 3일 근무시 받게되는 주휴수당 합과
C업체 5시간 * 6일 근무한 주휴수당이 동일합니다.

알바만 생각하실게 아니고 우리나라 임금체계가 본봉기준 각종 수당을 가산하는 식으로 보통 되어 있기 때문에 주휴수당 하나만 생각만큼 간단히 없엘 수 있는 것은 아닐 것 같네요.

두리
IP 211.♡.145.148
10-12 2018-10-12 03:47:05
·
내년 최저 만원 찍고 주휴는 폐지하는걸로...
삭제 되었습니다.
비얌
IP 175.♡.241.154
10-12 2018-10-12 04:54:24
·
주휴때문에 오히려 소기업
주6일 해버리는곳 많아요
주휴수당이 오히려 복지차원에서
이상한 지뢰가 되는거죠~
차라리 최저임금을 올리는 동력으로 삼는게 나을수도
아홉이
IP 182.♡.184.21
10-12 2018-10-12 11:45:11
·
동의 합니다. '내년 만원' '주휴 폐지' 함께 가야죠.
삭제 되었습니다.
비얌
IP 175.♡.241.154
10-12 2018-10-12 04:56:56
·
터키랑 우리밖에 없는 조항
의미부여는 글쎄요~
오히려 소기업 주6일 해버리게 만드는
단초
저기요
IP 180.♡.195.81
10-12 2018-10-12 06:27:00
·
주는사람 받는 사람 모두 실무적으로 계산하기도 복잡합니다
최저시급 인상분에 포함하는게 맞다고 봅니다
강멘
IP 39.♡.15.185
10-12 2018-10-12 08:13:33
·
인간답게 쉴수 있는 권리를 보장해주는 의미가 있네요
klatuu
IP 42.♡.232.28
10-12 2018-10-12 09:22:33
·
주휴수당에 이런 의미가 있었는지 몰랐네요....저도 노동자이지만 제 권리조차 제대로 몰랐네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kyh772772
IP 59.♡.183.196
10-12 2018-10-12 09:39:06
·
장문의 댓글내용에도 나와있듯 비정규직분들 보호하기 위해서라도 필요해 보이지 않나요..?
그리고 우리나라에서 기존에 있던거 없애는대신 포함시키자 이런거 늘상 제대로 된적이있나요?
포괄임금제니 뭐니..뭐 하나 잘못된거 없애고 바로잡을라면 10년은 기본으로 드는거 같은데
그나마 있는 주휴수당까지 굳이 없애고 최저임금에 포함시키자?그게 재계에서 제대로 반영을 해서 올릴까요
어떻게든 깎아먹고 거기에 다 반영된거다 할까요
저기요
IP 152.♡.155.34
10-12 2018-10-12 09:42:43 / 수정일: 2018-10-12 09:44:16
·
최저임금 자체는 현재 어마어마하게 상승 시키고 있습니다.
주휴수당 폐지하고 내년에 1만원으로 올리는게 더 현실성 있는 방안 같네요.
연차 관련 한 내용들은 근로기준법으로 규제하는 게 훨씬 낫습니다.
사용자와 사용인 모두가 계산하기도 버거워하는 방법으로 하기보다는
그냥 시급은 얼마!
근로일 몇일이면 휴무 이런식으로 하는게 훨씬 전달하기가 좋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매복
IP 211.♡.230.42
10-12 2018-10-12 06:47:16 / 수정일: 2018-10-12 06:49:07
·
저러면서 자기들은 좋은 차 몰고 다니죠
멋쟁이왕
IP 118.♡.151.14
10-12 2018-10-12 07:19:19
·
기사만 보면 최저 급여 오르니 임금 감당이 안되어 주휴수당 안준단 이야기 같네요.
/Vollago
sttack
IP 223.♡.164.253
10-12 2018-10-12 08:07:56 / 수정일: 2018-10-12 08:08:22
·
저러니 사람이 안가려 하지

