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영어 잘한다의 기준이 어떻게 되세요? 25

2018-08-25 09:18:51 211.♡.210.59
DaveYun

'영어 잘하네' 라고 생각될만한 기준들이 어떻게 되시나요


저는 영어 못한다고 생각하는데 주변에서 잘한다고 하는 말도 들어봤고


반대로 영어 잘하는 것 같다고 제가 생각한 사람이 자기는 영알못이라고 할때도 있고 그러더군요


다른 분들은 그 기준점이 어디에 계신가요?


제 기준(일반적인 기준이 아니라)은 전문적인 용어를 능동적으로 사용하는 사람을 보면 영어 잘한다 생각이 들더라고요...

(제가 체계적으로 배운게 없고 전문적인 용어에 너무 취약해서 그런지... 유튜브 채널이나 가벼운 영화는 자막 없이도 보고 Reddit 같은 커뮤니티도 이용하지만 막상 일상용어를 넘는게 나오면 딱 정지되네요 ㅠㅠ)

DaveYun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5]
돌아온멍멍이
IP 122.♡.107.138
08-25 2018-08-25 09:19:31 / 수정일: 2018-08-25 09:19:45
·
'대화가 가능한가'요.ㄷㄷ
DaveYun
IP 211.♡.210.59
08-25 2018-08-25 09:20:44 / 수정일: 2018-08-25 09:21:04
·
핸드북 들고 해외여행 가도 대화 가능한 친구들 많더라고요 ㄷㄷ (젊을수록...)
외국인과의 대화는 뉘앙스 같아요 ㅠㅠ 우리나라 교육은 그걸 안알려줘서 그렇지... 제대로 된 문장을 만드는 것에 너무 집중하는 경우가 많다더라고요
dpfreak
IP 211.♡.211.72
08-25 2018-08-25 09:20:12
·
제대로된 문장을 만들어서 사용하는가 입니다.
dpfreak
IP 211.♡.211.72
08-25 2018-08-25 09:21:01
·
예전에 영어와 관련하여 끄적거렸던 글입니다... http://dpfreak.com/%EC%98%81%EC%96%B4%EC%97%90-%EB%8C%80%ED%95%9C-%EB%8B%A8%EC%83%81/
DaveYun
IP 211.♡.210.59
08-25 2018-08-25 09:21:40
·
헉 천천히 읽어보겠습니다
로그
IP 125.♡.98.99
08-25 2018-08-25 09:21:24 / 수정일: 2018-08-25 09:21:45
·
작문, 회화요. 두 가지가 학습에 있어서 굉장히 다른 영역이고, 나중에는 합쳐지더군요...
DaveYun
IP 211.♡.210.59
08-25 2018-08-25 09:22:41
·
오히려 요즘 대학생 친구들은 작문을 회화보다 더 익숙해 하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ㄷㄷ 근데 어휘를 너무 어렵게 쓰더란 ㅠㅠ...
yourmay
IP 113.♡.1.43
08-25 2018-08-25 09:22:46
·
거의 알아듣고 의사 전달만 가능하면 잘한다고 생각해요.
스친인연
IP 183.♡.59.68
08-25 2018-08-25 09:24:15
·
영어 잘한다 : 대화가 가능하다
영어 진짜 잘한다 : 하고 싶은 말을 한다
삭제 되었습니다.
limi
IP 124.♡.134.154
08-25 2018-08-25 09:24:18
·
작문은 관사, 말하는건 인토네이션이요
뽀또구라삐
IP 1.♡.67.73
08-25 2018-08-25 09:26:26
·
적절히 상황에 맞는 가장 쉬운 단어로 의미를 명확히 전달하는지가 중요한 것 같습니다. 어휘가 딸리는게 보이는데 어려운 단어 쓰면 오히려 신뢰가 안가는 문장이 나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래빗독
IP 119.♡.237.13
08-25 2018-08-25 09:27:48
·
돈을 벌 수 있느냐
가 어느 언어이냐를 막론하고 언어를 잘하는 기준이라고 생각합니다
전 한쿡마를 못하무니다
밝은계절
IP 112.♡.67.240
08-25 2018-08-25 09:28:58
·
왜 이걸 측량 하려하죠?
그냥 대화만 가능하면 잘한다고 이야기 해준 그 옛날 친구들이 고맙기만 합니다. 그들 덕에 부족하지만 영어로 이야기 할 수 있고, 그 덕에 와이프 얻어 잘 살고 있습니다.
주변에서 아직도 내가 영어를 사용하면, 문법이나 단어 사용이나 지적하는 이들이 많습니다.
만약 그런 사람들을 먼저 만나게 되었가면 영어를 못 배웠었겠죠.
다소 고압적으로 댓글을 시작했네요.
일단 대화를 시도하고 어설프던 어찌되었던 잘 한다고 이야기 해 줍니다. 돈드는 것도 아니라....
삭제 되었습니다.
라면두봉지
IP 211.♡.117.8
08-25 2018-08-25 09:32:41
·
You know하고 something like that 빼라고 하면 눈에 띄게 말을 못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왈왈멍멍
IP 39.♡.155.74
08-25 2018-08-25 11:13:54
·
라면두봉지님 // 원어민도 많지요..
라면두봉지
IP 211.♡.117.8
08-25 2018-08-25 09:31:42
·
잘한다: 외국인이 되묻지 않는다.

