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인지도 없는 대학 갈바에야 안가는게 나을까요 43

2018-09-28 11:52:15 211.♡.187.170
bulbasaur

친척 아이가 이번에 대학을 어디갈지 고민하는데 

얘 성적으로는

진짜 들어도 본 적 없는 대학밖에 못간다고

어떡하냐구 숙모가 말씀하시네요

보니까 저도 처음 본 대학들;

4년제긴 한데 문과라 

여길 나와서 취업이 될까...

차라리 고졸로 취업을 바로 하는게 나은가 

지금 서로 머리를 맞대고 있습니다

클량님들도 의견을 보태주세요!!

bulbasaur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43]
제리아스
IP 110.♡.26.199
09-28 2018-09-28 11:53:10
·
일단 입학하고 편입하는 방법도 있으니 재수 시키는것보단 낫지 않나 싶습니다.

근데 본인이 의지가 있어야 할텐데 말이죠
삭제 되었습니다.
요롱
IP 220.♡.154.135
09-28 2018-09-28 11:53:40
·
메모 : 닉값을 안하시는분
삭제 되었습니다.
bulbasaur
IP 211.♡.187.170
09-28 2018-09-28 11:56:57
·
저한테 자꾸 전화가 와서요 ㅠㅠ
리멘
IP 124.♡.10.89
09-28 2018-09-28 11:57:51
·
저도 여기에 한 표...
jys129
IP 39.♡.47.4
09-28 2018-09-28 12:14:31
·
공감 100입니다
친척아이인생에 괜히 한마디했다가 평생 소리듣습니다
HANJOOL
IP 210.♡.86.68
09-28 2018-09-28 11:53:28
·
아뇨.
네츄럴픽
IP 116.♡.0.230
09-28 2018-09-28 11:53:39
·
인지도가 없어도 취업시 합격 여부를 떠나서...

지원을 할수 있냐, 못하냐로 결정 됩니다.... 들어도 본적 없어도 대학졸업장은 이제는 그냥 기본인 시대라고 생각해요..
눈속눈물
IP 125.♡.123.52
09-28 2018-09-28 11:55:39
·
4년제 나와서 지원은 가능하지만, 붙는 것은 또 별개라는 게 문제죠.
땡깡이
IP 1.♡.155.3
09-28 2018-09-28 11:53:48
·
폴리텍가서 기술배우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꼴등신랑감
IP 119.♡.218.249
09-28 2018-09-28 11:53:48
·
그래도 이력서에 뭐하나 붙어있는게 좋긴합니다.
리치킹
IP 223.♡.22.87
09-28 2018-09-28 11:53:49
·
고졸 취업할정도 능력이 있으면 모를까...
가는게 낫지 않을까요.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돌아온멍멍이
IP 117.♡.5.106
09-28 2018-09-28 11:54:30
·
알아서 먹고 사는 사람들은 대학 안가도 잘하는데... 어지간하면 가는게 낫죠.. 자기가 공부의 뜻이 있고 없고를 떠나서 일자리를 찾는데 하나의 필수조건이라...
부먹진리교
IP 117.♡.10.100
09-28 2018-09-28 11:54:40 / 수정일: 2018-09-28 11:55:54
·
일단 고졸이 취업하기가 만만치 않습니다
듣보대 나오면 공부 못했나보네? 하지만
고졸이면 혹시 양아치니? 하는게 현실이라
layer13
IP 221.♡.55.119
09-28 2018-09-28 11:54:44
·
그걸 본인이 생각해야지 부모가 대신해준다고 될까요?? 그럴거였으면 좋은 대학 붙었겠죠
고졸로 취업해서 일하시는 분들도 확실한 비전가지고 일하시는 분들 많습니다.
Prune
IP 175.♡.23.61
09-28 2018-09-28 11:54:56
·
재수 할 생각 없으면 일단 입학은 하고 다른거 준비하는게 좋아요.
lllilliliilillilll
IP 125.♡.32.76
09-28 2018-09-28 11:55:01
·
기술이 있으면 고졸 신입으로 기술 살려서 가는게 베스트고
기술 없으면 4년 학비로 졸업장 사야죠. 물론 그 졸업장을 사도 취업이 안되는건 마찬가지겠지만요.
주너니
IP 221.♡.235.146
09-28 2018-09-28 11:55:11
·
남자라면...