어쩜 경험상 노가다가 더 편할수가 있나
0두랄루민0
IP 119.♡.245.23
10-12 2018-10-12 08:53:53
·
몇년전에 일로 알던 중소기업 생각나네요.
대표의 투자실패로 폐업하게되었는데 -> 이것도 황당
그 회사 직원들 연봉이 낮았는데 알고보니 대표는 연봉이 5억이었다고... 거기에 모든 생활에 들어가는 비용(차량, 생활비) 이런건 회사에서 처리...(차량도 뭐 당시 비엠7시리즈였고.. 부자인갑다했었음) 다들 몰랐다가 폐업 앞두고 회계직원이 까서 알게된거죠.
전 부정적 시각을 깔고 있어서인지 절대 좋게 안보이는군요.
반찬투정
IP 211.♡.18.113
10-12 2018-10-12 09:18:24
·
상당수 회사가 그럴겁니다..
제가 본 대표들은 거의 다 그랬어요.
부자는 늘 자기 돈 안 쓰고 우물에서 퍼다씁니다.
0두랄루민0
IP 119.♡.245.23
10-12 2018-10-12 09:25:26
·
그렇군요.. 여튼 저때 저회사 직원들이 배신감에 ㅂㄷㅂㄷ 하던 기억이 아직도 나네요. 창립멤버였던 이사들도..
반찬투정
IP 211.♡.18.113
10-12 2018-10-12 09:41:00 / 수정일: 2018-10-12 09:41:40
·

저러고 회사가 어렵느니 뻘소리하면 멘탈 터지죠.. ㅎㅎ 웃픈 현실..

근데.. 대표가 저런 상태인 걸
창립이사들이 몰랐을까요..
보통은 창립이사면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최소한 대표가 나쁜 짓 하는 걸 알고 있거나..
같이 저러거나..
다른 걸 보장받거나..
합니다. 대표의 뻘짓을 눈 감아주면 본인도 챙겨받는거죠.

대표가 회사가 넉아웃 될 정도로 뻘투자 헛 방을 크게 휘두른 건
아주 많이 봐줘서 몰랐을 수도 있겠네요.
그렇지만 대표가 저런 비용처리 하고 있는 걸
이사들이 몰랐다는 건 보통 거짓말이고 진짜라면 정말 무능한 겁니다.
신의한수
IP 182.♡.139.90
10-12 2018-10-12 09:55:04
·
안그런 회사가 더 많긴 합니다. 상당수 회사가 그럴거 같으면 창업하면 되죠..
홍브롬
IP 121.♡.185.226
10-12 2018-10-12 10:03:34
·
제가 다니전 전 회사는 매출이 0인데 투자받아서 운영하는 스타트업인 대표연봉이 6~7억.
많은 일이 있었는데 나중에 대표 연봉보고 정말 어처구니가 없더군요.

ENYA
IP 59.♡.37.192
10-12 2018-10-12 12:33:27 / 수정일: 2018-10-12 12:35:22
·
괜히 ㅈㅗㅅ소기업이라 비하하는거 아닙니다.

상당수 중소기업 대표이사들의 부조리와 경영비리는 상상을 초월할 정도입니다. 오히려 대기업 오너들이 더 법을 잘 지킨다고 봐야 할 정도입니다. 그래놓고는 직원들은 최저임금을 겨우 면할 정도로 대우하죠. 대한민국 중소기업들은 구인난으로 징징댈 자격 없습니다.
직원 급여와 복지가 좋은 중소기업은 취준생들이 이미 다 알고 지원합니다.
크로노크로스
IP 223.♡.28.197
10-12 2018-10-12 14:30:53
·
안그런회사가 더많지 않습니다
구디 가디 역삼 판교 dmc 이런데만가도 대부분이 다 그랬습니다 지방은 말 할필요도 없구요
사용기
IP 27.♡.12.252
10-12 2018-10-12 14:43:24
·
대기업도 회사이름으로 월세받아서 대표나 직계들사는경우 허다해서
이건 꼭 중기만의 문제라곤할수없죠.
0두랄루민0
IP 119.♡.245.23
10-15 2018-10-15 07:58:01
·
아.. 회사 정리 후 행보를 보면 뭔가 챙겨받진 못한것 같아요. 기술쟁이라 일만해서 그런가.. 아님 제가 모르는 걸수도 있겠지만요..
삭제 되었습니다.
지나가는잉여~~
IP 220.♡.91.131
10-12 2018-10-12 09:47:45
·
저러한 상황을 만들어놓고 사람없다고 징징대면서 정부로부터 지원금은 다 받아챙기고, 저가의 직원들은 줘어짜고, 자기네들은 배든든하게 먹고, 멋진옷사입고, 이여자 저여자 만나가면서 돈쓰는 거죠

