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밑에 괌이야기가 나와서 괌 vs 오키나와 후기 34

1
2018-09-09 06:03:15 수정일 : 2018-09-09 06:10:43 62.♡.88.246
셔사마

오키나와는 17년 11월 //  괌은 올해 4월에 다녀왔습니다.  (자유여행, 렌트, 4성급숙박, 7세여아 포함 가족여행)


1. 숙박   : 무승부

  4성급 호텔이면 가격도  룸컨디션도 비슷비슷.. 15~30선은 거의 비슷했던거같네요. (온워드 vs 리젠시)


2. 관광 :  오키나와 승  

오키나와가 관광면에서 월등합니다. 약간 제주도 비슷한 느낌도 나긴합니다만.. 볼것도 많았고 정말 알차게 다녀와서 그런지 괌 남부투어 호핑과  오키나와의 수많은 관광지랑은 비교가 안되는거 같습니다.


3. 가족여행 : 오키나와 승

볼거리 많고~ 먹을 꺼 많은 오키나와가 좋았습니다.


4.쇼핑 : 괌 압승 

개인적으로 쇼핑을 좋아합니다.. 와이프도 ?? 안좋다곤 하지만 좋아하는거 같구요..

괌을 다시간다면 쇼핑때문에... 오키나와는 지난번에 못가본곳이랑 다시 가보고 싶은곳 다녀오고 싶습니다.


5.항공 : 오키나와가 가깝고.. 밤비행기가 없고 낮비행기도 저렴해서 좋았습니다.

 괌 1인당 35내외 였었고    오키나와는 15정도에 다녀왔습니다.


6.교통 :  괌 압승  

두곳 모두 렌트카를 이용했습니다만.. 오키나와는 핸들도 반대 차선도 반대입니다.

미리 공부하고 갔습니다만  좌회전시 반대차선으로 들어갈뻔도했었고, 운전초보라면 조금 힘들수도 있습니다.

중동 험악한곳에서 적응하고나선 괌 & 오키나와 정도는 뭐 정말 쾌적한 운전환경이긴 하지만 초보분들은 오키나와 운전은 힘들꺼 같다고 느껴집니다.


 

전체적으로 전 오키나와가 좋았고 와이프 역시 나중에 다시한번 오키나와로 가자고 하네요..


but .. 7살된딸이 유튭에서 하와이 보고 하와이 가자고 합니다. ㅠㅠ... 딸아 아빠가 힘들다... ㅠㅠ


셔사마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34]
Youtube
IP 203.♡.213.205
09-09 2018-09-09 06:05:08
·
ㅎㄷㄷ하게 구입하셨네요. 여행지인데 물건 가격이 괜찮나요?
셔사마
IP 62.♡.88.246
09-09 2018-09-09 06:08:22
·
네 괌은 물건이 저렴합니다.. 지금 해외파견중인데 괌에서 산 남방 같은게 디피되어있는게.. 5배 차이납니다.. 거의 ..저게 많아보여도 .. 개당단가가.. 1.5내외로 거의 주워 담은거 같은데 지금 파견나온곳에서 개당 8~12만원정도 합니다. ㄷㄷㄷㄷㄷㄷㄷㄷ
머냐머냐
IP 39.♡.46.75
09-09 2018-09-09 06:06:06
·
하와이 압승이라고 봅니다.
/Vollago
셔사마
IP 62.♡.88.246
09-09 2018-09-09 06:09:08
·
국내 복귀하기전 하와이 코스짜야할꺼같습니다. ㅠㅠ
오키나와 때 1달정도 준비하고 간거랑 괌은 .. 여동생한테 맡겨둔거랑 정말 여행지에서 차이가 많이 나더라구요.
Bryan
IP 106.♡.253.114
09-09 2018-09-09 06:17:02 / 수정일: 2018-09-09 06:17:30
·
+100000000000

전 하와이를 먼저 다녀온후 오키나와, 괌을 다녀왔는데
오키나와와 괌은 시골에 온 느낌이 나더군요.. 풍광은 좋지만 감흥은 없고 뭔가 심심한..
음식, 관광, 휴양, 액티비티 모든면에서 하와이의 압승입니다.
그라제니
IP 110.♡.57.125
09-09 2018-09-09 06:20:54
·
괌은 정말 할거없더라고요, 타미도 우리가 아는 타미가 아니라 건질것도 별로 없고 음식이나 서비스 가격은 본토인데 질은 형편없어서 그냥 그랬습니다. 시간만 허락하시면 하와이가 좋더라고요, 관광뿐만 아니라 쇼핑도요. 오키나와는 같은 등급이면 오키나와쪽 호텔들이 괌보다 좋았던걸로 기억합니다.
셔사마
IP 62.♡.88.246
09-09 2018-09-09 06:37:53
·
하와이는 역시 다들 추천하시네요.. 다만 금전과 물리적 거리가 되다보니 쉽사리 접근하기가 어렵네요 ㅜ
SCHKOREA
IP 223.♡.180.213
09-09 2018-09-09 08:00:05
·
괌 타미는 아이들 옷 사러 가는 곳 입니다.
뒷북소년
IP 175.♡.21.151
09-09 2018-09-09 06:34:20
·
잔 오키나와를 안가봐서 잘모르겠지만
괌과 하와이를 비교한다면....
하와이가 압승입니디다.
일단...면적부터가..^^;
셔사마
IP 62.♡.88.246
09-09 2018-09-09 06:39:00
·
역시 니가가라 와이가...기승전하와이 인가요 ㅋ
공모공모
IP 218.♡.89.214
09-09 2018-09-09 06:35:52
·
괌에서 먹어서 제일 맛있던게 서브웨이..ㅋ
셔사마
IP 62.♡.88.246
09-09 2018-09-09 06:39:30
·
전 그 선셋비치에서 먹었던 뷔페가 그나마....
ggo~man
IP 1.♡.169.125
09-09 2018-09-09 06:53:19
·
괌과 하와이를 비교하기엔 예산 차이가 어마어마하죠..
셔사마
IP 62.♡.88.246
09-09 2018-09-09 07:18:34
·
네 하와이는 큰맘먹고 준비를...
WWWW
IP 119.♡.164.91
09-09 2018-09-09 07:02:32
·
하와이 (몇번 가봤습니다)가 좋은 건 당연하지만 오키나와도 가격대비 즐길거리는 많습니다. 게다가 2시간 비행에 입국심사도 엄청 짧고 간단히 갔다오기 가성비 좋죠.
셔사마
IP 62.♡.88.246
09-09 2018-09-09 07:20:45
·
꼭 한번 다녀오고 싶네요 하와이!
이전달
IP 27.♡.43.80
09-09 2018-09-09 07:17:01
·
와 쇼핑이 어마무시하네요
자산이나 벌이가 어느정도 되야 저정도 지르고 올수 있는건가요ㄷㄷ

