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연봉으로 5천 넘는 사람 생각보다 많은거 같아요 24

2018-08-02 21:42:32 수정일 : 2018-08-02 21:45:32 117.♡.2.16
IlilIlIllIl

초봉 이야기는 아닙니다.

서울쪽 이야기구요..


보통 6년 ~8년 정도 되는 연차에 대리, 과장급 사람들

이야기 해보면 공공 중소 대기업 떠나서 생각보다

세전 영끌 5천 넘는 사람이 많네요


통계상으로 많다기 보다 이야기 해보면 참 많더라구요


처음 일하기 시작했던 2000년도 초반엔 정말 별로 없는

느낌이었는데요 우리나라 평균 연봉이 얼마다

얼마 이상 벌어야 상위 몇 % 다 하는데,

생각보다 5천 넘는 사람이 엄청 많게 느껴져요


이제 네이버나 카카오는 초봉이 4천에 근접한다고 하고...

우리나라 연봉이 많이 오른건지??

아니면 원래 옛날 부터 6~8년차 정도엔 5천 넘게 받는

사람이 많았던건지 신기하네요


우연히 제 주변에 그래서 그런거라고 제가 착각하는걸까요?

IlilIlIllIl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4]
오떼블랑
IP 223.♡.22.138
08-02 2018-08-02 21:44:40
·
생각보다 5천은 많은거 같습니다.
중소기업이라도 조금 괜찮은 회사들 보면 5천 이상 주는 곳이 제법 있더군요. 30대 후반부터 슬쩍 보니 주변에 많은 친구들이 5천이 넘었더군요.
IlilIlIllIl
IP 117.♡.2.16
08-02 2018-08-02 21:45:01 / 수정일: 2018-08-02 21:45:14
·
네 옛날에는 5천 연봉이면 참 큰 돈 같았는데...
은근 많더라구요....
삭제 되었습니다.
IlilIlIllIl
IP 125.♡.247.41
08-03 2018-08-03 01:18:04
·
밑에 댓글들 보면 많은거 같은데요..
흠 저도 뭐가 맞는지 머르겠네여
kmaster
IP 1.♡.134.154
08-02 2018-08-02 21:44:47
·
14년차에 이제 원천징수 5000넘었습니다 업종마다 다르지만 대기업은 많을거고 중견은 생각보다 많은거 같지는 않아요
빌헬름-폰-라이샌더
IP 182.♡.87.107
08-02 2018-08-02 21:44:51
·
나 뺴고 다 부자.
제리아스
IP 59.♡.70.239
08-02 2018-08-02 21:45:37
·
뭐 좀 극단적으로 중소기업이라도 오랜시간 다니면 연봉이야 오르기 마련이죠.

경력단절 없는 40대면 연봉 5000은 흔한편이라 볼수 있을듯 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스테레오타입
IP 125.♡.113.83
08-02 2018-08-02 21:45:56
·
그 주위 사람에 왜 난 속하지 못하는가...ㅜㅜ
레미니
IP 174.♡.143.232
08-02 2018-08-02 21:46:24
·
전체인구로 보면 많지 않겟죠. 사는곳 행동반경이 수익에 많이 나뉘니까 집중되잇어셔 많아보일수도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izzian
IP 125.♡.107.195
08-02 2018-08-02 21:50:45
·
많긴 많아요 실수령액은 그게 아니지만요
아난또
IP 223.♡.141.22
08-02 2018-08-02 21:51:30
·
인터넷에는 연봉몇천이다 얘기하면 꼭 뻥친다, 키워다, 어그로다, 랜선에선 다 연봉1억, 자랑하냐, 어쩌라고 등등 별소릴 다들어서
그냥 조용히 있는데
제 주변 또래에 5천 안넘는사람 없습니다. 또 시비털릴거같아서 나이까지는 얘기 안하겠는데 그냥 그렇습니다.
IlilIlIllIl
IP 117.♡.2.16
08-02 2018-08-02 21:53:05
·
나이가 젊으신가버군요
bsredsox
IP 222.♡.105.73
08-02 2018-08-02 21:52:12
·
실수령 200미만이 봉급수령자 절반정도로 알고 있어요
/Vollago
파란곰이
IP 223.♡.184.214
08-02 2018-08-02 21:53:38
·
세후 5천 받고 싶습니다!!!! ㅜㅜ
/Vollago
IlilIlIllIl
IP 117.♡.2.16
08-02 2018-08-02 22:30:46
·
욕심쟁이 뿌뿌뿌
다낭23번
IP 115.♡.241.69
08-02 2018-08-02 21:55:22
·
블라인드 기업들은 대부분 대리정도되면 5천될듯
옥타코어
IP 211.♡.128.22
08-02 2018-08-02 21:56:06
·
중소기업은 이사나 달아야 가능할껄요... 이게 창립멤버로 이사 된 케이스라면 모르겠지만. 그냥 일반 직원은 퇴직까지 못받는 연봉일수도 있어요.
IlilIlIllIl
IP 117.♡.2.16
08-02 2018-08-02 22:30:37
·
근데 댓글만 봐도 많은게 이상한게 아니다 / 힘들다
의견이 갈리네요 함
훗쇼
IP 204.♡.16.80
08-02 2018-08-02 21:57:46
·
애초에 비슷비슷한 사람들끼리 만나다 보니 본인 연봉이 5000 근처 혹은 이상이면 5000 이하로 받는분들을 만나기란 쉽지 않죠. 특히 서로 이야기 할 정도의 거리의 사람들이면
참치샐러드
IP 175.♡.132.20
08-02 2018-08-02 22:01:06 / 수정일: 2018-08-02 22:01:51
·
원천징수(세전)로 치면 생각외로 많아요 ㅇㅇ...;;;
세후로는... 좀 별로 없죠.

직종별로 세전이냐 세후냐 따지는게 좀 달라서...
전문직 또는 자영업자 많은 커뮤니티에는 세후가 기준일 거고,
월급쟁이들 많은 커뮤니티에는 세전이 기준일거고...
컴구조
IP 110.♡.138.77
08-02 2018-08-02 22:12:52
·
대한민국 1인당 GDP가 30000달러가 넘어가는 나랍니다. 5000만원 이상의 소득을 버는 사람이 많지 않다고 보는 것이 오히려 넌센스죠. 그리고 이들이 세금도 많이 내고 있는 사람들입니다. 돈 많이 버는 사람이 많아지면 좋죠. 그리고 그 돈이 많이 버는 돈도 아닙니다. 애낳고 생활해보셔요. 교육시키다 보면.. 별차이 없습니다. 다 서민이죠.
연우아빵
IP 180.♡.72.164
08-02 2018-08-02 22:41:14
·
원천징수 찍힌게 연봉은 아니죠?
순한맛
IP 64.♡.108.184
08-02 2018-08-02 23:19:12
·
초봉 4천 근접이 아니라 4천을 상회한지 좀됐고 대기업만 소득수준이 가파르게 오르고있습니다. 이미 일본의 대기업 연봉을 우리나라 대기업이 넘었고 그만큼 국내격차는 커지고 있는게 큰일입니다.
1월1일생
IP 116.♡.180.84
08-03 2018-08-03 00:34:14
·
제가 40대 중반인데 주위에 공대 출신 엔지니어중에 5000이하는 없습니다. 그런데 문과계열은 꽤 있더군요.
그런데...40 중반 엔지니어가 아주 많지는 않더군요.
bluishe
IP 175.♡.139.52
08-03 2018-08-03 09:48:49
·
30대중반 대기업이면 거의 그정도 되는거 같던데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