20041027
IP 1.♡.1.34
10-12 2018-10-12 10:02:30
·
대기업 못지 않게 상위 임직원1%에게 쏠림 현상 장난아니죠..
매출이 매년 상승해도 매년 죽는 소리..본인들 차량,주택은 착착 업그레이드,,,직원들 월급은 물가상승분도 못미치게 올라가고,,

삭제 되었습니다.
존케이지
IP 175.♡.61.167
10-12 2018-10-12 10:15:21
·
이게 생활에서 생각지도 못한 곳에서 만나게 되기도 하는데...대부분은 임금을 받는 입장인데 어르신이나 본인 등이 아파서 입원하게 되면 십중팔구 간병인을 쓰게 됩니다.그런데 간병인들이 1주일[보통 한국인]이나 2주일[보통 중국인] 간격으로 하루 정도 쉬는데[보통은 반찬만드는 등 필요한 시간이라고 함. 보통 밥만 주거든요] 이걸 유급으로 쉬어요. 즉 6일 간병하고 7일치 돈을 받죠. 또 그 하루는 꼬박 가족이 간병을 해야 하는 상황이 되거든요.
좋게 생각하면 가족이 간병에 강제로라도 참여하니까 좋은 점도 있는데 이게 누구나 가능하지 못한 경우도 있고 무엇보다 돈은 돈대로 나가는게 기분이 영 그렇죠.그렇다고 이사람들이 24시간 시급으로 계산하면 최저시급에도 못미치기도 하고 근로시간 등으로 보면 노동법의 한계를 넘어간다고 볼 수도 있지만 딱히 세금을 내는 것도 아니고 고용이 불안하다고도 할 수 있고...
그러나 실제로는 제대로 하는 간병인 만나는게 쉽지 않으면서 잘하는 사람은 언제나 수요가 공급보다 많고...
이게 노동문제보다는 의료제도로 접근해야 할 것 같으면서 당장은 어쩔 수 없고...
둥이둥이
IP 118.♡.183.110
10-12 2018-10-12 10:41:23
·
저런 비정상적인 사람들 때문에 정상적인 중소기업들이 피해를 봅니다.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이 더 안 좋아져서 인력 구하기가 정말 힘듭니다.
D - DAY ™ ☆
IP 125.♡.97.197
10-12 2018-10-12 10:54:43
·
아쉽게도 국내의 중소기업중 제대로 하는 곳이 10%나 될지 모르겠군요...
삭제 되었습니다.
miscellany
IP 61.♡.25.147
10-12 2018-10-12 11:05:43
·
뭔 소린가요??
파고스
IP 121.♡.196.23
10-12 2018-10-12 11:32:03
·
클리앙에는 중소기업 하고 원수 진 사람들이 많은것 같네요.
댓글만 보면 중소기업 사장은 대부분 죽일놈이네요.
너무 일반화된 것이 아닌지?
모모네
IP 175.♡.17.67
10-12 2018-10-12 11:38:38
·
그런경우가 한 95프로는 되는거 같아서요
경험에서 나오는거죠
파고스
IP 121.♡.196.23
10-12 2018-10-12 13:00:55
·
개인적인 경험이 전체를 기준으로 보면 얼마나 될까요? 또한 안 좋았던 경험이 주로 언급되겠지요.
흑마연
IP 106.♡.236.174
10-12 2018-10-12 13:12:22
·
95프로를 경험해보셨다니..
wonsiman44
IP 118.♡.246.2
10-12 2018-10-12 11:42:35
·
뜬금없지만 .....임금을 주는쪽과 받는쪽 모두가 만족할만한게 있어야 할텐데요.. 올리는것도 중요하고 받는거에 합당하게 일을 하는것도 중요한거 같습니다.
뭉킨
IP 112.♡.120.26
10-12 2018-10-12 12:10:21
·
골목기업 프로그램 방송해야할듯 ㅋㅋ
자수성가한 기업인 한명 나오고ㅎㅎㅎ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루뿌
IP 106.♡.243.7
10-12 2018-10-12 13:00:23
·
임금수준의 양극화 해결과 주휴수당 폐지가 무슨 관계가 있죠?
디쭈
IP 223.♡.181.66
10-12 2018-10-12 13:17:37
·
죄다 묶어다 로우킥 겁나때려야함
median
IP 211.♡.95.13
10-12 2018-10-12 13:29:45
·
직원들은 중'소'기업처럼 부리면서.. 오너는 항상 '재벌'처럼 노는 것들
soseepapa
IP 115.♡.180.86
10-12 2018-10-12 13:30:10
·
중소기업이든 병원이든 대기업이든 오너들이 각성하지 않으면 이 빈곤과 착귀의 굴레는 끝나지 않을 거 같아요.
어느 대학교의 머리되는 사람은 여름에 덥다고 항상 외국에 가있는다더군요.
비슷한 기업의 사장도 계절에 따라 외국에 나가서 전화로 일을 한다더군요.
그 기업은 요즘 위태하다고 들었는데, 학교는 문제되면 문 닫을 거라고 했답니다.
노조 만들어도 문닫겠다고 ㅋㅋㅋㅋ ㅁㅊ
임시캐릭
IP 175.♡.32.185
10-12 2018-10-12 13:43:41
·
저희는 급여가 적지만 어차피 연봉제이고,
근무일수가 아닌 연봉/12로 월급을 계산하다보니
작년까지 주휴수당 계산을 전혀 안하고
근로계약서상 급여+OT수당을 받았는데요.