셔사마
IP 62.♡.88.246
09-09 2018-09-09 07:20:18
·
실제로 갯수만 많지 거의 대부분 저렴한것들 이예요ㅋ.. 차도 2005년식 똥차:굴리는데요 ㅎㅎㅎ
초코파이홀릭
IP 49.♡.143.22
09-09 2018-09-09 07:57:00
·
한달간 준비하고 가셨다니 대단하시네요~~!!
재미있을 수밖에 없을거 같아요
셔사마
IP 62.♡.88.246
09-09 2018-09-09 08:10:10
·
오랜만에 여행이라 신경쓰고 맛집과 경로를 완벽하게.... 짰더니 미식가인 마눌님께서 매우 만족을 ....
초코파이홀릭
IP 49.♡.143.22
09-09 2018-09-09 08:16:48
·
번거롭지 않으시면 공유 부탁드리고 싶지만, 저희는 여섯살 쌍둥이라 오키나와가 딱 좋을거 같아서요, 그치만 한달을 준비하셨다니 그런 말씀을 못드리겠네요~~~
셔사마
IP 62.♡.88.246
09-09 2018-09-09 08:18:20
·
여기 시간이 새벽이라 회사 출근하면 보내드릴께요
초코파이홀릭
IP 49.♡.143.22
09-09 2018-09-09 08:21:25
·
아이고 셔사마님 감사하게 어떡해요~~너무 감사드립니다~~감사합니다~~~
하민아빠
IP 223.♡.162.127
09-09 2018-09-09 08:29:50
·
저도 담달 오키나와 가는데(비행기만 예약) 뭘 준비하고 계획해야할지 막막합니다~~ 저도 염치없이 도움 부탁드려요..
셔사마
IP 62.♡.88.246
09-10 2018-09-10 05:32:14
·
쪽지로 이메일 주소 부탁드려요~
nyerys
IP 130.♡.10.92
09-09 2018-09-09 09:03:37
·
괌은 입국이 간편하고 면허증 제약이 없어서 편했던...
Magincia
IP 39.♡.46.106
09-09 2018-09-09 09:11:08
·
괌은 아이들 데리고 리조트에서 지내다 오기 좋은곳이죠. 관광 쇼핑 다 별로죠. 다만 얘가 초등학교 저학년이하면 이만한 곳도 별로 없다고 봅니다.
무밍이
IP 110.♡.59.9
09-09 2018-09-09 09:18:36
·
오키나와 하와이 둘다 본섬/옆섬 다 가봤는데 (오키나와는 서너번...) 본섬만 가면 하와이 압승이고 인근 섬도 갈거면 오키나와도 가성비 엄청 훌륭합니다.
그시절그때
IP 223.♡.173.208
09-09 2018-09-09 09:27:46
·
앗... 오키니와 음식 대체로 맛없던데요.

괌 음식은 더 형편없는 수준이었지만.
셔사마
IP 62.♡.88.246
09-10 2018-09-10 05:31:53
·
음식은 개취라 ㅎㅎ 저희 입맛엔 괜찮더라구요
hink
IP 115.♡.97.247
09-09 2018-09-09 10:58:18
·
오키나와 매년 갑니다. 쇼핑 없다고 생각하신다면 제일큰 이온몰 과 이시비나 아울렛 가서 돌아보세요 ㅎㅎ
/Vollago
셔사마
IP 62.♡.88.246
09-10 2018-09-10 04:59:20
·
오키나와에서 아메리칸빌리지 갔을때 이온몰 가서 동전파스랑~ 젤리?를 가득사왔던 기억이 ㅎㅎ
쏭쏭222
IP 221.♡.237.222
09-09 2018-09-09 13:06:42
·
와 저도 신혼 때 하와이 괌에 다녀왔었는데, 비교글을 보니 3살 쌍둥이와 함께라면 오키나와가 좋을 것 같네요 ㅎㅎ 저도 부탁드려도 될 지 모르겠습니다
괌이든 하와이든 관광지 보다 렌터카로 현지인들 사는 구석구석 구경했던 게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ㅎㅎ
셔사마
IP 62.♡.88.246
09-10 2018-09-10 04:58:22
·
이메일 쪽지로 보내주시면 보내드릴게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