현기 자동차 조립라인 !!!! 고졸만 뽑아요
큰일랄라
IP 223.♡.151.226
09-28 2018-09-28 12:02:52
·
거기도 고등학교부터 면접준비하고해요 ㄷㄷㄷㄷ
눈속눈물
IP 125.♡.123.52
09-28 2018-09-28 11:56:02
·
전문 기술이나 기능을 배우는 국비 교육기관 또는 학교에 가는 것도 괜찮죠. 무명대학 인문계열은 정말 암담할 겁니다.
아싸또왔다나
IP 115.♡.187.100
09-28 2018-09-28 11:56:22
·
어찌되었든 대학 졸업장은 있어야 지원이라도 할 수 있는 곳이 늘어납니다. 학교에서 정신차려서 뭐라고 배워 나오면 더 좋구요..
yurang~
IP 211.♡.107.93
09-28 2018-09-28 11:56:57
·
저라면 안가고 전문 기술 배울거 같아요
모른다
IP 121.♡.106.144
09-28 2018-09-28 11:58:16
·
대졸이 기본이라 지원자격을 위해서 필요하고.. 학교 이름으로 취업하려면 상위권 몇개 학교외에는 없는지라 잡대라도 학과 다니면서 전공 공부좀 하는게 더 나을겁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bulbasaur
IP 211.♡.187.170
09-28 2018-09-28 11:58:26
·
글쓴)) 모두 답변 감사드립니다! 일단 대학은 나와야 하는게 좋지 않겠나 대충 둘러대고 도망칠게요;;
큰일랄라
IP 223.♡.151.226
09-28 2018-09-28 12:03:27 / 수정일: 2018-09-28 12:03:40
·
그말도 하지마세요...고졸이 더 취업잘될수도 있어요 4년지나고 욕먹을수 있어요
bulbasaur
IP 211.♡.187.170
09-28 2018-09-28 12:07:27
·
하 네 ㅠㅠ 나름 가깝게 지내는 친척이라 의지를 많이 하시니까 돌겠네요 암튼 감사합니다!
로봇돌이
IP 27.♡.242.71
09-28 2018-09-28 11:58:27
·
대학에 왜 가야하는지에 대한 물음을 먼저 주는게 낫지 싶습니다만...
열심히 공부해서 서울 상위권 대학가도 자기가 뭘 해야할지, 뭐 하고 싶은지, 모르는 사람들이 많거든요...
쿠키맨
IP 221.♡.249.146
09-28 2018-09-28 11:58:30 / 수정일: 2018-09-28 11:59:15
·
일단 친척일이니 웬간하면 빠지는게 좋고..

친척이라고 해도 같은 집안일 처럼 처리하는 분위기라면...(굳이 참견해야 한다면..)



일단 요즘 분위기상 고졸은 취업하기가 상당히 어렵죠.

그러니 취업이라도 할려면 전문대나 대학을 진학하는게 맞을꺼 같고..

만약 너무 이름 없는 대학에 진학하는게 불안하다면..

차라리 재수를 하는것도 선택중에 하나 아닐까 해요.
lime116
IP 125.♡.90.147
09-28 2018-09-28 11:59:24
·
방송대라는 곳이 있으니 그보다 못한 대학교는 안 가는 게 맞을 것 같습니다.
연유
IP 211.♡.69.144
09-28 2018-09-28 12:01:20
·
일단 글쓴분 기준으로 인지도 없는 대학이면 어느 수준인가요? 클리앙에는 워낙 고학력분들이 많으셔서 일단 정말로 그 수준인지 부터 알아보시는게.
bulbasaur
IP 211.♡.187.170
09-28 2018-09-28 12:03:45
·
제가 입시쪽 일하는데도 첨 들어봤어요 ㅋㅋㅋㅋㅋ
별멍멍멍
IP 110.♡.51.170
09-28 2018-09-28 12:03:53
·
전문대 가면 되는일 아닌가 싶네여.
살맛난다
IP 126.♡.194.253
09-28 2018-09-28 12:08:01
·
고등학교 졸업하고 1년 어학연수 받고 일본 대학 가는 친구도 봤습니다. 졸업 후 현지 취업을 목표로요.
나의X에게
IP 122.♡.182.166
09-28 2018-09-28 12:10:46
·
요즘 대학진학률 80퍼센트에 가까운 시대라서 안가는 것이 더 유리할수 있겠죠. 눈높이 그만큼 낮출수 있어서 일찍 현실적인 일자리 빨리 찾을수 있습니다.
행복하고즐거운인생
IP 180.♡.187.177
09-28 2018-09-28 12:12:29 / 수정일: 2018-09-28 12:13:24
·
정말 고민될 문제 같습니다
너무 별로인 학교가면 진짜 취직에 별 도움 안될 가능성이 크죠
나중에 공무원준비할 가능성이 크겠네요