올해부터 주휴수당을 계산해서
연차 없는 사람이 하루 결근하면 5일 만근을 못하므로
주휴수당도 받을 수 없어 2일치 급여가 삭감되게 되었습니다.
기존에는 하루 결근하면 하루치만 빠지거나
유연하게 다음해 생길 연차 당겨쓰는걸로 했는데
이제는 법대로 합니다.ㅎㅎ

이럴바에야 기존 연봉이 유지된다면 굳이
주휴수당 계산을 할 필요가 없게 되는게 낫지 않을까요.
위에서 주휴수당까지 최저임금에 포함시키는 의견이랑
같은 의견입니다.
푸어
IP 117.♡.11.58
10-12 2018-10-12 13:51:29
·
사실상 사장의 왕국
dolbuda
IP 223.♡.11.103
10-12 2018-10-12 14:00:23 / 수정일: 2018-10-12 14:03:13
·

왜
월급 폐지를 추진하지 그래.

노동자를 노예로 부리고 싶은데 말을 못하겠네.

망고쥬스
IP 110.♡.58.118
10-12 2018-10-12 14:16:04
·
정작 직원수 100명 이상 사업장에서는 주휴수당 가지고 뭐라 않하는데

진짜 작은 기업에서 문제지요
longgoodbye
IP 106.♡.160.90
10-12 2018-10-12 14:26:10
·
경기 나쁘다고해도 자기들 쓸돈은 잘쓰더군요!
직원들 너네만 허리띠 졸라서 절감해라 나는 쓸거 쓸련다.....
이런 마인드 오너들이 아직은 대부분이라는 생각듭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Haru
IP 175.♡.180.206
10-12 2018-10-12 15:00:52
·
저걸 결정하고 잘했다고 웃으며 사진 찍은건가요?
일일신
IP 223.♡.219.167
10-12 2018-10-12 15:23:33
·
주휴수당 빠지면 최저임금 1만원 돼도 월급이 209만원이 아닌 174만원이 됩니다. 당장 내년 최저임금 수준(8350원)으로 크게 후퇴하는데요.
만약 계산법이 복잡하다 등의 이유로 주휴수당을 없애는 거라면 대신 최저임금을 20% 올려야 타협이 될겁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