언어는 도구일 뿐입니다. 전문용어를 잘 쓰는건 컨텐츠의 문제죠.
다낭23번
IP 115.♡.241.69
08-25 2018-08-25 09:37:10
·
잘한다 : 나보다 잘한다
못한다 : 나보다 못한다
세상의 중심은 바로 나
소리바람
IP 110.♡.55.154
08-25 2018-08-25 09:40:01
·
외국어로 먹고 살면 잘 하는 겁니다.
비지니스 회화 가능하면 중간 이상입니다.
최씨
IP 24.♡.136.55
08-25 2018-08-25 09:46:25 / 수정일: 2018-08-25 10:02:56
·
해외에서 유학 중인 제 기준은 GRE 점수입니다.

한국 사람이 후기 타지 않고 자기 실력으로
162-3점을 받으면 영어 잘한다
166점 이상 받으면 정말 잘한다
라고 생각합니다.

실은 이 정도 수준은 되어야 New York Times나 The New Yorker 등을
사전 없이 읽어 내려 갈 수 있거든요. The New Yorker 같은 잡지는 음식
소개하는 글에서도 GRE 수준의 단어가 줄줄 나옵니다.

결국 학문의 세계에서는 (적어도 인문학 쪽에서는) 독해와 글쓰기가 핵심인데,
다른 사람의 글을 이해해야 동의와 비판이 가능해지고, 그걸 바탕으로
자신의 글을 쓸 수 있겠죠.


재미있는삶이란
IP 118.♡.166.112
08-25 2018-08-25 09:58:40
·
공부할때마다 다른ㅇ 단어가 나오니, 저는 계속 부족하다 생각하지만 주위에서는 외국인과 서스름없이 얘기하는 것을 잘한다고 하더라고요~
designeer
IP 24.♡.78.37
08-25 2018-08-25 10:05:27
·
미국에 있는 제 기준으로는

미국 사람이: 너 영어 잘한다~
=> 아직 영어가 부족하다

미국 사람이: 아~ 무슨 소린지 알겠다.
=> 영어가 많이 부족하다

이런거 같습니다.

그리고 내 영어가 어떤지 가장 잘 얘기 해 주는 사람은 초딩 막 들어가기 전 애들이에요.

어느정도만 커도 제대로된 피드백을 못 받습니다.

제 기준으로 영어를 잘 한다면 상대가 아무런 불편이나 이상한 점 없이 긴 대화가 될 수 있어야 한다고 봅니다.
/Vollago
wildworld
IP 122.♡.199.148
08-25 2018-08-25 10:47:00
·
영어 잘한다 = 아직은 부족하구나
동감합니다 ㅋㅋㅋㅋ
DaveYun
IP 211.♡.210.59
08-25 2018-08-25 11:33:31
·
⁠ 명쾌하네요 ㅋㅋㅋ
노을그림
IP 124.♡.43.14
08-25 2018-08-25 10:55:35
·
토론을 할 수 있으면 잘한다고 생각합니다.
/Vollago
초마짬뽕
IP 121.♡.25.48
08-25 2018-08-25 11:16:29
·
외국인: 너 미국 사람 아니였어? 소리 들으면 잘하는 겁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