jys129
IP 39.♡.47.4
09-28 2018-09-28 12:13:56
·
아 댓글 달다가 친척아이라니...
그냥 모르겠다 하세요
Retribution
IP 175.♡.27.250
09-28 2018-09-28 12:16:31
·
가서 2년동안 학점 잘받아서 편입시도는 할만하죠..근데 듣보잡 대학 가는애들보면..대부분 가서도 공부 안하더라구요..
호두꽈자
IP 175.♡.34.234
09-28 2018-09-28 12:19:12 / 수정일: 2018-09-28 12:20:22
·
고졸이 낫다? = 대기업 생산직은 오히려 공고나 마이스터고 애들이 가고 어정쩡한 일반고애들은 못 가죠.

대학교 졸업장이라도 있어야 된다? = 아무도 모르는 대학 졸업장으로는 아무도 모르는 회사 밖에 못가겠죠.

저도 폴리텍 가서 용접이든 전기든 배우는 것을 추천... 아니면 아예 고졸로 도배 같은 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

저희 형은 공고에 폴리텍 나오셔서 용접 쪽으로 꽤 높은 연봉 받으면서 일하고 있어요.
물푸레나무-
IP 110.♡.52.185
09-28 2018-09-28 12:19:41 / 수정일: 2018-09-28 12:22:13
·
입시쪽 일하시면 아시지 않나요....
친척이든 제자든... 누구든 현재 상황에서 해줄 수 있는 이야기를 있는 그대로 해주는 수밖에요
물어보는 것에 대해서 최대한 객관적 정보만 알려주시고, 선택은 본인들이 하는 거죠.

냉정하게 들릴지도 모르지만,
더 나은 결정인지 아닌지는 그 결정을 이끌어가는 사람에 따라 달라지는 경우도 많으니까요.


강도사
IP 58.♡.69.67
09-28 2018-09-28 12:23:41 / 수정일: 2018-09-28 23:56:03
·
1. 조카의 의견을 들어 보고 이를 바탕으로 의견을 주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2. 고졸 취업, 대학 입학 후 취업, 기술대학 입학 후 취업, 창업 또는 가업 받기 등등 다양한 통로는 이미 있지만... 역시 가장 중요한 것은 본인의 생각과 의지 그리고 주변의 진심어린 응원이기에 ... 결국은 본인이 중심이 되어서 결정할 수밖에 없는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3. 중요하게 볼 부분은... 조카의 '성향'일 듯합니다.
친구가 많고 스트레스를 덜 받는지.. 혼자 있기를 좋아하고 뭔가를 깊이 파고 드는 것을 좋아 하는지... 등등,
업무 기술은 배우면 되는데... 성향(성격)은 잘 바뀌지 않더군요.
이 부분을 잘 살펴서 의견을 준다면 보다 현실적인 방향을 찾는데 도움이 될 듯합니다.
그그
IP 112.♡.219.178
09-28 2018-09-28 12:33:21
·
공부머리가 아예 없지 않다면 독학사 + 학점은행으로 2년안에 4년제 학위받고
관심있는 분야 교육기관에서 교육이수 후 취업 추천합니다.
대두단백
IP 174.♡.74.91
09-28 2018-09-28 12:37:24
·
그 가능한 대학, 학과 졸업생들이 어떻게 진로가 결정되는지 알아보고 결정하도록 얘기해주는건 어떨까요?
크륵크큭
IP 119.♡.229.203
09-28 2018-09-28 13:03:29
·
대학졸업장 갖고 지원하는 일자리에서 이름없는 대학이라면 요즘과 같이 구직자 넘치는데 일자리 구하기 어려울 겁니다. 하지만 고등학교 졸업하고 바로 사회 진출하기는 너무 아쉬울 수도 있습니다. 집안이 등록금 내는데 문제만 없다면 일단 대학 가서 놀아도 보고, 폴리텍가서 기술 배우든 편입하든 자기 앞길은 본인이 알아서 정해야겠죠
봄날은간다2
IP 39.♡.51.154
09-28 2018-09-28 13:27:27
·
전문대에 한표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